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 img
  • 만2세 2학기 하반기 놀이활동,일상생활 영역 관찰일지 및 2학기 발달평가
  • 만2세 2학기 하반기 놀이활동,일상생활 영역 관찰일지 및 2학기 발달평가일상생활OO가 점심식사를 마친뒤칫솔과 양치컵을 들고 세면대에 가서 스스로 치약을 짜며 양치질 하는 모습을 보인다. OO는 스스로 양치질을 한 후 자신의 사물함에 치약과 칫솔 양치컵을 정리한다.놀이활동체육활동 시간에 오고 디스크와 오고 볼을 이용하여 놀이하였다. 친구들과 신나게 오고 디스크에 오고 볼을 올려놓고 통통통 튕겨보며 신나게 놀이를 하고 있었다. 한참을 놀이하다가 OO가 소리를 지르며 우는 모습을 보였다. 친구가 자기 것을 가지고 갔다며 소리를 지르며 울었다. 놀이하다가 친구와 오고 볼이 서로 바뀐 거 같았다. 교사는 OO에게 ‘OO 무슨 색하고 있었어?’라고 물어보고 어떤 친구와 바뀌었는지 물어보고 오고 볼을 바꾸어 주었다. 그때 서야 기분이 좋아진 OO가 다시 신나게 놀이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2024.05.05 / 1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2세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2세 평가인증 만2세관찰일지 , 만2세 2학기 하반
  • img
  • 만2세 1학기 상반기 놀이활동,일상생활 영역 관찰일지 및 1학기 발달평가
  • 만2세 1학기 상반기 놀이활동,일상생활 영역 관찰일지 및 1학기 발달평가 입니다.자세하게 관찰하고 기록하였습니다.일상생활OO가 감기 기운이 있어서 그런지 점심을 먹지 않으려고 하여 교사가 옆에서 점심을 먹도록 도와주니 다 먹고 과일도 맛있게 먹고 자신의 식판을 잘 정리한다.놀이활동OO가 비밀 상자를 탐색한다. 그 모습을 보고 교사가 “OO야, 상자에 뭐가 있어요?”라고 묻자 OO가 자신의 이름을 듣고 웃으며 교사를 쳐다보고 비밀상자를 탐색한다.

    2024.05.05 / 1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52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2세 평가인증 만2세관찰일지 , 만2세 1학기 상반
  • img
  • 만3세 1년분량 평가제 관찰일지 및 1,2학기발달평가 (어린이집 관찰일지)
  • 만3세 1년분량 평가제 관찰일지 및 1,2학기발달평가 (어린이집 관찰일지)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1학기 발달평가기본생활습관화장실에서 손을 씻는다. 옆에 있는 친구가 물을 틀어놓고 장난을 치자 “OO야. 빨리 씻어야지. 물을 낭비하면 안돼 아까워.”라고 말한다. 친구가 물을 잠그자 웃으며 나 배고파. 빨리 저녁 먹으러 가자.라고 말한다.신체운동‘모두다 뛰놀자’ 노래를 제공해주고 교사와 함께 율동을 하였다. 교사를 따라 OO가 두발로 뛰어보기도 하고 비행기가 되어 빙글 빙글 돌아보기도하고 발을 동동구르면서 율동을 하고 있다.

    2024.05.05 / 12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3세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3 평가인증 만3세관찰일지 , 만3세 1년분량 평
  • img
  • 만5세 평가제 1학기 관찰일지 및 총평 (6개영역 관찰기록일지)
  • 만5세 평가제 1학기 관찰일지 및 총평 (6개영역 관찰기록일지)표준보육과정에 의거하여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1학기 총평도 첨부되어 있습니다.만5세 평가제 1학기 관찰일지 및 총평 (6개영역 관찰기록일지)기본생활습관등원한 OO가 교사에게 다가와 “안녕하세요 저는 배려하는 어린이가 되겠습니다”라고 인사한다. 교사가 OO를 향해 서 “안녕 OO야 어서와”라고 말한다. OO는 가방 안에 있는 물병을 꺼내 바구니에 담고 가방정리를 한 후 교사에게 다가와 “선생님 저 오늘 얇은 옷 입고 왔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오늘은 OO가 얇은 옷을 입고 왔구나 어린이집에 올 때 날씨가 어땠어?”라고 물으니, OO는 “따뜻했어요 그래서 엄마가 얇은 옷 입혀줬나봐요”라고 말하며 친구들에게 다가간다.신체운동OO가 직업 이름을 듣고 리듬을 쳐본다. 음악가를 이야기 하자 빠른 속도로 리듬치기를 시도하고 선생님의 직업을 이야기 하자 천천히 치는 모습을 보인다.

