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 할인img
  • 노하우▶ 네이버쇼핑 상위노출과 순위상승 방법
  • 노하우 네이버쇼핑 상위노출과 순위상승 방법상품 정보의 완성도: 상품명, 가격, 사진, 상세 정보 등 상품 정보가 완성도 있게 입력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상세한 설명과 사진 등을 통해 상품의 특징을 잘 전달해야 합니다.이용자 리뷰 및 평점: 상품의 리뷰와 평점이 높을수록 상위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상품의 품질과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검색어 노출: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어를 입력하여 상품을 검색할 때, 상품명이 검색어와 일치하면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상품명을 입력할 때 검색어에 적합한 단어를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2023.03.11 / 3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노출 정보 , 검색어 검색 , 노하우▶ 네이버쇼핑
  • 할인img
  • 레포트▶ 인공지능의 역사와 현 수준
  • 레포트 인공지능의 역사와 현 수준 입니다인공지능(AI)의 역사는 연구원들이 인간의 생각과 지능을 모방할 수 있는 기계를 만드는 아이디어를 처음으로 탐구하기 시작한 1940년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다음은 AI 역사의 몇 가지 주요 이정표입니다:AI의 탄생: 인공지능의 개념은 1950년 컴퓨터의 선구자 앨런 튜링에 의해 처음 소개되었는데, 그는 기계가 인간의 그것과 구별할 수 없는 지능적인 행동을 보일 수 있는지를 결정하기 위한 테스트(튜링 테스트로 알려진 테스트)를 제안했다.초기 인공지능 연구: 1950년대와 1960년대에, 연구원들은 체스를 하고, 수학적 정리를 증명하고, 언어 이해를 시뮬레이션하는 것과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초기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2023.03.11 / 2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기계 인공지능 , 인공 지능 , 레포트▶ 인공지능의
  • 할인img
  • 레포트▶한국의 경제전망과 북한과의 관계
  • 레포트 한국의 경제전망과 북한과의 관계한국은 세계 12위의 경제 대국이며, 지난 수십 년 동안 상당한 성장을 보여왔는데, 이는 고도의 기술을 가진 노동력, 강력한 수출 산업, 그리고 혁신과 기업가 정신을 지원하는 정부 정책 덕분이다. 한국은 고도로 발달된 기술과 제조 분야를 가지고 있고, 삼성, 현대, LG를 포함한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들이 있는 곳입니다.앞을 내다보면 한국 경제의 미래 전망을 형성할 수 있는 몇 가지 요인들이 있다. 한 가지 중요한 추세는 디지털 전환과 5G, 인공지능, 사물인터넷과 같은 새로운 기술의 채택으로의 전환이다. 한국은 강력한 기술 산업과 높은 수준의 디지털 사용능력을 고려할 때 이러한 발전으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

    2023.03.11 / 2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기술 한국 , 경제 관계 , 레포트▶한국의 경제
  • 할인img
  • 레포트▶ 스피치의 고수들과 잘하는 방법
  • 레포트 스피치의 고수들과 잘하는 방법훌륭한 연설을 하는 것은 도전이 될 수 있지만, 올바른 접근과 준비로 여러분은 기억에 남고 효과적인 발표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훌륭한 연설을 하기 위한 몇 가지 팁입니다:청중을 파악하십시오: 연설문을 쓰기 시작하기 전에, 청중들과 그들이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메시지를 그들의 필요와 관심사에 맞게 조정하고, 그들이 공감할 수 있는 언어와 예시를 사용해야 합니다.강력하게 시작: 연설의 시작은 청중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그들이 참여하도록 하는 데 중요하다. 놀라운 사실, 자극적인 질문 또는 여러분의 메시지를 위한 무대를 마련하는 개인적인 일화로 시작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2023.03.11 / 2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청중 연설 , 그들 여러분 , 레포트▶ 스피치의
  • 할인img
  • 레포트▶ 삼성전자의 과거와 미래
  • 레포트 삼성전자의 과거와 미래 입니다삼성전자(三星電子, )는 대한민국의 전자 기업이다.삼성전자의 역사는 이병철이라는 젊은 기업가가 대구에서 작은 무역회사를 시작한 1938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처음에 삼성상회라는 이름을 가진 이 회사는 건어물, 과일, 채소를 중국에 수출하는 데 주력했다. 1953년에는 제당소와 섬유공장을 설립하였고, 1969년에는 삼성전자 주식회사가 설립되면서 전자산업에 진출하였다.삼성의 초기 전자 사업에는 흑백 텔레비전의 생산이 포함되었고, 1980년대에 개인용 컴퓨터와 메모리 칩을 제조하고 수출하기 시작했다. 1990년대와 2000년대에 걸쳐 삼성은 신기술 개발과 혁신적인 제품 생산에 주력하면서 세계 전자 시장에서 입지를 계속 넓혔다.

