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 img
  • 2주차 2차시에서 영아의 사회성발달과 애착형성의 중요성을 학습하였습니다 애착의 개념과 유형을
  • 과제고수2주차 2차시에서 영아의 사회성발달과 애착형성의 중요성을 학습하였습니다. 애착의 개념과 유형을 구분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애착이 어떠한 유형에 해당하는지, 성장과정에서 주양육자와의 관계가 어떠하였는지에 대하여 분석해보시오.Ⅰ 서론Ⅱ 본론1. 애착의 개념2. 애착의 유형과 특징3. 자신의 애착 유형과 주양육자와의 관계Ⅲ 결론Ⅰ 서론애착은 인간의 사회성 발달에 있어 근본적인 요소로, 영아기 애착 유형은 개인의 정서 발달, 대인 관계, 그리고 나아가 성인기의 사회생활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영아기의 사회성 발달과 애착 형성의 중요성에 대해 살펴보면서 애착의 기본 개념과 유형을 구분하여 정리하고자 한다. 또한, 자신의 애착 유형이 어떠한 것에 해당하는지, 그리고 성장 과정에서 주양육자와의 관계가 어떠했는지에 대해서도 분석해보고 이 과정을 통해, 애착이 인간의 사회적 관계 형성과 발달에 있어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 깊이 알아보려고 한다.

    2024.05.10 / 5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A+ , . . , 2주차 2차시에서
  • img
  • 퀴즈 윷놀이-초등학생용 난이도 상 성경 퀴즈 문제 모음
  • 퀴즈 윷놀이-초등학생용 난이도 상 성경 퀴즈 문제 ppt입니다. 윷놀이 뿐 아니라 문제 맞추기를 포함하는 다양한 놀이에 응용 가능하며 모든 슬라이드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했기 때문에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경 퀴즈의 경우 열왕기상(엘리야)~역대하(예레미야, 요나, 이사야서 내용 포함) 범위에서 문제를 제출하였습니다.엘리야의 고향은? - 디셉남유다 마지막 왕의 이름은? - 시드기야성경에 대머리라고 명시되어있는 선지자는 누구인가요? - 엘리사

    2024.05.10 / 26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성경 퀴즈 , 초등학생용 난이도 , 퀴즈 윷놀이-초등학
  • img
  • 퀴즈 윷놀이-초등학생용 난이도 중 성경 퀴즈 문제 모음
  • 퀴즈 윷놀이-초등학생용 난이도 중 성경 퀴즈 문제 ppt입니다. 윷놀이 뿐 아니라 문제 맞추기를 포함하는 다양한 놀이에 응용 가능하며 모든 슬라이드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했기 때문에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경 퀴즈의 경우 열왕기상(엘리야)~역대하(예레미야, 요나, 이사야서 내용 포함) 범위에서 문제를 제출하였습니다.엘리야는 사르밧 과부의 집에서 머물 때 떨어지지 않았던 음식 재료 두가지는 무엇일까요? - 밀가루, 기름이스라엘 왕 아합은 하나님을 섬기지 않고 어떤 신을 섬겼나요? - 바알이스라엘 성에 아람군대가 쳐들어왔을 때 아람군대가 모두 도망갔다는 사실을 알려준사람의 수는? - 4명

    2024.05.10 / 33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성경 퀴즈 , 초등학생용 난이도 중 , 퀴즈 윷놀이-초등학
  • img
  • 퀴즈 윷놀이-초등학생용 넌센스 및 난이도 하 성경 퀴즈 문제 모음
  • 퀴즈 윷놀이-초등학생용 넌센스 및 난이도 하 성경 퀴즈 문제 ppt입니다. 윷놀이 뿐 아니라 문제 맞추기를 포함하는 다양한 놀이에 응용 가능하며 모든 슬라이드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했기 때문에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경 퀴즈의 경우 열왕기상(엘리야)~역대하(예레미야, 요나, 이사야서 내용 포함) 범위에서 문제를 제출하였습니다.엘리야가 그릿 시냇가에 숨어 있을 때 떡과 고기를 가져가 준 동물은? - 까마귀할아버지가 산에 오르는 것을 두 글자로 줄이면? - 산도둑이 제일 좋아하는 돈은? - 슬그머니