    2024.05.05 / 6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5세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5세 평가인증 만5세관찰일지 , 만5세 평가제 1학
  • img
  • 만1세반 2학기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관찰일지 및 2학기 발달평가
  • 만1세반 2학기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관찰일지 및 2학기 발달평가기본생활습관OO는 소변이나 대변을 볼 때 한 번에 가득 싼다. 하루종일 한 번도 소변을 보지 않고 하원 할때도 있다. 낮잠시간에“이불이 어딨지?” 하며 두리번 거리며 이불을 찾는다. 교사가 이불을 알려주면 스스로 누워 혼자말로 중얼중얼 거리다 늦게 잠이든다. 교사가 토닥여주면 싫은 내색을 하기도 한다.신체운동풍선을 발로 뻥차다가 풍선이 높이 올라가자 ‘어어어’ 라고 하며 손가락으로 풍선을 가리킨다. 교사가 풍선을 잡아 다시 톡 건네주자 풍선을 다시 발로 차 보인다.

    2024.05.04 / 6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1세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1세 평가인증 만1세관찰일지 , 만1세반 2학기 기
  • img
  • 만1세반 1학기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관찰일지 및 1학기 발달평가
  • 만1세반 1학기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관찰일지 및 1학기 발달평가만1세반 1학기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관찰일지 및 1학기 발달평가반명OOO반아동명OOO담임교사OOO관찰기간3월 2일 ~ 8월 31일영역 구분관찰내용기본생활습관오전 등원시간에 OO는 엄마와 인사를 나눈 후 헤어져 신발을 정리하고 교실로 올라왔다. OO는 행거에서 자신의 얼굴이 붙어있는 옷걸이를 찾아 자신의 옷과 함께 교사에게 주었다. OO는 다른 친구의 얼굴이 있는 옷걸이를 보고 “OO? OO?”이라고 이야기하며 다른 친구의 얼굴을 알아보고 이름을 말했다. 그 뒤 다른 친구들이 오자 친구의 얼굴을 확인 후 친구의 이름을 부르며 반가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또 자신 보다 큰 친구를 가리키며 “커요” 라고 말하기도 하였다. OO는 오전 활동을 끝낸 후에 점심을 맛있게 먹어보았으며 먼저 먹은 친구를 가리키며 “OO 다 먹었어?”라고 물어보기도 하였다. 교사는 “OO는 다 먹었지~ OO도 조금 남았으니 부지런하게 먹어보자” 라고 말하자 “네~” 라고 대답을 하며 남은 밥을 맛있게 먹어볼 수 있었다. 신체운동“선생님 타조 날까? 달릴까 틀어줘” 라고 말해 음원을 틀어주자 팔을 뒤로 젖히고 교실을 돌아다닌다. OO가 뛰어 다니는 모습을 본 다른 영아들이 OO를 따라 팔을 뒤로 젖히고 교실을 뛰어 다닌다. 다른 노래가 나오자 “선생님 타조 다시 틀어줘”라고 말해 다시 틀어주자 친구와 간격을 벌리고 교실을 뛴다.

    2024.05.04 / 6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1세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1세 평가인증 만1세관찰일지 , 만1세반 1학기 기
  • img
  • 만4세 2학기 9월-2월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35명
  • 만4세 2학기 9월-2월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35명 분량 입니다.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영역으로 관찰하고 평가하였습니다.-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발달평가기본생활기침을 아주 많이 하고 가래 끓는 소리가 들린다. 열체크를 하였을 때 37.6도의 열이 체크되었다.신체운동실외활동 시간을 통해 수집한 작은 크기의 자갈돌을 탐색하던 중 공기놀이 하는 친구의 모습을 보고는 “얘들아 나도 같이 하자”하며 다가간다. “그래!” 라고 말하자 “와 진짜 잘한다” 하며 교사를 쳐다보며 말한다. 의사소통글자 젠가를 동생과 함께 하기 시작한다. “우리 이거 하자.”라고 말한 OO는 “아 좋은 생각! 이름을 만들자.” 라고 말한다. ‘사’ 글자젠가를 찾은 OO는 “사과”라고 말한다. ‘

