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 img
  • 만3세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1년 관찰일지 및 1학기,2학기 총평 (놀이,일상 관찰일지)
  • 만3세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1년 관찰일지 및 1학기,2학기 총평 입니다.영아 한명당 놀이활동4개,일상생활2개 분량으로 관찰하였고 1학기,2학기 구분한 총평 첨부되어 있습니다.정말 열심히 만든 자료라 내용 구성 모두 좋습니다.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일상생활- 놀이활동- 놀이활동- 일상생활- 놀이활동- 놀이활동- 1학기 총평- 일상생활- 놀이활동- 놀이활동- 일상생활- 놀이활동- 놀이활동- 2학기 총평일상생활점심시간이 다가와 놀잇감 정리를 하고 밥을 먹자고 하였더니 OO가 눈물을 보였다. 화장실에 가서 손을 깨끗이 씻고 교실에 들어와 배식을 해주고 자리에 앉도록 하였다. OO가 밥이 먹기 싫었는지 또 다시 눈물을 보였다. 교사는 OO에게‘OO야 우리 한번만 먹어볼까? 한번만 먹어보고 맛없으면 안 먹어도 돼 라고 이야기를 해주었다.OO가 고개를 흔들었다. 교사는 반찬으로 나온 메추리알을 포크로 찍어 OO에게 보여주며 ’OO야 그럼 우리 먹어볼까? 라고 물어보았더니 OO가 고개를 끄덕였다.교사는 밥은 다음에 먹기로 약속하고 OO가 좋아하는 메추리알을 먹도록 해주었다. 놀이활동공을 넣어요 게임 활동을 한다. 친구와 가위바위보를 하고 주사위를 동시에 던진다. 농구공이 6개가 나오고 골프공이 2개가 나온다. OO가 “내가 더 크다.” 라고 말하고 농구공을 한 칸 옮긴다.“6이랑 2랑 더하면 뭘까? 8이지.”라고 말한다.

    2024.05.02 / 2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3세관찰일지 만3세 관찰일지 , 만3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만3세 3월,4월,
  • img
  • 만3세 상반기 놀이와 일상 관찰일지 및 1학기 총평
  • 만3세 상반기 놀이와 일상 관찰일지 및 1학기 총평입니다.만3세 우아 한명당 놀이활동4개, 일상생활2개 분량으로 관찰하였습니다.1학기 총평도 첨부되어 있습니다.만3세 상반기 놀이와 일상 관찰일지 및 1학기 총평(1) 일상생활(2) 놀이활동(3) 놀이활동(4) 일상생활(5) 놀이활동(6) 놀이활동=> 상반기 총평일상생활낮잠 시간을 알려준 뒤 이불을 펴 주자 가운데에 앉는다. 자신의 이불을 찾아 눕는다. 교사가 “잘자요~” 하고 인사를 한 뒤 불을 끄자 옆에 누워있는 친구를 향해 손을 뻗으며 장난을 한다.놀이활동교사가 물위를 다니는 교통기관은 무엇이 있을까? 라고 물어보자 한참을 골똘히 생각 하더니 ‘수상택시가 있어요’ 하고서 자신감있게 큰 목소리로 말해 본다. 그리고 친구들이 발표하는 이야기에도 경청하며 듣기를 한다.

