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 img
  • 부동산경매 보고서
  • 부동산경매 보고서본 경매물건의 위치는 북쪽으로 용두교유원지 및 도로와 인접해있으며 위치상으로 커피숖이나 편의점등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용두공원(강변)에서 운동을 하고 가까이 접근을 할수 있을것으로 사료됨 감정가 265,741,000원정도의 가치는 있다고 사료됨. 본건의 낙찰가는 270,000,000원으로 매각되었으며 매각 결정기일은 2016-10-31일입니다.※ 능력만 된다면 한번쯤 질러보고 싶은 경매물건이었습니다.만약 제가 참여를 하였다면 눈치작전도 어느정도 보면서. 낙찰가 전후로. 입찰하였을 것입니다.

    2024.03.10 / 9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부동산 , 보고서 경매 , 부동산경매 보고서
  • img
  • 부동산 공법 용어 정리
  • 부동산 공법 용어 정리2. 부동산 공법의 규제 방법1) 행정계획 - 행정주체가 일정한 행정활동을 위한 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관련되는 행정수단의 조정․통합을 통하여 그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구상 또는 활동기준이라 할 수 있다. 행정계획의 근거법규는 행정주체에게 그 수립에 대하여 광범위한 형성의 자유를 부여하고 있다.행정계획은 구속력이 있는 행정계획과 구속력이 없는 행정계획으로 구별한다. - 구속적 행정계획 : 수립된 행정계획의 효력이 행정기관과 일반국민에게 직접적으로 효력을 미친다. 따라서 국민의 권리의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행정처분이므로 행정쟁송의 대상이 된다. (도시군관리계획, 지구단위계획, 관리처분계획 등) - 비구속적 행정계획 : 수립된 행정계획의 효력이 행정기관에게는 미치지만 일반국민에게는 그 효력이 미치지 아니한다. 따라서 국민의 권리의무에 영향을 주지 아니하므로 행정쟁송의 대상이 아니다.

    2024.03.10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부동산 , 용어 공법 , 부동산 공법 용어
  • img
  • 박근혜 탄핵 사태로 보는 민주주의 실현
  • 박근혜 탄핵 사태로 보는 민주주의 실현1. 서론2. 본론 1) 탄핵소추 판결문 전문 분석 2) 탄핵사유의 근거 3) 탄핵에 대한 여러 관점 4) 헌법의 관점에서 탄핵의 의미 3. 결론 1. 서 론“재판관 전원의 일치된 의견으로 주문을 선고합니다. 주문 피청구인 대통령 박근혜를 파면한다”17년 3월 10일 헌법재판소에 이정미 헌재소장 권한대행의 탄핵심판 결정문이 울려 펴지자 대부분의 국민들은 환호하였고 부패한 박근혜 정권의 끝을 알렸다.우리나라는 과거 2004년 노무현 전 대통령의 탄핵소추가 있었지만 헌재에서 탄핵 기각되면서 이번 사태는 우리나라 헌정사상 처음으로 현직대통령이 파면된 사례로서 역사적인 기록으로 남게 되었다. 그렇다면 이번 탄핵심판은 단순히 헌법을 위반한 공무원을 파면시킨 당연한 사례로 보아야 할까? 이번 사례는 일반공무원이 아니라 국가통수권자로서 최고 권력을 가진 대통령이 파면되었다는 점에서 해외에서도 흔히 찾아볼 수 없는 정치학의 사례로서 되짚어 볼 필요가 있겠다.또한 우리나라는 과거 1948년 정부수립부터 70년간 각종 군부의 독재에 저항하여 민주주의를 쟁취하기위한 시민운동이 많이 일어난 전례가 있는 만큼 이번 탄핵심판은 우리나라의 민주주의와 헌법의 관점에서 어떤 의미가 있는지 자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겠다.

