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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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6학년도 학습부진학생 지도강사 채용계획
  • 2016학년도 학습부진학생 지도강사 채용계획2016학년도 학습부진학생 지도강사 채용 계획1. 목적가. 모든 학생이 읽기쓰기 기초수학의 기초능력과 교육과정에서 요구하는 최저 수준의 기본학습능력을 갖추게 한다.나. 학습부진학생 학력신장을 통해 각 교과를 학습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학습능력을 갖추게 한다. 2. 방침가. 강사 채용의 자격요건에 부합되는지 확인한다.나. 심사기준에 의한 공정한 심사 및 채용이 이루어지도록 한다.3. 세부내용가. 채용인원 : 2명나. 채용기간 : 2016. 04. ~ 2016. 11.다. 자격요건 : 국가공무원법 제33조에 의한 공무원 임용 결격사유가 없고 해당 분야의 일정한 자격 능력을갖춘 자 라. 전형방법 :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 심사 기준표에 의해 서류 심사에서 고득점자를 1차로 선정함- 1차 서류 전형에서 선정된 대상자에 한해 2차 면접 심사 후 서류 및 면접 합산 점수가 최고득점인 자를 채용함 마. 면접심사 : 2016. 04. 07(목) 15:00~, 교무실바. 합격자 발표 : 개별통보사. 심사자 : 신복초등학교 학업성적관리위원회 위원4. 기타 사항 가. 채용결과는 개별통지하며, 연락불능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귀책사유로 합니다. 나. 지원서 허위기재 및 타 기관에서 징계ㆍ퇴직된 사실이 있을 시 합격을 취소합니다.학습부진학생 지도강사 선정을 위한 예상 질문지1. (전문성)학습부진학생에 대해서 아는 대로 말씀해 보십시오.2. (품성) 선생님께서는 학습부진학생의 학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어떤 지도 방법을 활용하시겠습니까? 3. (근무자세) 만약, 학습부진학생 지도강사로 선정된다면 어떤 마음가짐으로 근무하시겠습니까?4. 기타 • 활동경력 중 학습부진학생을 지도해 본 경험이 있으면 사례를 들어가며 자세히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습부진학생 지도강사를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입니까?• 학습부진학생 지도강사로서의 소신을 간단하게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학습부진학생 지도강사 강사 선정 심사 기준표심사자: () 강사명 : ()심사항목배점기준배점1. 강사 자격( 50점 )50 : 현직교사 및 해당분야 교사 자격증 소지자45 : 교육대학, 사범계대학 졸업자 또는 교직과정 이수자40 : 해당분야 전공 관련 졸업자35 : 학습지도관련 전문가 및 3년 이상의 유경험자30 : 교육청에서 운영하는 인력풀의 강사 25 : 기타2. 강사 경력( 15점 ) 15 : 학교 강사 경력 3년 이상, 학원 강사 경력 5년 이상.13 : 학교 강사 경력 2~3년, 학원 강사 경력 4~5년11 : 학교 강사 경력 1~2년, 학원 강사 경력 3~4년 9 : 학교 강사 경력 1년 미만, 학원 강사 경력 2~3년 7 : 학원 강사 경력 2년 미만, 개인 강습 5년 이상 5 : 개인 강습 3~5년 3 : 개인 강습 1~2년 2 : 개인 강습 1년 미만3. 강사 등록(5점) 5 : 당해연도 교육청 강사인력풀(구직) 강사 등록자 3 : 당해연도 이전 교육청강사인력풀(구직) 강사 등록자 5.면접(30점)관련업무의 전문성(10)․학습부진학생에 대한 이해․학습부진학생 지도 외부 강사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이해․활동 교육 프로그램의 창의성․활동 경력의 다양성과 전문성교육자로의 품성(10)․교육에 대한 올바른 신념․학생에 대한 이해와 사랑․교원의 사명과 직무․지도방법 연구에 대한 열성근무 자세(10)․청렴함, 생활태도와 예의․근면성과 직무 충실성․자발성과 창의성총 점(100점)위의 기준을 적용하여 총 70점 이상 획득 시 임용함

    2024.04.29 / 0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태그 2016학년도 학습부진학생 지도강사 채용계획 , , 2016학년도 학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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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무원열정가득]놀이지도- 어릴적 자신이 경험한 놀이문화와 요즘 아이들의 놀이 문화를 비교하여 앞으로 아이들의 놀이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법을 3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 지거국,전직공무원,작가경력사회복지, 아동학, 한국어교육, 과학기술, 의료, 인문학 분야의 자료를 작성합니다열심히 정성들여서 만든 자료입니다~! 참고해서 좋은결과 얻으세요~~~목차Ⅰ 서론Ⅱ 본론1. 과거놀이문화와 현대 놀이 문화1) 과거 놀이문화2) 현대 놀이문화3) 과거 놀이와 현대 놀이의 차이2. 놀이 활성화를 위한 방법Ⅲ 결론

