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 img
  • 만4세 9월,10월,11월,12월,1월,2월 2학기 평가제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 만4세 9월,10월,11월,12월,1월,2월 2학기 평가제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2학기 발달평가만4세 9월,10월,11월,12월,1월,2월 2학기 평가제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기본생활습관점심시간에 양파를 보고 “선생님 양파 왠지 매울 것 같아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선생님이 먹어봤는데 하나도 안매웠어요. 선생님이 한번 작게 잘라줄까요?”라고 말하자 “네”라고 말한다. 작게 자른 양파를 먹어본 OO는 “아무 맛도 안나네”라고 말하며 양파를 먹는다.신체운동“나는 그네 타야지”라고 이야기하며 그네가 있는 곳으로 뛰어간다. OO는 그네의 양 옆 손잡이를 잡은 뒤 점프하여 그네 의자에 앉는다. 그네에 앉아 양발을 앞 뒤로 흔들며 “선생님 그네 밀어주세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OO야 그네 탈 때는 다리를 흔들면 넘어질 수 있어요”라고 말하자 흔들던 다리를 멈춘다. 교사가 그네를 밀어주자 “선생님 천천히 밀어주세요”라고 말한다.교사가 천천히 그네를 밀어주자 “천천히 하면 안 넘어져요”라고 말한다.

    2024.05.12 / 6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4세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4세 평가인증 만4세관찰일지 , 만4세 9월,10월
  • img
  • 만5세 (7세) 하반기 9월~2월 관찰일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관찰일지)
  • 만5세 (7세) 하반기 9월~2월 관찰일지 입니다.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영역으로 관찰하고 평가하였습니다.평가인증A 자료입니다.반명OOO반아동명OOO담임교사OOO관찰기간9월 1일 ~ 2월 28일영역 구분관찰내용기본생활습관우리 동네 산책을 갈 때 횡단보도를 건너는데 OO는 친구들에게 “초록 불이 되어야 건너는 거야. 지금은 빨간 불이라서 건너면 안돼.”라고 말하며 초록 불이 될 때까지 기다리다가 초록 불이 되니 한 손을 높이 들고 횡단보도를 건넌다.신체운동숲체험에서 ‘꽃등에 잡기’게임을 하던 OO는 술래가 되자 뛰어가며 친구를 따라간다. 친구가 방향을 바꾸자 OO도 중심을 잡고 방향을 바꿔 친구에게 뛰어가며 친구를 잡는다.

    2024.05.12 / 6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5세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5세 평가인증 만5세관찰일지 , 만5세 (7세) 하
  • img
  • 만5세 (7세) 상반기 3월~8월 관찰일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관찰일지)
  • 만5세 (7세) 상반기 3월~8월 관찰일지 입니다.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영역으로 관찰하고 평가하였습니다.평가인증A 자료입니다.기본생활습관OO가 바른 자세로 앉아 교사의 이야기를 경청한다. “불이 난 것을 본 적이 있나요?” 라고 질문하자 “선생님, 저는 직접은 못 봤고 텔레비전에서 본 적은 있어요” 라고 한다. 멀티영상을 시청한 후 교사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불이 날 수 있는 위험한 물건을 함부로 만지지 않기로 약속을 하자고 하니 손가락을 높이 들고 큰 목소리로 “약속” 이라고 말한다. 신체운동OO가 다섯 친구 모여라’ 활동을 하고 있다. 교사가 음악을 들려주자 OO가 “노래 나오니까 돌아야 해!”라며 옆에 있는 OO의 손을 잡고 옆으로 빙글빙글 돈다. 음악이 멈추자 다리와 팔을 멈추고 OO가 “OO야 나랑 같이 있자. 지금 몇 명이지? 다른 친구도 부르자.”라고 말하며 OO의 손을 잡고 다른 친구의 손을 잡는다.