    2024.03.10 / 6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박근혜 , 민주주의 탄핵 , 박근혜 탄핵 사태로
  • img
  • 아모레퍼시픽아모레퍼시픽 경영 성공전략 분석과 아모레퍼시픽 성공요인 3가지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이 당면하고 있는 문제와 선택해야 할 전략 제시
  • 아모레퍼시픽 경영 성공전략 분석과 아모레퍼시픽 성공요인 3가지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이 당면하고 있는 문제와 선택해야 할 전략 제시많은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모레퍼시픽 경영 성공전략 분석과 아모레퍼시픽 성공요인 3가지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이 당면하고 있는 문제와 선택해야 할 전략 제시1. 아모레퍼시픽 기업개요2. 기업현황분석3. 고객분석4. 아모레퍼시픽 성공요인 3가지 분석5. 아모레퍼시픽 경영 성공전략 분석(1) 해외시장 다각화전략(2) 조직관리 전략(3) 수직적통합 전략(4) 해외진출전략6. 아모레퍼시픽이 당면하고 있는 문제와 선택해야 할 전략 제시1. 아모레퍼시픽 기업개요부드럽고 세련된 미의 이미지 AMORE와 강하고 기업적인 이미지 PACIFIC, 이 두 가지 의미가 만나‘어울림의 아름다움’을 의미하는 아모레퍼시픽은 1945년에 설립된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와 생활용품 및 식품의 제조, 판매를 하는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이다.아모레퍼시픽은 오랜기간동안 한국 화장품 산업을 선도해왔으며 국내 최초로 한국 화장품을 수출하며 K-뷰티의 첫 발판이 된 기업이다.

    2024.03.08 / 9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아모레퍼시픽 해외진출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성공 아모레퍼시픽 중국 , 아모레퍼시픽아모레퍼
  • img
  • 스타벅스 기업분석과 한국시장 성공요인 4가지분석 및 스타벅스 한국시장 전략 사례분석과 느낀점
  • 스타벅스 기업분석과 한국시장 성공요인 4가지분석 및 스타벅스 한국시장 전략 사례분석과 느낀점에 대해 서술하였습니다.스타벅스 기업분석과 한국시장 성공요인 4가지분석 및 스타벅스 한국시장 전략 사례분석과 느낀점1. 스타벅스 기업소개2. 국내 커피시장 상황분석3. 스타벅스코리아 성공요인 4가지4. 스타벅스의 매장운영방식5. 스타벅스 한국시장 전략 사례분석(1) 제품전략(2) 인적자원관리(3) 마케팅 전략(4) 친환경전략6. 결론 및 느낀점1. 스타벅스 기업소개커피 원두를 판매하는 소매점이었던 스타벅스는 1987년에 하워드 슐츠가 스타벅스를 인수해 스타벅스 Corporation을 설립한 이후세계 최고수준의 커피를 고객의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다.스타벅흐는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것 이외에 매장 내에서 느긋이 시간을 보내며 그 시간에 더불어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으며 끊임없는 상품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

    2024.03.05 / 8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커피전문점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 한국 스타벅스 마케팅 , 스타벅스 기업분석과
  • img
  • 소비자행동론 제품 성공사례(비타500) 제품 실패사례(시리얼 메이츠)
  • : 비타500과 씨리얼 메이츠의 사례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의 성공 및 실패 요인을 분석합니다. 비타500은 소비자의 욕구와 불편함을 이해하고 이를 해결한 광동제약의 성공 사례로, 반면 씨리얼 메이츠는 켈로그가 소비자 욕구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 실패한 사례로 소개됩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 행동론의 중요성과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제품 출시를 위한 소비자 욕구의 정확한 파악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1. 제품&서비스 성공사례(비타500/광동제약)- 기업이 소비자를 어떻게 바라보았는가?- 기업은 소비자를 왜 그렇게 이해하였는가?- 기업이 소비자를 타겟팅하기 위해 사용한 방법은?- 타겟팅에 있어서 가장 효과적이었던 방법과 그 이유2. 제품&서비스 실패사례(씨리얼메이츠/켈로그)- 실패 요인 분석1 : 상품을 알리는 방법, 구성 요소- 실패 요인 분석2: 상품을 알리는 방법, 광고- 실패요인(관여도) : 맛과 가격- 실패사례에서 파악하지 못한 소비자의 행동 욕구비타500광동제약Ø출시: 2002년 출시(이후 매년 100% 경이로운 성장 기록)Ø배경: 2000년 연말, 대한민국 약국의 비타민C 열풍에 맞물려, 흰 색 알약 비타민C가 만병통치약 같은 위치를 가지게 됨. 이에 제약회사와 식품업계에서는 이 트렌드를 기회삼아 광동제약은 비타500’을 출시Ø논의1: 기존 비타민C의 문제점 분석(열풍 이전에는 그리 유명X)Ø논의2: 알약의 크기가 너무 크거나 신맛이