    2024.04.29 / 5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태그 신체 게임 , 과거 문화 , [공무원열정가득]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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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무원열정가득]언어지도- 발생학적 문식성의 의미를 설명하고, 그에 기초한 본인의 문자언어 지도방안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지거국,전직공무원,작가경력사회복지, 아동학, 한국어교육, 과학기술, 의료, 인문학 분야의 자료를 작성합니다열심히 정성들여서 만든 자료입니다~! 참고해서 좋은결과 얻으세요~~~목차Ⅰ 서론Ⅱ 본론1. 발생학적 문식성의 의미2. 문자언어 지도방안과 나의 견해Ⅲ 결론Ⅰ 서론발생학적 문식성은 언어 및 문식성 발달을 인간의 생명 과정과 밀접하게 연관시키는 관점에서 접근하는 분야이다. 이는 언어와 문식성이 단순한 학습의 결과물이 아니라, 인간의 생물학적 소질, 인지 발달, 그리고 사회적 상호작용의 복합적인 결과로 보는 이론적 토대를 제공한다. 이러한 관점은 언어 교육과 문식성 발달에 있어 개인의 발달적 특성과 사회적 맥락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교육 방식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발생학적 문식성의 의미를 알아보고, 그에 기초한 문자언어 지도방안의 견해를 제시하려고 한다.Ⅱ 본론1. 발생학적 문식성의 의미발생학적 문식성(genetic literacy)은 언어와 문식성 발달을 다차원적으로 이해하려는 시도에서 출발한다. 이 관점은 인간의 언어 및 문식성 발달이 단순히 학습된 결과만이 아니라, 인간의 생물학적 기반, 인지 발달, 그리고 사회적 상호작용이 복잡하게 얽혀있는 과정으로 보고 이를 종합적으로 고려한다.예를 들어, 유아기의 언어 습득 과정을 살펴보면, 유아들은 태어나면서부터 다양한 소리에 노출된다. 생물학적으로 인간은 언어를 인식하고 모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태어난다. 이 시기에 아이들은 부모나 주변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자연스럽게 언어를 습득하기 시작한다. 아이들은 경험을 통해 언어의 구조와 의미를 이해하고, 이를 자신의 언어 체계에 통합한다. 이 과정에서 사회적 상호작용은 언어 습득에 필수적인 요소로 작용하며, 특히 가족, 친구, 교사와의 의사소통은 언어 능력의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친다.또 다른 예로, 청소년기의 문식성 발달을 들 수 있다. 청소년기에는 학교 교육을 통해 고도의 문식성이 요구된다. 이 시기에는 인지적 능력이 발달하여 복잡한 텍스트를 이해하고 비판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능력이 증진된다. 이 과정에서 청소년들은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 다양한 관점을 접하며, 이를 자신의 지식 체계에 통합하고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표현하는 능력을 발달시킨다. 이처럼 발생학적 문식성의 관점에서는 개인의 문식성 발달이 단순히 학교 교육의 결과만이 아니라, 인지 발달과 사회적 경험의 상호작용으로 보고 이를 통해 문식성이 발전한다고 본다.이러한 발생학적 문식성의 관점은 교육 현장에서 학습자 개인의 발달적 특성과 사회적 맥락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 전략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언어와 문식성 교육이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니라, 학습자의 전인적 발달을 지원하는 과정으로 이해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시사점을 제공한다.2. 문자언어 지도방안과 나의 견해1)지도방안

    2024.04.29 / 5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태그 교육 언어 , 발달 문식 , [공무원열정가득]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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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교폭력 가정통신문
  • 학교폭력 가정통신문학교폭력으로부터 우리 자녀 보호하기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우리 학교는 학생들이 학교 내외의 폭력으로부터 안심하고 학교에 즐겁게 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새 학기를 맞이하여, 학기 초 학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방안을 안내하오니 가정에서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학교폭력’이란? - 학교 내외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발생한 상해, 폭행, 감금, 협박, 약취유인, 명예훼손모욕, 공갈, 강요강제적인 심부름 및 성폭력, 따돌림, 사이버 따돌림,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음란폭력 정보 등에 의하여 신체정신 또는 재산상의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2. ‘학교폭력 유형3. 학교폭력 징후 판별 및 학부모 대처법학교폭력의 피해징후 ????학교 가기를 싫어하고, 잦은 지각이나 조퇴 ????운동화, 휴대폰,태블릿PC, 옷 등이 자주 망가지거나 잃어버렸다고 함 ????친한 친구들과 갑자기 사이가 나빠짐학교폭력의 가해징후 ????친구에게 받았다고 하면서 비싼 물건을 가지고 다님 ????전화, 문자 등으로 친구를 흉보거나 친구 그룹이 자주 바뀜 ????화를 잘 내고 공격적 행동을 자주 보임피해학생대처방법 ????도움을 요청하세요. 먼저, 담임교사에게 학교폭력 사실을 알리세요. ????증거를 확보하세요. 문자메세지, sns, 상해진단서 등 ????아이를 응원해주세요. ‘네가 잘못한 게 아니야’라며 지지해주세요. 4. 학교폭력 신고 방법1. 학교의 담임교사나 학교폭력예방 담당교사, 그 외 교사에게 말하기 2. 학교폭력 관련 기관에 전화하기 : 112(범죄신고), 117(학교폭력신고센터), 1388(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1588-9128(청소년폭력예방재단 학교폭력SOS지원단)2024.0.0.학교장

    2024.04.28 / 1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태그 학교폭력 가정통신문 , , 학교폭력 가정통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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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포켓몬고 서한문
  • 포켓몬고 서한문 학부모님께귀 댁의 무궁한 안녕을 기원합니다.최근 증강현실(AR) 모바일 게임 「포켓몬 고」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게임 속 캐릭터를 잡기 위해 스마트폰을 보면서 차량을 운전하거나 보행하는 이용자로 인해 교통사고를 비롯한 각종 사고범죄의 위험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 포켓몬 고 : 증강현실(AR) 기능을 GPS와 구글 지도에 결합하여 실제로 거리를 돌아다니면서 지도에 표시된 곳에서 카메라를 켜고 포켓몬을 잡는 게임해외에서는 모바일 게임에 지나치게 몰두하여 부주의로 인한 사건사고가 잇달아 발생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작년 10월 운전자가 「포켓몬 고」를 하며 트럭을 몰다가 초등학생을 치어 숨지게 한 사고가 있었습니다. 또한 미국에서는 지난 해 7월, 한 고등학생이 「포켓몬 고」에 열중한 나머지 깊숙한 숲에 들어갔다가 독사에 물려 부상을 입기도 하였습니다.이에 경찰에서는「포켓몬 고」에 의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게임 이용의 위험성을 집중홍보하고,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찰의 노력만으로는 어려움이 있어, 학생들을 교육하는 귀 학교의 협조가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몇 가지 당부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첫째, 보행 중에는 주변을 계속 살피도록 학생들을 지도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횡단보도를 건널 때는 고개를 들고 좌우를 살펴야 하며, 다중 운집 장소에서 게임을 할 때는 소매치기 등의 범죄에 유의할 것을 주지시켜주시기 바랍니다.둘째, 바다산과 같은 위험 지역에는 포켓몬이 있어도 절대 들어가지 않도록 지도해주시기 바라며, 부득이 갈 경우 보호자와 동반하거나 호신용 호루라기 등 안전 장비를 갖추도록 교육해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포켓몬을 잡기 위해 타인의 사유지에 마음대로 들어가는 일이 없도록 학생들에게 당부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는 납치 또는 기타 범죄의 위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다시 한 번 귀 학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적극적인 협조로 학생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교통안전문화를 형성하는 데 기여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017. 2. 7. 학교장

