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 img
  • 만2세 2학기 (9월-2월) 놀이활동,일상생활영역 관찰일지 44명
  • 만2세 2학기 (9월-2월) 놀이활동,일상생활영역 관찰일지 44명 분량입니다.만2세 영아한명당 놀이활동 3개,일상생활 3개씩 작성하였습니다.일상생활숲에서 나뭇잎을 주워 선생님에게 보여준다. “OO는 무슨 색 나뭇잎을 주웠니?”라고 물어보자 “빨간색, 노란색”이라고 말한다. “두개의 나뭇잎 모양이 똑같은 것 같아?”라고 물어보자 “달라요”라고 말한다. “어떻게 다른 것 같니?”라고 물어보자 빨간색 나뭇잎을 가리키며 “여기에 구멍이 있어요”라고 말한다.놀이활동OO가 꽃 블록이 있는 곳으로 가서 꽃 블록을 탐색한다. 꽃 블록을 나무 부분과 꽃잎 부분으로 분리해보기도 하고 다시 붙여보기도 한다. 노란색 꽃과 분홍색 꽃을 만들어 꽃길을 걸어간다.

    2024.05.10 / 44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2세평가제 만2세관찰일지 , 만2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만2세 2학기 (9
  • img
  •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와 특징을 제시하고, 이론의 한계점과 학습자가 생각하는 각 발달단계에 적합한 교육 방법
  • <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와 특징, 한계점과 각 단계별 교육방법>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와 특징을 제시하고, 이론의 한계점과 학습자가 생각하는 각 발달단계에 적합한 교육 방법을 기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와 특징2. 인지발달이론의 한계점3. 발달단계에 적합한 교육방법4. 나의 견해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인지 발달은 인간이 지적으로 성숙해가는 과정을 의미하며, 이는 교육 및 발달심리학에서 매우 중요한 주제 중 하나이다. 아이들의 학습과 발달에 대한 이해는 교육자와 부모, 그리고 사회 전반적으로 중요한 이슈다. 이러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발달 이론들이 제시되었는데, 그 중에서도 존 피아제의 인지 발달 이론은 두드러진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피아제는 아동의 인지 발달을 구체적인 단계로 나누어 설명하였으며, 이는 인지 발달의 특징과 특정 시기에 아동이 보여주는 특성을 이해하는 데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리포트에서는 피아제의 인지 발달 단계와 특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이론의 한계점과 각 발달 단계에 적합한 교육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를 통해 인지 발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실제 교육 현장에 적용함으로써 학습자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Ⅱ. 본론1.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와 특징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은 아동의 발달을 네 가지 주요 단계로 구분하고, 각 단계에서의 특징을 설명한다. 이러한 단계들은 아동이 세계를 이해하고 지식을 습득하는 방식에 대한 중요한 통찰을 제공한다.(중략)Mary Sime, 피아제가 보여주는 아이들의 인지세계, 문용린 역, 학지사, 2017박소진, 인지상담의 이해와 실제, 박영스토리, 2019곽미정,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양성원, 2019Herber P. Ginsburg 외,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 김정민 역, 학지사, 2009권준모, 심리학과 교육, 학지사, 권준모, 1998백현옥, 청소년심리 및 상담, 박영스토리, 2022박주용, 심리학개론,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2021김은아, 피아제 인지발달이론의 뇌과학적 해석, 서울교육대학교, 2005

