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 img
  • 상위 1등 A+ 우리나라의 인적자원 개발, 관리와 관련된 제도 및 프로그램에 대해 조사해보고, 본인에게 적용하여 활용계획을 설명하세요
  • 메가원격평생교육원에서 인적자원관리 과목 최종점수 100점으로 30명 중 1등으로 이수하였습니다.과제하실때 참고하시면 분명 도움이 될거라 자부합니다.Ⅰ. 서론 Ⅱ. 본론 1. 인적자원 개발과 관리2. 인적자원 개발, 관리와 관련된 제도 및 프로그램3. 활용계획Ⅲ. 결론 Ⅳ. 참고문헌Ⅰ. 서론 21세기에 들어 세계화와 기술발전으로 인한 기업 간 무한경쟁체제가 생겨남에 따라 정보, 기술, 지식 등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쉽게 모방할 수 없는 무형자산을 혁신적이면서 창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인적자원의 중요성도 커졌다. 현재 우리는 22세기 시대와 4~7차 산업시대를 향해 달려가고 있기 때문에 기업과 조직도 이에 맞춰 상대하고 혁신적인 기업이 되기 위하여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상황이다. 자고 일어나면 주위가 바뀌어 있는 급변하는 국내외적 상황 속에서 기업들은 이러한 상황을 잘 대처하고 극복하기 위해 인적자원개발을 활용하고 인적 자원으로써 사람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어 인적자원 개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하고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현재 빅데이터, 인공지능, ICT처럼 여러 가지 분야의 기술들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므로 오헌석(2002) 국가인적자원개발관리 모델과 인적자원정책 방향의 탐색최윤정(2009) 정부의 인적자원개발(HRD) 지원여부가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고용노동부,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매거진 한경, 대기업 산학 장학생 제도취업으로 가는 특급 열차 여기있네, 김보람 기자, 11.11.10

    2023.05.10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메가원격평생교육원 과제 메가원격평생교육원 인적자원관리 , 인적자원관리 레포트 인적자원관리 과제 , 상위 1등 A+
  • img
  • 상위 1등 A+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과정을 단계별로 정리하고 어떤 단계에서 자신이 어떤 심리적 위기를 경험하였는지 기술하시오.
  • 메가원격평생교육원에서 심리학개론 과목 최종점수 100점으로 29명 중 1등으로 이수하였습니다.과제하실때 참고하시면 분명 도움이 될거라 자부합니다.Ⅰ. 서론 사회성 발달이란? Ⅱ. 본론 1.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과정1) 신뢰감 대 불신감(0∼1세) (Trust vs Mistrust)2) 자율성 대 수치심(2∼3세) (Autonomy vs Doubt & Shame)3) 주도성 대 죄책감(4∼5세) (Initiative vs Guilt)4) 근면성 대 열등감(6∼11세) (Industry vs Inferiority)5) 정체성 대 역할혼미(12∼18세) (Identity vs Role Confusion) 6) 친밀감 대 고립감(19∼40세) (Intimacy vs Isolation)7) 생산성 대 침체성(40∼65세) (Generativity vs Stagnation)8) 통합성 대 절망감(65세-죽음) (Ego Identity vs Despair)2. 나의 심리적 위기 경험Ⅲ. 결론 과제를 통해 알게된 점Ⅳ. 참고문헌Ⅰ. 서론사회성 발달이란?사회성 발달은 인간발달의 여러 가지 영역 중 개인이 사회에서 적응성을 발달시켜 내 것으로 만드는 측면이다. 아이가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여 발달하는 과정에서 사회속에서 공인된 사고나 행동, 언어 등을 포함해 학습하면서 감정조절이나 상황파악 공감능력 등 필요한 능력과 본인의 성격을 형성하여 이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형성하고 올바른 상호접촉을 통하여 사회에서 건전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성향을 발달 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사회성은 사회에서 인간이 관계를 맺기위해 필요한 능력으로 특히 도움없이 살아갈수없는 특히 유아기에 중요하다. 사회성 발달은 인간의 영유아기부터 숨을 거두는 순간까지 인생전반에 걸쳐 변화하고 발달하기 때문에 전 생애에서 중요하며 끊임없이 체득한다.사회성 발달은 자신이 속해있는 사회에서 구성원으로써 생활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무시할 수 없다. 생애에서 올바른 사회성 발달이 이루어지지않았거나 어떤 상황을 겪어 사회성의 결여가 생겨 사회성발달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사회와 어울려 살아가는데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도덕적 문제를 일으킬수도 있고 더 나아가 타인과의 관계형성이 어려워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사회성 발달은 중요하다.결과적으로 인간은 사회적 존재로서 다른구성원들과네이버캐스트,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 이론」네이버 심리학용어사전,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 이론」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저자 정옥분, 학지사, 2014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양서원, 최옥채 외 3인, 2011심리학의 이해 (주)학지사 지은이: 윤가현 외 13인메가원격평생교육원 심리학개론 강의교안