    2024.04.28 / 1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태그 포켓몬고 서한문 , , 포켓몬고 서한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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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생태환경교육 가정통신문(9월)자원순환의 날 안내
  • 생태환경교육 가정통신문(9월)자원순환의 날 안내‘자원 순환의 날’을 맞이한 우리의 자세~ 순환 도전!하나 뿐인 지구에서 얻을 수 있는 자원은 한정되어 있고, 생활 속에서 사용하고 있는 여러 제품들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이 과정에서 지구온난화를 가속화시키며, 사용하고 버려지는 플라스틱ㆍ스티로폼ㆍ비닐 등은 분해가 어려워 그대로 버려질 경우 토양이나 지하수 등을 오염시킵니다. ▶ 자원 순환의 날이란? 자원 순환의 날 (매년 9월 6일)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한정된 자원을 절약하고, 사용한 자원은 순환 이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날이다. 9월 6일의 9와 6은 서로를 거꾸로 한 숫자로 자원의 순환을 의미한다. 미래 세대인 청소년들이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원 순환 사회를 위해 노력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함께 실천해 주시길 바랍니다. ▶ 자원 순환 실천을 하면 어떤 효과가 있나요?쓰레기를 줄이면 자원과 에너지 절약은 물론 환경오염을 줄이고, 경제적 이익을 얻는 1석3조의 효과를 가질 수 있다. 실제로 폐자원 재활용률을 1% 높이면 10만 여명의 학생들에게 1년 동안 무상급식을 제공할 수 있다. 경제를 살리고 환경을 지키는 일, 자원을 아끼고 다시 사용하는 작은 실천에서 시작된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생활 속 자원 순환 실천 방법 7가지!1. 재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다시 쓰고, 재활용품 분리 배출을 철저히 하기2. 음식은 먹을 만큼만 조리해 음식물쓰레기 줄이기3. 종이컵, 나무젓가락 등 일회용품은 사용하지 않기4. 쇼핑할 때 비닐봉지 대신 장바구니 이용하기5. 리필제품을 애용하고 고장 난 가전제품이나 가구는 수리하여 쓰기6. 입지 않는 옷이나 신발, 장난감 등은 이웃과 나눠 쓰기7. 환경을 오염시키는 폐건전지, 폐휴대폰, 폐의약품 수거하는데 앞장서기8. 신정초 종이팩(일반 종이팩, 멸균팩 분리배출) 수거 캠페인 참여하기2022년 9월 3일초등학교장직인 생략

    2024.04.28 / 3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태그 생태환경교육 가정통신문(9월)자원순환의 날 안내 , , 생태환경교육 가정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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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지프 슘페터의 자본주의 사회주의 민주주의를 읽고 나서
  • 조지프 슘페터의 자본주의 사회주의 민주주의를 읽고 나서조지프 슘페터의 자본주의, 사회주의, 민주주의를 읽고나서조지프 슘페터는오스트리아 출신의 미국 이론경제학자이다. 경기순환에 관한 이론과 역사 통계의 종합적 성과인 《경기순환론》을 저술하였으며 케인스와 더불어 20세기 전반의 대표적 경제학자로 평가되고 있다.이 책은 이처럼 20세기의 세계적인 이론경제학자인 저자가 경제사회 전반의 문제를 40여년에 걸쳐 사색한 결정체라고 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이 책은 5부작으로 구성되었으며, 마르크스 이론에 대한 예리한 비판과자본주의의 운명,민주주의의 여러 가지 모순 등을 순수경제학의 영역을 넘어 정치사회학적 측면에서 폭넓은 통찰력으로 분석한 것이 특징이다. 각 챕터 별 내용을 간단히 살펴보면 우선 제1부 마르크스 학설에서는 마르크스의 자본주의 붕괴론에 대해 비판하면서 마르크스의 이론적 용구로는 현재 세계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자본주의 붕괴를 설명할 수 없음을 주장한다.제2부 자본주의는 살아남을 수 있는가에서는 스스로 자본주의경제체제의 본성을 설명하면서 자본주의의 눈부신 업적을 예찬하고 스스로의 자본주의 붕괴 이론을 전개하였다.제3부 사회주의는 작동할 수 있는가에서는 사회주의를 저자가 규정(規定)하고 검토하며 결론적으로 사회주의의 출현 가능성을 긍정하고 있다. 다음으로 제4부 사회주의와 민주주의에서는 사회주의 사회에 참된 민주주의가 존재할 수 있는지에 대한 작가의 역사적 고찰(考察)이 이어진다. 저자 슘페터는 사회주의 경제체제와 민주주의 정치방법 사이에는 필연적인 관계가 없다. 다시 말해 각 한편은 다른 한편 없이 존재할 수 있으며 더불어 양자의 양립(兩立)도 가능하다고 역설한다.마지막으로 제5부 사회주의 정당의 역사적 개관에서는 자본주의가 존재하면서 사회적으로 조정되고 통제되는 관리자본주의의 성격을 살펴보면서 점진적 사회주의화는 전세계적 기본 방향이며 미국도 그 예외는 아니라고 주장하고있다.자본주의의 성공이 자본주의를 쇠퇴시키는 요인을 창출함으로써 장기적으로 자본주의는 쇠퇴해 간다는 슘페터의 예언은 오늘날 의미를 어느 정도상실했다고 하는 것이 맞다. 그러나 자본주의와 사회주의에 대한 작가의 앞선 이론은 많은 현대 사회과학자들에게 큰 영향을 끼친 것이 사실이다.

