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 img
  • 외식산업_외식과 외식산업의 정의 외식산업의 분류와 성장 외식산업의 경영환경
  • Ⅰ. 서론 모든 사람들은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영양분을 음식을 매일 섭취함으로써 외부로부터 공급받고 있다. 음식의 재료는 자연에서 얻을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음식의 형태와 특성을 맛있고 먹기 좋게, 그리고 오랫동안 보존할 수 있도록 변화시키는 기술이 발전되어 왔다. 이러한 조리와 가공의 기술을 산업화시킨 것이 외식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나라 역시 식생활이 변화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가공된 형태의 식품을 먹는 비율이 증가하고 있다. 통계청의 식품산업통계에 따르면 2018년 기준 외식산업의 총 매출액은 약 138조원으로 2017년에 비해 약 10조원이나 증가 하였다. 이에 본론에서는 외식과 외식산업에 대해 알아보고 외식산업의 분류와 성장, 그리고 외식산업 경영환경에 대해 논해보도록 하겠다. Ⅳ. 참고문헌- 정용주(2019), 『외식경영론』, 백산출판사.- 추대엽(2017), 『외식산업론』, 범한.- 박형희(2008), 『외식산업 활성화를 위한 사업 다각화 방안』, 식품산업과 영양 제13권 제1호, pp.11-16. 식품외식경제, 『외식산업 경영환경에 대한 ‘직시’(直視)가 필요』, 2019.02.19. (www.foodbank.co.kr/news/articleView.html?idxno=56456)- 식품음료신문, 『식품과 외식 산업은 한 몸 같아야』, 2021.01.05.(www.thinkfood.co.kr/news/articleView.html?idxno=89676)

    2024.04.13 / 4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성장 외식 , 등과 산업 , 외식산업_외식과 외
  • img
  • 경영혁신_혁신 수명주기의 단계별 특성에 대해 사례를 포함하여 설명하시오
  • Ⅰ. 서론 지속적으로 혁신제품을 출시하는 혁신기업은 다양한 혁신의 요소를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탄탄한 기술적 역량을 가지고 있다. 기술역량만으로 제품혁신을 달성할 수는 없지만 기술역량이 제품혁신의 조건으로 필요하다는 것이다. 또한 혁신기업들은 기반역량이 튼튼하기 때문에 성장사업에 필수적인 핵심기술을 선정하여 집중함으로써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에 필요한 독자적인 기술을 원천적으로 개발하거나 뛰어난 외부의 역량을 탐색 및 협업하여 시장의 변화를 선도하고 있다. 최근 시장과 제품혁신의 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핵심기술에 대한 역량을 기반으로 독자적인 원천기술을 개발함과 동시에 적극적으로 외부역량을 탐색하거나 활용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이에 본 과제에서는 혁신 수명주기의 단계별 특성과 그 사례를 들어 논해보도록 하겠다.Ⅳ. 참고문헌- 김다슬 외, 「R&D 투자와 기술사업화 성공실패 요인 분석」, 한국기술혁신학회 학술대회논문집, pp.258-268, 2013- 김석관, 「산업별 기술혁신 패턴의 분석 틀 및 사례 -핀란드 기업 사례를 중심으로」, 과학기술정책 제15권 제3호, pp.99-116, 2005.- 김영민송지영, 「시장을 선도하는 R&D: 변화 빠를수록 외부기술 활용역량의 파워 커진다」, LGERI 리포트 2013년 12월호, pp.22-34, 2013.