    2024.05.02 / 1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3세평가제 만3세관찰일지 , 만3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만3세 상반기 놀이
  • img
  • 1학기 영아 발달평가 혼합 만 0세-1세 8명
  • 1학기 발달평가 입니다 기본생활・ 교사의 토닥임을 받으며 편안하게 쉼을 경험하고 하루 일과 중 낮잠 시간에 적응하며 편안하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의 스킨십에 거부감이 없는 등 안정적인 애착관계가 형성된 모습을 보이고표정 그림을 보고 다양한 감정을 연상하여 떠올릴 수 있고 속상한 감정을 울음이 아닌 언어로 표현해야 함을 알고 있다.신체건강 운동・ 교실 바닥을 자유롭게 기어 다니며 적극적으로 신체를 움직이고 떨어지는 꽃잎을 잡기 위해 손을 오므렸다 펴며 소근육 조절을 시도한다. 꽃잎이 떨어지는 방향으로 고개를 돌려 탐색을 시도하고 눈에 보이는 사물을 손으로 만지고 입에 넣으며 탐색을 시도한다. 보이는 물체를 잡기 위해 손을 뻗고 팔의 힘을 이용해 사물을 잡고 당겨볼 수 있다. 실외에서도 신체를 조절하며 빠른 걸음으로 이동하는 것이 가능하고칭찬을 듣고 이해하며 스스로 박수를 치는 행동으로 표현할 수 있다.신체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놀이를 즐기고 한 발을 들어 제기차기를 시도하며 신체 균형을 잡을 수 있다.혼자서 해내지 못했을 때 교사의 도움을 받아 다시 도전하기를 시도한다.의사소통・ 봄꽃 사진 위를 이동하며 주도적으로 움직여 탐색하고 관심 있는 꽃 사진을 손으로 가리키며 교사에게 비언어적으로 소통을 시도한다. 교사가 이야기하는 꽃 이름을 듣고 교사를 바라보며 반응하고 북을 두드려 나는 다양한 소리를 탐색한다.북을 두드릴 때 나는 소리를 의태어로 표현해주자 비슷한 발음으로 따라 표현하기를 시도한다.크고 작은 소리를 감각기관으로 경험해 보고 그림책에 관심을 가지고 교사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집중하여 들을 수 있다.그림책의 내용을 인지하고 자신의 상황에 접목시킬 수 있으며간단한 문장으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한다.사회관계・ 교사의 이야기를 듣고 공 굴려주기를 시도하고 교사와 공을 주고받으며 비언어적 소통으로 상호작용을 경험한다. 블록에 붙어있는 사진 인쇄물에 관심을 가지고사진 속 친구 얼굴을 구별하고 주변을 살피며 사진 속 친구를 찾을 수 있다.친구의 이름을 알고 옹알이로 표현하기를 시도하며 엄마의 역할을 모델링하여 밥 먹여주기, 재워주기 등의 모방놀이가 이루어졌다.형님이 되는 자신의 현재 상황을 아기 인형에게 이입하는 모습을 보이고 또래의 이름을 알고 부르며 관심을 표현한다. 적극적으로 또래와 함께 놀이하기를 시도하고 간단한 규칙이 있는 놀이를 경험한다.예술경험・ 새로운 사진에 관심을 보이며 탐색하고 교사에게 손으로 두드리는 비언어적 표현으로 사진의 빈 곳에 스티커를 추가로 붙일 것을 요구한다. 스티커 붙이기에 관심을 보이며 교사와 함께 붙이기를 시도하고 교사의 행동을 모방하여 물부치 붙이기를 시도한다.교사의 도움으로 스티커를 떼어 붙일 수 있으며다양한 재료를 탐색하며 미술놀이에 참여함.・음악을 틀어주자 즐거움을 표현한다.가사에 맞춰 교사가 하는 손동작을 따라 모방하는 모습을 보인다.자연탐구 ・ 처음 접하는 재료에 경계심을 보이며 소극적인 탐색을 시도하고 모래가 닿은 느낌을 탐색하며 조금씩 관심을 보인다. 손으로 쥐기, 두드리기 등 손으로 조작하며 모래 탐색을 경험하고여러 가족사진 중 자신의 가족사진을 구분하여 찾을 수 있다.친구의 이름을 듣고 사진 속에서 친구의 가족사진을 구별하여 찾을 수 있다.인식하고 있는 엄마, 아빠의 형상(겉모습)을 통해 친구의 엄마, 아빠를 찾아볼 수 있다. 한 살 더 많아진 나이를 인지하고손가락으로 숫자를 표현할 수 있다.

    2024.05.02 / 8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신체 교사 , 사진 관심 , 1학기 영아 발달평
  • img
  • 영아관찰일지 혼합 만 0세- 만 1세 1학기 관찰일지 10명
  • 1학기 관찰일지 입니다 기본생활0/0숟가락으로 밥을 떠 올린 ○○가 입에 넣는다. 국물을 숟가락으로 떠 입에 넣는다. 또 한 번 국물을 숟가락으로 떠 입에 넣는다. 국물이 턱을 타고 흐르자 교사가 휴지로 ○○의 턱을 닦는다. ○○가 미소를 지으며 ʻʻ이거 맛있어.ʼʼ라 말한다. 교사가 ʻʻ○○는 국물이 가장 맛있군요. 다른 반찬도 먹어볼까요?ʼʼ라 말하자 ○○가 끄덕이며 반찬에 숟가락을 가져다 놓는다. 교사가 포크로 반찬을 뜨자 ○○가 입을 벌린다.신체운동0/0바닥을 기어 다니다 떨어진 꽃잎을 발견한 ○○가 꽃잎을 주워들고 바라본다. 교사가 꽃잎을 한 움큼 쥐어 ○○의 머리 위에서 뿌려주며 ʻʻ머리 위에서 꽃잎이 날리네요.ʼʼ라고 하자 ○○가 앉아서 고개를 젖혀 하늘을 바라본다. 떨어지는 꽃잎을 잡으려 손을 뻗어 손을 오므렸다 펴기를 반복한다.의사소통0/0바닥에 부착된 봄꽃 사진 위에 앉아 다리를 뻗는다. 손가락으로 사진을 문지르던 ○○가 손으로 사진을 탁탁 두드린다. 교사가 ʻʻ○○가 벚꽃을 보고 있었네요. 꽃이 활짝 피었어요.ʼʼ라고 하자 ○○가 교사를 바라보면서 손으로 봄꽃 사진을 두드린다. 잠시 후 옆에 붙어 있는 개나리 사진 위로 이동한 후 개나리 사진을 가리키며 두드린다. 교사가 ʻʻ개나리도 활짝 피었어요.ʼʼ라고 하자 옆에 있는 진달래 사진 위로 이동한다.사회관계0/0선생님 막대 인형을 꺼내든 ○○가 손잡이를 잡고 흔든다. 교사가 ○○가 흔드는 동작에 맞춰 ʻʻ안녕? ○○야? 나는 선생님이야. 어떤 놀이를 하고 있니?ʼʼ라고 하자 ○○가 막대 인형을 향해 고개를 숙여 인사한다. 교사가 ʻʻ선생님께 인사해줬어요?ʼʼ라고 하자 ○○가 끄덕이며 ʻʻ선생님이야.ʼʼ라고 한다.예술경험0/0교사가 점토를 ○○의 앞에 놓아주며 ʻʻ우와, 이게 뭘까요?ʼʼ라고 말하자 ○○가 교사를 본다. 교사가 다른 점토를 손바닥에 올려놓고 다른 한 손가락으로 누르며 ʻʻ쑤욱, 들어가네요!ʼʼ라고 말한다. 손가락에 꽂힌 점토를 들어 올려 보여주자 ○○가 앞에 놓인 점토를 내려다본다. ○○가 점토를 손가락으로 누른다. 손을 펴 점토를 들어 올려 쥐며 손을 본다. 자연탐구 0/0○○가 촉감판에 손을 문지르며 촉감을 느낀다. 교사가 다가와 “손으로 문지르니까 간질간질한 느낌이 나네요~”라고 하며 발바닥을 문질렀다. 이를 관찰한 영아도 함께 모방하였다. 좀더 부드러운 촉감판에 눕던 영아가 다시 돌아와 손으로 치거나 잡아 당기며 자유롭게 탐색한다.