    2024.05.10 / 10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초등학생용 성경 퀴즈 , 넌센스 난이도 하 , 퀴즈 윷놀이-초등학
  • img
  • 몽골내한류트렌드조사보고서
  • 본 보고서는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KOFICE)에서 매년 발표하는 글로벌 한류트렌드 조사 내용 및 질문을 기반으로 구성하여 몽골에서 온라인으로 실시한 몽골 내 한류 트렌드 설문조사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1. 설문조사 개요 2. 한국에 대한 긍정적/부정적 연상 이미지 3. 한국 문화 콘텐츠 호감도 4. 한국 문화 콘텐츠 접촉 경로 5. 한국 문화 콘텐츠 소비 비중 6. 한국 문화 콘텐츠 인기 요인 7. 한국 문화 콘텐츠 호감 저해 요인 8. 한국어 호감도 및 학습 동기 9. 한국어 콘텐츠 소비 비중 10. 한국어 학습 경로동 설문조사는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에서 매년 발표하는 글로벌 한류트렌드 조사 내용 및 질문을 기반으로 구성되었으며 코로나 방역지침을 고려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2022년에 시작하여 2024년 5월 8일 기준 총 69명의 몽골인이 참여한 중 82.6%가 여자, 17.4%가 남자였다. 참여자의 50.7%가 20~29세, 31.9%가 30~39세, 13%가 40~49세, 4.3%는 10~19세로 집계되었으며 50세 이상의 참여자는 없었다. 전체 응답자 중 수도인 울란바타르 주민이 63.8%, 울란바타르 임시 거주자가 18.8%를 차지하여 실제 울란바타르에 거주하는 참여자가 압도적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한 반면 몽골 내 비수도권 거주자(14.5%), 해외 거주자(2.8%)는 낮은 비중을 차지하였다.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KOFICE) 글로벌 한류 트렌드

    2024.05.10 / 8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문화 콘텐츠 한류 트렌드 , 연상 이미지 몽골 , 몽골내한류트렌드조사
  • img
  • 보육실습일지(240318~0429)
  • 보육실습일지(2024년3월~4월/만3,4,5세 통합반)에 대한 내용입니다.1일차~30일차 실습일지교사의 기대 혹은 영유아의 흥미와 관심-1. 우리 반의 하루 일과에 대해 관심을 갖고 알아본다.2. 우리 반에서 지켜야 할 약속이 있음을 알고, 생활 속에서 실천한다.▶ 등원 등원 시 아이들의 이름을 부르며 반갑게 맞이한다. 가방을 스스로 정리 한다. 입고 온 겉옷을 옷걸이에 걸어 정리 한다. - 등원한 아이들과 인사를 나누며 얼굴과 이름을 익혔다. 선생님에게 가방을 정리해 달라는 oo에게 가방을 함 께 정리해 보자고 이야기 나누기 하였다. 먼저 가방에 있는 물병과 수건을 정리하도록 이야기 나누었다. 옷을 어떻게 정리해야 하는지 이야기 나누기 하는데 혼자 정리할 수 있다고 이야기 하여 oo 스스로 정리해 볼 수 있도록 지켜봐 주며 어려워 하는 부분만 교사가 도와주며 정리할 수 있도록 하였다. oo의 행동을 격려해 주며 놀이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도하였다.▶ 오전간식 : 흰살생선죽 (기본생활습관)내 순서를 기다려요.간식을 먹기 전 순서를 기다려 손 씻기를 강조 하였다. 스스로 먹는 게 부족한 친구들을 도와준다.- 죽이 뜨거울 수 있으므로 잘 살핀다. ▶ 오전 실내 자유놀이 아이들이 친숙한 놀이를 시작하면 함께 마주 앉아 자연스럽게 참여한다. 순서를 지키고 사이좋게 놀이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없음