    2023.03.11 / 2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가전제품 삼성 , 세계 삼성전자 , 레포트▶ 삼성전자의
  • 할인img
  • 레포트▶ 한국의 고용률 현황과 미래
  • 레포트 한국의 고용률 현황과 미래입니다소개:대한민국, 또는 대한민국은 동아시아에 위치한 나라이다. 이 나라는 세계에서 가장 발전하고 경제적으로 발전한 나라 중 하나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한국은 경제에서 상당한 성장을 경험했고 기술, 자동차, 그리고 해운을 포함한 많은 산업에서 선두주자가 되었다. 하지만, 성공에도 불구하고, 한국은 여전히 고용과 관련된 몇 가지 도전에 직면해 있다. 본 논문은 한국의 고용률 현황, 동향, 향후 전망 등을 분석하고자 한다.한국의 고용률 현황:2021년 기준 한국의 고용률은 약 60.6%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평균을 약간 웃돈다. 고용률은 최근 몇 년간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10여 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국내 취업자의 대다수는 서비스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제조업과 건설업이 그 뒤를 잇고 있다.

    2023.03.11 / 2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가지 고용률 , 추세 한국 , 레포트▶ 한국의 고
  • 할인img
  • 레포트▶ 대한민국 교육시스템의 문제점
  • 레포트 대한민국 교육시스템의 문제점 입니다한국 교육의 문제라는 복잡한 문제를 완전히 다루기는 어렵다. 그러나, 나는 한국 교육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인용되는 몇 가지 도전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할 것이다.한 가지 문제는 학생들 사이에서 스트레스와 소진을 초래할 수 있는 교육 시스템의 높은 압력과 경쟁적 특성이다. 학업성취도와 대학입시에 대한 강조는 비판적 사고와 창의성보다는 암기 위주의 암기 위주로 좁혀지는 경우가 많다. 이것은 또한 학생들 사이에 동기부여와 참여의 부족을 초래할 수 있다.

    2023.03.11 / 1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시스템 교육 , 이것 암기 , 레포트▶ 대한민국
  • img
  • (A+ 기초미시경제론, 1-1경제학) 자원의 희소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 (A+ 기초미시경제론, 1-1경제학) 자원의 희소성에 대해 설명하시오.1. 서론2. 본론1) 희소성이란 무엇입니까?2) 경제학에서 희소성이란 무엇입니까?3) 희소성은 어떻게 작동합니까?4) 희소성의 원인은 무엇입니까?5) 희소성의 사례는 무엇이 있을까요?3. 결론I. 서론희소성과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면 경력을 쌓을 수 있는 전문 역량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경제학에서 희소성의 정의를 탐구하고 그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설명하고 그것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자유 시장에서 희소성의 12가지 구체적인 예를 설명합니다.본 자료는 자원의 희소성에 대한 정의, 발생 원인, 실사례를 포함하여 자세하게 기술하였습니다.II. 본론1. 희소성이란 무엇입니까?희소성은 경제학의 핵심 개념 중 하나입니다. 이는 사람들이 제한된 자원으로 무한한 욕구와 필요를 충족시키는 방법을 다룹니다. 경제 활동에서 희소성은 공급품, 원자재 또는 직원의 가용성이 상품 및 서비스를 생산하고 가격을 설정하는 데 얼마나 중요한지를 설명합니다. 희소성은 자연 재해, 소비자 관행, 국제 관계 및 기타 요인으로 상품과 서비스에 부여하는 금전적 가치와 정부와 민간 기업이 자원을 분배하는 방법에 영향을 미칩니다. 희소하다는 것은 부족하다는 다른 표현인데 재화나 용역에 대한 수요가 재화나 용역의 가용성보다 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희소성은 궁극적으로 경제를 구성하는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선택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희소성은 상품과 서비스의 가치를 이해하는 데 중요합니다. 금, 다이아몬드 또는 특정 종류의 지식과 같이 희소한 것들은 이러한 상품 및 서비스의 판매자가 더 높은 가격을 책정할 수 있기 때문에 희소성 때문에 더 가치가 있습니다.신승규. 마이뉴스. 국제유가 4년만에 역대 최저 수준 대체 왜?. 2015.이강원. 연합뉴스. 국제유가가 끝없이 추락하고 있다. 2015.조기원. 한겨레. 유가 60달러 국가별 손익 셈법은 2015.한상완 외 2인. 국제 유가 하락이 국내 경제에 미치는 영향. 2014.