    2024.05.02 / 1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관찰 교사 , 얼굴 사진 , 영아관찰일지 혼합
  • img
  • 만3세 평가제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40명
  • 만3세 평가제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40명 분량 입니다.아주 자세하게 관찰하고 기록하였습니다.만3세 평가제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40명기본생활교사가 OO에게 “누구랑 왔어?”라고 묻자 OO가 “엄마랑 왔어요 엄마랑 차 타고 왔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OO는 엄마랑 차를 타고 오는구나 좋겠다”라고 말하자 OO가 “차 타고 안전벨트도 했어요”라고 말한다.신체운동투호놀이를 한다. 1미터 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투호를 던져 통 속에 집어 넣은 후 교사에게 “선생님 이것 봐요 나 이거 완전 잘 넣어요”라고 말하며 하나를 더 넣는다. 교사가 “와 OO 완전 잘한다”라고 말하자 교사를 보며 웃는다.

    2024.05.02 / 4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3세평가제 만3세관찰일지 , 만3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만3세 평가제 2학
  • img
  • 만2세 1년 영아 관찰일지 (평가인증A / 1,2학기 총평첨부)
  • 만2세 1년 영아 관찰일지 입니다.영아 한명당 놀이활동4개,일상생활2개 분량으로 관찰하였고1학기,2학기 총평 첨부되어 있습니다.평가제 준비하시는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만2세 1년 영아 관찰일지 (평가인증A / 1,2학기 총평첨부)일상생활OO는 점심시간에 스스로 식판을 열며 밥을 먹을 준비를 했다. OO는 배식을 기다리며 “오늘은 뭐 나와요? 반찬?” 이라고 물으며 궁금해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OO에게 오늘의 반찬에 대해 알려주니 OO는 조금 더 자세하게 말해주기를 원했고, 교사는 더 자세하게 알려주니 OO는 “나도 어묵 먹어봤어요. 엄마랑 시장에서요!” 라고 말하였다. 배식을 받은 OO는 스스로 여러 가지 반찬을 먹어보려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청경채 나물은 먹기 싫어하는 듯 보였다. 교사는 청경채 나물을 조금 올려주며 “맛없으면 여기에 뱉으면 돼. 먹어볼래?” 라고 하니 OO는 먹어본다고 대답하였고, 다 먹고 OO는 조금씩 웃음을 보여주며 “이것도 맛있네?”라고 말하는 모습이었다.놀이활동아기인형을 어부바 한 후 ‘아기야 울지마’라고 이야기하며 교실을 걸어다니며 아기를 달래주는 모습을 보인다.

    2024.05.02 / 2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2세관찰일지 만2세 관찰일지 , 만2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만2세 1년 영아
  • img
  • 만2세 하반기 9월-2월 관찰일지 및 총평 (놀이,일상 관찰기록)
  • 만2세 하반기 9월-2월 관찰일지 및 총평 입니다.만2세 영아 한명당 놀이활동4개, 일상생활2개 분량으로 관찰하였습니다.2학기 총평도 첨부되어 있습니다.만2세 하반기 9월-2월 관찰일지 및 총평 (놀이,일상 관찰기록)(1) 일상생활(2) 놀이활동(3) 놀이활동(4) 일상생활(5) 놀이활동(6) 놀이활동=> 하반기 총평일상생활반찬을 손으로 가르키며 ‘이거는 뭐야?’라고 교사에게 물어본다. OO가 물어본 반찬의 이름을 이야기 해주자 반찬의 이름을 말하며 ‘이거 먹어볼래’라고 이야기하며 먹는 모습을 보인다. 놀이활동OO는 친구와 벽돌블록으로 놀이를 하고 있는데 친구가 OO가 갖고 있던 블록을 가져가려고 하자 “안 돼.”라고 말하며 블록을 가져간다. 친구가 “다 내꺼야.”라고 말하자 OO는 벽돌블록을 던지고 소리를 내며 울음을 보인다. 교사는 OO에게 “OO야, 속상했어? 그래도 놀잇감을 던지면 위험해요. 다시 가져와서 놀이해볼까?”라고 말하자 OO는 “네.”라고 말하며 던졌던 블록을 가져와 쌓기 시작한다.

