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 img
  • 마케팅전략 보고서
  • 삼성페이는 삼성전자에서 2015년 1분기에 공개한 간편결제서비스다.삼성페이는 삼성이 세계 최초로 마그네틱 보안 전송(MST)기술과 근접무선통신기술(NFC)를 동시에 도입한 핀테크 결제 솔루션이다. 이 서비스에 MST와 NFC 기술이 적용되어 많은 환호를 받았다. 이런 기술이 적용된 간편 결제 서비스는 삼성페이가 최초라고 한다. 대표적으로 교통카드로 이용하는 것이 있다. 교통카드뿐만 아니라 많은 분야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게다가 다른 간편 결제 서비스 중 무료가 아닌 서비스들도 있지만 삼성페이는 무료다. 삼성페이는 국내 간편결제서비스 시장점유율 1위라고 한다. 한번 사용한 사람들은 절대 헤어나오질 못한다고 한다.1. 사업 아이템 명 2. 아이디어 개요 3. 사업배경4. 경쟁사 분석 5. 나의 아이디어의 최고의 강점은 무엇인가?6. STP분석 7. 마케팅 믹스 전략 8. 기대효과1. 사업 아이템 명 2. 아이디어 개요 3. 사업배경4. 경쟁사 분석 5. 나의 아이디어의 최고의 강점은 무엇인가?6. STP분석 7. 마케팅 믹스 전략 8. 기대효과

    2023.04.23 / 8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마케팅전략 , 삼성페이 , 마케팅전략 보고서
  • img
  • 글로벌기업관리론_스타벅스
  • 현재 스타벅스 대부분 매장은 현금을 받지 않는다. 서울시 25개 자치구에 위치한 507개 스타벅스 매장 중 현 금 없는 매장은 368개로 전체 매장 중 73%가 현금을 더 이상 받지 않는다. 하지만 고객들이 스타벅스를 이용 하려면 신용카드로 스타벅스 카드를 충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그런데 이제는 이러한 결제 방법이 어 느 정도 자리잡혀 가는 추세다. 스타벅스 주 결제 수단이 된 스타벅스 카드는 스타벅스App과 연동되어 있다.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페이를 활성화하기 위해 스타벅스 커피 한 잔 구매 시 가상 쿠폰인 별 한 개를 제공한다. 12개 별이 모이면 무료 음료 쿠폰이 증정되는 방식이다. 2011년 도입한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My Starbucks Rewards) 이벤트다.I. 스타벅스 디지털 트랜메이션 과정1. 스타벅스 페이 (Starbucks pay)2. 모바일 퍼스트(Mobile first)3. 디지털 플라이훨 전략 (Digital Flyfeel)II. SWOT 분석III. 4P 분석현재 스타벅스 대부분 매장은 현금을 받지 않는다. 서울시 25개 자치구에 위치한 507개 스타벅스 매장 중 현 금 없는 매장은 368개로 전체 매장 중 73%가 현금을 더 이상 받지 않는다. 하지만 고객들이 스타벅스를 이용 하려면 신용카드로 스타벅스 카드를 충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그런데 이제는 이러한 결제 방법이 어 느 정도 자리잡혀 가는 추세다. 스타벅스 주 결제 수단이 된 스타벅스 카드는 스타벅스App과 연동되어 있다.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페이를 활성화하기 위해 스타벅스 커피 한 잔 구매 시 가상 쿠폰인 별 한 개를 제공한다. 12개 별이 모이면 무료 음료 쿠폰이 증정되는 방식이다. 2011년 도입한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My Starbucks Rewards) 이벤트다.