    2024.03.05 / 10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성공사례 비타500 , 소비자행동론 사례 , 소비자행동론 제품
  • img
  • 배달의민족 경영전략 사례연구 및 성공요인분석과 배달의민족 MZ세대 공략위한 향후전략 제시
  • 배달의민족 경영전략 사례연구 및 성공요인분석과 배달의민족 MZ세대 공략위한 향후전략 제시 레포트입니다.많은 도움될거라 생각합니다. :)배달의민족 경영전략 사례연구 및 성공요인분석과 배달의민족 MZ세대 공략위한 향후전략 제시1. 우아한 형제들 (배달의민족) 소개2. 배달의 민족 서비스 모델과 성공요인3. 배달의민족 경영전략 사례연구(1) 마케팅 전략(2) 차별화 전략(3) 인수합병 통한 수직계열화 전략(4) 고객만족경영(5) 고객서비스 전략(6) 친환경 전략(7) IT기술 활용전략(8) 인적자원관리 전략4. 향후전략방향 제시 (MZ세대 공략)1. 우아한 형제들 (배달의민족) 소개매일 매일이 감탄사(우아!)인 사람들이라는 뜻과, 세상의 발전에 도움이 되고 세상을 조금 더 우아하게 만들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는 뜻을 담고 있는 우아한 형제는 현재 배달의 민족, 배민프레시, 배민1, B마트 등의 서비스를 펼치고 있으며 여기서 배달의 민족은 다양한 제휴 외식업체와 업체의 상세한 메뉴판을 제공하면서 모바일 결제로 주문과 결제가 동시에 진행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배달 어플리케이션이다.

    2024.03.04 / 7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요기요 배달의민족 , 우아한형제들 배민 , 배달의민족 경영전략
  • img
  • LG전자(역사 경영전략 성공실패사례)
  • : LG전자의 역사와 경영전략, 성공과 실패 사례를 분석한 문서입니다. LG전자의 성장 과정과 경영전략, 그리고 성공과 실패 사례를 통해 LG전자의 현재와 미래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I. 서론II. 본론- LG전자의 역사- LG전자의 경영전략- LG전자의 성공 사례- LG전자의 실패 사례III. 결론IV. 참고문헌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설립되어 국내 최초로 진공관식 국산 라디오를 개발하였습니다. 이후 1980년대부터 해외 진출에 시동을 걸었으며, 1990년대에는 세계화 전략과 고객 서비스를 중점으로 영업망을 구축하였습니다. 2000년대에는 글로벌 경영을 추구하며, 2011년에는 스마트 TV 기능과 3D 기술을 결합한 3D 스마트 TV를 출시하였습니다.LG전자는 자율과 창의의 조직 문화를 구축하고자 하며, 상하 간의 소통을 기반으로 한 소통 문화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성원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구성원 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LG전자의 실패 사례로는 스마트폰 시장 철수를 들 수 있으며, 이는 소프트웨어의 역부족이 원인이라고 밝혔습니다.LG전자는 앞으로 차세대 제품과 차차세대 기술을 기타 경쟁업체들보다 한 발 앞서 개발하고, 경쟁이 아닌 한 발 앞서 대응하는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면, 앞으로 LG전자는 무한한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전자산업은 발전이 매우 빠르다는 속성을 가지고 있어 이와 같은 길이 쉽지는 않겠지만, 이전에 LG전자가 누렸던 영광을 활용한다면, 분명히 꽤 좋은 입지에서 다시 다양한 분야에서 우위를 누리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 .-『LG전자 50년사』(LG전자, 2008년)-『LG전자 35년사』(LG전자, 1995년)- LG전자(www.lge.co.kr)

    2024.03.03 / 1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사례 LG전자 , 분석 경영전략 , LG전자(역사 경영
  • img
  • 반세계화운동에 대해 정의하고 본인의 생각을 논하시오.
  • 반세계화운동에 대해 정의하고 본인의 생각을 논의하였습니다.Ⅰ. 서론Ⅱ. 본론1. 세계화의 배경과 현황2. 반세계화 운동의 정의3. 반세계화 운동에 대한 본인의 생각Ⅲ. 결론Ⅳ. 참고문헌세계화는 다양한 요소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이다. 역사적으로 보면, 세계화는 19세기 후반부터 시작되어 20세기에 걸쳐 가속화되었다. 이 과정은 운송통신 기술의 발전, 국제무역과 문화교류의 증가, 자본주의 경제체제 확장 등에 의해 추진되었다. 또한, 세계화는 국제적인 상호 작용의 증가와 함께 재화와 자금의 교환 경제 활동을 자유화하는 경제적 과정이기도 한다. 현재 세계화의 현황은 전 세계적으로 상호 연결성이 강화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는 인구, 정부, 경제, 사회, 미디어, 환경, 식량, 물, 에너지, 건강 등 다양한 분야에서 나타나고 있다.세계화는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을김성호, 이정아 외 3명 저, 국제경영, 창명, 2022이덕훈 저, 국제경영학, 두남, 2022John D. Daniels 외 저, 국제경영학: 환경과 운영, 한빛아카데미, 2022장세진 저, 글로벌경영, 박영사, 2023Charles W. L. Hill 저, 국제경영 (International Business), 지필미디어, 2021정창영 저, 국제경영, 명경사, 2015