    2024.05.04 / 35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4세평가제 만4세관찰일지 , 만4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만4세 2학기 9월
  • img
  • 만1세반 2학기 놀이활동,일상생활 관찰일지
  • 만1세반 2학기 놀이활동,일상생활 관찰일지 입니다.일상생활양치 시간이 되자 OO가 화장실에 가서 자리에 앉는다. 교사가 칫솔을 꺼내며 “치카치카하자” 라고 말하자 “치카” 라고 교사의 말을 따라한다.놀이활동‘밀림으로’노래에 맞춰 교사가 율동을 하자 노를 젓는 흉내,꿩의 날갯짓, “어흥” 하며 호랑이 흉내도 따라 한다. 노래가 반복되어 흥이 나자 소금 마라카스를 가져와 흔들며 노래를 흥얼거리며 웃는다.만1세반 2학기 놀이활동,일상생활 관찰일지 입니다.일상생활양치 시간이 되자 OO가 화장실에 가서 자리에 앉는다. 교사가 칫솔을 꺼내며 “치카치카하자” 라고 말하자 “치카” 라고 교사의 말을 따라한다.놀이활동‘밀림으로’노래에 맞춰 교사가 율동을 하자 노를 젓는 흉내,꿩의 날갯짓, “어흥” 하며 호랑이 흉내도 따라 한다. 노래가 반복되어 흥이 나자 소금 마라카스를 가져와 흔들며 노래를 흥얼거리며 웃는다.

    2024.05.04 / 3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1세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1세 평가인증 만1세관찰일지 , 만1세반 2학기 놀
  • img
  • 만1세반 1학기 놀이활동,일상생활 관찰일지
  • 만1세반 1학기 놀이활동,일상생활 관찰일지 입니다.일상생활OO에게 화장실 변기에 가서 “쉬해보자” 했더니 엉덩이를 뒤로 빼면서 고개를 좌우로 흔들더니 밖으로 나가버린다. 변기에 대한 친근함이 아직 없어서 변기에 서서 소변을 보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있어서 친구들 화장실 갈 때 함께가서 옆에서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놀이활동혼자 사자, 강아지를 가지고 놀이하다가 친구가 사자를 가져가니 “아” 하며 울며 달라고 손을 내민다. 언어로 표현이 안되서 울거나 손내밀거나 해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가지려 표현한다.만1세반 1학기 놀이활동,일상생활 관찰일지 입니다.일상생활OO에게 화장실 변기에 가서 “쉬해보자” 했더니 엉덩이를 뒤로 빼면서 고개를 좌우로 흔들더니 밖으로 나가버린다. 변기에 대한 친근함이 아직 없어서 변기에 서서 소변을 보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있어서 친구들 화장실 갈 때 함께가서 옆에서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놀이활동혼자 사자, 강아지를 가지고 놀이하다가 친구가 사자를 가져가니 “아” 하며 울며 달라고 손을 내민다. 언어로 표현이 안되서 울거나 손내밀거나 해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가지려 표현한다.

    2024.05.04 / 3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1세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1세 평가인증 만1세관찰일지 , 만1세반 1학기
  • img
  • 만3세 1년 관찰일지 및 1,2학기 총평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 만3세 1년 관찰일지 및 1,2학기 총평 입니다.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영역으로 아주 자세하게 관찰하고 기록하였습니다.기본생활습관식사를 하기 위해 손을 씻자는 교사의 이야기를 듣고 화장실로 이동하여 스스로 소매를 걷고 손을 씻는다. 배식을 받은 후 바른 자세로 앉아 식사를 시작하고 교사가 브로콜리를 먹는 OO에게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자 “OO도 브로콜리 잘 먹어요!”라고 말하며 브로콜리를 먹는다.신체운동체육시간에 교사가 “한 손으로는 공을 들고 다른 손으로는 공을 쳐져 네트 바깥으로 던져야해요”라고 말하며 시범을 보여준다. 교사의 설명을 들은 OO는 교사처럼 한 손으로 공을 쳤으나 공이 네트 안쪽 바닥으로 떨어진다.공을 줍고 다시 시도 후, 공을 네트 바깥으로 넘기기 성공한다.

