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 과학교육을 총체적으로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과학 교육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0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기 과학교육을 총체적으로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과학 교육의 예를 들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총체적 과학교육의 원리
2. 과학교육의 예를 통한 유아기 과학교육을 총체적으로 해야 하는 이유
1) 동화책을 활용한 총체적 과학교육의 예
(1) 교육순서
(2) 동화내용
(3) 과학활동 계획안
(4) 과학교육의 예를 통한 유아기 과학교육을 총체적으로 해야 하는 이유
2) 씨앗 뿌리기 활동을 통한 총체적 과학교육의 예
(1) 교육활동 계획안
(2) 과학교육의 예를 통한 유아기 과학교육을 총체적으로 해야 하는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총체적 과학교육의 원리
총체적 과학교육의 원리는 유아는 발달 특성상 아직 미분화 상태에 있으며 전인적인 인격을 지닌 통합적 존재이기 때문에 특정영역에서 과학 활동을 진행하기 보다는 여러 활동 영역, 예를 들어 문학, 수학, 미술 등 활동 영역
.
.
2. 과학교육의 예를 통한 유아기 과학교육을 총체적으로 해야 하는 이유
1) 동화책을 활용한 총체적 과학교육의 예
(1) 교육순서
동화책을 활용한 총체적 과학교육의 활동 전개의 순서는 과학적인 결과를 중요시하기보다 과학적인 과정을 중시하는 과정 중심적 방법을 적용하였으며 활동전개는 책표지보고 예측하기, 그림ㆍ지은이 말해보기, 동화 듣고 토의해 보기, 과학 활동과 연관된 주제 끌어내기, 자료 탐색하기, 과학 활동하기, 결과
참고문헌
- 김혜자, “통합적 유아 과학교육의 효과에 관한 연구”, 군산대, 2004
- 김수미, “동화책을 활용한 통합적 과학 활동 적용으로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 신장”, 교육전남, 2007
- 김미경, “영유아과학교육”, 학지사, 2000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213123123123123
  • 12656***
    (2020.06.17 20:44:57)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 교수법의 교수유형
  • 하는 것 등에 대해 나열하는 방식이다.귀납적 접근을 이용한 개념학습: 전형적인 예들을 먼저 제시해 주어 비교하게 한 다음에 영유아 가 범주의 본질에 대한 가설을 수립하고 좋은 예들을 찾아보게한 후 어떻게 그런 생각을 하게 되었는지 설명하게 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망치, 가위, 드릴, 의자와 같은 것은 우리의 생활을 돕는다는 공통점을 발견하고, 사람들이 만든 우리의 생활을 돕는 것들을 도구라고 명명하며, 다른 도구들로는톱, 자, 청

  • [유아교육] 유아교육에 있어 홀리스틱 교육과 유아 사이버 인터넷 예절교육 및 부모교육 분석 고찰
  • 교육과 교육과정홀리스틱 교육은 학생과 교사간의 관계를 보는 한 방식이다. 홀리스틱적 접근은 마치 총체적 언어(whole language) 방법이 언어교과(language arts)의 철학과 스타일과 관련이 있듯이 교육과 관련을 가지고 있다. 홀리스틱적 접근 방법은 사회적심리적과학적정신적예술적교육적인 것을 포함한 삶의 다양한 측면을 총망라하고 있다.홀리스틱 교육은 다음과 같이 정의되고 있다.① 홀리스틱 교육은 개개인의 지성정서사회신체예

  • [초등 국어 기초이론] 5,6학년 국어교과서 분석
  • 들어맞지 않으며, 차이를 보인다.듣기말하기1-(듣)-(1) 듣기가 인간 삶에 필요함을 안다. 2-(듣)-(1) 듣기에는 여러 가지 목적이 있음을 안다.3-(듣)-(1) 지식과 경험이 말의 내용을 이해하는데 중요함을 안다.4-(듣)-(1) 듣기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음을 안다.5-(듣)-(1) 들을 때에는 상황을 고려해야 함을 안다.6-(듣)-(1) 듣기가 의미 형성 과정임을 안다.1-(말)-(1) 말하기가 인간 삶에 필요함을 안

  • [실기교육방법론] 정서지능(EMOTIONAL INTELLIGENCE)
  • 이유로 또한 부정확한 판단을 하고 나서도 스스로에게는 절대적으 로 옳은 것처럼 보이게 하는 특성을 갖는다.EQ는 새로운 개념이다. 삶의 과정에서 개인간의 변산도를 EQ가 얼마나 설명해줄 것 인가는 현재로서는 아무도 모른다. 지금까지의 자료를 통해서 볼 때 EQ는 IQ만큼 예언할 수 있거나 경우에 따라서는 IQ보다 더 예언력이 높을 수도 있다. 더욱 중요한 점 은 IQ는 교육이나 경험에 의해 별로 증진시킬 수 없는데 반하여 EQ는 얼마든지 교육 을 통해

  • 아동생활지도2D다양한음악치료의이론접근방법및음악치료의모델에관해논하시오0.
  • 하는 사람이 어떤 환자를 대상으로 시행되는 음악치료에 대해 알기 원하는지 먼저 물어보아야 한다. 또한 음악치료가 쉽게 이해되지 못하는 이유중의 하나로 음악치료를 이루는 배경을 들 수가 있다. 우선 ‘음악’은 본질적으로 예술에 속한 단어이다. 반면에 ‘치료’란 과학에 속한 단어이다. 예술의 속성은 주관성과 개인성, 창조성에 바탕을 두고 미를 궁극적 대상으로 하지만 과학은 그와 정 반대적 개념인 객관성과 보편성, 그리고 재현성을 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