    2024.02.25 / 4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반세계화 반세계화운동 , 반세계화 운동 본인의 생각 , 반세계화운동에 대해
  • img
  • 사회복지사의 역할 중 가장 중요한 한가지 서술
  • 사회복지사의 역할 중 가장 중요한 한가지를 체계적으로 예를 들어 설명함으로써 이를 적절하게 수정 및 보완하신다면 훌륭한 보고서가 될 것입니다.1. 서론2. 본론 가. 전문적 사회 복지사의 역할을 위해 자신의 장점과 단점 파악은 필수 나. 역량있는 사회복지사로서 조력자의 역할은 필수(기초적인 면접 능력 필요) 다. 역량있는 사회복지사로서 중개자의 역할은 필수(의사 소통 능력 필요) 라. 역량있는 조력자, 중개자 역할들을 위해 필요한 의사소통기술3. 결론 지금 현재의 상황에서는 역량있는 사회복지사로서의 길은 아직도 멀고 어렵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러나 나에게는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고쳐나가겠다는 실천 의지가 매우 높다. 사회복지 분야가 해결해야 할 문제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는 것도 그리고 사회복지가 더욱 어려워질 것이라는 잘 알고 있다. 내가 먼저 달라지고 사회복지사로서 가져야 할 책임과 의무를 다하려는 노력을 한다면 적어도 사회복지에 해를 주는 사람이 아니라 사회복지 분야에서 자기 역할을 다하며 즐겁게 근무할 수 있다는 것을 자신하고 있다.불행과 절망에서 절실한 도움을 필요로 하는 모든 이들에게 진정 마음으로 다가가 그들을 위로하고 그들을 실질적으로 돕는 사회복지사로서 나는 최선을 다할 것이다. 노력하는 자에게 길은 열려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앞으로 꾸준한 노력을 다할 것이다. 국민 모두가 사회복지의 혜택을 누리며 모두가 행복한 그런 나라가 되기를 꿈꾸며 오늘도 나는 노력하고 또 노력한다.

    2024.02.25 / 6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사회복지사의 역할 중 가장 중요한 한가지 서술 , , 사회복지사의 역할
  • img
  • 지역 사회 복지에서 다루어야 할 주제와 선정 이유
  • 지역 사회 복지에서 다루어야 할 주제와 선정 이유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것으로 이를 적절하게 수정 및 보완하신다면 훌륭한 보고서가 될 것입니다.1. 서론2. 본론 가. 지역 사회 복지 실천의 사례 - 마을 공동체 만들기 나. 서울시의 마을 공동체 만들기에 필요한 지역 사회 복지 실천 모델3. 결론지금까지 21세기는 지역사회복지의 시대라고 할 수 있다. 현대사회에서 지역사회복지가 사회복지의 중심적 목표로 등장하게 된 배경을 살펴보면, 먼저 도시화, 산업화가 진행되면서 우리들의 삶을 자연스럽게 지탱해 주던 전통적인 공동사회(Gemeinschaft)는 점차 붕괴되고, 치열한 이익사회(Gesellschaft)로 전환된 것이다. 1950년 우리나라의 농촌인구가 전체인구의 8할 이상이던 것이 1995년에는 도시인구가 8할 이상이 되었다. 1960년대부터 시작한 산업화와 도시화의 영향으로 농촌사회가 해체되고 도시사회로 전환되면서 기존 농촌사회에서 볼 수 있었던 전통적인 지역공동체의 자조운동이 사라지게 되었다. 지역사회복지란 바로 우리들로부터 멀리 사라져 가고 있는 공동사회를 회복해 보자는 하나의 거시적인 방법론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지역사회복지란 우리의 삶을 지탱해 주던 전통사회의 상부상조의 정신을 중심으로 한 공동체를 회복하려는 운동이라 할 수 있다. 혼자만의 삶이 아니라 같이 협력하여 사는 삶의 의미를 뜻깊게 여기며 행복으로 생각하는 모든 사람의 의식 전환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점이다.국가가 적극적 지원을 하며, 지방자치 단체가 주도적으로 행하는 지역사회복지를 이루기 위한 방안으로 실천 가능한 마을 공동체의 확대야 말로 우리가 진정 바라는 지역복지의 토대이고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다고 확신한다.