    2023.03.11 / 9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희소성 기초미시경제론 , 자원의 희소성 경제학 , (A+ 기초미시경제
  • img
  • 분식회계 사례분석 # 분식회계 발생원인과 특징 # 분식회계 문제 해결방안 4가지 제시
  • 분식회계 사례분석 # 분식회계 발생원인과 특징 # 분식회계 문제 해결방안 4가지 제시 REPORT 입니다.인터넷으로 대충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수많은 브레인스토밍을걸쳐 완성하였습니다.저렴한 레포트는 아니지만 그 누구와도 비교불가한 최고 품질의 레포트임을 자부합니다. 1. 분식회계 란?2. 분식회계 발생원인(1) 외부적원인(2) 내부적원인3. 분식회계 유형4. 분식회계의 특징5. 분식회계 사례분석6. 분식회계가 문제되는 이유7. 분식회계 문제 해결방안 4가지 제시8. 참고자료1. 분식회계 란?분식회계란 기업이 자금의 융통을 원활하게 할 목적으로 자사이익을 과대하게 표시하거나 또는 세금을 적게 낼 목적으로 이익을 과소하게 표시하여 자사에 대한 평가를 조작하는 행위이다. 분식회계는 기업내부의 재고의 가치를 과대 계상하거나 허위 매출전표를 끊는 방법, 매출채권의 대손충당금을 고의로 적게 계상하거나 누락시키는 등의 방법이 주로 이용되며 이러한 분식회계를 미국에서는 회계사기 또는 재무사기라고 칭하고 있다.기업회계 기준 위반(분식회계)에 대한 법적고찰, 윤민원, 주기종회계투명성 제고를 위한 분식회계 실태분석, 조병연, 임재희우리나라 기업의 분식회계 실태 및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이미숙

    2023.03.10 / 8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회계윤리 회계부정 , 분식회계 분식회계 사례 , 분식회계 사례분석
  • img
  • 볼보 VOLVO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볼보 SWOT분석과 기업소개 / 볼보 현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시
  • 볼보 VOLVO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볼보 SWOT분석과 기업소개 / 볼보 현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시 REPORT 입니다.인터넷으로 대충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수많은 브레인스토밍을걸쳐 완성하였습니다.저렴한 레포트는 아니지만 그 누구와도 비교불가한 최고 품질의 레포트임을 자부합니다. 1. 볼보 VOLVO 기업소개2. 볼보의 경영철학3. 볼보 주요제품 라인4. 볼보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볼보의 경영전략 사례연구(1) 디자인 경영(2) 물류혁신전략6. 볼보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스폰서십 마케팅(2) 커뮤니케이션 전략(3) 내부마케팅(4) 온라인마케팅7. 볼보의 현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시(1) 문제점(2) 개선방안 제시1. 볼보 VOLVO 기업소개라틴어로 ‘나는 구른다’라는 뜻의 볼보 (VOLVO)는 1927년 아서 가브리엘슨과 엔지니어였던 구스타프 라르손이 스웨덴 예테보리에서 설립하였으며 이후 볼보 최초모델인 ÖV4를 개발하였다. ÖV4의 성공으로 가능성을 인정받아 투자지원을 받게되었고 그 투자금으로 현대식 자동차 공장을 세운이후 현재의 볼보로 성장하였다. 볼보는 인간 중심의 디자인을 지향하는 ‘Designed around you’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자동차 안전 기술의 표준을 꾸준히 정립해가고 있다.