    2024.05.02 / 1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2세평가제 만2세관찰일지 , 만2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만2세 하반기 9월
  • img
  • 1학기 유아발달평가 혼합 만 3-5세 7명
  • 1학기 발달평가 입니다신체운동・ 공을 굴리고 굴러간 공을 잡기 위해 달려가는 등 이동운동을 할 수 있다. 볼링핀을 쓰러뜨리기 위해 공의 방향과 위치를 조절하는 모습을 보이고 팔과 손, 다리 등 신체 각 부분의 움직임을 조절할 수 있다. 환경을 생각하며 주변을 깨끗이 해 볼 수 있고, 생명과 자연환경을 소중히 여길 수 있다. 보트에 사용되는 노를 만들기 위해 미술재료를 활용한 조작 운동이 이루어지고 제자리에 앉아서 팔만 움직이며 노를 젓는 모습을 표현한다. 블록으로 보트를 구성하고 미술재료로 노를 만드는 등 신체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지속적으로 이어나갈수 있다.의사소통・ 자신의 이름에 관심을 갖고 이름에 들어가는 글자 모양을 찾는다. 글자 모양에 관심을 갖고 같은 모양 찾기에 집중하며 교사에게 물어보며 글자가 맞는지 확인하고 친숙한 낱말을 반복하여 발음할수 있다.내가 살고 있는 곳에 대해 궁금한 것을 알아보고 탐구하는 자세를 가지고 있으며상대방이 하는 이야기를 듣고 관련하여 말하며 바른 태도로 듣고 말할 수 있다.글자에 관심을 가지고 따라 쓸 수 있음.・ 받침이 없는 글자의 경우 관심을 갖고 스스로 읽기를 시도한다. 사진을 보며 떠오르는 자신의 생각과 경험, 느낌을 말하고 이야기를 듣고 궁금한 것에 대해 질문하며 교사의 말에 적절한 반응을 문장으로 말할 수 있다.사회관계・ 일상생활 속 생일파티 경험을 놀이로 표현하며 필요한 놀잇감 활용 및 행동을 놀이로 나타내고 또래, 교사와 함께 놀이하며 주도하는 모습을 보인다. 생일파티 및 음식을 먹을 시 필요한 다양한 식사 도구와 음식 모형, 관련 도구들을 알고 스스로 준비하고 유아가 경험한 일상에서의 상황을 놀이로 표현해 볼 수 있다.친구의 의견을 존중하고 서로 도우며 사이좋게 놀이할 수 있고친구와의 다른 감정, 생각, 행동을 존중하는 태도를 보이고 있다. 자신이 하고 싶은 놀이 및 방법을 제시하며 친구와 놀이하는 모습을 보인다. 자신의 놀이에 대한 의견을 물으며 친구의 생각을 존중하고 배려하고 친구와 함께 놀잇감으로 경기장을 구성하고 대결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모습을 보인다.예술경험・ 신체를 이용하여 소리를 낼 수 있음을 인식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소리 표현하기를 시도한다. 발을 굴려 나는 소리를 ʻ쿵쿵ʼ이라 말하며 움직임과 언어로 자신의 느낌을 표현하고 또래의 신체 소리 표현에 관심을 갖고 같은 신체 부분으로 다른 소리 표현을 떠올린다. 일상에서 경험해 보았던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미술 재료와 도구로 생각과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주변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마크를 비교할 수 있으며 예술적 요소에 관심을 갖고 있다. 교사의 종이를 접는 움직임을 관심 있게 보고 따라 종이접기를 하며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이야기하고 색종이를 눌러 접는 모습을 보이는 등 색종이 접기의 방법을 알고 사전에 해 보았던 경험을 나타낸다. 교사와 함께 색종이를 접으며 협동적인 미술활동에 참여한다.자연탐구 ・ 자신의 나이에 관심을 갖고 손가락 및 놀잇감으로 수를 표현하며 다섯 개까지의 구체물을 세어보며 수량에 관심을 가진다. 쌓아 올린 블록의 수량이 다섯 개가 아니었음을 인지하고 한 개 더 쌓아 올려 다섯 개를 표현한다. 궁금한 것을 탐구하는 과정에 즐겁게 참여하며 유아의 경험을 말할 수 있고날씨와 계절의 변화를 생활과 관련지으며 관련된 물건의 명칭을 말하고 쓰임을 알아볼 수 있다. 줄자라는 생활 속 간단한 도구를 활용한 길이 재기가 이루어지고 물고기 그림의 길이를 재며 줄자에서 보이는 숫자를 읽어 길이를 표현한다 숫자를 읽고 어떤 수가 더 크고 작은지 알며 비교하는 모습을 보인다.