    2024.05.09 / 6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피아제 인지발달 한계 인지발달단계 교육방법 , 피아제 인지발달 인지발달 단계 교육법 , 피아제의 인지발달단
  • img
  • 관찰학습의 원리와 적용사례
  • < 관찰학습의 원리와 현장 적용 사례> 먼저, 관찰학습의 개념과 원리를 설명하고, 이 관찰학습의 원리를 적용할 수 있는 사례를 제시하여 구체적인 이해를 돕고자 한다. Ⅰ. 서론Ⅱ. 본론1. 관찰학습의 이론적 개념2. 관찰학습의 원리 3. 관찰학습 원리의 적용 사례 2가지 1) 교육현장에서의 사례 2) 직장교육에서의 사례4. 한계점 및 나의 견해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학습은 우리가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새로운 행동을 형성하는 과정으로, 우리가 살아가는 데에 있어서 끊임없이 이루어지는 중요한 요소다. 이러한 학습은 다양한 방식으로 이루어질 수 있지만, 그 중에서도 관찰학습은 특히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관찰학습은 주변 환경을 관찰하고, 다른 사람의 행동을 모방함으로써 이루어지는 학습 과정으로, 이는 우리가 태어나서부터 시작되어 평생 동안 계속되는 과정이라 할 수 있다. 관찰학습은 개인의 경험과 상황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이루어질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우리는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효과적인 행동을 개발할 수 있다. 따라서 관찰학습의 원리를 이해하고 이를 다양한 현장에 적용함으로써 학습의 효율성을 높이고, 개인 및 조직의 성과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본 보고서에서는 먼저 관찰학습의 이론적 개념과 원리를 살펴본 후, 실제 현장에서 관찰학습의 원리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도록 하겠다. 교육현장이나 직장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적용 사례를 통해 관찰학습이 실제로 어떻게 이루어지고, 그 효과를 확인해 보도록 할 것이다. Ⅱ. 본론1. 관찰학습의 이론적 개념 관찰학습은 사회학자 알버트 반더폴의 이론에서 비롯된 개념으로, 다른 사람의 행동이나 결과를 관찰함으로써 학습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말한다. 이는 사람들이 주변 환경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관찰하고, 그것들을 모방함으로써 새로운 지식이나 기술을 습득하는 것을 의미한다.(중략)이영애, 학습심리학, 시그마프레스, 2013김청송 외, 인간행동과 심리학, 학지사, 2015황성현, 사회학습이론, 그린, 2020김지영 외, 기업에서 학습지원이 개인의 학습참여와 조직학습에 미치는 영향 분석, 직업교육연구, 2010장민 외, 관찰학습이론을 이용한 신경망집단의 학습.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1998

    2024.05.09 / 6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관찰학습 현장 사례 관찰학습의 사례 , 관찰학습원리 사례 현장 관찰학습 사례 , 관찰학습의 원리와
  • img
  • 관찰일지 - 만2세 1년 관찰일지 / 1학기,2학기 발달평가
  • 관찰일지 - 만2세 1년 관찰일지 / 1학기,2학기 발달평가일상생활놀이활동놀이활동일상생활놀이활동놀이활동1학기 발달평가일상생활놀이활동놀이활동일상생활놀이활동놀이활동2학기 발달평가관찰일지 - 만2세 1년 관찰일지 / 1학기,2학기 발달평가놀이활동바깥놀이에 나가서 잔디밭으로 간다. OO가 잔디밭을 뛰어다니다가 친구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간다. 친구가 민들레 꽃을 찾아서 교사에게 준다. OO도 잔디밭을 뛰어다니며 꽃을 찾는다. OO가 민들레꽃을 찾아 교사에게 보여준다. “선생님 이거 뭐에요?” 라고 묻는다. 교사가 “OO 민들레꽃 찾았구나.” 라고 말하니 “민들레꽃? 민들레꽃은 노랑색이야” 라고 웃으며 말하고 다시 친구들에게 달려가서 “이것 봐라. 노랑색꽃이야.” 라고 말한다. 일상생활놀이를 하다 주변에 장난감과 놀잇감들이 뒤섞여 바닥에 어지렵혀진것을 보고 “이게뭐야 정리하면서 놀아야지!” 라고 말하며 자신의 놀이영역을 깨끗하게 정리하고 놀이하였다.

    2024.05.09 / 21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3세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3세 평가인증 만3세관찰일지 , 관찰일지 - 만2세
  • img
  •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5명
  •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5명분량입니다.만3세 유아 한명당 놀이활동4개, 일상생활2개 분량으로 관찰하였습니다.만3세 1학기 관찰일지 5명 일상생활OO가 일찍 잠이 들었는데 친구들처럼 일찍일어나 “선생님 일어났어요.”라고 이야기를 하였다. 놀이활동물감을 묻힌 자동차 바퀴를 종이에 굴리며 OO의 그림을 한 번 쳐다본다. 갑자기 자신의 종이를 구겨 버리고 교사에게 “종이주세요” 라고 말한다. 교사는 새 종이를 다시 주자 OO는 OO의 그림과 같은 모양으로 그린다.