    2024.04.13 / 4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수명 기술 , 주기 공정 , 경영혁신_혁신 수명
  • img
  • 경영학개론_전기자동차, 휴대폰 등 각종 제품이나 서비스 중 하나를 골라서 효과적인 마케팅 믹스를 생각해보자
  • Ⅰ. 서론Ⅱ. 본론 1. 마케팅믹스의 정의 2. 선택 제품의 마케팅믹스 세부 구성(1) 제품(Product)(2) 가격(Price)(3) 장소(Place)(4) 촉진(Promotion)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기업에서 오랜 시간 동안 공들여 개발 후 출시한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가 시장에서 반드시 잘 소비된다는 보장은 누구도 하지 못한다. 제품과 서비스에 경쟁력이 있는 가격을 설정하거나 소비자가 잘 볼 수 있도록 제품을 배치하지 않는다면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이 아무리 우수하더라도 소비자가 구매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마케팅에 필요한 요소를 적절히 갖추고 유기적으로 통합한다면 잘 판매되는 구조를 만들 수 있으며, 이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에 달려 있다. 마케팅 전략의 대표적인 것이 마케팅믹스이며, 각종 제품이나 서비스 중 위스키 제품에 대한 효과적인 마케팅 믹스에 대해 논해보도록 하겠다. Ⅳ. 참고문헌- 김철중 외, 「마케팅 관리론」, 형설출판사 2015.- 안동규 외, 「경영학개론」, 정독, 2020.- 임병규 외, 「온라인 쇼핑몰 창업자의 마케팅믹스(4P) 역량이 창업성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벤처창업연구 제12권 제4호, pp.73-84, 2017.- 매일경제, 「디아지오 더블유 바이 윈저, 중년의 술 위스키 MZ 파고들다홈술족 겨냥한 프리미엄 저도주」, 2021.12.02(www.mk.co.kr/news/economy/view/2021/12/1109748/)

    2024.04.13 / 4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소비자 마케팅 , 서비스 믹스 , 경영학개론_전기자동
  • img
  • 경영학개론_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왜 중요한가를 기업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Ⅰ. 서론 과거의 기업은 제품을 생산하고 이윤을 창출하는 경제적인 역할로 인식되어 왔다. 그러나 현재의 기업은 사회구성원의 일부로써 경제적인 책임뿐만 아니라 기업의 외부나 내부의 이해관계자들을 만족시키거나 환경과 복지 등과 같은 사회 전반적인 부분에 대한 책임이 있다. 산업화로 인해 기업은 경제뿐만 아니라 사회적, 정치적 분야에서 영향력이 확대되면서 그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기업의 규모가 확정되는 만큼 사회적인 영향력이 높아지면서 기대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기업의 행위들로 인해 기업과 지역사회 간 마찰이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기업 철학으로 환경 친화적 운영을 내세웠던 폭스바겐은 2015년 배기가스 조작 스캔들로 인해 주가 하락뿐만 아니라 디젤 엔진을 사용하는 자동차 업계까지 큰 타격을 주는 사건이 있었다. 또한 한국 대기업의 분식회계 사건이나 가습기 살균제 사건 등과 같이 사회적인 문제를 유발한 사건들이 발생함에 따라 국내외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었다.이와 같이 사회적 책임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이를 기업 경영전략의 수립에 필수적인 요소로 인식하게 되었으며, 기업의 이미지를 제고하거나 사회적인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각인시키는 요소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이에 본 과제에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의미와 이것이 왜 중요한지를 기업의 사례를 들어 논해보도록 하겠다.Ⅳ. 참고문헌- 김성규, 「기업의 글로벌 사회적 책임(Global CSR)과 개발협력」, 국제개발협력 2012년 제1호, pp.29-43, 2012.- 김수정,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비교 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전북대학교 경영대학원, 2020.- 이선희,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유형별 사례연구를 통한 성공 및 실패요인 도출」, 국내석사학위논문 상명대학교 대학원, 2014.- 정흥준 외, 「한국 대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연구」, 한국노동연구원 정책연구 2018-15, 2018.- 매일경제, 「성공 비결 주목받는 이케아 우리가 주목한건 두 가지다」, 2019.03.15. (www.mk.co.kr/news/business/view/2019/03/155672/)

    2024.04.13 / 4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환경 기업 , 이케아 책임 , 경영학개론_기업의
  • img