    2023.04.23 / 19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스타벅스 , 마케팅전략 글로벌기업관리론 , 글로벌기업관리론_스
  • img
  • 삼성전자 해외진출
  • 삼성전자 (진출국 환경-진출방법-진출국에서의 경영관리)1. 기업의 소개2. 해외진출국 선정 및 선정 이유a) 해외진출 특정국 선정b) 선정 이유3. 진출방법4. 현지국에서의 경영관리5. 결론: 경영관리에서 현지화와 글로벌화 요인 확인1. 기업의 소개2. 해외진출국 선정 및 선정 이유a) 해외진출 특정국 선정b) 선정 이유3. 진출방법4. 현지국에서의 경영관리5. 결론: 경영관리에서 현지화와 글로벌화 요인 확인

    2023.04.23 / 1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삼성전자 , 삼성 , 삼성전자 해외진출
  • img
  • 넛지마케팅 정의,특징,장단점 분석 / 넛지마케팅 성공사례와 악용사례 연구 / 나의의견
  • 넛지마케팅 정의,특징,장단점 분석 / 넛지마케팅 성공사례와 악용사례 연구 / 나의의견 정리 REPORT입니다.인터넷으로 대충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수많은 브레인스토밍을걸쳐 완성하였습니다.1. 넛지 마케팅 정의2. 넛지마케팅의 특징3. 넛지마케팅의 장단점(1) 장점(2) 단점4. 넛지마케팅 성공사례 연구5. 넛지마케팅이 악용된 사례연구6. 결론 및 나의생각1. 넛지 마케팅 정의팔꿈치로 슬쩍 찌르거나 특정 방향으로 살살 밀다라는 뜻에서 파생된 넛지라는 개념은 일방적 전달이 아닌 우회적인 접근이나 부드러운 권유의 의미가 내포되어 있으며 미국의 리차드 탈러교수와 캐스 선스타인교수는 “넛지”라는 책을 통해 이러한 넛지의 사전적 뜻에 의미를 추가하여 ‘타인의 선택을 유도하는 부드러운 개입’이라는 새로운 정의를 내렸다이러한 넛지라는 개념을 활용한 넛지 마케팅은 기업들이 고객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유도하되 부드럽고 유연하게 개인들에게 개입하는 마케팅전략 이다.김영한, 넛지 마케팅

    2023.04.20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넛지마케팅 실패 넛지마케팅 사례 , 넛지마케팅 성공 넛지 , 넛지마케팅 정의,특
  • img
  • 넥슨 NEXON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넥슨 SWOT분석과 기업소개 / 넥슨 향후방향 제시
  • 넥슨 NEXON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넥슨 SWOT분석과 기업소개 / 넥슨 향후방향 제시 REPORT 입니다.인터넷으로 대충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수많은 브레인스토밍을걸쳐 완성하였습니다.저렴한 레포트는 아니지만 그 누구와도 비교불가한 최고 품질의 레포트임을 자부합니다. 1. 넥슨 NEXON 기업소개2. 코로나 이후 기업현황분석3. 넥슨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ertunity (기회)(4) Threat (위협)4. 넥슨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고객만족경영(2) 사회공헌활동 (CSR전략)(3) 틈새시장 공략(4) 차별화 전략(5) 해외진출 성공전략- 중국진출 전략- 일본진출전략(6) 콜라보레이션 전략(7) 광고전략5. 넥슨의 향후방향 제시1. 넥슨 NEXON 기업소개대한민국 최대규모의 게임 제작과 유통을 하는 기업인 넥슨 (NEXON)은 1996년 세계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인 ‘바람의 나라’의 성공 이후 끊임없이 새로운 장르의 온라인 게임을 성공시키며 수많은 온라인게임의 역사를 새로 써왔으며, 끊임없이 새로운 장르의 온라인 게임 을 만들어냈고 국내 게임산업 초창기부터 현재까지 업계를 선도하며 다양한 게임을 선보이는 대한민국 최대규모의 게임회사 이다.

    2023.04.19 / 8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nc소프트 넥슨 , 넷마블 Nexon , 넥슨 NEXON 경
  • img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REPORT 입니다.인터넷으로 대충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수많은 브레인스토밍을걸쳐 완성하였습니다.저렴한 레포트는 아니지만 그 누구와도 비교불가한 최고 품질의 레포트임을 자부합니다. 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2. 화장품시장 트렌드 분석3.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사회공헌활동 (CSR 마케팅)(2) 문화마케팅(3) 방문판매전략(4) 차별화 마케팅(5) 체험 마케팅(6) 커뮤니케이션 전략5. 미래전략 방향 제언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1945년 태평양화학공업사의 설립을 기점으로 현재까지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건강기능식품의 제조, 가공 및 판매를 하고 있는LG생활건강과 함께 국내에서 가장 매출규모가 큰 화장품 기업이다.