    2023.05.10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메가원격평생교육원 심리학개론 심리학개론 과제 , 메가원격평생교육원 과제 심리학개론 레포트 , 상위 1등 A+ 에
  • img
  • 상위 1등A+ 우리나라 종교의 예언자적 기능에 대한 고찰
  • 메가원격평생교육원에서 사회학개론 과목 최종점수 100점으로 29명 중 1등으로 이수하였습니다.과제하실때 참고하시면 분명 도움이 될거라 자부합니다.Ⅰ. 서론 우리나라 종교의 예언자적 기능의 현실Ⅱ. 본론 우리나라 종교의 예언자적 기능 수행의 문제점Ⅲ. 결론 종교의 바람직한 예언자적 기능 회복을 위한 개선방안Ⅳ. 참고문헌Ⅰ.서론 우리나라 종교의 예언자적 기능에 대한 현실종교의 사회적 기능이란 사회적 결속력을 강화시키는 것인데 다시 말해 사회 통합의 기능과 일상생활의 지침을 제공하여 이질적 인종과 사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공동체가 되어 하나로 살아가도록 만드는 것이다.사회적 기능의 일부인 종교의 예언자적 기능은 ?기존 사회 질서의 부조리와 모순, 부정, 부패, 경제적 불평등을 고발하여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것이다.우리나라 오늘날 종교들의 모습은 기득권을 가진 집단을 옹호하고 불평등을 인정하며 정당하지 않은 성공을 신의 축복이라고 포장하기에 이르렀다. 또한 종교에 따라서 어떤 특정인이 예언자로 받들어 있기도 하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이로 인해 종교에 대한 믿음이 아니라 특정인에 대한 믿음으로 변질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코로나 사태 이후 뉴스에서 자주 언급되어 쉽게 찾아볼수있는 신천지라는 종교를 예를 들수 있는데 교주가 예언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며, 교주의 말이 하나님의 말과 같다라고 받들어지는 경우이다. 특히 이러한 교주의 말이 비윤리적이거나 비합리적일지라도 무분별하게 받들어지는 경우는 심각하다고 생각된다.?특히 초기 코로나 사태에 이양호(2009). 한국에서의 교회와 국가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 교회사적 측면에서 본 연구. 연세대학교이전규(2013). 한국교회 영성모델 개발을 위한 연구 : 한국교회 목회자, 토착 영성가들의 영성과 다도신학을 중심으로. 장로회신학대학교뉴스앤조이, 「창원 ㅅ교회, 예배 중 교인 자유한국당 강기윤 홍보」뉴시스, 「끊이지 않는 목사 성범죄교회 세습이 은폐 키운다」불교, 개신교, 가톨릭 3대 메이저 종교가 중심 역할