  • 경영학개론_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Ⅰ. 서론Ⅱ. 본론 1. 기획의 개요 2. 기대효과 3. 기획 실행을 위한 전략 4. 대책Ⅲ. 결론 Ⅳ. 참고문헌Ⅰ. 서론 우리는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살고 있으며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는 변화의 속도는 더욱 빨라지고 있다. 기업과 조직에서도 이러한 변화에 따라 업무에 대한 기획활동과 그 합리적인 실천을 위해 빠르게 나아가고 있다. 어떠한 과제나 문제점에 대해 현재 상황을 분석하고 문제점을 검증하여 이에 대한 해결방법을 제시하거나 해결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세우는 과정을 기획이라고 한다. 그러므로 기획은 조직의 희망을 현실로 바꾸기 위한 활동이며, 조직이 요구하는 성과와 조직 내의 각 구성원이 추구하는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기 위해서 중요한 것은 변화의 방향을 감지하고 이에 대한 대응 방안을 계획하는 활동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이를 위해 문서로 작성되는 기획서는 업무에 대한 개선을 위해 지금까지 회사에 도입되지 않았던 새로운 제도의 제안, 인사나 총무에 대한 개선책, 새로운 제품의 개발과 판매를 위한 마케팅 계획 등과 같이 기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일과 업무에 대해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제출하는 문서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가상의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에 근무하는 전략경영과장의 입장에서 회사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한 새로운 제품개발과 관련한 기획서 초안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다. Ⅳ. 참고문헌- 최재윤, 『세계 가구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이케아(IKEA) 창업자』, 잉바르 캄프라드, KOITA 기술과 혁신 제445권, pp.66-67, 2021. - 메조미디어 트랜드기획팀, 『메조미디어 2021업종분석리포트』, 2021.- 삼정KPMG 경제연구원, 『2022년 국내 주요 산업 전망』, 2021.- 경남신문, 『간편하게 요리 완성하는 ‘밀키트(Meal- kit)’』, 2020.09.22.(www.knnews.co.kr/news/articleView.php?idxno=1334442)- 예스폼 포스트,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세우는 과정 : 기획서, 기획안 작성법』, 2018.07.02. (naver.me/GpJutz1d)- 오피스 노하우, 『기획서 작성법 기초 핵심 ‘본문 작성하기’』, 2019.06.17.(insight-up.tistory.com/44?category=784909)- 네이버 지식백과, 『기획서』.(terms.naver.com/entry.naver?cid=42279&docId=1828390&categoryId=42279)

    2024.04.13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요리 기획서 , 개발 기획 , 경영학개론_1차 전
  • img
  • 경영정보시스템_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세요
  • 경영정보시스템정보시스템의 도입을 위한 배경과 필요성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십시오. 필요 시, 사례를 제시하여도 됩니다.Ⅰ. 서론정보기술의 급속한 발달은 기업의 경영활동과 관련한 범위를 국경을 초월하게 만들었으며, 거래 규모 또한 팽창하고 있다. 또한 현대의 많은 기업 조직에서는 이와 같은 경영 환경의 변화에 따른 경쟁우위를 확보가 필요하게 되었으며, 이를 위해 정보시스템의 도입을 혁신적인 수단으로써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와 같이 정보시스템은 기업의 경영 입장에서 보았을 때 기업 경쟁력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으며, 현대 사회에서는 정보시스템을 구축하지 않은 기업의 경영활동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이에 본론에서는 정보시스템의 도입을 위한 배경과 필요성에 따라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사례를 제시하여 논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1. 기업 경영활동의 문제점과 이슈의 정의(1) 글로벌 경영환경의 변화현대 사회의 기업은 모바일 디지털 플랫폼의 등장으로 인해 산업의 생태계가 급속도로 변화하였다. 이로 인해 기업의 핵심 자산을 디지털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으며, 디지털 네트워크를 통해 기업 내 핵심적인 프로세스들이 완수됨에 따라 기업 경영에 유연하게 변화하게 되었다. 이와 같은 기업의 디지털화는 과거에 수작업으로 처리하던 여러 업무를 정보화하여 대량의 데이터가 생성되었으며, 기업의 다양한 업무들이 컴퓨터를 통해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클라우드 컴퓨팅의 성장과 모바일 환경으로의 변화는 수많은 디지털 데이터들을 추출하고 분석, 추정하는 Data Mining 기술을 탄생시켰고, 이를 통한 이른바 Big Data 비즈니스가 성장하고 있다.