    2023.04.18 / 7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설화수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중국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 img
  • 부동산투자의 장단점 리포트
  • 위 책에 대한 독후감 및 감상평입니다.I. 부동산 투자의 다양한 이유와 목적1.1 경제적 안정1.2 장기적 자산 관리1.3 은퇴자금 확보1.4 주거 목적1.5 사업 공간 확보1.6 안정적인 소득 확보1.7 학자금 마련1.8 미국 시장 회복1.9 캐나다 이민율 증가1.10 세계화로 인한 투자 기회1.11 세금 혜택1.12 가치 상승1.13 리스크 분산1.14 고정 수익률1.15 물가 적응1.16 지역 개발로 인한 투자 수익1.17 상속 및 양도1.18 소득원 다변화1.19 주식 시장과의 상관관계1.20 자금 운용의 다양성II. 부동산 투자의 장단점2.1 장점2.1.1 안정성2.1.2 자본 증가2.1.3 고정 수익2.1.4 소득원 다변화2.1.5 세금 혜택2.1.6 물가 적응2.1.7 리스크 분산2.2 단점2.2.1 유동성 제한2.2.2 관리 비용2.2.3 초기 투자금이 큼2.2.4 부동산 시장 변동성2.2.5 지역적 제한III. 부동산 투자 전략3.1 시장 조사3.2 자금 관리3.3 리스크 분산3.4 유동성 확보3.5 규제 및 정책 파악I. 부동산 투자의 다양한 이유와 목적부동산 투자는 연령, 직업, 국가와 같은 다양한 요소에 따라 그 이유와 목적이 다양해집니다. 아래 20가지 이유는 서로 유기적으로 연관되어 부동산 투자의 매력을 보여줍니다.1.경제적 안정: 20대부터 시작하여 연령별로 부동산 투자를 통해 경제적 안정을 꾀할 수 있습니다.2.장기적 자산 관리: 30대, 40대에 부동산 포트폴리오를 확장하여 장기적인 자산 관리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3.은퇴자금 확보: 50대 이상에서 부동산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은퇴자금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2023.04.17 / 7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자금 투자 , 관리 부동산 , 부동산투자의 장단점
  • img
  • 우리나라 대리운전 산업을 대상으로, 콜센터 방식으로 운영되던 전통적인 비즈니스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디지털 플랫폼 비즈니스를 비교하고, 두 가지 비즈니스 방식에서 기업이 갖추어야 할 핵심 역량이 무엇인지 논하시오
  • 위 책에 대한 독후감 및 감상평입니다.1.소개2.전통적인 대리운전 비즈니스 모델2.1. 설명2.2. 핵심 역량3.디지털 플랫폼 대리운전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3.1. 설명3.2. 핵심 역량4.두 비즈니스 모델의 비교4.1. 고객 편의성4.2. 비용 효율성4.3. 확장성4.4. 고객 경험5.결론1.소개최근 한국의 대리운전 서비스 산업은 고객이 쉽게 차량을 예약하고 결제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의 등장으로 큰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플랫폼은 콜센터에 의존하여 예약을 받고 차량 서비스를 예약하는 기존 비즈니스 모델에 비해 고객에게 더 많은 편의를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운영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전통적인 대리운전 비즈니스 모델과 디지털 플랫폼 대리운전 비즈니스 모델 모두에서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핵심 역량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에세이에서는 두 가지 비즈니스 모델을 비교하고 각 비즈니스 모델에서 성공하기 위해 기업이 갖추어야 할 핵심 역량에 대해 논의합니다.