    2023.05.10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사회학개론 과제 , 메가원격평생교육원 사회학개론 사회학개론 종교 , 상위 1등A+ 우리
  • img
  • 상위 3등A+오피스텔의 주거자들을 대상으로 주문, 배달형 세탁 서비스 사업을 창업하려고 한다. 가격, 유통경로, 촉진 전략을 수립하기 (서비스 가격의 차별화, 유통경로 및 입지전략, 홍보 및 광고, 행사 전략 등을 수립)
  • 메가원격평생교육원에서 마케팅원론 과목 최종점수 95점으로 24명 중 3등 A+로 이수하였습니다.과제하실때 참고하시면 분명 도움이 될거라 자부합니다.Ⅰ. 서론 Ⅱ. 본론 1. 국내 세탁시장 현황 2. 오피스텔 거주자의 소비 특징 3. 주문 및 배달형 세탁 서비스 전략 1) 가격전략과 수익성 2) 유통전략 3) 차별화 서비스 전략 4) 입지전략 3) 홍보마케팅 전략 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최근 세탁업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대학가 주변 또는 원룸촌이나 1인 직장인 거주지역과 같이 1인 가구의 형태가 빠른 속도로 증가했기 때문이다. 1인 가구는 가사노동과 업무를 함께 해결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많이 없는 경우가 많다. 또한 공간이 작고 가구의 규모도 크지 않아 세탁을 하기 어려운 경우도 많기 때문에 편리한 세탁을 위한 무인 세탁소, 코인 세탁소, 프랜차이즈 세탁소과 같이 세탁업 서비스가 새로운 형태로 생겨나고 있다. 1인 가구의 형태가 늘어남과 더불어 코로나로 인해 거리두기가 강화되고 비대면이 일상화되면서 비대면 서비스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기업 또한 온라인 시장에 발을 뻗고 있다. 어떤 기업들은 온라인 시장에서도 입지를 탄탄하게 다져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빠른 성장 속도를 보여주고 있으며 이는 온라인에서도 확장이 가능한 사업인 경우 온라인 사업을 확장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정도이다. 이번 과제의 주제인 세탁업도 현재 상황에 맞춰 온라인 시장을 대비한 새로운 변화가 요구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소상공인 업종별 가이드 세탁소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2013), 리더스경영컨설팅(주)인구주택총조사에 나타난 1인 가구 현황 및 특성 ? 조사관리국 인구총조사과(2018), 통계청Trand Delivery ? PLAT.D 마켓리서치팀(2021), 플레이디 주식회사「오피스텔」 , 서울특별시 알기 쉬운 도시계획 용어, 서울특별시 도시계획국(2021. 07. 23)

    2023.05.10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메가평생교육원 마케팅원론 마케팅원론 과제 , 메가평생교육원 과제 메가원격평생교육원 , 상위 3등A+오피스
  • img
  • 상위 1등A+자신의 리더십 향상에 대한 계획을 수립해보기 (다양한 영역을 고려하여 어떠한 준비와 노력이 필요한지 적절한 자료 등을 참고하여 계획을 수립해 봅니다.)
  • 메가원격평생교육원에서 리더십 과목 최종점수 95점 A+으로 이수하였습니다.과제하실때 참고하시면 분명 도움이 될거라 자부합니다.Ⅰ. 서론 Ⅱ. 본론 1. 리더십의 정의 2. 리더십 향상 방안 3. 리더십 향상에 대한 개인적인 계획 Ⅲ. 결론 Ⅳ. 참고문헌Ⅰ. 서론 우리는 태어날 때부터 가정 안에서, 학교에서, 성인이 되어 직장을 다닐 때도 수많은 리더의 역할을 보면서 자라왔다. 그리고 시간의 흐름에 따라 리더라는 역할을 맡기도 한다. 이렇게 인생을 살면서 다양한 크고 작은 집단에 속하게 되며 집단에서 리더라는 책임을 갖게 될 수도 있다. 흔히 리더십이라는 단어를 마주할 때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구성원들에게 영향력을 주는 것을 떠올리며 이처럼 종합적 역량을 리더십이라고 한정 짓기 쉬운데, 협의적인 시야에서 벗어나 넓은 시야로 보면 리더십은 어떻게 사람을 잘 다룰 수 있을까 라는 것에 대한 고민으로 볼 수 있다. 이처럼 개인과 조직 모두 적용될 수 있으며 개인적 측면에서 보면 모든 사람은 각자의 삶을 이끌어가는 리더라고 생각해 볼 수 있다. 삶의 방향을 설정한 후 삶의 여정을 위한 목표를 설정하고 행하는 것은 결국 자신의 몫이기 때문이다. 본론을 통해 조직과 개인에게도 적용될 수 있는 리더십의 향상의 방안에 대해 깊게 살펴보고 리더십을 향상에 대한 계획 수립에 관해 서술한다.Ⅳ. 참고문헌정동일 또라이 기질은 전염된다, 나쁜 리더십을 제거하라.동아비즈니스리뷰(2013)LG 경영연구원 칼럼 - 구성원 자발성을 깨우는 리더십 (2021)정희윤 강팀을 만드는 감독과 리더십 위클리비즈 (2019)