    2024.02.25 / 7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지역사회 복지에서 다루어야 할 주제와 선정 이유 , , 지역 사회 복지에서
  • img
  • 미디어의 따라 변화한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흐름 (A+ 레포트)
  • 미디어의 따라 변화한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흐름 에 대한 내용을 찰스 프레이저(Charles Frazer)의 7가지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중심으로, 자신의 생각과 의견과 함께 현대의 광고들을 예시로 들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한 레포트입니다.1. 서론뉴미디어 시대, ATL광고를 넘어 ATL과 BTL이 결합한 통합적인TTL 광고 커뮤니케이션으로2. 본론매스미디어 시대 소비자 인식을 공략하는 전략들-찰스 프레이저 (Charles Frazer)의 7가지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1) 포괄적 전략 (Generic Strategy)2) 선점 전략 (Preemptive Strategy)3) USP 전략 (Unique Selling Proposition)4) 브랜드 이미지 전략 (Brand Image Strategy)5) 포지셔닝 전략 (Positioning Strategy)6) 공명 전략 (Resonance Strategy)7) 정서 전략 (Affective Strategy)3. 결론디지털 시대 ‘총체적 연결성’을 가지고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하다매스미디어 시대 소비자 인식을 공략하는 전략들과거의 미디어는 4대 매체가 중심인 (TV, 라디오, 신문, 잡지) ATL광고로, 하나의 컨셉을 담아, 전달하고 싶은 화두가 무엇인지, 어떻게 이야기해야 효과적으로 전달될지, 어디에 광고를 집행할 것인지를 다루며 소비자 인식 속에 광고하는 브랜드 또는 기업의 제품이 기억하도록 각인하거나 긍정적인 이미지로 인식의 전환으로 향후, 소비자가 해당 카테고리(시장)에서 구매를 고려할 때 최종적으로 우리 제품이나 서비스로 구매 결정하도록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방식이 였습니다.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닿을 수 있는 연구자 찰스 프레이저 (Charles Frazer)의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은 (중략)

    2024.02.25 / 7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브랜드 이미지 광고 , 포지셔닝 USP , 미디어의 따라 변화
  • img
  • 뉴미디어 시대의 개혁 확산 이론 (A+ 레포트)
  • 광고홍보학과 A+ 학점을 받은 뉴미디어 시대의 개혁 확산 이론에 대한 내용입니다.1. ‘개혁 확산’ 이론이란2. 개혁을 수용하는 5가지 결정 요인3. 혁신(개혁) 수용 유형 5단계 혁신 수용 그래프4. 뉴미디어 시대의 개혁 확산 이론 :구독 서비스 ( 구독경제 )1. ‘개혁 확산’ 이론이란미국 사회학자 에버렛 로저스(Everett M Rogers) 박사로부터 1962년 처음 정의된 ‘개혁 확산 이론’ (Innovation Diffusion Theory)은 혁신의 매개체가 되는 관행, 사고, 미디어, 새로운 기술 등이 현대사회에 새롭게 등장 할 때 수용자(소비자) 관점에서 채택되는 목적과 이유를 알아볼 수 있는 지표입니다. 이 이론은 개인이나 조직 차원에서 새로운 기술이나 정보를 수용하는 과정을 설명하는 데 있어, 많은 연구의 준거 이론의 분석틀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개혁 확산이 전해지며 퍼져나가는 과정은 먼저 개혁을 최초로 인지한 극소수의 개혁자가 채택하고, 조기채택자가 개혁이 유용하다 판단했을 때, 주변 사람들에게 바이럴(Viral)하며 부추깁니다. 해당 새로운 개혁에 다수가 관심을 보이기 시작하면서 대다수의 사람들로부터 완전히 채택된 후, 가장 늦게 수용하는 지각수용자도 개혁을 받아드리는 순서로 과정을 보인다 합니다.(중략)