    2023.04.17 / 9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모델 대리 , 비즈니스 운전 , 우리나라 대리운전
  • img
  • 직방 기업전략 사례분석 / 직방 수익모델과 서비스 구조분석 / 직방 미래전망과 발전방향 제시
  • 직방 기업전략 사례분석 / 직방 수익모델과 서비스 구조분석 / 직방 미래전망과 발전방향 제시 REPORT 입니다.인터넷으로 대충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수많은 브레인스토밍을걸쳐 완성하였습니다.저렴한 레포트는 아니지만 그 누구와도 비교불가한 최고 품질의 레포트임을 자부합니다. 1. 직방 기업소개2. 직방의 서비스 구조분석3. 직방의 수익모델4. 직방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직방 기업전략 사례분석(1) 마케팅전략(2) 모바일 우선전략(3) 인적자원관리 전략(4) VR과 메타버스 활용전략(5) 광고전략6. 직방 미래전망과 발전방향 제시1. 직방 기업소개2012년 채널브리즈라는 사명으로 설립된 대한민국의 부동산 기업이자 부동산정보 제공 어플리케이션인 직방은 사업초지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한 부동산 중개 어플의 대중화 선도하였고 현재 국내 1위의 부동산 중개 어플리케이션으로 성장하였다. 직방은 원룸, 〮투룸, 〮오피스텔 매물 정보는 물론아파트 서비스를 통해 구체적 단지 정보 제공하고 있다.부동산분야의 빅데이터 도입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연구재단, 경정익, 이국철

    2023.04.17 / 9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부동산어플 직방 , 다방 직방 마케팅 , 직방 기업전략 사례
  • img
  • 쿠팡이츠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 쿠팡이츠 서비스분석과 SWOT분석 / 쿠팡이츠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쿠팡이츠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 쿠팡이츠 서비스분석과 SWOT분석 / 쿠팡이츠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REPORT 입니다.인터넷으로 대충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수많은 브레인스토밍을걸쳐 완성하였습니다.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1. 쿠팡이츠 서비스 소개와 모기업 쿠팡 분석2. 배달앱 산업특성 분석3. 쿠팡이츠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쿠팡이츠 기업 핵심역량5. 쿠팡이츠의 경영전략과 마케팅(1) 경쟁사와 차별화된 전략(2) HRM (인적자원관리) 전략(3) 공격적인 시장전략(4) 마케팅전략6. 쿠팡이츠의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1. 쿠팡이츠 서비스 소개와 모기업 쿠팡 분석2010년 5월 소셜커머스 서비스로 시작한 쿠팡은 2017년 비즈니스 모델을 이커머스사업으로 변경하였다. 이후 쿠팡은 로켓배송이라는 배송차별화 전략을 통해 지속적인 유료회원 증가와 활성 고객 증가를 이루어 냈으며 코로나 펜데믹 이후 급격한 매출성장을 기록하였다. 이러한 시장규모는 점점 상승하고, 경쟁은 치열해지는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공격적인 투자를 진행 하고 있는 쿠팡의 행보는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큰 이슈가 되고 있으며현재는 사업다각화를 통해 쿠팡플레이, 떠나요, 쿠팡이츠 등을 통한 사업에서 흑자를 내고 있다. 이중 이번 보고서에서 다룰 쿠팡이츠는 배달의민족,요기요와 같이 가맹된 음식점과 배달 라이더를 연결하고 소비자는 주문하는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모바일로 주문하고 받을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이다.

    2023.04.14 / 6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쿠팡이츠 마케팅 쿠팡 , 쿠팡이츠 쿠팡잇츠 , 쿠팡이츠 경영전략과
  • img
  • 아프리카TV SWOT분석과 시장환경분석 / 아프리카TV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아프리카TV 향후전략 제시
  • 아프리카TV SWOT분석과 시장환경분석 / 아프리카TV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아프리카TV 향후전략 제시 REPORT 입니다.인터넷으로 대충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수많은 브레인스토밍을걸쳐 완성하였습니다.저렴한 레포트는 아니지만 그 누구와도 비교불가한 최고 품질의 레포트임을 자부합니다. 1. 아프리카TV 기업개요2. 인터넷방송 이란?3.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4. 아프리카TV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아프리카TV의 마케팅전략 사례(1) 내부마케팅(2)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아프리카TV 향후전략 제시(1) 국면전환용 전략 제언(2) 해외진출 전략 제언1. 아프리카TV 기업개요1994년 PC통신 서비스를 시작으로 출발한 아프리카TV는특별한 기술, 장비, 비용 없이도 언제 어디서 누구든지 가장 쉽게 실시간으로 동영상방송을 할 수 있는 개인 방송 플랫폼이다. 아프리카TV는 방송진행자인 동시에 시청자가되고 시청자가 방송진행가 되는 프로슈머의 개념을 가지고 참여하고 교류 공유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이다