    2023.05.10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메가평생교육원 리더십 , 메가평생교육원 과제 리더십 과제 , 상위 1등A+자신의
  • img
  • 상위 1등A+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스스로의 광고 밥법을 구체적으로 계획해보기 (예를 들어 한 가지 방식 및 매체가 아닌 2가지 이상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메가원격평생교육원에서 광고학 과목 최종점수 95점으로A+으로 이수하였습니다.과제하실때 참고하시면 분명 도움이 될거라 자부합니다.Ⅰ. 서론 1) 광고란 무엇인가?Ⅱ. 본론 1) 바이럴 마케팅 2) IMC 통합 마케팅 3) 개인화 마케팅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광고란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판매촉진, 서비스 이용, 상품의 홍보 등 기업과 단체의 인지도 향상이나 이미지 증진 등 이익을 궁극적인 목표로 하여 글, 그림, 영상, 소리 같은 시각적, 청각적 표현을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대중매체 또는 다양한 전달매체를 통해 잠재 고객들에게 상품 및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전달하고 자사의 제품을 이용하도록 유도하고 설득하여 판매와 같은 목적 달성을 촉진하기 위한 행위이다. 현대인들은 인터넷, 엘리베이터, 야외 건물, 대중교통, 포스터 등 집 밖을 나서면 바로 광고를 마주하게 되고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하루 종일 수많은 광고를 접하게 된다. 그러므로 광고는 우리의 일상 속에 항상 존재하며 사회와 연결해주며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영향력을 가졌다. 전달하는 메시지를 잘 녹여낸, 잘 만든 광고는 개인, 단체, 사회에 큰 파급효과를 가져다줄 수 있다. 하지만 광고의 홍수 속에서 모든 광고들이 원래의 목적에 맞게 소비자에게 도달하는 것은 쉽지 않다. 어떻게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을지 광고의 정의를 시작으로 광고가 효과적으로 도달하는 광고 방법을 계획하고자 한다.동아일보 동아닷컴 IT전문 김영우 기자 - ‘애피어 매출 높이는 개인화 마케팅, AI 기반 자동화가 해답디지털 인사이트 - 고객의 마음을 훔치는 효과적인 방법, 개인화 마케팅Megan Haller.(2019).고객 여정의 각 단계에 효과적인 동영상 광고를 만드는 방법.메가원격평생교육원 광고학 교안

    2023.05.10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메가 평생교육원 과제 광고학 레포트 , 광고학 과제 메가원격평생교육원 레포트 , 상위 1등A+ 소
  • img
  • 상위 1등 A+ 리더십의 유형에 대해 살펴보고, 리더십 이론을 배경으로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리더가 취해야 할 태도에 대해 서술하시오
  • 메가원격평생교육원에서 경영학개론 과목 최종점수 100점으로 32명 중 1등으로 이수하였습니다.과제하실때 참고하시면 분명 도움이 될거라 자부합니다.Ⅰ. 서론 리더십이란 무엇인가? Ⅱ. 본론 1. 리더십의 유형 1) 리피트와 화이트의 이론 2) 미시간 주립대 연구 2. 리더십의 이론과 변천사 1) 특성 이론 2) 행위 이론 3) 상황 이론 Ⅲ. 결론 리더가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갖추어야 할 태도 Ⅳ. 참고문헌Ⅰ. 서론- 리더십이란 무엇인가? 리더십은 급격하게 변하는 환경에서 조직 구성원들을 발전시키고 생존시키는 데에 큰 영향을 미칠뿐더러 집단, 조직, 나아가서는 국가의 번영과 성공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많은 분야에서 활발하게 다루어진다. 그렇기에 리더십은 일반인뿐만 아니라 정치학, 행정학, 교육학과 같이 다양한 분야의 연구자가 다양한 시각으로 접근해왔다. 리더십이란 어떤 조직이 성공과 성취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의사소통, 모범, 설득 등의 영향력을 행사하여 구성원들을 일정한 목표로 이끌어 자신이 기대한 성과를 이끌어 내는 능력을 말한다. 따라서 리더는 조직 구성원을 이끌어가기 위해 구성원들이 스스로 능동적으로 행동할 수 있는 상황과 동기를 주는 기술을 갖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이러한 목표를 달성시키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와 갈등을 조정하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리더는 조직의 목표를 실현하는데중요한 역할을 하고 구성원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시켜줄 수 있게 만들어주는 사람이다. 특히 역사 속 훌륭한 리더십을 발휘한 리더의 예로 나폴레옹, 테레사 수녀, 워런 버핏을 예로 들 수 있는데 이들이 각각 카리스마적 리더십, 서번트 리더십, 위임형 리더십 등 모두 다른 리더십의 방법을 통해 조직을 잘 이끈 것으로 보아 리더십의 종합적인 정의는 같지만 리더의 속성, 행태, 상황 등에 따라 다양한 유형으로 작용할 수 있으며 유형 구분의 토대인 리더십 이론 또한 변천해왔다.리더를 말하다, 워렌베니스, 2006.10.11존 맥스웰 리더의 조건, 존 맥스웰, 2012.03.05다양한 리더십 유형 조동성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원 컬럼, 2012.6.27shnews, 상황대응형 리더십이 필요한 시대, 시흥신문, 2020.11.20경영학개론 강의자료, 메가원격평생교육원김희영의 쉽게 알아보는 리더십 모형, 리더십 행동이론