    2024.05.09 / 5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3세평가제 만3세관찰일지 , 만3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만3세 1학기 관찰
  • img
  • 만2세 1학기 놀이활동,일상생활영역 관찰일지 44명
  • 만2세 1학기 놀이활동,일상생활영역 관찰일지 44명 분량 입니다.만2세 영아한명당 놀이활동 3개,일상생활 3개씩 작성하였습니다.일상생활OO가 놀이하던 장난감을 가져가려고 한다. OO가 “내꺼야”라고 말하자 교사에게 다가와 “꾸꾸 저거 하고 싶어”라고 말한다. 교사가 OO에게 “OO야 OO한테 빌려줄래?라고 한번 물어볼까?”라고 말하니 OO가 “응”하고 OO에게 “빌려줄래?”라고 말한다.놀이활동친구가 벽돌블록을 위로 쌓아 높이 쌓자 “오!”라고 소리를 내며 다가와 옆에서 친구를 따라 블록을 쌓는다. 벽돌을 높이 쌓다가 넘어지자 웃으며 “쓰러졌어~”라고 말한다. 친구가 “다시 만들까?”라고 말하자 “응 더 높이 하자~”라고 말하며 블록을 쌓는다.

    2024.05.09 / 44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2세평가제 만2세관찰일지 , 만2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만2세 1학기 놀이
  • img
  • 만4세 1년 관찰일지 (놀이와 일상 관찰기록)
  • 만4세 1년 관찰일지 (놀이와 일상 관찰기록)아주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만4세 1년 관찰일지 (놀이와 일상 관찰기록)일상생활놀이할때는 제일 먼저 영역으로 들어가 놀이하고 많은 양의 놀잇감을 꺼내 놀이하지만 정리시간만 되면 갑자기 돌면하며 놀잇감을 함부로 다루고 정리를 하지 않는다.놀이활동친구들이 수박 모자를 꾸미는 모습에 OO도 관심을 보이며 다가와 책상 앞에 앉는다. 수박 모자를 OO의 앞에 놓아주자 OO가 모자를 뒤집어 보기도 하고 앞뒤를 살펴보다 스티커를 붙여 모자를 꾸며 준다.

    2024.05.09 / 1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4세평가제 만4세 관찰일지 , 만4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만4세 1년 관찰일
  • img
  • 만2세반 2학기 관찰일지 5명 (일상,놀이 관찰기록)
  • 만2세반 2학기 관찰일지 5명 분량입니다.만2세 영아 한명당 놀이활동4개, 일상생활2개 분량으로 관찰하였습니다.(1) 일상생활(2) 놀이활동(3) 놀이활동(4) 일상생활(5) 놀이활동(6) 놀이활동일상생활점심시간에 “선생님 다 먹었어요.”라고 이야기를 하여 정리를 도와주는데 국은 하나도 먹지 않았다. 밥과 반찬을 골고루 먹으려고 하지만 국은 잘 먹으려고 하지 않는다. 조금씩 먹어볼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놀이활동여러 가지 그림활동지를 준비해두니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가져와 색칠을 하는 모습을 보인다. ‘선생님 엘사 머리는 노란색이에요’라고 이야기하며 노란색연필로 엘사 머리를 칠한다.

    2024.05.09 / 5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2세평가제 만2세관찰일지 , 만2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만2세반 2학기 관
  • img
  • 아동관찰및행동연구- “보육교사가 현장에서 영유아의 행동을 관찰하고 연구할 때 유용하게
  • A+챔피언아동관찰및행동연구- “보육교사가 현장에서 영유아의 행동을 관찰하고 연구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영유아 발달검사는 발달상 장애나 지연이 있는 경우에만 사용한다”라는 의견에 대해 찬성 또는 반대 의견을 제시한 후 이론적 근거와 이유를 제시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반대 의견 제시2. 이론적 근거3. 이유Ⅲ 결론Ⅰ 서론본 논의에서는 보육교사가 현장에서 영유아의 행동을 관찰하고 연구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영유아 발달검사는 발달상 장애나 지연이 있는 경우에만 사용한다는 의견에 대해 반대하는 입장을 취한다. 이러한 반대 의견의 핵심은 영유아 발달검사가 단순히 발달 장애나 지연을 진단하는 도구에 국한되지 않으며, 모든 아동의 발달 상태를 평가하고 그들의 강점과 관심사를 파악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발달검사의 활용은 모든 영유아를 대상으로 그들의 전반적인 발달을 지원하고, 개별화된 교육 및 발달 전략을 수립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고 본다. 이에 따라, 본 과제에서는 이러한 입장을 뒷받침하는 이론적 근거와 다양한 이유를 제시하고자 한다.