    2023.03.10 / 7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VOLVO 볼보자동차 , 볼보 마케팅 볼보 SWOT , 볼보 VOLVO 경
  • img
  • 벤츠 경영 성공,실패 사례분석 # 벤츠 SWOT분석과 기업분석
  • 벤츠 경영 성공,실패 사례분석 # 벤츠 SWOT분석과 기업분석 REPORT 입니다.저렴한 레포트는 아니지만 그 누구와도 비교불가한 최고 품질의 레포트임을 자부합니다. 1. 벤츠 기업소개2. 벤츠 주요제품 소개3. 벤츠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벤츠 경영성공사례(1) 기술혁신(2) 사회공헌활동(3) 마케팅전략5. 벤츠 경영실패 사례- 인수합병 (M&A) 실페(1) 인수합병 과정(2) 실패요인 분석1. 벤츠 기업소개1926년 고틀리프 다임러와 카를 벤츠의 합병에 의해 설립된 메르세데스 벤츠는 대표적인 글로벌 고급승용차 브랜드이며 현대 내연기관 자동차의 시작과 역사를 같이 하는 기업이다. 현재 벤츠는 세단뿐만 아니라 중대형 트럭 부문에서 전세계 탑 클래스 위치를 점하고 있다.

    2023.03.09 / 8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아우디 벤츠 마케팅 , BMW 메스세데스벤츠 , 벤츠 경영 성공,실
  • img
  • 다국적기업의 성공사례 20선
  • 다국적기업(multinational enterprise)은 수 개국에 걸쳐 영업 내지 제조거점을 가지고 세계적인 범위로 영업을 하는 기업으로 시장, 기술, 경영방법의 국제적 공동화가 이루어지는 기업이다. 이와 같은 다국적기업의 일반적 경향은 국내외 활동의 구별이 없으며, 중요시되는 것은 그 기업의 이익으로, 이익 획득을 위한 장소와 기회가 있으면 세계 어디든 진출할 수 있다는 것이다.따라서 본국에 거점을 둔 본사와 각 거점은 모두 독립적인 이익관리단위의 성격을 지니며, 그 이익을 거점 자체의 경영충실화를 위하여 현지에 재투자됨을 원칙으로 한다.Ⅰ. 다국적기업의 개관1. 다국적기업의 정의2. 다국적 기업의 목적3. 다국적 기업의 특성Ⅱ. 다국적기업의 성공사례1. Proctor&Gamble의 일본진출 성공사례2. Mcdonald 성공사례3. Burger King 성공사례4. KFC 성공사례5. 롯데리아 성공사례6. 파파이스 성공사례7.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진출 성공사례8. 스타벅스 성공사례9. Nike 성공사례10. Wal Mart 성공사례11. 코카콜라 성공사례12. Swatch 성공사례13. Adidas 성공사례14. 루이비통 성공사례15. E-MART의 중국진출 성공사례16. 프라다 성공사례17. 삼성전사 성공사례18. 도미노피자 성공사례19. Levis 성공사례20. 노키아 성공사례Ⅲ. 맺음말Ⅱ. 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1. Proctor & Gamble의 일본진출 성공사례1980년대 초, P&G는 일본에서 Cheer라는 세탁물 합성세제를 소개했다. 미국에서 개발된 Cheer는 모든 온도에서 사용할 수 있고 충분한 거품을 낸다는 메시지로 미국시장과 일본시장에서 판촉 되었다. 그러나 대다수의 일본 소비자들은 온도와 상관없이 찬물로 옷을 세탁하고 거품이 나지 않는 세제를 선호한다. 그래서 Cheer는 찬 물에서 세탁할 때 효과적이며, 거품이 나지 않는 세제라고 그 광고 메시지를 바꾸었다. 이는 현재 일본에서 P&G제품 가운데 가장 잘 팔리는 상품으로 꼽히고 있다.1995년까지 P&G는 일본에서 그릇용 비누를 판매하지 않았다. 1998년까지 일본의 베스트셀러 브랜드인 Joy는 일본 그릇용 비누 시장의 20%를 점유하여 매출 4억 달러를 기록했고, 복합 브랜드 시장의 국내 회사 Kao and Lion Corp.는 P&G 진입 전, 40%의 지배적인 점유율을 가지고 있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P&G가 Joy와 함께 성공할 수 있었던 원인은 소비자에게 어필하는 포장 디자인, 주목하지 않을 수 없는 광고 개발, 소비자 니즈를 포착하여 제품 개발을 규격화하는 능력에 있었다.P&G는 1990년대 초, 시장조사를 하던 중 일본 주부들이 그릇을 닦을 때 세제를 과도하게 사용한다는 사실을 알았다. 일본인은 주로 튀긴 음식을 많이 먹는데, 그들이 사용하는 세제는 기름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사실에 근거하여 일본 P&G 연구원들은 유럽 회사의 과학자가 신기술에 기초하여 개발한 세제 만드는 방법을 배웠다. 또한 상품의 디자인과 포장의 결점도 보완하였다. 기존 상품은 길이가 길어서 마트 선반에 진열할 때 자리를 많이 차지한다는 단점이 있었지만 이를 보완한 작은 원통형의 새 용기는 주어진 선반 공간을 알맞게 활용했다. P&G는 Joy와 광고 개발에 상당한 노력을 기했다. P&G 광고 대리점 덴추는 광고에 유명한 코미디언 주부를 출연시켜 접시에 Joy 한 방울을 떨어뜨리게 한 후, 곧 접시에 묻은 기름때가 말끔히 사라지는 장면을 연출했다. 1996년 3월 Joy의 시장 점유율은 10%에서 18%까지 증가했다.