    2023.05.10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리더십의 유형 경영학개론 , 경영학개론 과제 메가원격평생교육원 경영학개론 , 상위 1등 A+ 리
  • img
  • 당근마켓 차별화전략
  • 당근마켓이 번개장터, 중고나라와 비교하여 어떠한 차별점을 갖는지에 대한 자료입니다1. 당근마켓의 차별화전략 4가지2.고객, 서비스 제공자 시각에서 좋은 점 , 개선해야될 점3.당근마켓 서비스 개선 방안 3가지당근마켓 차별화전략1. 하이퍼로컬 전략2. 쌍방향 소통 유도하는 그린 캠페인 전략3.지역 커뮤니티 구축과 활성화4.굿즈 통한 니즈 충족과 고객 충성도 확보 전략

    2023.05.10 / 12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당근마켓 , 차별화전략 당근마켓 차별화전략 , 당근마켓 차별화전략
  • img
  • 자라 분석 (유통, 우위요건과 최소요건 등)
  • 오퍼레이션스 매니지먼트 과제브랜드 ZARA소개자라의 우위요건, 최소요건, 실패요건자라의 생산 프로세스자라의 경쟁차원자라에서 수행한 성공적인 프로젝트자라의 주요 제품 특성자라의 유통경로에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참고문헌ZARA는 전 세계 자라 매장에서 수집한 고객정보와 시장정보를 바탕으로 2주만에 신제품을 출시한다. 다른 경쟁 브랜드들의 신제품 출시 속도는 6개월에서 1년 사이기 때문에, 이는 자라의 우위요건이라고 할 수 있다.Q. 빠른 스피드의 원동력?인디텍스와 유통업체 사이의 ‘배타적‘ 계약 - 인디텍스와 계약한 유통업체는 오직 인디텍스와 관련한 물류만을 처리한다. 인디텍스는 유통업체가 효율적으로 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여유로운 물량을 제공하기에 자라가 빠른 스피드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통업체의 경쟁력도 제고한다.2. 자동화시스템의 도입국내, 국외 매장에서 신제품을 주문하게 되면 인디텍스 산하 브랜드별로 구축된 물류센터에 자동으로 배정되며 주 2회에 걸쳐 신제품이 유통된다. 이러한 자동화시스템 도입은 최소 이틀 내에 매장에 신제품이 들어올 수 있게 하였다.국내 브랜드의 SPA 전략 연구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 이지현 | 2001일본 SPA 패션브랜드의 비주얼머천다이징에 대한 연구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 이영숙 | 2004Brand Equity 향상을 위한 마케팅 믹스 전략 :SPA브랜드와 일반 캐주얼의류브랜드의 비교를 중심으로이선주, 이진화.(2018).패션 브랜드 자라(ZARA)의 효율성에 대한 고찰.한국생활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116-116.자라 공식 홈페이지 https://www.zara.com/kr/