    2024.04.27 / 6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태그 사회 자본주의 , 부 사회주의 , 조지프 슘페터의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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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전서평_체사레 베카리아의 범죄와 형벌을 읽고 나서
  • 고전서평체사레 베카리아의 범죄와 형벌을 읽고 나서체사레 베카리아의 범죄와 형벌을 읽고 나서체사레 베카리아 지음책 한 권의 운명은 저자보다 더 위대하다라는 말이 있다. 시대를 움직인 책은 당대를 뛰어넘어 이후 역사의 시금석(試金石)이자 버팀목으로 자리한다. 이 책 체사레 베카리아의 범죄와 형벌은 죄형법정주의(罪刑法定主義)를 창시하고 범죄와 형벌 사이의 균형을 주창하고, 죄형법정주의 같은 주요 법 원리를 논리적으로 다루었으며, 고문과 사형 등 잔혹한 형벌 제도를 비판했다는 점에서매우 큰 의의를 지닌다. 더불어 형벌권을 사회계약으로 규정함으로써 근대 형법학의 기초를 세웠다고 평가 받고 있다. 책 속으로 들어가 보자. 1761년 全 유럽을 뒤흔든 칼라스 사건이 있었다. 장 칼라스 가족은 카톨릭으로 개종한 장남을 제외하고 모두 프로테스탄트였다. 그러던 어느날 카톨릭 신자인 장남이 목을 맨 채 발견되었다.그러자 대부분 카톨릭 신자였던 시민들은 프로테스탄트 가족들이 장남을 죽였다고 소리 높이기 시작하였다. 이 시대는 프로테스탄트를 박해하던 시절이었기 때문에 판사는 가족들을 모두 체포하여 죄를 실토 하라며 가혹한

    2024.04.27 / 5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태그 칼라스 형벌 , 범죄 베카리아 , 고전서평_체사레 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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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4학년도 우유급식 설문조사 안내 및 설문조사지
  • 2024학년도 우유급식 설문조사 안내 및 설문조사지 안녕하십니까? 본 설문은 2024학년도 학교우유급식 계획수립을 위한 질문입니다.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1. 조사대상: 1~5학년 학생의 학부모 2. 설문기간: 2023. 12. 13.(수) ~ 2023. 12. 15.(금) 3. 설문방법: e-알리미 회신※ 설문에 응답하지 않을 경우 유상우유를 희망하지 않는 것으로 처리※ 유상우유는 가정에서 별도로 비용을 부담하고 운영되는 우유 급식임.