    2023.03.06 / 21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다국적 기업의 성공 사례 다국적기업 , 다국적기업론 성공 사례 , 다국적기업의 성공사
  • img
  • 다국적기업의 실패 사례 20선
  • 오늘날 초국적기업이라 할 수 있는 다국적기업은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 기업을 중심으로 등장하기 시작했다. 통신과 교통수단의 발달은 전 세계 소비자들의 수요를 동질화시킴으로써 제품의 현지 적합성을 높이고 전 세계시장을 단일시장으로 통합시켰다. 뿐만 아니라 해외 자회사에 대한 본사의 통제를 용이하게 하고, 글로벌차원의 전략 수행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기업의 다국적화를 더욱 촉진시켰다.오늘날 서구의 다국적기업들은 세계 무역량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세계 무역의 상당 부분이 다국적기업 관련 기업들 상호간의 내부거래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다. 글로벌 경영이라는 구호 아래 우리나라 기업들도 1980년대 들어 소위 10대 재벌 그룹들을 중심으로 다국적기업을 자처하며 유럽, 미국, 동남아 등 각국 현지에서 생산설비를 구축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국제기업의 경영활동은 국내기업의 경영활동에 비해 많은 제약을 받고 있으며, 더 큰 위험과 불확실성에 직면하고 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나라마다 다른 문화의 구조적 차이 때문이다. 다른 나라 문화에 적응하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하느냐에 따라 국제경영활동의 성패가 좌우된다.Ⅰ. 서론Ⅱ. 다국적기업의 실패 사례1.켈로그의 인도 진출 실패 사례2. K마트의 경영 실패 사례3. 보루네오의 해외 진출 실패 사례4. P&G의 한국 진출 실패 사례5. 서전의 해외 진출 실패 사례6. 월마트의 한국 진출 실패 사례7. 까르푸의 한국 진출 실패 사례8. 코카콜라의 경영 실패 사례9. GM대우의 경영 실패 사례10. 베네통의 인도 진출 실패 사례11. 디즈니랜드의 프랑스 진출 실패 사례12. 롯데리아의 중국 진출 실패 사례13. 스타벅스의 일본 진출 실패 사례14. 노키아의 한국 진출 실패 사례15. 토요타의 미국 진출 실패 사례16. 애플의 `뉴튼` 실패 사례17. 현대자동차의 미국 진출 실패 사례18. NTT도코모의 해외 진출 실패 사례19. 마이크로소프트의 실패 사례20. 삼성자동차의 경영 실패 사례Ⅲ. 결론Ⅱ. 다국적기업의 실패 사례1. 켈로그의 인도 진출 실패 사례켈로그 브랜드의 전성기였던 1980년대에 켈로그는 전 세계적으로 20개의 공장을 가동하면서 연매출 60억 달러라는 경이적인 수치를 달성했지만, 1990년대에 접어들면서 시리얼 시장은 켈로그를 바짝 추격해 오던 제네럴 밀즈(General Mills)의 치리오스(Cheerios)라는 브랜드가 시장을 잠식해 들어오기 시작했다. 그리고 시리얼의 핵심시장이라 할 수 있는 미국과 영국에서 시리얼 제품수요는 포화상태에 이르러 더 이상 성장할 가능성이 없어 보였다. 실제로 10년간 시리얼 제품의 시장규모는 정체해 있었고 1990년대 초에 켈로그는 유럽과 미국이 아닌 다른 시장을 찾아야 했다.켈로그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생각해낸 국가는 인도. 인도시장을 선택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우선 인도시장은 BRICs(2000년대를 전후해 빠른 경제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브라질러시아인도중국 등 신흥경제 4국을 일컫는 경제용어) 국가 중 하나로 빠른 경제성장을 이루고 있었으며, 약 10억이 넘는 인구와 2억 5천만이라는 잠재적 소비자가 있는 미개척 시장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인도시장에서 시리얼제품시장은 전무한 분야였다.마침 1991년 인도가 국제무역장벽을 허물자, 1993년 켈로그는 6500만 달러라는 막대한 비용을 투자하면서 켈로그의 넘버원 브랜드인 `콘 플레이크(Corn Flakes)`를 인도에서 출시하게 된다. 켈로그의 이러한 인도시장에 대한 투자는 인도의 경제 관료들에게 적극적으로 환영받았으며, 1994년 인도의 `봄베이 주식시장 책임자`(Bombay Stock Exchange)였던 바지라트 머천트(Bhagirat Merchat)는 만일 켈로그가 인도 인구의 2%에 해당하는 시장점유율만 차지한다고 하더라도 그 수는 1,800만 명으로 미국시장보다 더 큰 시장을 차지하게 된다.고 했을 정도로 켈로그의 인도시장 진출은 매우 낙관적이었다.『실패한 마케팅에서 배우는 12가지 교훈』/ 조원익 / 위즈덤하우스 / 2005『75가지 위대한 결정』/ 스튜어트 크레이너 / 더난출판 / 2001『소비자행동론(전략적 접근)』/ Henny Assael / 한티미디어 / 2005『국제마케팅론』/ 원종근 / 이퍼블릭 / 2000『빅3 법칙』/ 잭디시 세스, 라젠드라 시소디어 / 21세기북스 / 2002『대우자동차 하나 못 살리는 나라』/ 김대호 / 사회평론 / 2000『경영의 신화 디즈니』/ 아리마 데츠오 / 북스토리 / 2002『중앙일보』/ , , , http://www.kellogg.co.kr / 농심 켈로그(주)http://www.bif.co.kr / 보루네오http://www.cocacola.co.kr / 한국 코카콜라http://www.gmdaewoo.co.kr / GM대우http://www.lotteria.com / 롯데리아http://opusyonsei.tistory.com/28 /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실전 마케팅학회 팀 블로그http://www.seri.org / 삼성경제연구소http://www.kotra.or.kr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http://olv.moazine.com / 전자잡지 포탈 모아진