    2023.05.10 / 17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자라 유통 자라 , 자라 특성 생산프로세스 , 자라 분석 (유통,
  • img
  • Chat GPT(인공지능)와 역기능(문제점) [생성AI,chat,gpt,인공지능,AI]
  • Chat GPT(인공지능)와 역기능(문제점)에 대해 작성한 레포트입니다.1. 저작권 이슈2. 보안이슈, 개인/회사정보의 침해3. 윤리적인 이슈4. 경제적으로 미치는 악영향5. 전기소모와 탄소배출6. 참고자료1. 저작권 이슈챗GPT는 온라인 공간의 수 많은 정보를 학습해 만들었지만 정작 어떤 정보를 학습했는지 알기 힘들다. GPT4에게 어떤 한국 언론을 학습했는지 물으면 한국의 주요 언론사 이름을 나열한다. 인터넷 커뮤니티를 학습한 내역을 물으면 일간베스트, DC인사이드 등 대형 인터넷 커뮤니티 이름을 언급한다. 그러나 이는 진짜 학습한 것인지 아닌지 불분명하다. 이 역시 ‘환각’일 수 있기 때문이다. 결국 기사나 온라인 공간의 이미지 등 저작권이 있는 저작물을 가져다 학습했더라도 이를 공개하지 않는 한 뚜렷하게 알 수 없다. 이러한 저작권 이슈는 인공지능 분야의 발전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합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인공지능에 대한 적절한 규제가 필요하며, 이를 통해 적절한 보상 체계를 마련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의 소유권 문제는 인공지능 분야에서 중요한 이슈이므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합니다.1) 전 세계를 들썩이게 만든 ‘챗GPT’/IGLOO/2023.03.032) 인공지능의 두 얼굴 챗GPT가 몰고 온 다섯가지 그늘/금준경/2023.03.253) GPT의 밝고도 어두운 이면/IGLOO/2023.05.034) 내 개인정보가 위험하다 국내외서 챗GPT 사용 경계령 확산/임혜령/2023.04.12

    2023.05.10 / 6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인공지능 생성AI , gpt chat , Chat GPT(인
  • img
  • [조직행동론] 성공적 갈등관리 방법 중 갈등의 유형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갈등은 인간의 사회적 특성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조직 내에는 다양한 구성원들이 모여 함께 일하게 되므로, 그들이 서로 다른 목표와 가치, 생각을 가지고 있기에 자연스럽게 갈등이 발생하게 됩니다. 조직행동론에서 성공적인 갈등관리는 조직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구성원 간의 관계를 개선하여 긍정적 전환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되는 전략입니다.1장 - 인간관계 갈등2장 - 업무 갈등3장 - 조직 갈등4장 - 문화 갈등5장 - 가치 갈등1장 - 인간관계 갈등인간관계 갈등은 개인 간의 가치관, 성향, 기대 등에 의해 발생하는 갈등입니다. 이러한 갈등은 조직 내의 팀워크를 저해하거나, 심각한 경우 인간관계를 끊어버리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를 적절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첫째, 갈등의 원인을 명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상대방의 입장과 감정을 이해하기 위해 공감하는 태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둘째, 긍정적인 대화와 의사소통을 통하여 서로의 입장을 표현하고 이해하려 노력해야 합니다. 셋째, 합리적인 타협과 협조를 기반으로한 해결책을 모색하여 상호간의 만족을 극대화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2장 - 업무 갈등