    2024.05.10 / 61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최신 보육교사 , 일지 보육실습 , 보육실습일지(240
  • img
  • 만2세 2학기 (9월-2월) 놀이활동,일상생활영역 관찰일지 44명
  • 만2세 2학기 (9월-2월) 놀이활동,일상생활영역 관찰일지 44명 분량입니다.만2세 영아한명당 놀이활동 3개,일상생활 3개씩 작성하였습니다.일상생활숲에서 나뭇잎을 주워 선생님에게 보여준다. “OO는 무슨 색 나뭇잎을 주웠니?”라고 물어보자 “빨간색, 노란색”이라고 말한다. “두개의 나뭇잎 모양이 똑같은 것 같아?”라고 물어보자 “달라요”라고 말한다. “어떻게 다른 것 같니?”라고 물어보자 빨간색 나뭇잎을 가리키며 “여기에 구멍이 있어요”라고 말한다.놀이활동OO가 꽃 블록이 있는 곳으로 가서 꽃 블록을 탐색한다. 꽃 블록을 나무 부분과 꽃잎 부분으로 분리해보기도 하고 다시 붙여보기도 한다. 노란색 꽃과 분홍색 꽃을 만들어 꽃길을 걸어간다.

    2024.05.10 / 44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2세평가제 만2세관찰일지 , 만2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만2세 2학기 (9
  • img
  •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와 특징을 제시하고, 이론의 한계점과 학습자가 생각하는 각 발달단계에 적합한 교육 방법
  • <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와 특징, 한계점과 각 단계별 교육방법>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와 특징을 제시하고, 이론의 한계점과 학습자가 생각하는 각 발달단계에 적합한 교육 방법을 기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와 특징2. 인지발달이론의 한계점3. 발달단계에 적합한 교육방법4. 나의 견해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인지 발달은 인간이 지적으로 성숙해가는 과정을 의미하며, 이는 교육 및 발달심리학에서 매우 중요한 주제 중 하나이다. 아이들의 학습과 발달에 대한 이해는 교육자와 부모, 그리고 사회 전반적으로 중요한 이슈다. 이러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발달 이론들이 제시되었는데, 그 중에서도 존 피아제의 인지 발달 이론은 두드러진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피아제는 아동의 인지 발달을 구체적인 단계로 나누어 설명하였으며, 이는 인지 발달의 특징과 특정 시기에 아동이 보여주는 특성을 이해하는 데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리포트에서는 피아제의 인지 발달 단계와 특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이론의 한계점과 각 발달 단계에 적합한 교육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를 통해 인지 발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실제 교육 현장에 적용함으로써 학습자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Ⅱ. 본론1.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와 특징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은 아동의 발달을 네 가지 주요 단계로 구분하고, 각 단계에서의 특징을 설명한다. 이러한 단계들은 아동이 세계를 이해하고 지식을 습득하는 방식에 대한 중요한 통찰을 제공한다.(중략)Mary Sime, 피아제가 보여주는 아이들의 인지세계, 문용린 역, 학지사, 2017박소진, 인지상담의 이해와 실제, 박영스토리, 2019곽미정,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양성원, 2019Herber P. Ginsburg 외,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 김정민 역, 학지사, 2009권준모, 심리학과 교육, 학지사, 권준모, 1998백현옥, 청소년심리 및 상담, 박영스토리, 2022박주용, 심리학개론,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2021김은아, 피아제 인지발달이론의 뇌과학적 해석, 서울교육대학교, 2005

    2024.05.09 / 6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피아제 인지발달 한계 인지발달단계 교육방법 , 피아제 인지발달 인지발달 단계 교육법 , 피아제의 인지발달단
  • img
  • 관찰학습의 원리와 적용사례
  • < 관찰학습의 원리와 현장 적용 사례> 먼저, 관찰학습의 개념과 원리를 설명하고, 이 관찰학습의 원리를 적용할 수 있는 사례를 제시하여 구체적인 이해를 돕고자 한다. Ⅰ. 서론Ⅱ. 본론1. 관찰학습의 이론적 개념2. 관찰학습의 원리 3. 관찰학습 원리의 적용 사례 2가지 1) 교육현장에서의 사례 2) 직장교육에서의 사례4. 한계점 및 나의 견해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학습은 우리가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새로운 행동을 형성하는 과정으로, 우리가 살아가는 데에 있어서 끊임없이 이루어지는 중요한 요소다. 이러한 학습은 다양한 방식으로 이루어질 수 있지만, 그 중에서도 관찰학습은 특히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관찰학습은 주변 환경을 관찰하고, 다른 사람의 행동을 모방함으로써 이루어지는 학습 과정으로, 이는 우리가 태어나서부터 시작되어 평생 동안 계속되는 과정이라 할 수 있다. 관찰학습은 개인의 경험과 상황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이루어질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우리는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효과적인 행동을 개발할 수 있다. 따라서 관찰학습의 원리를 이해하고 이를 다양한 현장에 적용함으로써 학습의 효율성을 높이고, 개인 및 조직의 성과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본 보고서에서는 먼저 관찰학습의 이론적 개념과 원리를 살펴본 후, 실제 현장에서 관찰학습의 원리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도록 하겠다. 교육현장이나 직장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적용 사례를 통해 관찰학습이 실제로 어떻게 이루어지고, 그 효과를 확인해 보도록 할 것이다. Ⅱ. 본론1. 관찰학습의 이론적 개념 관찰학습은 사회학자 알버트 반더폴의 이론에서 비롯된 개념으로, 다른 사람의 행동이나 결과를 관찰함으로써 학습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말한다. 이는 사람들이 주변 환경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관찰하고, 그것들을 모방함으로써 새로운 지식이나 기술을 습득하는 것을 의미한다.(중략)이영애, 학습심리학, 시그마프레스, 2013김청송 외, 인간행동과 심리학, 학지사, 2015황성현, 사회학습이론, 그린, 2020김지영 외, 기업에서 학습지원이 개인의 학습참여와 조직학습에 미치는 영향 분석, 직업교육연구, 2010장민 외, 관찰학습이론을 이용한 신경망집단의 학습.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1998