    2024.04.27 / 2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태그 2024학년도 우유급식 설문조사 안내 및 설문조사지 , , 2024학년도 우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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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해외수학여행 학생준비물및유의사항_가정통신문
  • 해외수학여행 학생준비물및유의사항가정통신문제목해외수학여행(일본 규슈 일원) 학생 준비물 및 유의사항안녕하십니까? 본교 연구부장 인사 드립니다.아뢰올 말씀은 오는 2016년6월 14일 ~ 06월 17일(3박 4일) 실시되는 해외수학여행을 더욱 알차고 안전한 여행이 되기 위한 사전 준비사항과 학생들에 대한 유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수학여행 전 홈페이지(공지사항란)를 참고하여 기본적인 일본어 회화와 문화에 대해 숙지- 여행지 사전 스스로 학습 유도(가이드북, 인터넷 자료 활용 등으로 학습효과 극대화) 출발일시 : 2016년 6월 014일 (화) 집결시간 : 새벽 04시 30분까지 극기관 앞에 집결 가. 출발 30분전 집결시 준비물 (모든 소지품에는 ‘학번 성명’을 기재하여 분실 및 도난에 방지할 것)(1) 검소하고 간편한 복장(2) 세면도구(치약, 칫솔, 비누, 수건 등) (3) 잠옷 대용 체육복 1벌(4) 갑작스런 기온변화에 대비한 비상옷 1벌(5) 우천시 비상용 비닐 우의 및 우산, 자신의 비상약품(6) 여행소감이나 관광지 설명 기록용 필기도구(7) 메모장, 필기구, 세면도구, 손수건, 휴지, 소화제, 멀미약(왕복 준비), 모자, 양말, 수건 등(8) 용돈(꼭 필요한 금액만 조금)(9) 지참 금지 품목 : 고급 카메라와 시계, 등산용 칼, 귀중품, 잡지, 성냥, 과다한 현금, 주류, 담배, 화투, 카드 등 나. 차내 및 선상에서 지킬 일(1) 질서 있게 승․하차 및 승․하선을 하고, 출발 5분전까지 차량을 확인 후 승차한다.(2) 담임 입회 하에 승차 및 승선점검, 학급반장은 점검 후 출입문 곁에 서 있는다.(3) 옆 사람이 있는지를 확인, 승차 및 승선하지 않았을 시에는 담임선생님께 보고한다.(4) 담임선생님의 지시에 의하여 지정좌석에 착석한다.(5) 달리는 차창 밖으로 손, 머리, 커텐이 나오지 않도록 한다.(6) 멀미약은 30분전에 복용하고, 허약한 학생은 앞좌석에 앉는다.(7) 시가지 및 커브 길에선 조용히 한다.(8) 차내 및 선상에서 청결을 유지한다.(특히, 껌 주의)(9) 차창 밖으로 휴지, 쓰레기, 병, 깡통 등을 버리지 않는다.(10) 선실에서 뛰어다니거나 장난은 삼가 하며 항상 질서를 유지한다. 다. 항공기내에서 지킬 일(1) 항공기 탑승 후 산소마스크 사용법 등 안전교육을 하게 되므로 승무원 안전교육을 철저히 받아 대처법을 익힌다.(2) 비행기 이・착륙 시에는 반드시 좌석벨트를 착용하며, 좌석벨트 착용 표시등이 꺼진 후에도 기류 변화 등으로 인하여 비행기가 흔들릴 수 있으므로 좌석 벨트를 착용한다.(3) 비행기에 탑승하면 승무원의 안내 또는 비디오 안내에 따라 좌석벨트 사용법, 비상구의 위치 및 비상장비의 사용법을 숙지한다. 필요시에는 좌석 앞주머니 속에서 승객브리핑 카드를 꺼내서 좌석벨트, 충격방지 자세, 탈출구 위치, 탈출구 작동법을 재확인한다.(4) 의자가 뒤로 젖혀진 상태로 사고가 나면 충격의 범위가 넓어서 사람들이 많이 다칠 수 있으니 비행기가 이륙하고 착률할 때는 테이블을 사용 전 상태로 위치시키고, 젖혀 놓은 등받이는 최대한 직각으로 세운다.(5) 비행 전 승무원의 안내방송에 귀를 기울이고 비상상황 발생 시 승무원의 안내에 따른다. 라. 숙소에서 지킬 일(1) 시설물은 애호하고, 배정 받은 객실에 자신의 소지품을 보관한다.(2) 지시된 시간에 취침하고 기상한다.(3) 동료에게 위험한 장난은 금한다.(4) 세면과 식사는 질서를 지킴으로써 시간을 절약한다.(5) 숙박지에서는 무단 외출을 일제 금한다. (6) 숙박지를 떠날 때는 침구정리와 청소를 하고 나온다. - 숙소의 물건 가져오지 말 것 : 출발 불가(7) 식사 후 자신이 먹은 음식 및 식기의 뒷처리를 잘 한다. 마. 견학할 때 지킬 일(1) 질서를 지키고 자신의 조에서 이탈하지 않는다.(2) 위험지역이나 위험표시가 있는 곳에는 접근하지 않는다.(3) 견학물에 손대지 않으며, 무리하고 과다한 촬영을 삼가 한다.(4) 관찰, 감상, 견해를 기록한다. (5) 건강에 이상이 있을시 즉시 보고하며, 인솔교사의 지시에 따른다.(6) 기념품 구입시 비교 ․ 조사하여 기념이 될 만한 것을 고른다.(7) 학교 명예와 학생으로서의 본분을 지킨다. (8) 여행지에서는 함부로 휴지, 쓰레기, 병, 깡통 등을 버리지 않는다.(9) 견학하는 곳의 물건을 가져오지 말 것 - 출발 불가 바. 자유활동시간 때 지킬 일(1) 자유시간의 시종을 엄격히 지킨다.(2) 사진촬영 등을 이유로 집단을 이탈하지 않는다.(3) 귀중품은 본인이 철저히 관리한다.(4) 타인의 소지품을 보호하고 발견 즉시 보고한다. 사. 수학여행 소감문 작성 (1) 여행의 목적과 동기(2) 출발 당시의 감정묘사 (3) 여행코스와 그 지방의 특성, 명승, 고적지의 견학소감 묘사 (4) 여행 중 가장 감명 깊었던 기억을 서술한다. (5) 귀교 후 소감문을 1편씩 담임선생님께 제출한다. ◉ 특별 유의 사항1. 귀중품 유의 및 도난방지 - 많은 돈과 값비싼 물건을 가급적 가져오지 않음.2. 여권 분실 주의 - 여권 사용 후 반드시 담임선생님께 즉시 제출3. 폭력행위 절대 근절, 욕설하지 않기, 위험한 물건(칼 등)소지하지 않기4. 항공 및 선상 예절가. 항공내 및 선내에서 뛰지 않기, 정숙하기(일반 여행객 방해)나. 멀미약 미리 복용하고, 개인상비약을 준비한다.5. 견학지 및 견학 이동시 유의사항가. 이동시 질서를 유지하고, 정해진 시간에 늦지 않도록 관람한다.나. 개인행동을 하지 않고, 이동시 쓰레기 처리에 유의한다.6. 호텔 예절 가. 물건 파손시 변상 조치 나. 취침시간 이후 실내 이동금지 (해외 손님과 함께 객실 사용)다. 호텔에서 물건을 두고 오지 말 것, 버릴 물건은 확실히 쓰레기통에 버릴 것.7. 학생들은 여행 중 반드시 11시에 취침할 수 있도록 하며, 이후에는 절대 돌아다니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할 것. (다음날 일정 소화시 피로감 누적으로 어려움이 있음) )2016. 05.원 고 등 학 교 장