    2024.05.12 / 6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5세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5세 평가인증 만5세관찰일지 , 만5세 (7세) 상
  • img
  • 만1세 관찰일지1학기 10명
  • 1학기 관찰일지 입니다1학기 영아 관찰일지 담임원장 이름000성별0생년월일년 월 일 (만 1세)표준보육과정관련영역관찰일관찰내용기본생활0/0

    2024.05.12 / 1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관찰 친구 , 블록 교사 , 만1세 관찰일지1학
  • img
  • 만 2세 관찰일지 1학기 11명
  • 1학기 관찰일지 입니다1학기 영아 관찰일지 담임원장 이름000성별0생년월일년 월 일 (만 2세)표준보육과정관련영역관찰일관찰내용기본생활0/0

    2024.05.12 / 12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관찰 교사 , 모습 친구 , 만 2세 관찰일지
  • img
  • 만3세 9월~2월 2학기 놀이와 일상 관찰일지 61명
  • 만3세 9월~2월 2학기 놀이와 일상 관찰일지 61명분량입니다.만3세 영아한명당 놀이활동 3개,일상생활 3개씩 작성하고 평가하였습니다.일상생활벽면에안전한불, 위험한 불 그림자료를 제시해주었다. OO가 그림자료에 다가가 불이에요 라고 말을 한다. 교사가 불은 우리가 추울 때 따뜻하게 해주기도 하고 배고플 때 맛있는 음식도 마련해 주고 생일케이크에 초 꽂아서 생일축하합니다 라고 인사할수도 있지만 잘못 사용하면 집에 불이나서 우리에게 소중한 것을 뺏어갈수도 있어요 라고 말을 하자 OO가 불 위험해요 라고 말을 한다. 교사가 불이 나면 어떻게 해야 하죠 라고 물어보자 손으로 코와 입을 막는 행동을 하고 나가요 라고 말을 한다. 놀이활동종이를 보며 “엄마 만들꺼에요”라고 말한다. 엄마 눈, 코, 입을 붙인 뒤 색연필로 머리카락을 그린다. 앞에 놓인 색종이를 길게 찢어 이마에 붙인다. 교사를 보여주며 “우리 엄마는 파마 했어요”라고 말한다.

    2024.05.12 / 61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3세평가제 만3세관찰일지 , 만3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만3세 9월~2월
  • img
  • 만1세 1년치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관찰일지 및 1학기,2학기 발달평가
  • 만1세 1년치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관찰일지 및 1학기,2학기 발달평가기본생활습관수도꼭지를 손으로 누르자 물이 나온다. OO는 물에 손을 비빈 뒤 오른쪽에 있는 비누 버튼을 누른다. 비누가 손에 떨어지자 양손을 맞닿은 뒤 비빈다. 같은 행동을 반복하다 수도꼭지 버튼을 누른다. 수도꼭지에서 물이 나오자 손을 넣고 비누를 씻는다.신체운동체육수업을 할 때 넘어질까 교사가 도와주려고 하자 OO가 손은 뿌리치며 스스로 하였다. 손을 잡지 않고 스스로 하는 모습이였다.

    2024.05.12 / 12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1세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1세 평가인증 만1세관찰일지 , 만1세 1년치 기본
  • img
  • 만1세 1년치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관찰일지 및 1학기,2학기 발달평가
  • 만1세 1년치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관찰일지 및 1학기,2학기 발달평가기본생활습관수도꼭지를 손으로 누르자 물이 나온다. OO는 물에 손을 비빈 뒤 오른쪽에 있는 비누 버튼을 누른다. 비누가 손에 떨어지자 양손을 맞닿은 뒤 비빈다. 같은 행동을 반복하다 수도꼭지 버튼을 누른다. 수도꼭지에서 물이 나오자 손을 넣고 비누를 씻는다.신체운동체육수업을 할 때 넘어질까 교사가 도와주려고 하자 OO가 손은 뿌리치며 스스로 하였다. 손을 잡지 않고 스스로 하는 모습이였다.

    2024.05.12 / 12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1세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1세 평가인증 만1세관찰일지 , 만1세 1년치 기본
  • img
  • 만4세 3월,4월,5월,6월,7월,8월 1학기 평가제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 만4세 3월,4월,5월,6월,7월,8월 1학기 평가제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1학기 발달평가반명OOO반아동명OOO담임교사OOO관찰기간3월 2일 ~ 8월 31일영역 구분관찰내용기본생활습관OO가 배식을 받은 후 친구들이 식사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가만히 앉아 있다. 교사가 “OO야 밥 먹어볼까요?” 라고 이야기하자 고개를 끄덕이며 수저를 잡고 먹는다. 두세 번 먹던 OO는 “그만 먹을래요.” 라고 말하며 정리한다.신체운동OO가 친구들과 함께 모래놀이터에서 등대를 표현하는 활동을 한다. 교사의 시범에 따라 물이 묻은 모래를 그릇에 담은 후 삽을 이용해 다진다. 그 후 빠르게 뒤집어 그릇을 든다. 산이 무너지지 않고 고정되어 있다