(2) 정보시스템의 투자 이유와 기대 역할정보시스템의 도입을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여 새로운 비즈니스에 대한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 제품이나 서비스가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편이나 문제점 등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제품이나 서비스의 약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강화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또한, 정보시스템의 도입은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요구되는 복잡하고 다양한 결정을 지원할 수 있는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의사결정의 환경을 개선할 수 있다. 생산과 매출, 소비자의 불만 사항 등에 관한 데이터 통계를 바탕으로 의사결정에 필요한 직관적인 형태로 제공되며, 다수의 의견을 취합하여 반영할 수 있도록 지적 공유 체계를 마련할 수 있다. 그리고 기업 내외부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공유할 수 있는 네트워크 기능으로 가치 모델과 전달 체계를 구축할 수 있으므로 신뢰성과 투명성을 구축할 수 있으며, 문제해결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 비용 등을 절감할 수 있게 된다.2. 해결을 위한 방안 수립기업 경영활동의 문제점과 이슈가 파악되었다면 기업의 정보시스템과 관련한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조직적인 자원을 동원할 계획이 필요하다. 제한된 조직자원과 정보시스템과 관련한 전문가가 부족하기 때문에 기업 경영활동 개선을 위한 새로운 전략을 실행할 경우 정보시스템의 의존도가 높아지기 때문이다. 우선 정보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한 목적을 결정해야 하는데, 기업의 환경요인을 평가하여 정보시스템의 역할과 전략, 절차화 등을 협의해야 한다. 그리고 단중장기적인 정보시스템 활용 계획을 마련해 단기적 성과와 목표치, 중장기적인 프로젝트 포트폴리오와 예산 및 인원 충원 계획, 기업 환경예측이 필요하다. 3. 적용과정 적용과정에서는 새로운 시스템을 기존의 시스템과 대치시키는 단계를 뜻한다. 실제로 기업에 정보시스템을 적용할 경우에 예상하지 못했던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기업의 상황이나 비용 등을 고려하여 적용한다. 직접 전환은 특정 시점을 기준으로 새로운 정보시스템으로 전격적으로 바꾸는 방법이다. 이는 비용이 적게 들고 짧은 기간 내에 전환이 가능하지만 직원들의 적응이나 저항이 상당히 높게 발생할 수 있다. 병행 전환은 종전의 시스템과 새로운 시스템을 병행하여 같이 운용하는 방법으로, 직원들이 기존 시스템을 선호하기 때문에 안정적이지만 새로운 시스템의 도입기간이 길어지는 경향이 있다. 단계 전환은 병행 전환과 유사하지만 기존 시스템의 비중을 지속적으로 감소시켜 새로운 시스템의 역할을 증가시키는 방법이다. 파일로트 전환은 기업의 특정한 부서를 선택해 먼저 새로운 시스템을 적용하는 방법이다. 이 때 문제가 발생하면 시스템을 수정, 보완하고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경우에 전제적으로 확대하기 때문에 직원들의 저항을 최소화할 수 있다.Ⅳ. 참고문헌- 이동훈,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경영정보시스템」, 한빛아카데미, 2017.- 신종창 외, 「기업 정보시스템 도입 시 성공 요인에 관한 연구」, 중소기업융합학회 논문지 6(4), pp.1-8, 2016.- 조선비즈, 「정보화 성공사례⑥ 제이에스지」, 2008.10.01.(biz.chosun.com/site/data/htmldir/2008/10/01/2008100100370.html)

    2024.04.13 / 4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경영 기업 , 정보 시스템 , 경영정보시스템_기업
  • img
  • 인적자원관리_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인적자원관리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Ⅰ. 서론기업은 글로벌 경쟁시대 속에서 지속적인 성장과 생존을 위해 기술개발과 생산성 향상 등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을 제고하여 국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효과적인 수익성의 증대를 이룩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서 기업환경이나 경영 시스템의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경영조직을 변화시켜야 하며, 이와 같은 경영조직에 부합하는 인사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조직구성원들의 동기를 부여하거나 능력을 개발하는 것이 선행될 필요가 있다.Ⅳ. 참고문헌- 최종태, 「현대 인사관리론」, 박영사 2008. - 장재훈 외, 「인사고과의 특성에 대한 지각이 피고과자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산업연구 43권 2호, pp39-71, 2017.- 임효창,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 주간 e-labor플러스 통권 제584호, 2004.