    2024.05.08 / 5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A+ , . . , 아동관찰및행동연구-
  • img
  • 놀이지도- 유아 놀이 시 성인의 개입에 대해 찬반 토론을 해보시오
  • A+챔피언놀이지도- 유아 놀이 시 성인의 개입에 대해 찬반 토론을 해보시오.Ⅰ 서론Ⅱ 본론1. 찬성 입장2. 반대 입장Ⅲ 결론Ⅰ 서론유아의 놀이는 그들의 사회적, 정서적, 인지적 발달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과정에서 성인의 역할과 개입의 정도에 대한 논의는 교육학, 심리학, 아동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져 왔다. 일각에서는 성인의 적절한 개입이 유아의 놀이를 보다 풍부하고 교육적으로 만들 수 있다고 주장하는 반면, 다른 일각에서는 과도한 개입이 유아의 자율성, 창의력, 그리고 독립성을 저해할 수 있다고 반대한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유아 놀이 시 성인의 개입에 대한 찬성과 반대 입장을 모두 고려해보고, 유아 교육에 있어 성인의 역할이 어떻게 최적화될 수 있는지 토론하고자 한다.

    2024.05.08 / 5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A+ , . . , 놀이지도- 유아 놀
  • img
  • 보육교사론- 보육교사의 일반적인 역할 중에서 자신이 수행하기에 가장 용이하거나 어렵게 생각되는 것에 대해
  • A+챔피언보육교사론- 보육교사의 일반적인 역할 중에서 자신이 수행하기에 가장 용이하거나 어렵게 생각되는 것에 대해 그 이유를 생각하여 토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용이하다고 생각되는 역할: 정서적 지원 제공과 기본적인 보호와 관리2. 어렵게 생각되는 역할: 개별 아동의 특성에 맞춘 교육 계획 수립Ⅲ 결론Ⅰ 서론보육교사는 유아 교육 및 보육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전문직으로, 아동의 전인적 발달을 지원하는 다양한 업무를 담당한다. 이러한 업무는 아동의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그리고 인지적 발달을 촉진하는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보육교사의 역할은 단순히 지식의 전달자로서의 기능을 넘어서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역할은 교육적 활동의 기획 및 실행, 아동의 발달 상태 관찰 및 평가, 부모 및 지역사회와의 협력 등 다양한 영역을 포함하며, 각각의 영역은 보육교사에게 특정한 전문성과 책임을 요구한다.

    2024.05.08 / 4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A+ , . . , 보육교사론- 보육교
  • img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발음교육론- 학습자의 언어권별 오류를 숙지하여 해당 발음을 가르칠 때 학습자에게
  • A+챔피언외국어로서의 한국어발음교육론- 학습자의 언어권별 오류를 숙지하여 해당 발음을 가르칠 때 학습자에게 고빈도 오류를 미리 알려주고 발음 교육을 실시해야 오류 발생을 줄일 수 있다고 주장하는 선생님이 있다. 이에 대해 찬성과 반대의 입장을 정하고 이유를 제시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찬성 입장2. 반대 입장Ⅲ 결론Ⅰ 서론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발음 교육에서 학습자의 언어권별 오류를 미리 파악하여 교육하는 방법은 매우 중요한 논의 주제이다. 이 방법론에 대한 찬반 논의는 학습자 중심의 교육과정 설계와 효율적인 학습 전략 수립에 있어 핵심적인 고려사항을 제공한다. 일각에서는 학습자의 언어권별 오류를 숙지하고 이를 바탕으로 발음 교육을 실시할 때 고빈도 오류를 미리 알려주는 것이 오류 발생을 줄이고 발음 습득에 있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주장한다. 반면, 다른 시각에서는 이러한 접근이 학습자의 자신감 하락과 자연스러운 학습 과정의 방해 요소가 될 수 있음을 지적한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학습자의 언어권별 오류를 사전에 고려하여 발음 교육을 진행하는 방안에 대한 찬성과 반대의 입장을 살펴보고, 각각의 입장에서 제시되는 근거를 제시하고자 한다.