    2024.05.01 / 7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글자 관심 , 모습 신체 , 1학기 유아발달평가
  • img
  • 1학기 영아관찰일지 혼합반 만1세-2세 11명
  • 1학기 관찰일지 입니다기본생활0/0○○가 변기에 앉아 소변을 보고 일어난다. 교사가 ʻʻ휴지로 톡톡해야 깨끗해져요.ʼʼ라 말하자 ○○가 휴지를 뜯어 성기를 두드린다. 휴지를 휴지통에 넣은 후 변기의 물을 내린다. 팬티와 바지를 같이 잡고 올린다. ○○가 세면대 앞으로 가 물을 틀고 손을 비빈다. 신체운동0/0비 내리는 모습 사진을 보던 ○○가 ʻʻ비가 많이 와.ʼʼ라고 한다. 교사가 ʻʻ봄에는 날씨가 따뜻하기도 하지만 비가 내리기도 해요.ʼʼ 하자 ○○가 ʻʻ비가 오면 우산을 써야지.ʼʼ라고 하며 손으로 머리를 가린다. 교사가 우산을 펼쳐주며 ʻʻ우산을 써서 비를 피해볼까요?ʼʼ라고 하자 ○○가 우산을 받아 두 손으로 잡고 천천히 걷는다.의사소통0/0사진을 검지로 가리키는 ○○가 교사를 보며 ʻʻ응, 응!ʼʼ이라 말한다. 교사가 ʻʻ이게 누구지요?ʼʼ라고 말하자 ʻʻ엄마.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ʻʻ그렇군요, ○○의 엄마군요. 그럼 ○○의 아빠는 어디 있나요?ʼʼ라고 말하자 사진을 골라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ʻʻ아빠야, 아빠.ʼʼ라고 말하는 ○○에게 교사가 ʻʻ그렇군요, ○○의 아빠군요.ʼʼ라 말한다. 다시 엄마 사진을 가리키며 ʻʻ이건 엄마야, 엄마.ʼʼ라 말한다. 사회관계0/0○○가 벽돌 블록을 눕혀 세워 테두리를 만든 후 그 안에 들어가 앉는다. △△가 ʻʻ나도 들어갈래. 나도 들어가고 싶어.ʼʼ라 말하자 ○○가 ʻʻ그래, 들어와.ʼʼ라 말한다. △△가 미소를 지으며 벽돌 블록 테두리 안으로 들어가자 ○○가 ʻʻ여기는 형님 반이야. 형님 반에는 장난감이 엄청 많아.ʼʼ라 말하면서 자동차 바구니를 꺼내어 뒤집는다. △△가 미소를 지으며 ʻʻ형님 반에는 공룡도 있어.ʼʼ라 말하자 ʻʻ맞아. 공룡이 엄청 많아.ʼʼ라 말한다.예술경험0/0가위를 잡고 종이컵에 있는 선을 따라 움직인다. 가위를 잡고 움직여도 잘 잘리지 않자 교사에게 건네며 ʻʻ이거 안 돼요.ʼʼ 한다. 교사가 ʻʻ선생님과 함께 잘라볼까요?ʼʼ 하자 ○○가 끄덕이며 교사를 본다. 교사가 ○○의 손을 잡고 함께 가위를 움직이며 자르자 ○○가 잘린 종이컵을 들고 움직이며 ʻʻ이거 봐!ʼʼ라고 한다.자연탐구 0/0물감 위에 앉아 손으로 볼록 튀어나온 부분을 만진다. 일어나서 발을 댔다 떼기를 반복한 후 옆에 있는 분홍색 물감 위로 걸어간다. ○○가 ʻʻ이거는 핑크야!ʼʼ라고 하며 손바닥으로 물감을 두드린다. 교사가 ʻʻ○○는 어떤 색이 좋아요?ʼʼ라고 물으니 ○○가 ʻʻ○○는 이거 좋아해.ʼʼ라고 하며 분홍색 물감 위에 앉는다.