    2024.04.26 / 2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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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초등학교 학부모회 규정
  • 초등학교 학부모회 규정초등학교 학부모회 규정개정 2023. 3. 29. 제1조(목적) 이 규정은 『경상북도교육청 학교 학부모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이하 조례라 한다)』에 따라 초등학교 학부모회의 구성, 운영 등에 관한 사항을 정하여 민주적이고 효율적인 학부모회 운영을 도모하고, 학부모들이 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 교육활동에 참여하여 학교교육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제2조(명칭) 학부모회의 명칭은 ‘초등학교 학부모회’라 한다.제3조(기능) 학부모회는 학교교육 발전을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수행한다.1. 학교운영에 대한 의견 제시 및 학교 교육 모니터링2. 학교교육 활동 참여 및 지원3.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학부모교육4. 그 밖에 학교교육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사업 제4조(회원) ① 회원은 본교에 재학하는 모든 학생의 학부모로 한다.② 투표권은 재학생을 기준으로 1인 1표를 행사하며, 그 밖에 회원의 자격으로 행하는 회의 개최 요구, 회의 참석, 의결 등에 있어서도 동일하다.제5조(임원 등의 구성)① 학부모회의 임원은 회장 1명, 부회장 1명, 감사 2명으로 구성된다.② 임원은 총회에서 민주적인 절차에 따라 회원 중에서 선출한다. ③ 학부모회 임원 정수와 입후보자 등록수가 동일할 경우 무투표로 당선되며, 입후보 인원이 선출 인원보다 많은 경우 다수 득표자로 당선자를 결정한다. 다만 득표수가 같아 당선자를 결정할 수 없을 경우에는 임원 정수를 채울 때까지 동점자를 대상으로 재투표를 실시한다.④ 학부모회의 사무를 원활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학부모회의 회원 중 간사 1명을 두며, 간사는 회장이 회원 중에서 위촉한다.⑤ 이 임원 구성에 대해서는 2024학년도 학부모 정기총회부터 시행한다.제6조(임원의 임기자격)① 임원의 임기는 선출일 다음 날부터 다음 연도 정기총회일까지로 한다. 다만, 학생의 졸업으로 인하여 회원의 자격을 상실하였을 경우에는 제5조 제2항에도 불구하고 임기만료일까지 임원의 자격을 유지한다.② 회장은 1회에 한하여 중임할 수 있다. 제7조(임원의 직무)① 회장은 학부모회를 대표하고 학부모회의 업무를 총괄한다.② 부회장은 회장을 보좌하며, 회장이 부득이한 사유로 직무를 수행할 수 없을 때는 그 직무를 대행한다. ③ 감사는 학부모회의 업무 및 회계 감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회원들에게 공개한다.제8조(학부모회의 조직)① 학부모회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대의원회를 둘 수 있다.② 학부모회 산하에 학년별 학부모회와 학급별 학부모회를 둘 수 있다.③ 필요시 기능별 학부모회를 둘 수 있다. 제9조(총회)① 총회는 학부모 전체가 참여하는 학부모회의 최고 의사를 결정하는 회의체로 연 1회 정기총회를 개최하며 필요 시 임시총회를 개최할 수 있다.② 정기총회는 매년 1회, 3월에 개최한다.③ 임시총회는 회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와 재적 회원 10분의 1이상의 요구가 있을 때 소집한다.④ 회장은 총회소집 안건 및 일시, 장소를 총회 개최 7일 전까지 학교 누리집 등에 공고한다.⑤ 총회는 회원의 10분의 1이상의 출석으로 개의하고 출석회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⑥ 회장은 회의종료 후 7일 이내에 회의결과를 학교 누리집 등을 통해 전체 회원에게 공개하여야 한다.⑦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3조제1호에 따른 재난이나 그 밖의 불가피한 사유로 총회를 개최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총회 안건에 대하여 서신, 우편, 전자적 방법에 의한 투표 등으로 안건을 의결할 수 있다.제10조(총회의 보고 및 의결사항 등) 총회에서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보고 및 의결한다. 1. 학부모회 활동 및 예산집행 결과 보고2. 학부모회 감사 보고3. 학부모회 규정 제개정4. 학부모회 임원 선출5. 학부모회 활동 계획 수립6. 학교 운영에 있어서 학부모와 직접 관련 있는 사항으로 학부모들의 의견수렴이 필요한 사항7. 그 밖에 회장이 학부모회의 의결을 거치는 것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제11조(대의원회)① 학부모회에는 총회의 의결사항 중 실제 집행과정에서 필요한 구체적인 사항을 결정하기 위해 대의원회를 둔다.② 대의원회는 학부모회 임원, 학년학부모회 대표로 구성한다.③ 대의원회의 회장은 학부모회 회장이 겸임한다. ④ 대의원회는 회장이 소집하며, 정기회의는 매년 2회 개최하고, 임시회의는 회장이나 재적 대의원 5분의 1이상의 요구가 있을 때 개최한다. ⑤ 회장은 회의소집 안건 및 일시, 장소를 회의 개최 7일 전까지 대의원에게 알려야 한다.⑥ 대의원회 회의는 재적 대의원 과반수 출석으로 개의하고 출석 대의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⑦ 제9조 제6항부터 7항까지의 규정을 대의원회에도 준용한다.제12조(대의원회의 의결사항) 대의원회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의결한다.1. 학부모회 규정 개정안 발의2. 학년 학부모회, 기능별 학부모회 활동 보고 사항3. 학부모회 활동 계획 및 결과 등에 관한 사항4. 총회의 의결로 대의원회에 위임한 사항5. 총회 준비에 관한 사항6. 임시총회 소집요구7. 그 밖에 대의원회의 의결이 필요한 사항제13조(학년 학부모회 및 학급 학부모회)① 학년 학부모회는 해당 학년의 학부모로 구성하고, 학년 학부모회 대표는 해당 학년별로 민주적인 절차에 따라 선출한다.② 학년 학부모회에서는 각 학년 학생들의 학교생활 및 운영 등에 대한 건의 및 지원 사항 등에 대해 논의하고 그 의견을 학부모회 회장에게 제출한다.③ 학년 학부모회 회의는 해당 학년 학부모회 대표나 해당 학년 회원 5분의 1이상의 요구가 있을 때 개최한다.④ 학급 학부모회는 제1항에서 제3항의 규정을 따른다.제14조(기능별 학부모회)① 기능별 학부모회는 총회에서 그 필요성을 인정할 때,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로 구성하여 자율적으로 운영한다.② 기능별 학부모회의 대표는 민주적인 절차에 따라 선출한다.제15조(재정 등)① 학부모회의 운영과 사업수행에 필요한 재정은 「경상남도교육청 학교 학부모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제15조에 의거하여 지원받을 수 있다.② 회원에게는 회비 등 일체의 금품을 징수하지 않는다.제16조(해산)① 학부모회는 학교 통폐합 등의 사유로 존속할 필요가 없을 때는 통폐합 일자로 해산한다.② 학부모회를 해산하였을 때에는 해산일로부터 2주 이내에 회원에게 해산 사실을 알려야 한다.제17조(청산) 학부모회를 해산할 때는 임원이 청산사무를 담당한다.제18조(운영세칙) 이 규정에 명시되지 않았으나 학부모회 운영에 필요한 사항은 대의원회의에서 정한다.부 칙제1조(시행) 이 규정은 학부모회 총회의 의결을 거쳐 공지(학교 누리집에 게재)한 날부터 시행한다.