    2023.03.06 / 42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기업의 실패 사례 다국적기업 , 실패 실패 사례 , 다국적기업의 실패
  • img
  • 방송통신대_21세기형인적자원관리_기말과제
  • 1-1) 최근에는 상대평가 방식이 절대평가 방식으로 전환되거나 평가제도를 폐지하는 기업들까지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평가방식의 변화는 기업 또는 조직의 인사관리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 설명하시오.1-2) 여러분이 한 기업 또는 조직의 인사담당 책임자이고, 인사평가 제도에 있어 기존의 상대평가 제도를 절대평가 방식으로 바꿔야 한다면, 어떠한 방법이나 제도를 통해 절대평가 방식의 단점을 보완할지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 1-3) 최근 경력개발계획이나 자기계발계획을 통해 직원들의 성장 경로를 제시하고, 양성하기 위한 제도들을 운영하고 있으나 생각만큼 잘 운영이 되고 있지 않다. 이러한 경력개발제도가 한국기업에서 잘 정착되고 있지 않는 이유는?1-4) 여러분이 만약 한 기업 또는 조직의 인사담당 책임자이며, 최근 CEO로부터 조직구성원과 회사 모두가 만족하는 CDP 제도를 도입 및 정착시켜야 하는 목표를 받았다면 어떻게 제도를 도입 및 정착시킬지 제시하시오, 필요하다면 회사의 인사철학이나 방향 등을 함께 제시하시오.1-1) 최근에는 상대평가 방식이 절대평가 방식으로 전환되거나 평가제도를 폐지하는 기업들까지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평가방식의 변화는 기업 또는 조직의 인사관리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 설명하시오.90년대를 기점으로 하여서 능력주의 인사가 광범위하게 확산이 되어 많은 기업에서 인사평가의 중요성이 강조가 되고 있다. 승진과 승격, 처우를 차별적으로 결정을 하기 위하여 인사평가의 결과를 적극적으로 활용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인사평가라는 것은 다양하게 사용이 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일부 공기업에서 근무평정이라는 용어라고 지칭을 하지만 대부분의 기업에서는 인사고과 또는 인사평가라고 한다. 평정, 고과, 평가라는 용어에는 사람을 왜, 어떠한 이유로 평가를 하느냐는 미묘한 의미의 차이로 담겨져 있다. 인사평가의 방법은 성과와 관련한 정보를 수집을 하기 위해서 실질적으로 사용이 된 도구 또는 수단이다.