    2024.05.01 / 11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이불 교사 , 관찰 학기 , 1학기 영아관찰일지
  • img
  • 교육 봉사 실습 멘토링 활동 일지
  • 교육 봉사 실습 멘토링 활동 일지에 대한 내용입니다.보건, 체육, 미술 교과 담당 선생님들과 초등학교에서 한달간 실습을 진행하였습니다.학습지도생활지도기타활동반성 및 소감담당자 조언- 수업 계획서 및 준비 물품 작성- 코로나 19 예방 : 마스크 착용, 손소독 실시, 발열체크 실시 강조- 체육 수업 전 준비 운동 실시- 그룹별 풍선 주고받기- 릴레이 달리기- 피구 및 마무리 운동 - 자신의 캐릭터 그리기- ‘나를 소개하는 글’ 적어보기

    2024.05.01 / 16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멘토링 교육봉사 , 교생실습 교육실습 , 교육 봉사 실습 멘
  • img
  • 만3세 평가제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40명
  • 만3세 평가제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40명 분량 입니다.아주 자세하게 관찰하고 기록하였습니다.만3세 평가제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40명기본생활점심 식사 시간에 OO이는 “선생님 전 김치 좋아해요. 김치 많이 주세요.”라고 말한다. 김치를 많이 주니 밥을 먹으면서 김치만 먼저 다 먹는다. “OO이는 김치를 무척 잘 먹는구나”칭찬해 주니 “저는 매운 것도 잘 먹어요.”라고 말한다.신체운동체육시간에 체육 선생님이 뜀틀을 가지고 오셔서 설명을 해주시고 뜀틀을 넘어보며 놀이를 하였다. OO이 차례가 되어서 OO이 이름을 불러주었는데 OO이가 처음 접해보는 놀이라서 살짝 겁이 났는지 앞으로 나오지 않고 머뭇거렸다. 교사는 OO이에게 “OO이가 처음해보는 거라 조금 무섭구나! 못하겠으면 안 해도 괜찮아~ 라고 이야기해주며 교사 옆에 앉아서 친구들이 놀이하는 모습을 탐색하도록 하였다. 탐색 후 다시 OO이에게 물어보았다. “OO아! OO이도 한번 해 볼까?라고 물어보았더니 고개를 끄덕 끄덕 하였다. 친구들이 놀이하는 모습을 보고 자신감이 생겼는지 놀이에 참여를 하는 모습을 보였다.