    2024.04.25 / 3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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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2 장애인식개선 교육 가정통신문
  • 2022 장애인식개선 교육 가정통신문무엇을 나타낸 그림일까요?맞습니다. 장애인을 나타내는 상징입니다.그런데 뭔가 조금 달라 보이지 않나요? 우리가 평소 주변에서 보던 장애인 상징과는 달라 보입니다.이 그림에는 특별한 이야기가 숨어 있는데요, 함께 알아볼까요? #부자연스럽고, 혼자서 할 수 없는 사람우리가 알고 있는 장애인 표시는 1968년 처음 만들어졌습니다. 휠체어를 타고 있는 사람의 모습을 단순하게 표현하여 장애인 주차구역, 장애인용 리프트 등 다양한 곳에 사용해 왔습니다. 하지만 장애인 상징을 잘 살펴보면 어색한 부분이 많습니다. 팔과 다리는 로봇처럼 굳어있고, 손은 부자연스럽게 뻗어 있어 누군가 도와주지 않으면 스스로 휠체어를 밀고 움직일 수 없어 보입니다.미국의 디자이너 사라 헨드런과 브라이언 글렌니는 기존의 장애인 상징에 대해 ‘장애인을 수동적인 존재로 생각하는 사람들의 선입견이 반영된 것’이라며 새로운 장애인 상징을 제안합니다.#역동적이며,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독립적인 사람그들이 제안한 장애인 상징은 사람의 움직이는 모습을 명확하게 보여주고, 세상을 향해 스스로 움직이는 독립적인 한 사람의 모습에 가깝습니다. 새로운 장애인 상징의 각 부분에는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1. 머리의 위치: 앞으로 숙어져 있는 머리는 선택권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삶을 살아가는 모습 2. 팔의 각도: 뒤를 향해 있는 팔은 마치 움직이는 모습 3. 휠체어: 흰색 사선이 바퀴가 움직이는 것 같은 운동성 두 사람의 노력은 ‘엑세서블 아이콘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미국 전역으로 퍼졌고, 그 결과 2014년 처음으로 뉴욕주에서 장애인 상징을 변경하는 성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시선을 바꾸면 다르게 보이고, 다르게 보이면 바꿀 수 있습니다. ”

    2024.04.25 / 1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태그 2022 장애인식개선 교육 가정통신문 , , 2022 장애인식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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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 학생선도위원회 운영 계획
  • 2019 학생선도위원회 운영 계획사안접수 및 파악⁃ 신고접수 및 신고접수대장 기록⁃ 접수공지 및 사안파악 -가벼운 사안일 경우 훈계․지도, 담임교사 인계 -중대할 경우 학생선도위원회 인계⁃ 관련 학생 및 보호자, 담임교사 면담⁃ 상황 진술 정리※학생선도위원회 사안접수대장 기록생활담당교사학생선도위원회 개최 준비⁃ 사안 내용 학교장에게 보고⁃ 학생선도위원회 개최 여부 결정⁃ 위원 및 보호자, 담임교사 등 위원회 참석요청⁃ 사안 조사서 및 관련 증거 자료 준비※학생진술서, 담임교사의견서, 사안조사서 등생활담당교사학생선도위원회 진행〔관련학생 또는 보호자, 담임교사, 위원 참석〕⁃ 개회 선언⁃ 참석 선도위원 인사⁃ 사안 개요 보고⁃ 관련 학생 또는 보호자 의견진술⁃ 담임교사 의견 청위⁃ 선도 조치 단계 협의 후 양정 심의 결정⁃ 학교장 결재 후 결과 통보(서면통보)※학생선도위원회 협의록, 결과 통보서, 선도학생지도계획학생선도위원회종결 및 추수지도⁃ 선도 조치 유형에 따른 체계적인 지도⁃ 담임교사 상담교사의 지속적인 상담⁃ 학부모, 학교 : 재발방지 노력담임교사, 학부모