    2024.05.09 / 6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관찰학습 현장 사례 관찰학습의 사례 , 관찰학습원리 사례 현장 관찰학습 사례 , 관찰학습의 원리와
  • img
  • 관찰일지 - 만2세 1년 관찰일지 / 1학기,2학기 발달평가
  • 관찰일지 - 만2세 1년 관찰일지 / 1학기,2학기 발달평가일상생활놀이활동놀이활동일상생활놀이활동놀이활동1학기 발달평가일상생활놀이활동놀이활동일상생활놀이활동놀이활동2학기 발달평가관찰일지 - 만2세 1년 관찰일지 / 1학기,2학기 발달평가놀이활동바깥놀이에 나가서 잔디밭으로 간다. OO가 잔디밭을 뛰어다니다가 친구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간다. 친구가 민들레 꽃을 찾아서 교사에게 준다. OO도 잔디밭을 뛰어다니며 꽃을 찾는다. OO가 민들레꽃을 찾아 교사에게 보여준다. “선생님 이거 뭐에요?” 라고 묻는다. 교사가 “OO 민들레꽃 찾았구나.” 라고 말하니 “민들레꽃? 민들레꽃은 노랑색이야” 라고 웃으며 말하고 다시 친구들에게 달려가서 “이것 봐라. 노랑색꽃이야.” 라고 말한다. 일상생활놀이를 하다 주변에 장난감과 놀잇감들이 뒤섞여 바닥에 어지렵혀진것을 보고 “이게뭐야 정리하면서 놀아야지!” 라고 말하며 자신의 놀이영역을 깨끗하게 정리하고 놀이하였다.

    2024.05.09 / 21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3세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3세 평가인증 만3세관찰일지 , 관찰일지 - 만2세
  • img
  •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5명
  •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5명분량입니다.만3세 유아 한명당 놀이활동4개, 일상생활2개 분량으로 관찰하였습니다.만3세 1학기 관찰일지 5명 일상생활OO가 일찍 잠이 들었는데 친구들처럼 일찍일어나 “선생님 일어났어요.”라고 이야기를 하였다. 놀이활동물감을 묻힌 자동차 바퀴를 종이에 굴리며 OO의 그림을 한 번 쳐다본다. 갑자기 자신의 종이를 구겨 버리고 교사에게 “종이주세요” 라고 말한다. 교사는 새 종이를 다시 주자 OO는 OO의 그림과 같은 모양으로 그린다.