    2024.05.01 / 4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3세평가제 만3세관찰일지 , 만3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만3세 평가제 1학
  • img
  • 영아관찰일지 1학기 만 1세 10명
  • 기본생활0/0식습관00이는 숟가락을 들고 음식을 먹다가 숟가락을 내려놓고 양손으로 음식을 집어 입안에 넣는다. “숟가락으로 먹어볼까?” 하자 “싫어” 하며 고개를 흔들고 다시 양손으로 음식을 만진다. “손으로 음식을 만지고 싶었구나. 하지만 식사때는 숟가락과 포크로 먹어야해요” 하고 손을 닦아주고 숟가락을 쥐어주자 안좋은 표정으로 숟가락을 들어 국을 떠 입으로 가져간다0/0배변습관“기저귀갈까?”하며 쳐다보자 다시 고개를 돌리며 웃고 놀이를 한다. “ 기저귀에 어흥이 있네. 여기는 토끼도 있네” 하자 고개를 돌려 쳐다보고는 달려와 기저귀 갈이매트에 눕는다. 그리고 교사가 전달한 기저귀를 쳐다보고 호랑이를 찾아 손가락으러 짚어보인다.0/0수면습관00이는 “자기싫어”하며 교실구석에 가서 서있는다. “자기 싫구나. 그럼 친구들은 코자야하니까 이불위에 누워서 쉬어보자” 교사가 말하자 자기자이부자라에 가서 앉는다. 친구들이 누워 잠잘 준비를 하자 00이도 같이 누워 친구들을 살핀다. “00아 잠이 오지 않으면 누워서 쉬면 되요. 음악들으면서 선생님이랑 쉬고 일어나자” 하며 교사가 옆에 눕자 웃어보인다.신체운동0/000이는 바닥에 붙여진 신발그림을 앉아서 쳐다보다가 앞드려 기어다니며 신발그림을 쫒아간다. “얘들아 우리걸어볼까?” 하며 교사가 신발을 따라 걷자 뒤따라 걷는 모습을 보인다. 그리고 초록 운동화 그림앞에 앉아 그림을 살핀다. 친구들이 “가”하며 뒤에서 소리를 치자 일어나 다시 몇걸음 걷다가 겅중겅중 뛰기시작한다. 그리고 뒤를 돌아보고 다시 토끼처럼 뛰기시작한다0/000이는 신문지를 넓게 펴면서 기어다닌다. 편 신문지위에 올라가 걷는다. 신문지를 찢는 친구들을 본후 그 자리에 털썩 앉아 채로 신문지를 찢기시작한다. 신문지를 찢어서 앞에 모아두고 다시 그위에 올라 가서 발로 여러번 밟는다. 그리고 한웅큼 들어 거중 뛰면서 소리도치고 머리위로 뿌린다. 친구들이 쳐다보자 친구들에게도 찢은 신문조각을 들어 머리위에 뿌려보인다.의사소통0/000이는 동화속에 놀이기구들을 보다가 갑지기 일어나 교실 문앞으로 간다. 교실 문앞에서 한참 서 있으면서 교사를 계속 쳐다보고 우는 흉내를 내면서 손가락 사이로 교사를 살핀다. “ 00아 우리 함께 정리정돈하고 친구들과 같이 놀이터로 나갈거야” 하자 주변의 장난감을 치우기 시작한다. 얼굴을 가렸던 손을 내리고 이동하여 교실안의 장난감을 주워 제자리에 정리하기 시작한다. 0/000이는 친구가 미끄럼틀을 타는 모습의 사진을 보고 큰소리로 웃으며 사진속의 친구를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미니~미니~”하고 친구의 이름을 언어로 표현한다. 그리고 다른 사진을 들어보인다.모래놀이 하는 친구를 보고 사진을 들고 동화책을 보고있는 사진속친구에게 다가가 보여준다. 손가락으로 짚어가면서 알려준다. 친구가 웃으며 동화책을 내려놓고 00이와 함께 놀이터사진을 들여다본다.사회관계0/0모형음식앞에서 친구들이 차려준음식들을 보고 모형수박을 조각들을 모은다 . 그리고 수박을 동그랗게 붙여 책상위에 내려놓고 모형칼로 잘라 그릇에 담고 수박한조각을 들고 옆에 친구에게 주며 “냠냠냠” 한다. 친구가먹는 흉내를 내자 친구에게 남은 수박을 모두 그릇에 담아 친구에게 전달한다. 친구가 00이에게도 자른 수박을 건내주자 “냠냠”하며 웃으며 먹는 흉내를 내보인다.0/0바깥놀이를 하기위해 교실에서 현관으로 이동중 갑자기 자리에 앉아 바닥을 쳐다본다. 손에 블록조각을 들고 교사에게 보여준다. 교사가 “블록을 모르고 손에 들고온거구나?” 하자 교사를 쳐다보고 고개를 끄덕인다.“ 기다릴테니 교실에 두고 올수 있을까?” 말하자마자 00이는 일어나 교실로 뛰어서이동한다. 잠시후 00이는 돌아와서 친구들 사이에 서서 같이 이동을 다시 시작한다.예술경험0/000이는 친구와 손을 잡고 한손으로는 탬버린을 들고 함께 걷는다.갑자기 멈추고 친구의 탬버린을가져가 양손에 탬버린을들고 흔든다.친구가 손을 내밀자 다시 건내고 바구니에서 북채를 꺼내고 바닥에 앉는다. 탬버린을 바닥에 놓고 북채를 양손으로 들어 치기시작한다. 옆에서 보던 친구를 쳐다보며 쳐대자 친구도 북채를 가져와 치기시작한다,0/0여러 가지 색의 점토를 보자마자 소리를 지르며 파란색 점토에 손을 뻗는다. 분홍색 점토를 주물러 보다가 친구의 노랑색 점토를 떼어가 함께 섞어 주무른다. 여러번 누르고 바닥에 놓고 두드린다. 손가락으로 눌러 움푹 패이게 하고 모양틀을 그위에 놓은후 파란색 점토를 틀안에 넣기시작한다. 다 들어가지 않고 밖으로 나오자 나온 점토를 잡아 뜯어낸다. 다뜯어낸후 점토가 들어있는 모양틀을 그대로 들고 “ 꽃”이라고 말한다자연탐구 0/0집게손가락으로 모래바닥을 건드린다. 소꿉놀이 그릇으로 모래를 긁어 모아 담는 친구를 보고 바구니에 있는 소꿉 놀이 접시를 들고 와 앉는다. 놀이터주변의 돌멩이를 주워와 모래속에 넣고 덮는 행동을 여러번 반복후 친구가 들고 있는 모래 삽을 가져가 덮어놓은 모래를 퍼내기 시작한다. 돌멩이들이 나오자 옆에 두었던 접시위에 올려놓는다. 0/다섯가지 색깔 물병을 나란히 줄을 세워 놓는다. 그리고 하나씩 순서대로 눕힌 후 굴리고는 다시주워와 줄을 세우고 순서대로 한병씩 귀에 대며 흔들어 보다가 두병씩 양손에 들고 흔들어보인다. 다시 나란히 줄을 세워 놓은후 쓰러뜨리고를 두 번 반복후 그대로 바닥에 둔 채 다른곳으로 이동한다.

    2024.04.30 / 1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관찰일지 , 상담일지 보육일지 , 영아관찰일지 1학기
  • img
  • 당근마켓의 마케팅 성공사례 . 글로벌마케팅사례,당근마켓경영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imc전략
  • A+ 받은 당근마켓 마케팅 성공/실패 사례 레포트입니다.PPT 자료도 캡쳐하여 넣어놨습니다. 글쓰기 수상 경력 및 기자 활동 경험 다수 있기에 유익한 글이라고 자부합니다.- 당근마켓의 시작- 당근마켓의 마케팅 전략imc전략- 성공 사례라고 보는 이유+PPT 자료 캡쳐본 (일부 중)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의 생활 반경이 좁아지고, 동네에서의 소비가 일상이 되자 모바일과 오프라인을 연결해 동네에서 쉽게 거래할 수 있는 당근마켓이 주목받기 시작했다.

