[관광객][문화관광객][이벤트관광객][여성관광객][노령관광객][외국인관광객][중국관광객][일본관광객]문화관광객, 이벤트관광객, 여성관광객, 노령관광객, 외국인관광객, 중국관광객, 일본관광객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문화관광객

Ⅲ. 이벤트관광객

Ⅳ. 여성관광객

Ⅴ. 노령관광객

Ⅵ. 외국인관광객

Ⅶ. 중국관광객
1. 방문횟수
2. 방문목적
3. 방문 결정에 대한 정보원천
4. 방문시 동반자

Ⅷ. 일본관광객
1. 인구통계적 측면
2. 일본인 관광객의 관광행태 측면
3. 마케팅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관광산업은 산업분류상에서 3차 산업의 하위구성 부분으로서 단일 항목을 가지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 산업속에 광범위하게 분산되어 상호관련성을 가지고 있다. 최근 들어 서비스 산업이 세분화되고 다양화됨에 따라 복합적인 형태를 띠고 있다. 특히 관광산업분야에 있어서 이와 같은 현상이 두드러지는데, 그 이유는 각 구성부문을 분리시켜 각각의 속성을 파악하기가 힘들고, 어떤 부문들은 여러 부문들이 상호 관련됨에 따라 관광사업의 영역에 대한 구분이 애매모호하여 분석과정에서 분류영역 규명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다음과 같이 구분하고 있다.
관광산업을 기업이라는 관점에서 보더라도 다양한 관련산업분야가 있다. 이처럼 복합성을 띠고 있는 관광산업은 일반산업에 있어서의 범위와도 상당히 다르다. 따라서 관광산업의 범위와 그 구체적인 내용은 어떠한 것을 포함하는지에 대해 기능적인 측면에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 중 략 … ≫




Ⅱ. 문화관광객

문화관광객들은 구매행동에 있어서 몇 가지 특징을 보인다(Richards, 1996; Light, 1996; Nuryganti, 1996; Masberg and Silverman, 1996; Urry 1990). 첫째, 문화관광객은 관광지 선택에 있어서 선택목적이 분명하며, 둘째, 직접적인 관광경험을 통해 자신을 찾고자 하며, 셋째, 전통적 사회가치에 관심과 새로움을 추구하며, 넷째, 문화관광지에서 알게 된 지식과 정보를 소중히 여기는 경향이며, 다섯째, 문화관광지에서 열리는 이벤트는 고객만족을 높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참고문헌
김진곤, 중국관광객 유치 확대 사례 연구 :중국의 아웃바운드정책과 일본의 유치활동을 중심으로, 한국관광학회, 2011
쉬췬, 실버관광객의 관광동기 및 시장세분화에 관한연구, 호남대학교, 2011
오정학 외 1명, 문화관광객 유형분류에 의한 세분시장 분석, 한국관광학회, 2010
오정학 외 2명, 이벤트 관광객의 만족요인 연구 :경주 벚꽃마라톤축제를 사례로, 한국관광·레저학회, 2010
장보경,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전략에 관한 연구, 서울특별시, 2009
황용철, 여성관광객의 유람관광으로부터 추구하는 혜택에 관한 연구, 제주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관광경영] 한국 카지노산업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외국인 전용 관광산업으로 전환하는 법률을 채택했다.) 문화관광부, 「관광법규집」, 1995 감독, 허가 관청도 경찰청에서 문화관광부로 이관되었다. 이 같은 움직임은 카지노를 더 이상 도박을 목적으로 한 사행행위로 보지 않고 부가가치가 높은 고수의 외화획득 사업으로 인식하기 시작했음을 의미한다. 카지노는 관광산업의 발전과 크게 연관되어 있으며 특히 관광호텔 내에 위치하여 관광객에게 게임, 오락, 유흥을 제공하여 체재기간을 연장하고

  • [국제경영] 에버랜드 중국 쑤저우 진출전략
  • 중국이 경제 강국으로 성장 할 무한한 가능성과 우리나라와의 지역적 인접성, 문화의 유사성, 경제구조의 상호보완성 등을 감안하여 지출 국가를 중국으로 결정하였다. 이를 토대로 중국 내부에 대한 조사를 통하여 중국의 쑤저우(소주)지역에 에버랜드를 진출시키기로 결정하였고, 동종 업체로서 이미 일본과 유럽에 해외 시장을 형성한 디즈니 랜드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분석하여 진출방안을 세부화 하였다. 2.본론1). 디즈니 랜드가. 기업 분석, 해

  • 강원권 실버 관광 활성화 방안
  • 관광객들이 비수기에 해당하는 봄가을에 많이 움직이기 때문에 더욱 중요한 시장으로 부각하고 있다고 지적했다.한국관광공사(사장 오지철)가 서울시(시장 오세훈)와 공동으로 중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 방안의 하나로 추진하고 있는 한-중 노인문화교류 사업이 올해로 3년째를 맞아 본궤도에 오르고 있다. 지난 3월 27일 중국 노인관광단 200여 명이 방한하는 것을 시작으로 산동지역에서만 상반기 중 약 3,250명, 연말까지(2008년도) 총 5,000여 명이 대거

  • [관광개발] 제주도관광패키지를 레저투자산업으로
  • 문화.② 소매업자를 대상으로 한 여행 체험 행사.③ 각 지역의 소매업자 협회를 통해 우리 상품의 우수성 알리기.④ 각 종 이벤트를 만들어 소매업자와 더불어 여행자들에게 다가가고 상품 소개하기.⑤ 온, 오프라인을 통한 실시간 서비스.2) 해외 도매업자① 해외 각 지역에 있는 도매업자들과의 제휴를 통한 외국 관광객 유치.② 글로벌 경영을 위한 세계 도매업자들과의 여행 정보 공유와 실시간 서비스.3) 고객별 표적시장 ① 1차 표적시장 : 개

  • 도시재개발 사례
  • 일본과 네덜란드의 교류의 역사와 문화를 전하는 박물관, 미술관, 극장, 네덜란드의 풍차, 세계의 별미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과 세계적인 명품을 가진 쇼핑가, 다양한 수상 레저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하우스템보스는 큐슈에서 가장 이용 요금이 비싸기는 하지만, 그만큼의 감동을 전해주는 매력이 가득한 곳으로, 연간 400만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특히 하우스템보스 내에 있는 호텔은 몇 개월 전에 예약하지 않으면 방이 없을 정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