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관광객][관광행태][추이][중국관광시장][관광객 유치전략][중국][관광객][한류선호도][방한 중국인]중국관광객의 관광행태, 중국관광객의 추이, 중국관광객과 중국관광시장, 중국관광객의 유치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0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중국관광객의 관광행태
1. 방문횟수
2. 방문목적
3. 방문 결정에 대한 정보원천
4. 방문시 동반자
Ⅲ. 중국관광객의 추이
Ⅳ. 중국관광객과 중국관광시장
Ⅴ. 중국관광객의 유치전략
1. 현 관광상품의 활용
2. 새로운 관광상품의 활용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우리 나라 여행업의 자본규모는 매우 영세하다. 자본금규모면에서 10억 원 이상인 업체가 조사대상 여행사의 12.1%에 불과한 실정이다. 일반여행사의 경우 자본금은 3억5천만 원으로 되어 있으나 실질적으로 고정자본으로의 투자는 거의 없이 운영비로 지불된다고 하겠다. 여행사를 설립할 때 사무실의 규모나 위치를 어느 곳에 할 것인가에 따라 사무실의 임대차보증금이 고정자산 투자의 전부가 된다. 따라서 투자자본의 규모에 대한 진입장벽이 낮으므로 관광산업의 장기적 수익성은 낮아진다. 이렇듯 자본규모가 영세함으로 말미암아 독자적인 시장개척, 뛰어난 기획력을 갖춘 여행상품개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따라서 중소규모 여행사들을 중심으로 컨소시엄구성 등 전략적 제휴를 통한 대형화가 요청된다.
≪ … 중 략 … ≫
Ⅱ. 중국관광객의 관광행태
한국관광공사에서 실시한 외래관광객 실태조사 결과와 비교해 볼 때, 결과는 다음과 같이 나타났다.
1. 방문횟수
한국관광공사의 결과에서는 1회(63.0%), 4회 이상(15.6%)으로 나타났었는데, 부산 방문 횟수에 대해서는 1회가 응답자의 92.0%, 4회 이상이 4.0%로 나타났다. 즉, 부산 방문 중국인들은 대다수가 처음방문하고 있으며, 중국인들의 해외여행이 허용된지 불과 3년을 경과하고 있는데서 기인된 결과임을 알 수 있다.
- 참고문헌
-
김진곤(2011), 중국관광객 유치 확대 사례 연구, 한국관광학회
손해식(2001), 방한 중국인 관광객의 행동 특성 분석, 동아대학교 아·태관광연구소
정기은(2001), 중국의 문화정책 발전현황, 문화관광연구
장서(2011), 한국을 방문한 중국관광객의 특성이 관광동기와 관광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배재대학교
정연 외 1명(2011), 중국관광객의 한류선호도가 한국관광지이미지 및 관광만족에 미치는 영향, 우송대학교
한국관광공사(2002), 중국관광객 유치전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산업복지의 개념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우리나라 산업복지 개선점 및 전망 등 본인 생각을 기술하시오
- [아동상담] 놀이치료
- 언어발달이론고찰 상호작용주의 피아제 인지적상호작용주의 & 비고스키 사회적 상호작용주의
- 언어학개론) 동물의 언어나 다른 기호에 대한 인간 언어의 배타성 특성에 대해 논하시오(A+)
- MBTI검사지 성격유형 검사지
- 장애영유아의 일반적 교수방법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세요
- 사회복지개론 - 사회복지시설 유형에 대하여 조사하시오
- 자원봉사와 관련된 책을 1권 택하여 독후감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우리나라 사회 환경에 맞는 복지사업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서술하시오
- [중국문화] 중국의 음식문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