    2024.04.25 / 39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태그 2019 학생선도위원회 운영 계획 , , 2019 학생선도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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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통일안보교육계획서
  • 통일안보교육계획서2013학년도 통일․안보 교육 운영 계획1. 목표 국민으로 하여금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신념과 민족공동체 의식 및 건전한 안보관을 바탕으로 통일을 이룩하는데 필요한 가치관과 태도 함양2. 추진방향가. 학생들이 자신에게 친숙하지 않은 통일문제에 관심을 갖도록 한다.나. 학생들에게 분단의 현실과 통일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도록 한다.다. 능동적으로 통일 관련 지식을 구성할 수 있는 학습자의 능력 배양.3. 세부 추진 계획가. 통합적인 통일교육의 점진적 확대 실시1) 통일교육을 일부과목(사회, 도덕) 중심에서 전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등으로 점진적으로 확대2) 통일과 안보의 균형적 시각을 정립할 수 있는 통합교육 실시3) 5학년 통일 교과서를 활용하여 통일 교육 실시나. 통일․안보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실시1) 통일․안보교육 관련 계기교육 실시- 천안함 사건, 6․15, 6․25, 8․15, 북한의 핵실험 사건 등의 계기 교육 활동2) 호국보훈의 달 다양한 학예행사 실시- 대상; 전교생- 기간: 6월 한 달 동안- 내용: 아침 방송 시간을 이용한 북한 실상에 대한 동영상 시청, 관련 교과 및 재량 시간을 이용하여 통일 및 나라 사랑을 주제로 한 만화, 편지, 일기, 동시, 그림 등으로 나타내기3) 통일․안보 관련 현장 체험활동 권장- 낙동강 승전 기념관, 다부동 전적지 등 우리 고장의 안보관련 체험장소를 가족체험학습 장소로 안내 및 권장 지도하기- 독립기념관, 통일관광단지, 통일전망대 등 방학 중 가정체험학습 권장4) 통일 및 나라사랑, 안보관련 교외 대회 안내 및 참가 권장5)북한의 핵실험 등 최근 안보환경 변화를 반영한 계기교육 실시.다. 교직원 대상 통일교육 관련 연수실시라. 홈페이지 및 안내장을 이용한 통일교육 홍보 및 가정과의 연계지도4. 기대효과가. 건전한 국가관과 안보관을 바탕으로 통일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태도를 기를 수 있을 것이다. 나. 국가의 유지․발전을 위해 튼튼한 안보가 꼭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게 한다.

    2024.04.24 / 2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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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진로교육계획
  • 진로교육계획2012학년도 진로교육 계획○○초등학교Ⅰ. 목적 학생들의 적성과 흥미를 중심으로 건전한 진로․직업의식을 함양하고 자신의 꿈을 찾아 자기 주도적인 진로개발 능력을 향상시킨다.Ⅱ. 방침1. 각 개인의 개성을 존중하고 직업 또는 일과 관련하여 자신의 모습을 인식하는 활동을 출발점으로 한다.2. 다양한 일과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증진시킨다.3. 다양한 일의 세계를 이해할 수 있는 폭 넓은 학습 경험을 권장한다.4. 가정과 학교에서 학생의 흥미와 적성을 존중하고 개인별 특성을 이해하는데 힘쓴다.Ⅲ. 추진계획1. 학교교육과정을 통한 진로교육 내실화가. 전 학년 각 교과의 내용에 진로교육 관련 요소를 반영하여 직업 또는 일과 관련하여 자신의 모습을 적극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지도나. 5․6학년 실과 교과 시간에 체계적인 진로교육 집중 강화다. 교과 활동과 더불어 특별활동, 재량활동을 연계하여 진로교육을 내실화2. 생애단계별 진로교육 인정제 이수 시간 확보가. 진로의 달‘ 운영 시간을 ’생애단계별 진로교육인정제‘ 시간으로 편성한다.나. 창의적 재량활동 ․ 교과 ․ 특별활동 영역의 시간 중에서 5학년 : 4시간 6학년 : 4시간을 편성한다.3. 진로 지도 프로그램을 활용한 진로 체험 활동 실시가. 5학년1) 자기 이해활용• 심리검사 : 직업흥미검사, 직업적성검사, 직업가치관검사(커리어넷 가입 로그인 →검사 ․프로그램→심리검사)• 워크시트 ; 자기이해, 나의 적성과 직업2) 직업 탐색 • 직업사전 검색(커리어넷 로그인 →직업정보 →초동이 직업사전) • 아로주니어 플러스(검사․프로그램→진로탐색프로그램→아로주니어플러스→초등학교 고학년을 위한 미래 만들기) • 진로 고민 상담 (진로상담 →상담 신청)나. 6학년1) 직업 탐색활용 • 직업사전 탐색(직업정보 →커리어넷 직업사전) • 미래의 직업세계(직업정보 → 미래의 직업 세계) • 아로주니어플러스(검사 ․ 프로그램→진로탐색프로그램→아로주니어 플러스) •진로 고민 상담 (진로상담 →상담 신청)2) 진로 계획 • 커리어넷 : My Career나의 생애 설계 (검사․프로그램→ 마이커리어) • 워크시트 : 진로의사결정4. 체험학습을 통한 진로교육 강화 가. 학년별로 진로체험을 할 수 있는 현장학습을 계획하여 학교에서 직접 체험하지 못하는 다양한 진로체험활동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나. 토요휴업일 과제 제시- 토요휴업일 과제로 다양한 일터탐방을 하고 체험 보고서를 작성해오도록 함.5. 진로상담활동 활성화가. 학급 담임 중심의 연중 수시 진로상담활동 강화하고 상담일지에 기록하고 생활기록부 진로지도 기록에 적극 반영나. 학부모의 진로정보 접근성 확보를 위해 진로상담 기관에 대한 가정통신문 배부다. 학교 홈페이지 내 진로상담 기관 공지6. 진로적성 검사를 통한 자기이해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바르게 인식하고 맞춤형 진로교육 실현을 위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로적성 검사를 실시한다.7. 교원의 진로지도 전문성 강화가. 교내 진로교육에 관한 교사 연수 실시나. 교육과학기술부 연수원 주관 원격교육 및 우리 교육청 주관 직무연수 과정에 참여 장려Ⅳ. 기대되는 효과1. 학생들의 자신에 대한 적극적인 이해를 통한 자기존중감이 향상될 것이다.2. 다양한 일과 직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바탕으로 자신의 꿈을 찾아 노력하고 준비하는 태도를 갖게 될 것이다.

    2024.04.24 / 2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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