    2024.05.08 / 5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A+ , . .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 img
  • 언어지도-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을 통해 유아들의 언어발달 교육을 하는 경우가 있다 과연 긍정적인 영향을
  • A+챔피언언어지도-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을 통해 유아들의 언어발달 교육을 하는 경우가 있다. 과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작성해보시오. 찬성과 반대의 견해를 밝히고 그 이유를 작성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찬성 견해1)다양한 학습 자료 접근성2)개인 맞춤형 학습3)상호작용과 피드백2. 반대 견해1)과도한 화면 노출2)인간 간 상호작용 부족3)과도한 의존Ⅲ 결론Ⅰ 서론디지털 시대의 도래와 함께 태블릿이나 스마트폰과 같은 기기들은 우리의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교육 현장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게 되었다. 특히 유아교육에서 언어 발달은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을 활용한 언어교육이 유아의 언어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아니면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한 논의는 매우 중요하게 되었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을 통한 유아의 언어발달 교육이 갖는 장점과 단점을 모두 고려하여, 이러한 교육 방법이 언어 지도에 있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찬성과 반대의 견해를 제시하고 그 이유를 작성하려고 한다.

    2024.05.08 / 5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A+ , . . , 언어지도- 태블릿이
  • img
  • 아동음악- 누리과정의 예술경험 내용범주와 관련 있는 음악활동에 대해 토론하여 보시오
  • 과제고수아동음악- 누리과정의 예술경험 내용범주와 관련 있는 음악활동에 대해 토론하여 보시오Ⅰ 서론Ⅱ 본론1. 감성 발달 및 표현: 2. 창의력 및 상상력 발달: 3. 사회성 발달: 4. 음악적 지식 및 기술 습득:5. 문화적 이해 증진: Ⅲ 결론Ⅰ 서론현대 사회에서 음악은 단순한 예술 형태를 넘어서 아동의 정서적, 사회적, 인지적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누리과정에서 제시하는 예술경험 내용범주는 아동들이 음악을 통해 다양한 감정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능력을 기르고, 문화적 다양성을 경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이러한 배경 하에, 누리과정의 예술경험 내용범주와 관련 있는 음악활동에 대해 토론하고자 한다.Ⅱ 본론누리과정의 예술경험 내용범주음악 감상: 유아들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듣고, 그 음악이 주는 느낌이나 분위기를 이해하며, 음악과 관련된 다양한 요소(리듬, 멜로디, 조화 등)를 감상하는 활동이다.

    2024.05.08 / 5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A+ , . . , 아동음악- 누리과정
  • img
  • 한국사의 이해- 흥선대원군의 대내외적 개혁정치로 인해 근대화가 늦어졌다는 평가가 있다
  • 과제고수한국사의 이해- 흥선대원군의 대내외적 개혁정치로 인해 근대화가 늦어졌다는 평가가 있다. 이에 대해 동의하는지 혹은 동의하지 않는지 자신의 의견을 근거를 들어 작성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흥선대원군의 대내외적 개혁정치 평가2. 근거를 토대로 한 자신의 의견Ⅲ 결론Ⅰ 서론흥선대원군의 대내외적 개혁정치가 조선 후기 한국의 근대화 과정에 미친 영향에 대한 평가는 매우 다양하다. 일각에서는 그의 개혁이 한국의 근대화를 지연시켰다고 비판하는 반면, 다른 일각에서는 당시의 국제적 상황과 내부적 조건을 고려할 때 그의 정책이 불가피했으며 일정 부분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평가한다. 그래서 우선 그의 개혁정치가 근대화를 지연시켰다는 평가에 대해 동의하는지에 대한 나의 의견을 밝히기에 앞서, 흥선대원군의 정치적 배경과 그가 추진한 주요 개혁 내용을 살펴보고, 이러한 개혁이 당시 조선 사회에 미친 영향을 분석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흥선대원군의 대내외적 개혁정치가 한국의 근대화 과정에 미친 영향이 어떠했는지 살펴보고 근거를 들어 의견을 제시하고자 한다.

    2024.05.08 / 4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A+ , . .. , 한국사의 이해- 흥

위로

최근 판매 자료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