    2023.05.09 / 3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방송통신대학 과제 , 학점은행제 레포트 , [조직행동론] 성공
  • img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현대의 각 기업은 인적자원개발에 비중을 크게 두고 교육훈련과 토론과 실행을 크게 중요시 하고 있다. 따라서 구성원 개개인의 강점을 발휘하고 잠재능력을 개발하여 기업성과를 도출하도록 하고 있다. 이에 구성원 개개인의 핵심역량의 발견과 개발을 하도록 하는 전략을 실천하는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목 차 - 1. 핵심역량의 의미1) 핵심역량의 정의 2. 핵심역량의 특징 첫째,핵심역량은 제품이나 기능이 아닌 능력이나 지식의 집합이다. 둘째, 핵심역량은 최종제품에 대하여 고객이 느끼는 편익을 증대시켜준다. 셋째, 핵심역량은 한정된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넷째,핵심역량은 경쟁자들이 흉내내기가 어려워야 한다. 다섯째,핵심역량은 경쟁상대를 능가할 수 있는 분야이다. 여섯째,지속적으로 축적되어 더 큰 역량을 발휘할 수 있다. 3. 핵심역량의 성공전략 4. 핵심역량 강화의 실행단계와 평가 1) 핵심역량 강화의 실행단계 2) 핵심역량의 평가 5. 핵심역량의 창조와 유지 1) 핵심역량의 창조 2) 핵심역량의 유지 6. 핵심역량 간과시에 따르는 위험 1)핵심역량의위험 2) 한국기업의 핵심역량 ◼ 핵심역량 사례 1: 풀무원 ◼ 핵심역량 사례 2: 나이키사 ◼ 핵심역량 사례 3: Canon 핵심역량의 정의 ◾ 핵심역량에 대한 정의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핵심역량(core competence)이란,조직구성원들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과 지식의 조합이다. 이는 기업활동의 전 과정 중의 하나,또는 여러 측면에서 세계 최고의 자리를 확보 하게 하는 능력이다. 핵심역량이란 과거에 그 기업을 이끌어 왔으며,또한 적절하게 전환하거나,추가의 역량을 축적시키면서 미래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고 기업내부에 공유되고 있는 기업 특유의 총체적인 능력,기술,지식,문화를 의미한다. 핵심역량이란 단절되어 있는 능력,지식, 기술,문화라기보다는 일련의 기능이나 기술을 통합하고 조정하는 능력이다. 즉,좋은 기업이미지,축적된 기술이나 소비자 정보,구성원들의 창의성,도전력, 유통 경로에 대한 영향력,부품 공급업체와의 원만한 관계,창의적이고 도전적인 기업문화,효율적인 경영체제 등도 기업의 경쟁력을 결정짓는 중요한 핵심역량이다. 핵심역량이란 경쟁기업에 비하여 훨씬 우월한 능력, 즉,경쟁우위를 가져다 주는 기업의 능력이다. 핵심역량 경영이란,한 기업을 기본적으로 유지시켜주고 있는 핵심역량을 발견하여 이것을 전사적 차원에서 이용할 뿐만 아니라,더 나아가 이 역량을 더욱 발전시키 거나 혹은 기존의 핵심역량에 새로운 기술,제품,서비스 등을 연계시켜 새로운 성장분야로 다각화하는 것이다. 따라서 핵심역량은 고객에게 가치를 높이거나 그 가치가 전달되는 과정을 더 효율 적으로 할 수 있는 특정한 방법의 능력이라고 할 수 있으며,이러한 능력은 기업이 신규 사업으로 진출할 수 있는 능력이 된다. 핵심역량이란 여러 조직 단위에 내재되거나 통합되어 있는 능력이나 기술이다. ◾ 위의 정의를 종합해 보면,핵심역량이란 문자 그대로 기업의 핵심(core)을 이루는 능력(competence)으로서,다른 기업 은 불가능한 이익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업 내부에 숨겨진 독자적인 기술과 기능(skill)의 집합체라고 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는 경쟁사보다 몇 단계 뛰어난 수준에서 고객에게 이익을 제공할 수 있는 힘,조직성원의 힘을 결집하여 새로운 기술과 기능을 만들어 내는 힘,그것을 다양한 상품에 응용 발전시키는 힘,조직성원이 하나가 되어 환경변화에 재빠르게 대응하는 힘 등을 말한다. ◾ 기업을 큰 나무에 비유하는 경우,줄기와 큰 가지는 핵심이 되는 제품이고,작은 가지는 사업단위,잎ㆍ꽃ㆍ열매는 최종제품(line-up)이다. 성장이나 생명 유지에 필요 한 양분을 공급하고 안정을 가져다주는 뿌리 부분이 핵심역량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핵심역량은 타사가 모방복제나 대체하기 힘든, 그 기업특유의 자원이나 능력을 의미한다. 경쟁의 기본이 되는 것은 눈에 보이는 나무의 과실에 해당하는 최종제품이 아니라눈에 보이지 않는 능력(competence)이며,기업이 얼마나 확실한 능력이라는 뿌리를 가지고 있는가로 경쟁우위가 결정되는 것이다. 최재화 지식경영 이론과 실제, 비엔앰북스. 정재훈인적자원과리, 학현사, 강의록, 김종득 조직개발론 무역경영사, Journal Management 등