    2024.05.09 / 5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3세평가제 만3세관찰일지 , 만3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만3세 1학기 관찰
  • img
  • 만2세 1학기 놀이활동,일상생활영역 관찰일지 44명
  • 만2세 1학기 놀이활동,일상생활영역 관찰일지 44명 분량 입니다.만2세 영아한명당 놀이활동 3개,일상생활 3개씩 작성하였습니다.일상생활OO가 놀이하던 장난감을 가져가려고 한다. OO가 “내꺼야”라고 말하자 교사에게 다가와 “꾸꾸 저거 하고 싶어”라고 말한다. 교사가 OO에게 “OO야 OO한테 빌려줄래?라고 한번 물어볼까?”라고 말하니 OO가 “응”하고 OO에게 “빌려줄래?”라고 말한다.놀이활동친구가 벽돌블록을 위로 쌓아 높이 쌓자 “오!”라고 소리를 내며 다가와 옆에서 친구를 따라 블록을 쌓는다. 벽돌을 높이 쌓다가 넘어지자 웃으며 “쓰러졌어~”라고 말한다. 친구가 “다시 만들까?”라고 말하자 “응 더 높이 하자~”라고 말하며 블록을 쌓는다.

    2024.05.09 / 44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2세평가제 만2세관찰일지 , 만2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만2세 1학기 놀이
  • img
  • 만4세 1년 관찰일지 (놀이와 일상 관찰기록)
  • 만4세 1년 관찰일지 (놀이와 일상 관찰기록)아주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만4세 1년 관찰일지 (놀이와 일상 관찰기록)일상생활놀이할때는 제일 먼저 영역으로 들어가 놀이하고 많은 양의 놀잇감을 꺼내 놀이하지만 정리시간만 되면 갑자기 돌면하며 놀잇감을 함부로 다루고 정리를 하지 않는다.놀이활동친구들이 수박 모자를 꾸미는 모습에 OO도 관심을 보이며 다가와 책상 앞에 앉는다. 수박 모자를 OO의 앞에 놓아주자 OO가 모자를 뒤집어 보기도 하고 앞뒤를 살펴보다 스티커를 붙여 모자를 꾸며 준다.

    2024.05.09 / 1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4세평가제 만4세 관찰일지 , 만4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만4세 1년 관찰일
  • img
  • 만2세반 2학기 관찰일지 5명 (일상,놀이 관찰기록)
  • 만2세반 2학기 관찰일지 5명 분량입니다.만2세 영아 한명당 놀이활동4개, 일상생활2개 분량으로 관찰하였습니다.(1) 일상생활(2) 놀이활동(3) 놀이활동(4) 일상생활(5) 놀이활동(6) 놀이활동일상생활점심시간에 “선생님 다 먹었어요.”라고 이야기를 하여 정리를 도와주는데 국은 하나도 먹지 않았다. 밥과 반찬을 골고루 먹으려고 하지만 국은 잘 먹으려고 하지 않는다. 조금씩 먹어볼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놀이활동여러 가지 그림활동지를 준비해두니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가져와 색칠을 하는 모습을 보인다. ‘선생님 엘사 머리는 노란색이에요’라고 이야기하며 노란색연필로 엘사 머리를 칠한다.

    2024.05.09 / 5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2세평가제 만2세관찰일지 , 만2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만2세반 2학기 관
  • img
  • 아동관찰및행동연구- “보육교사가 현장에서 영유아의 행동을 관찰하고 연구할 때 유용하게
  • A+챔피언아동관찰및행동연구- “보육교사가 현장에서 영유아의 행동을 관찰하고 연구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영유아 발달검사는 발달상 장애나 지연이 있는 경우에만 사용한다”라는 의견에 대해 찬성 또는 반대 의견을 제시한 후 이론적 근거와 이유를 제시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반대 의견 제시2. 이론적 근거3. 이유Ⅲ 결론Ⅰ 서론본 논의에서는 보육교사가 현장에서 영유아의 행동을 관찰하고 연구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영유아 발달검사는 발달상 장애나 지연이 있는 경우에만 사용한다는 의견에 대해 반대하는 입장을 취한다. 이러한 반대 의견의 핵심은 영유아 발달검사가 단순히 발달 장애나 지연을 진단하는 도구에 국한되지 않으며, 모든 아동의 발달 상태를 평가하고 그들의 강점과 관심사를 파악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발달검사의 활용은 모든 영유아를 대상으로 그들의 전반적인 발달을 지원하고, 개별화된 교육 및 발달 전략을 수립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고 본다. 이에 따라, 본 과제에서는 이러한 입장을 뒷받침하는 이론적 근거와 다양한 이유를 제시하고자 한다.

    2024.05.08 / 5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A+ , . . , 아동관찰및행동연구-

위로

최근 판매 자료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