    2024.02.25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에버렛 로저스 뉴미디어 , 혁신확산이론 개혁확산이론 , 뉴미디어 시대의 개
  • img
  • 미디어 진화에 따른 소비자 행동모텔의 변화 (A+ 레포트)
  • ?????? ??????? ????? ?????? ????????????? ?????에 대한 내용입니다.전통적인 마케팅 기본 원칙이였던 AIDMA 소비자 행동모델부터 디지털 시대로 접어들며,검색하고 공유하는 소비자가 등장하며 AISAS 소비자 행동양식을 보여지고,현대 소셜네트워크 시대엔 사람들의 공감을 중심으로 움직이는 SIPS 소비자 행동모델까지시대 별 순차적으로 변화하는 소비자 행동모델에 관한 내용을 우리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뉴미디어 콘텐츠들을 예시로 들며 작성한 리포트입니다.1.전통적인 마케팅 기본 원칙 (AIDMA 소비자 행동모델)2.디지털 시대, 검색하고 공유하는 인류의 등장 (AISAS 소비자 행동모델)3.SNS 시대엔 ‘공감’을 중심으로 움직인다. (SIPS 소비자 행동모델)브랜드1. 전통적인 마케팅 기본 원칙 (AIDMA 소비자 행동모델)과거 매스 미디어의 전유물인 TV와 Radio 밖에 없던 시절을 지나, 대한민국 국민 95%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만큼 현대에는 인터넷을 필두로 PC와 스마트폰(모바일) 보급량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며 미디어 환경은 변화했습니다. 이에 미디어는 어떠한 방향으로 진화했고 소비자들의 소비 형태는 어떻게 변화해 왔는지를 시대 별 소비자 행동 분석 모델을 기반으로 기술하고자 합니다. 192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4대 매체를 기반으로 ATL 광고를(TV, 라디오, 신문, 잡지) 집행하며 미디어가 소비자에게 일방향적으로 전달하는 방식이었습니다. 미 경제학자 새뮤얼 롤랜드 홀(Samuel Roland Hall)은 오랫동안 전통적인 마케팅의 기본 원칙으로 불린 AIDMA 모델을 주장하며 사람이 구매행동을 하기까지 5단계의 심리 프로세스가 있다고 정의했습니다.(중략)콘텐츠의 미래 (바라트 아난드 저/김인수 역/리더스북/2017년 11월)

    2024.02.25 / 6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SIPS 소비자 행동 , AISAS AIDMA , 미디어 진화에 따른
  • img
  • 브랜드 스토리텔링의 의미와 3가지 유형 (A+ 레포트)
  • 브랜드 스토리텔링 3가지 유형과 의미. 그리고 브랜드스토리텔링에 기반이 되는 브랜드 페르소나와 소비자에게 브랜드 가치지향점을 경험하게 만드는 체험마케팅에 관한 리포트입니다.1.브랜드스토리의 등장배경2.브랜드 스토리텔링의 의미3.브랜드 스토리의 3가지 유형4.브랜드 페르소나의 의미5.체험경제와 마케팅2. 브랜드 스토리텔링의 의미과거 마케팅 방식은 Product(제품), Price(가격), Promotion(홍보), Place(장소)를 중심으로 4P전략인 판매를 목적을 둔 이성적인 마케팅으로 소비자에게 접근하였다면, 현재의 마케팅은 브랜드 스토리텔링으로 브랜드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이야기를 갖추어 소비자에게 우리 브랜드가 다른 경쟁사와 차별화를 만드는 과정이라 생각합니다. 즉, 우리 브랜드만의 History를 갖고 있거나, 브랜드의 Philosophy를 담아 어떤 고객이 이용하는 브랜드인지 이미지화 하며, 브랜드의 정체성을 확립해 감성적 소구점을 만들어 소비자가 옹호(Advocate)하는 브랜드로 이끌어 가는 과정을 ‘브랜드 스토리텔링 마케팅’ 이라 볼 수 있습니다. (중략)체험마케팅 (성열홍 저/커뮤니케이션북스/2019년 07월)신화와 브랜드 모티프 (성열홍 저/커뮤니케이션북스/2018년 03월)

    2024.02.25 / 4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체험마케팅 브랜드 스토리 , 브랜드 페르소나 브랜드 스토리텔링 , 브랜드 스토리텔링의

위로

최근 판매 자료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