    2023.03.05 / 3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관리 기말과제 , 과제 방송통신대 , 방송통신대_21세기
  • img
  • 방송통신대_정치학개론_기말시험 (2)
  • 서론1)FTA의 개념본론1) 다원주의적 국가론2) 마르크스주의적 국가론① 정통 마르크스주의적 국가론(도구주의적 국가론)② 신(新)마르크스주의적 국가론(구조주의 국가론)3) 국가주의적 국가론(베버주의 국가중심적 국가론)4) 국가론을 통해 본, 한미 FTA를 통한 우리나라의 득실과 그 이유① 한미 FTA에서의 득② 한미 FTA에서의 실③ 한미 FTA의 실상5) 한미 FTA를 두고 둘러싼 논란과 국가와 국민의 관계 결론1.서론1) FTA의 개념 FTA는 국가 간의 경제적 거래와 규범을 자유롭고 유동적인 형태로 통합하는 것이다. 이때, 각 나라는 관세 없이 자유무역을 하게 되는데, 비교우위에 의한 기업 간의 생산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져 수출과 수입이 활발해진다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우리나라를 비롯한 많은 나라들이 FTA(자유무역협정)를 활발히 하고 있다. 게다가 요즘은 상품 외에도 서비스 부문과 교육 부문, 지적재산권 등 정책 부문까지 협정의 대상 범위가 점점 확대되어가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보다 강한 나라와 수교할 경우, 다양한 계층을 아울러 큰 실(失)없이 온전한 이익을 얻어낼 수 있을까? 모든 나라가 그러하겠지만 절대적이고 완전한 이익은 당연히 보장할 수 없다. FTA의 득실 지표와 한미FTA(한미자유무역협정)를 예로 예상치 못한 한국의 FTA 성적표 결과에 대한 이유를 우리나라의 사회적 특성과 국가론을 통해 살펴보자.* 참고문헌오승재, , , 2007.04.16. (http://www.dailycnc.com/news/articleView.html?idxno=2668)유영선, , , 2021.08.20 11:04 (http://www.nongup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93804)이한득, , , 2016-05-25 (https://www.lgbr.co.kr/report/view.do?idx=19380)김경락, , , 2006.07.07. 19:32:00(https://www.pressian.com/pages/articles/10226)

    2023.03.05 / 6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방송 기말시험 , 정치학개론 방송통신대 , 방송통신대_정치학개

위로

최근 판매 자료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