    2023.04.13 / 7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유튜브 아프리카티비 , 아프리카tv 마케팅 아프리카TV , 아프리카TV SWO
  • img
  • Chat GPT 활용분야 [Chat,챗GPT,챗,GPT,AI,OPEN AI]
  • Chat GPT 활용분야에 대해 작성한 레포트입니다.1. Chat GPT 활용분야 개요2. Chat GPT 활용사례3. Chat GPT 산업별 적용분야4. 참고자료1. Chat GPT 활용분야 개요‘챗GPT(ChatGPT)’는 대화의 맥락을 파악해 마치 사람과 얘기하는 것과 같은 경험을 주는 인공지능(AI) 챗봇이다. 챗GPT는 오픈AI(OpenAI)에서 출시됐다. 오픈AI(OpenAI)는 ‘15년 샘 알트만(Sam Altman)과 테슬라(Tesla)의 CEO인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인류에게 이익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한 AI 개발을 위해 공동 설립한 연구소이다. 챗GPT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표적으로 콜센터 상담사 업무를 지원하는 솔루션인 ‘AI 컨택센터(AI Contact Center, AICC)’, 논문 및 소설 등의 ‘콘텐츠 제작’, 코드 분석과 논문 작성과 같은 ‘교육 분야’ 등을 꼽을 수 있다. 기업이라면 챗GPT와 같은 챗봇을 일상적인 업무를 자동화하거나 이메일 세일즈 캠페인을 생성하거나 컴퓨터 코드를 수정하거나 고객 지원을 개선하는 등 복잡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는 데 쓸 수 있다.1) 챗GPT 적용 사례, 업무영역, 산업, 비즈니스 모델 등/SAP./2023.02.172) “5시간 걸리던 데이터 업무 1분만에” 챗GPT 활용하는 직장인들/최미송/2023.02.023) ChatGPT-물류 혁신 /JM KIM/2023.02.074) 전 세계를 들썩이게 만든 ‘챗GPT’/IGLOO/2023.03.035)실거주자만 아는 정보 쏙쏙. 챗GPT 도입한 부동산중개업/김혜리/2023.04.036) 챗GPT 열풍 어디까지유통가 달군 기업형 AI 경쟁/김아령/2023.03.08

    2023.04.13 / 10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GPT Chat , 챗 챗GPT , Chat GPT 활
  • 할인img
  • [레포트] 애플(apple) 기업분석
  • 애플Apple은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술 회사입니다. 주로 iPhone, iPad 및 Mac 컴퓨터와 같은 가전 제품과 iOS, macOS 및 iCloud와 같은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로 유명합니다. Apple은 또한 Apple Watch, Apple TV 및 AirPods를 비롯한 다양한 기타 제품의 설계, 개발 및 제조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Apple은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와 충성도 높은 고객 기반을 갖춘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회사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이 회사는 혁신과 디자인에 중점을 두는 것으로 유명하며 프리미엄 가격을 요구하는 고품질 프리미엄 제품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Apple은 또한 제품 라인 전반에 걸쳐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여 장치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모두 엄격하게 제어할 수 있는 폐쇄형 에코시스템으로 유명합니다.