    2024.04.30 / 7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마케팅분석 마케팅사례 , 마케팅성공사례 당근마켓 , 당근마켓의 마케팅
  • img
  • 만 1세 영아발달평가 1학기 11명
  • 1학기 영아발달평가 입니다기본생활식습관배변습관수면습관식사시간 식사 도구를 잘 사용하며 약간의 편식이 있지만 골고루 먹으려고 노력하며 즐거운 식사를 하고 있습니다. 배변의사 표현이 가능하나 하고 난 후 표현하고 있으며 잠들기까지 또래에 비해 시간이 걸리지만 충분한 수면으로 편안하게 잠들고 기분 좋게 일어납니다. 신체운동여러 가지 다양한 활동을 시도하며 신체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주위를 살피지 않고 뛰다가 부딪히는 경우가 자주 있으며 눈과 손을 협응하여 자유롭게 소근육 활용이 가능하고 여러 신체활동을 시도하기도 합니다.의사소통짧은 단어 정도의 언어표현을 정확하게는 아니지만 부정확한 발음으로 몸짓과 손짓으로 표현 할 수 있으며 친구들이나 교사의 말을 이해하고 행동하는 데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여러 가지 소리를 내며 다른 사람들의 입모양과 소리에 반응하며 관심을 가지고 있어 언어습득에 좀더 관심을 가지도록 돕고 있습니다.사회관계나와 다른 사람의 모습을 구별하며 내 가족에게 애정을 표현한다. 자신이 속한 반과 교사를 알고, 자신이 속한 반의 활동에 즐겁게 참여한다. 여러 가지 감정을 몸짓과 행동으로 나타내며 다른 사람이 나타내는 여러 가지 감정에 반응을 보인다.예술경험여러 색깔에 관심을 가지고 표현하며 감각적으로 단순한 미술활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주변 소리와 움직임에 호기심을 가지며 반응하고 악기 소리와 노래에 관심을 가지나 몸으로 동작 표현은 관심이 없고 또래들의 표현에는 관심을 보입니다. 몸으로 표현보다는 악기를 탐색하고 악기로 표현하는 것에 더 흥미를 가집니다,자연탐구 새로운 어떤 것이든 처음에는 망설이는 모습을 보이나 시간이 지나면서 적극적으로 탐색합니다. 일상과 놀이에서 간단한 규칙성을 경험하고 표현하기도 하며주변의 사물에 관심을 가지나 혼자가 아닌 양육자와 함께 탐색이 가능합니다.

    2024.04.30 / 11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여러 습관 , 배변 관심 , 만 1세 영아발달평
  • img
  • 만 0세 1학기 발달평가 6명
  • 1학기 영아발달평가 입니다기본생활도움을 받아 골고루 음식 먹기를 시도한다. 정해진 자리에 앉아 바르게 먹는 식사 습관을 가지도록 지도 중이며 도구를 사용하여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시도중이다. 배변 의사 표현을 하지 않지만 규칙적인 배변 습관을 가지고 있다. 일과에 따라 규칙적으로 편안하게 잠을 잔다.신체운동신체 각 부분의 명칭을 알고 움직임을 탐색한다. 안정된 자세를 취하려고 시도하며 한 발 올리고 양팔 벌리기, 한 발 올리고 점프하기 등 제자리에서 몸을 움직일 수 있다. 눈과 손을 협응하여 소근육을 조절할 수 있으며 자동차 타기, 미끄럼틀 타기, 시소, 그네 등 간단한 기구를 이용하여 신체 활동을 할 수 있다.의사소통자신의 이름이 불리면 듣고 반응하여 쳐다보거나 ‘네’ 라고 대답한다. 교사의 말을 모방하여 발음하거나 표정, 몸짓, 말소리로 의사표현을 한다. 짧은 이야기와 노랫말을 즐겁게 들으며 흥얼거리며 노랫말이나 언어를 따라 하려고 노력한다.사회관계거울 속의 나에게 관심을 가지며 거울 속의 나를 알아본다. 다른 사람이 나타내는 여러 가지 감정에 주의를 기울이며 다른 사람의 감정을 따라 하는 모습도 보인다. 또래의 놀이에 관심을 가지며 놀이를 모방하거나 놀이에 참여하며 자신이 속한 반과 교사를 안다.예술경험친근한 노래에 관심을 가지며 노래를 부분적으로 따라 부른다. 손과 허리, 엉덩이를 흔들며 노래를 몸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신체, 사물, 리듬악기 등을 사용하여 간단한 리듬과 소리를 만든다. 자발적으로 끼적이기를 할 수 있으며 모방행동을 놀이처럼 즐긴다.자연탐구 관심있는 사물을 반복하여 주도적으로 탐색하기를 즐기며 주변 동식물이나 자연물 탐색하기를 즐긴다. 수 세기는 미흡하지만 많고 적음은 구별할 수 있다. 나를 중심으로 앞, 뒤, 위, 아래를 구별할 수 있다. 간단한 도구를 사용하여 탐색하기를 즐긴다.

    2024.04.30 / 6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평가 신체 , 발달 학기 , 만 0세 1학기 발

위로

최근 판매 자료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