    2024.05.12 / 6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4세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4세 평가인증 만4세관찰일지 , 만4세 3월,4월,
  • img
  • 만0세 1학기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영역 관찰일지 및 총평
  • 만0세 1학기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영역 관찰일지 및 총평표준보육과정에 의거하여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1학기 총평도 첨부되어 있습니다.기본생활습관놀이를 하던 중 OO가 갑자기 얼굴이 빨개지며 악~ 소리를 치며 우는 모습에 놀라서 OO의 몸을 살피다 보니 응가 냄새가 나는 것을 느끼고 교사가 ʻʻOO야, 응가 했어요?ʼʼ라고 묻자 대답 대신 힘들어하며 우는 모습을 보였다. 배를 어루만져주며 시간이 조금 흐른 후 OO가 안정을 찾는 모습을 보여 기저귀를 확인하니 동글동글한 응가를 했다. OO에게“응가 하느라 힘들었구나, 기저귀 갈자”라는 말을 하자 자신의 사물함에서 기저귀를 찾아 기저귀 갈이 매트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신체운동교사를 따라 신체의 대근육을 움직여 체조의 동작을 따라 표현한다. 리듬감 있는 음원에 반응하며 신체를 흔들기도 하고 팔과 다리를 움직여 동작을 표현한다. OO가 대소근육을 조절한 신체활동을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놀이형태로 영아의 표현을 지원하며 격려해야겠다.

    2024.05.12 / 6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0세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0세 평가인증 만0세관찰일지 , 만0세 1학기 기본
  • img
  • 만2세 하반기 (2학기) 놀이와 일상 관찰일지 5명
  • 만2세 하반기 (2학기) 놀이와 일상 관찰일지 5명 분량입니다.자세하게 관찰일지를 작성하였기에 참고하실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일상생활양치 시간 OO는 칫솔을 들고는 화장실로 간다. 앞에 있는 친구에게 “나 먼저 갈게” 라고 이야기를 하고는 서 있던 친구보다 앞으로 가서 양치를 한다.놀이활동블록으로 쌓기놀이를 하며 친구에게 “우리 집을 만들고 있어, 우리 집에는 난로가 있고, 튼튼한 식탁도 있고 계단도 만들거야!, 늑대가 와서 후~ 불어도 부서지지 않아 내가 튼튼하게 만드니까! 라고 계속 이야기를 하며 블록으로 상상놀이를 하는 모습이다.

    2024.05.11 / 5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5세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2세 평가인증 만2세관찰일지 , 만2세 하반기 (2
  • img
  • 만2세 상반기 (1학기) 놀이와 일상 관찰일지 5명
  • 만2세 상반기 (1학기) 놀이와 일상 관찰일지 5명 분량입니다.자세하게 관찰일지를 작성하였기에 참고하실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만2세 상반기 (1학기) 놀이와 일상 관찰일지 5명일상생활양치 시간 OO는 칫솔을 들고는 화장실로 간다. 앞에 있는 친구에게 “나 먼저 갈게” 라고 이야기를 하고는 서 있던 친구보다 앞으로 가서 양치를 한다.놀이활동블록으로 쌓기놀이를 하며 친구에게 “우리 집을 만들고 있어, 우리 집에는 난로가 있고, 튼튼한 식탁도 있고 계단도 만들거야!, 늑대가 와서 후~ 불어도 부서지지 않아 내가 튼튼하게 만드니까! 라고 계속 이야기를 하며 블록으로 상상놀이를 하는 모습이다.

    2024.05.11 / 5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5세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2세 평가인증 만2세관찰일지 , 만2세 상반기 (1
  • img
  • 아동건강교육-유아기의 성장발달과 건강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1) 유아기 성장발달과 건강에서
  • 과제고수A+ 아동건강교육-유아기의 성장발달과 건강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1) 유아기 성장발달과 건강에서 ‘정서발달’과 ‘사회성 발달’ 부분을 읽고 요약한 후, 2) 유아기 정서발달과 사회성 발달이 중요한 이유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3) 또한, 유아기 발달을 위한 건강 지원 방법 중 유아기 정서발달과 관련된 ‘자아개념과 정서 발달을 돕는 격려와 모델링’과 유아기 사회성 발달과 관련된 ‘또래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경험’을 읽고 각각에 대하여 본인의 보육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이나 교육 활동을 제시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유아기 성장발달과 건강 2. 유아기 정서발달과 사회성 발달의 중요성3. 본인의 보육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이나 교육 활동1)‘자아개념과 정서 발달을 돕는 격려와 모델링’2)‘또래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경험’Ⅲ 결론Ⅰ 서론유아기는 인간의 생애에서 기초적인 성장발달이 이루어지는 중요한 시기로, 이 시기에 이루어지는 정서발달과 사회성 발달은 아동의 전반적인 건강과 행복, 그리고 나아가 성인기의 사회적 적응 능력에 까지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유아기의 성장발달과 건강 중에서 특히 정서발달과 사회성 발달의 중요성에 대해 요약하고, 이러한 발달 영역이 왜 중요한지에 대한 생각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려고 한다. 또한, 유아기의 정서발달과 사회성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자아개념과 정서 발달을 돕는 격려와 모델링’그리고‘또래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경험’을 읽고, 보육 현장에서 어떻게 실천할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이나 교육 활동을 제안해 보려고 한다.