    2024.05.04 / 12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3세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3세 평가인증 만3세관찰일지 , 만3세 1년 관찰일
  • img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 / 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관찰일지)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 / 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관찰일지)표준보육과정에 의거하여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2학기 총평도 첨부되어 있습니다.기본생활습관점심을 깨끗하게 다 먹고 빈 도시락을 선생님에게 보인다."OO야~ 진짜 깨끗하게 먹었네 사진 찍어서 엄마에게 보내 줄까하자 잠시 고민하는 듯 하더니 고개를 끄덕인다. 집에서도 다 잘 먹어요 하며 속삭인다신체운동스텍스 라는 신체활동을 하면서 하나하나 쌓을 때 주의하면서 조심스럽게 쌓아 쓰러지지 않도록하였다. 한 손으로 컵을 잡고 다른 한 손으로는 받쳐 주면서 조심스럽게 쌓기를 하였다

    2024.05.04 / 6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4세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4세 평가인증 만4세관찰일지 , 만4세 2학기 관찰
  • img
  •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과정및교수요목설계- 4주 1차시에서 유럽 공통참조기준에 대한 개념 및
  • A+챔피언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과정및교수요목설계- 4주 1차시에서 유럽 공통참조기준에 대한 개념 및 그 내용을 학습하였습니다. 유럽 공통참조기준은 다언어주의(multilingualism)가 아닌 다중언어주의(plurilingualism)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이 둘의 차이점을 기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다언어주의(Multilingualism)2. 다중언어주의(Plurilingualism)3. 차이점Ⅲ 결론Ⅰ 서론유럽 공통참조기준(CEFR)은 언어 학습, 가르침, 평가에 대한 국제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며, 전 세계적으로 널리 채택되어 왔다. 이 기준은 특히 다중언어주의(plurilingualism)의 관점을 강조하면서, 언어 간의 상호작용과 통합적인 학습을 중요시한다. 이는 다언어주의(multilingualism)가 각 언어를 독립적인 체계로 보고 개별적으로 학습하는 접근과 대비된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CEFR이 다중언어주의를 표방하며, 이것이 다언어주의와 어떻게 다른지에 대한 차이점을 기술하고자 한다.Ⅱ 본론1. 다언어주의(Multilingualism)다언어주의는 한 개인이나 사회가 여러 언어를 사용하는 능력을 가리킨다. 이 개념은 주로 언어 능력을 개별적으로 취급하며, 각 언어를 독립된 체계로 간주한다. 다언어주의에서는 각 언어가 서로 분리되어 있으며, 언어 사용자는 각기 다른 상황에서 각각의 언어를 사용할 수 있는 여러 언어를 알고 있는 것으로, 각 언어를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한다.

    2024.05.03 / 6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A+ , . . ,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
  • img
  • 아동수학지도- 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다중지능이론 교육현장에서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설명하시오
  • A+챔피언아동수학지도- 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다중지능이론 교육현장에서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설명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다중지능이론이 영유아 수학교육에 기여하는 점1)개별화된 학습 경험 제공2)다양한 학습 도구의 활용3)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 증진2. 보완해야 할 점1)평가 방식의 다양화2)교사의 전문성 강화3)자원의 한계Ⅲ 결론Ⅰ 서론현대의 영유아 수학교육은 단순한 숫자와 연산에 대한 학습을 넘어서 아동 각자의 독특한 학습 능력과 잠재력을 인식하고 발전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하워드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은 교육 현장에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다중지능이론은 인간이 가진 여러 종류의 지능을 인정하고, 이를 교육에 적용함으로써 각 아동의 개별적인 특성과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영유아 수학교육에 있어 이 이론의 적용은 아동들이 수학을 더욱 흥미롭고 의미 있게 경험할 수 있게 하며, 그들의 다양한 지능을 활용하여 수학적 개념을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한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다중지능이론이 교육현장에서 기여하는 점은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그리고 보완해야 할 점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려고 한다.Ⅱ 본론1. 다중지능이론이 영유아 수학교육에 기여하는 점1)개별화된 학습 경험 제공: 다중지능이론을 영유아 수학교육에 적용함으로써 개별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아동 각자의 독특한 장점과 성향을 존중하고 활용한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 이를 통해 각 아동이 자신만의 방식으로 수학적 개념을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줄 수 있다.