    2023.05.09 / 12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축적 역량개발 , 편익증대 핵심역량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
  • img
  • 도미노피자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도미노피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 / 도미노피자 향후전략 제언
  • 도미노피자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도미노피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 / 도미노피자 향후전략 제언REPORT 입니다.인터넷으로 대충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수많은 브레인스토밍을걸쳐 완성하였습니다.저렴한 레포트는 아니지만 그 누구와도 비교불가한 최고 품질의 레포트임을 자부합니다. 1. 도미노피자 기업소개2. 도미노피자 한국시장 진출배경3. 경쟁상황분석(1) 미스터피자(2) 피자헛4. 도미피자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도미노피자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서비스마케팅(2) 사회공헌활동 (CSR마케팅)(3) 캠페인 마케팅(4) 이미지마케팅(5) MZ세대 타겟마케팅6. 도미노피자 향후전략 제언1. 도미노피자 기업소개1990년 국내최초 피자배달 프랜차이즈라는 타이틀로 한국시장에 진출한 도미노피자는 2000년대 중반‘Love For Women’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해 국내 피자 업계 1위로 올라섰다.도미노피자는 2022년 현재 전국 462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원하는 가장 맛있는 영양 높은 피자를 가장 친절하게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세계 배달 피자 리더로 자리매김하였다.

    2023.05.09 / 7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 마케팅 , 피자 마케팅 피자 , 도미노피자 마케팅전
  • img
  • (네이버,카카오,구글) IT기업의 경영전략 보고서
  • 국내/외 IT 시장 현황과 네이버, 카카오, 구글의 사업구조, 영업실적, SWOT분석, 사업전략 등의 내용이 담겨져 있습니다.1. IT 시장 현황 1) 세계 검색 엔진 점유율 2) 국내 검색 엔진 점유율 3) 네이버, 카카오 모바일 앱 비교 4) AI①오픈API-GPT②구글-바드③네이버-서치GPT④카카오-KoGPT2. 구글 1) 사업 구조 2) 영업수익 구조 3) SWOT분석 4) 글로벌 전략3. 네이버 1) 사업 구조 2) 영업수익 구조 3) SWOT분석 4) 해외진출 전략4. 카카오 1) 사업 구조 2) 매출액 구조 3) SWOT분석 4) 해외진출 전략 5) 신사업 전략(미래 성장 동력).

    2023.05.09 / 28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카카오 기업분석 IT기업분석 , 네이버 기업분석 IT경영전략 , (네이버,카카오,구
  • img
  • 파타고니아 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 / 파타고니아 기업분석과 핵심가치 / 파타고니아 MZ세대 대상으로한 향후전략 제시
  • 파타고니아 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 / 파타고니아 기업분석과 핵심가치 / 파타고니아 MZ세대 대상으로한 향후전략 제시 REPORT 입니다.인터넷으로 대충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수많은 브레인스토밍을걸쳐 완성하였습니다.저렴한 레포트는 아니지만 그 누구와도 비교불가한 최고 품질의 레포트임을 자부합니다. 1. 파타고니아 기업소개2. 파타고니아 기업핵심가치3. 파타고니아 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1) 친환경전략(2) 파트너십과 협업전략(3) 인적자원관리(4) 고객관계관리 전략(5) 광고전략4. 향후전략 제시 (MZ세대 대상으로한 전략수립)(1) 마케팅전략 수립 (인플루언서 활용)(2) 기대효과1. 파타고니아 기업소개파타고니아의 창업자이자 등산가인 이본쉬나드는 평소 즐기던 암벽등반이 암벽에 손상을 가하고 환경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알게 된 후 친환경적인 등산의류와 장비 개발과 환경을 보존하고 복원하자는 기업비전으로 아웃도어 브랜드를 시작하였다. 현재 파타고니아는 고급 아웃도어 스포츠웨어 및 장비와 일상복을 판매하고 있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이 되었다.

    2023.05.08 / 6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MZ세대 사회적기업 , ESG 파타고니아 , 파타고니아 경영전략

위로

최근 판매 자료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