    2024.05.11 / 8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A+ , , 아동건강교육-유아기
  • img
  • 언어학개론- 한국어 교사의 경우 지역 방언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외국인 학습자들도 지역 방언을
  • 과제고수A+ 언어학개론- 한국어 교사의 경우 지역 방언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외국인 학습자들도 지역 방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2022년부터 시행되는 한국어 말하기 평가에서는 지역 방언을 사용하여 시험을 치르는 외국인들의 경우 감점을 해야 할까요, 아니면 지역 방언을 사용하는 것을 감안하여 평가를 해야 할까요? 자신의 입장에 대한 근거를 들어 토론해 봅시다. 방언을 사용하는 한국어 교사에 대한 자신의 입장도 제시해 봅시다.Ⅰ 서론Ⅱ 본론1. 지역 방언을 사용하는 외국인 학습자에 대한 평가1) 지역 방언 감안하여 평가2) 표준어의 중요성 강조 2. 방언을 사용하는 한국어 교사에 대한 입장Ⅲ 결론Ⅰ 서론언어는 단순히 의사소통의 수단을 넘어서 그 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담고 있는 중요한 매개체이다. 한국어 역시 다양한 지역 방언을 통해 각 지역의 독특한 문화와 정체성을 반영하고 있다. 최근 한국어 학습자들 사이에서도 지역 방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실생활에서 방언을 접하고 사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2022년부터 시행되는 한국어 말하기 평가에서 외국인 학습자들이 지역 방언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평가 방식은 매우 중요한 논의 주제가 된다. 따라서본 과제에서는 2022년부터 시행되는 한국어 말하기 평가에서 지역 방언을 사용하여 시험을 치르는 외국인들의 경우 감점을 해야 하는지, 아니면 지역 방언을 사용하는 것을 감안하여 평가를 해야 하는지 논의해보고 자신의 입장에 대한 근거와 방언을 사용하는 한국어 교사에 대한 입장도 제시해 보려한다.

    2024.05.11 / 5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A+ , , 언어학개론- 한국어
  • img
  •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과정및교수요목설계- 한국어교육과정 중 이해 영역에 실제 담화를 텍스트에 그대로 사용하는
  • 과제고수: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과정및교수요목설계- 한국어교육과정 중 이해 영역에 실제 담화를 텍스트에 그대로 사용하는 것에 대해 실제성 측면에서 토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실제 담화 사용의 긍정적인 측면2. 실제 담화 사용의 부정적인 측면3. 결론 및 제안Ⅲ 결론Ⅰ 서론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과정에서 실제 담화 사용은 학습자들이 실제 상황에서의 언어 사용을 이해하고 습득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실제 담화란 일상생활, 미디어, 문학 작품 등에서 자연스럽게 사용되는 언어를 말한다. 이를 교육 과정에 통합함으로써, 학습자들은 단순히 언어 자체만이 아니라, 그 언어가 사용되는 맥락과 문화적 배경을 함께 학습할 수 있다. 이렇듯 실제성의 측면에서 볼 때, 실제 담화를 이해 영역의 텍스트로 사용하는 것은 학습자들에게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언어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방법이지만 이 방법이 가지는 장점에도 불구하고, 실제 담화 사용은 문화적 차이, 맥락 이해의 어려움, 난이도 조절의 문제 등 여러 도전 과제를 내포하고 있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한국어교육과정 중 이해 영역에 실제 담화를 텍스트에 그대로 사용하는 것에 대해 실제성 측면에서 토론하려고 한다.

    2024.05.11 / 5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A+ , ,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

위로

최근 판매 자료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