    2024.05.03 / 7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A+ , . . , 아동수학지도- 영유
  • img
  • 아동안전관리- 어린이집 실내에 위치한 복도의 안전관리에 대해 기술하세요 즉, 분전반 관리,
  • A+챔피언아동안전관리- 어린이집 실내에 위치한 복도의 안전관리에 대해 기술하세요. 즉, 분전반 관리, 인테리어 방염 관리, 피난유도등 및 비상대피도 관리 등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세요.Ⅰ 서론Ⅱ 본론1. 분전반 관리2. 인테리어 방염 관리3. 피난유도등 및 비상대피도 관리Ⅲ 결론Ⅰ 서론어린이집과 같은 교육 시설에서는 어린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한다. 특히, 실내에 위치한 복도는 아이들이 일상적으로 이동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이곳의 안전관리는 더욱 중요하다. 복도의 안전관리를 위해서는 분전반 관리, 인테리어 방염 관리, 피난유도등 및 비상대피도 관리 등 여러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화재, 전기 사고 등의 위험으로부터 아동들을 보호하고, 비상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게 한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분전반 관리, 인테리어 방염 관리, 피난유도등 및 비상대피도 관리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기술하려고 한다.Ⅱ 본론1. 분전반 관리접근 방지:분전반은 학교나 어린이집과 같은 시설에서 아동들이 쉽게 접근할 수 없는 곳에 설치되어야 한다. 이는 아동이 전기에 접근하여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함이다. 예를 들어, 분전반을 아동의 키보다 높은 위치에 설치하거나, 관리인만 접근할 수 있는 별도의 기계실 내부에 설치하는 방법이 있다. 또한, 분전반에는 잠금 장치가 있는 문을 설치하여 아동이나 무관한 사람이 접근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2024.05.03 / 5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A+ , . . , 아동안전관리- 어린
  • img
  • 아동관찰및행동연구- 1주 1-2차시에 영유아 관찰 및 행동 유형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 A+챔피언아동관찰및행동연구- 1주 1-2차시에 영유아 관찰 및 행동 유형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관찰 장면의 통제 여부와 관찰장면의 참여 여부에 따른 영유아 관찰 유형을 살펴본 후, 관찰오류를 줄이기 위한 방안을 서술하시오. (보고서 형식 준수)Ⅰ 서론Ⅱ 본론1. 영유아 관찰 및 행동 유형2. 관찰 장면의 통제 여부에 따른 유형3. 관찰 장면의 참여 여부에 따른 유형4. 관찰오류를 줄이기 위한 방안Ⅲ 결론Ⅰ 서론영유아 관찰 및 행동 연구는 아동 발달과 교육에 있어 필수적인 과정이다. 영유아를 관찰하는 과정에서는 다양한 변수가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특히 관찰 장면의 통제 여부와 관찰자의 참여 여부는 관찰된 행동의 해석에 큰 차이를 가져올 수 있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1주차에 배운 영유아 관찰 및 행동 유형을 바탕으로, 이러한 변수들이 어떻게 관찰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살펴보고, 관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1. 영유아 관찰 및 행동 유형영유아 관찰은 아이들의 발달 상태, 행동 패턴, 그리고 상호작용 방식을 이해하기 위해 사용되는 중요한 방법이다. 이를 통해 교육자나 부모는 아이의 강점, 발달 필요성, 그리고 개별적 특성을 파악할 수 있다. 영유아의 행동 유형을 관찰하고 분류하는 것은 이러한 이해를 돕기 위한 첫걸음이다. 사회적 상호작용: 아이들이 또래나 성인과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를 관찰한다. 이는 협동 능력, 공감 능력, 그리고 대인 관계 능력을 포함한다. 예를 들어, 아이가 다른 아이들과 어울려 놀 때 협력적인지, 리더십을 발휘하는지 등을 관찰할 수 있다.

    2024.05.03 / 5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A+ , . . , 아동관찰및행동연구-

위로

최근 판매 자료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