    2023.04.13 / 3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기타 장치 , 기술 사용자 , [레포트] 애플(a
  • img
  • CJ제일제당 기업분석과 코로나이후 상황분석 / CJ제일제당 SWOT분석과 경영전략 사례분석 / CJ제일제당 미래전망
  • CJ제일제당 기업분석과 코로나이후 상황분석 / CJ제일제당 SWOT분석과 경영전략 사례분석 / CJ제일제당 미래전망 연구 REPORT 입니다.인터넷으로 대충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수많은 브레인스토밍을걸쳐 완성하였습니다.저렴한 레포트는 아니지만 그 누구와도 비교불가한 최고 품질의 레포트임을 자부합니다. 1. CJ제일제당 기업개요2. 식품산업의 특징3. 코로나이후 기업상황분석과 전망4. CJ제일제당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CJ제일제당 경영전략 분석(1) 품질관리 전략(2) 고객소통전략(3) 사회공헌활동 (CSR전략)6. CJ제일제당 미래전망1. CJ제일제당 기업개요CJ제일제당은 1953년 제일제당공업주식회사로 출범한이후 70여년 동안 소재식품에서 시작하여 가공식품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였으며 현재 설탕, 밀가루, 식용유 등 소재식품 부문에서 강력한 시장 지배력과 원가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시장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경영 전반의 ‘건강과 안전’, ‘지속가능한 환경’의 핵심공유가치 창출을 표방함으로써 ‘Nature to Nature’ 선순환 실현을 목표아래 다시다, 햇반, 행복한콩, 인델리 등 수많은 히트상품을 출시해 온 가공식품 부문에서 웰빙 트렌드와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새로운 식문화를 창조하고 있다.

    2023.04.12 / 7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cj CJ제일제당 마케팅 , 비비고 CJ제일제당 SWOT , CJ제일제당 기업분
  • img
  • K콘텐츠 현황과 향후전망[K-콘텐츠,한류,K-드라마,E-스포츠]
  • K콘텐츠 현황과 향후전망에 대해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1. K-콘텐츠 현황2. 분야별 K-콘텐츠 현황3. K-콘텐츠 수출현황4. K-콘텐츠 성장요인5. K-콘텐츠가 미치는 영향 6. K-콘텐츠 확대전략7. 마무리8. 참고자료1. K-콘텐츠 현황2019년 말에 시작된 코로나19로 전 세계는 1년 6개월여 동안 하늘길을 포함한 대다수의 인적•물적 교류가 중단되었고, 우리나라처럼 수출주도형 경제구조를 가진 국가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그런 가운데서도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0년 상반기 중 지식재산권 무역수지(잠정)’에 따르면 21년 대한민국의 문화예술저작권 무역수지가 2010년 관련 통계를 내기 시작한 이래 처음으로 흑자를 냈다. 에 이어 영화 까지. K팝과 K드라마에 이어 K무비마저 전 세계인의 인기를 얻고 있다. 넷플릭스에서의 기세는 더 강하다. 최근 개봉된 한국영화 는 한국, 프랑스, 핀란드, 방글라데시, 말레이시아 등 26개국에서 인기 1위를 차지했다. 그것도 개봉한 지 단 하루만이다. 이외에도 , 등 이루 헤아릴 수가 1) K콘텐츠의 글로벌 확산과 경제적 효과/성동규/2023.04.062) K콘텐츠로 위기 넘는다 “2027년까지 250억弗 수출”/이영준/2023.03.023) ET시론K-콘텐츠, 한류에 날개를 달다/박종진/2021.07.174) K콘텐츠 수출 120억달러 친환경 승용차도 제쳤다/한형용/2022.03.045) Tourism Feature 전 세계적 영향력 과시하고 있는 K-컬처, 경쟁력 있는 콘텐츠 기반으로 K-관광 도모하다/노아윤/2023.02.076) 다양한 소재?독창적 연출의 K콘텐츠OTT타고 세계인 홀렸다/박준호/2022.09.147) BTS?기생충?오징어 게임 한국 소프트파워 강국된 비결은/홍성용/2021.118) Opinion k-콘텐츠, 어디까지 가봤니? 문화 전반/지은정/2021.11.259)ET시론 K-콘텐츠 전성시대를 위해/조현래/2022.03.07

    2023.04.11 / 9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E-스포츠 K-콘텐츠 , K-드라마 한류 , K콘텐츠 현황과 향

위로

최근 판매 자료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