    2024.04.13 / 4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구성원 인사 , 조직 고과 , 인적자원관리_인사고
  • img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믹스 전략에 대한 개념을 제시하고, 최근 출시된 신제품을 하나 선정하여 어떤 마케팅믹스 전략을 수립하였는지 분석
  • 마케팅관리론마케팅믹스 전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마케팅믹스 전략에 대한 개념을 제시하고, 최근 출시된 신제품을 하나 선정하여 어떤 마케팅믹스 전략을 수립하였는지 분석해보세요.Ⅰ. 서론기업이 우수한 제품이나 서비스 등을 개발하여 출시하였더라도 그 제품과 서비스가 반드시 시장에서 잘 소비된다는 보장은 없다. 경쟁력 있는 금액을 설정하거나 소비자의 시야에 잘 보이도록 제품을 배치하지 않는다면 제품과 서비스가 아무리 좋더라도 소비자가 구매할 수 없다. 이와 같은 경우에 마케팅에 필요한 요소를 갖추어 해당 요소를 유기적으로 통합한다면 잘 팔리는 구조를 만들 수 있다. 마케팅은 고객이 원하는 니즈(Needs)를 알아내는 것이고 기업은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켜주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즉, 마케팅은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며, 상품기획은 마케팅의 주요 기능 중 하나이다. 상품기획은 일정한 시점과 환경조건 내에서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수단을 적절히 결합하여 사용하는 전략을 말한다. 이와 같은 마케팅 전략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 등을 판매하거나 유통시키고 브랜드를 정착시켜 고객을 얻게 하며, 기업과 소비자 간의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 마케팅 전략의 대표적인 것이 마케팅믹스이며, 본 과제에서는 마케팅믹스 전략에 대한 개념을 제시하고 최근 출시된 제품을 선정하여 수립한 마케팅믹스 전략을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마케팅믹스 전략의 정의 마케팅 활동은 마케팅의 전략적인 목표를 정하고 목표한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활용된다. 이러한 마케팅 활동은 소비자를 중심으로 진행하게 되며, 소비자는 통제가 가능한 여러 요인들로부터 영향을 받게 되는데 이를 마케팅믹스라고 한다. 기업은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조해야 하며, 이를 전달하거나 소통하기 위해 마케팅 활동을 고안해야 한다. 또한 경쟁업체와의 경쟁우위를 선점하고 기존 고객과 잠재적안 고객 모두를 유인하기 위한 효과적인 수단으로 마케팅믹스가 활용되고 있다. 마케팅믹스 전형적인 마케팅 도구로서 브랜드 인지도나 긍정적인 이미지의 향상, 고객 만족 및 신뢰형성, 고객몰입 등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있어 가장 중심이 되는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2. 마케팅믹스의 세부 구성(1) 제품(Product)제품은 고객이 구매하여 이를 사용사거나 소비함으로써 자신의 욕구나 필요를 만족시키기 위한 물리적 재화와 그에 수반되는 서비스 및 상징적 가치의 총체를 의미한다. 제품에는 유형재와 무형재, 산업재와 소비재로 구분되며, 상표와 디자인, 포장, 보증, 고객서비스 등이 포함된다. 제품은 판매를 통한 수익으로 기업의 목적을 달성시킬 수 있으며,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현실적 수단이자 기업과 고객을 연결하는 필수적인 요소이다. (2) 가격(Price)가격은 판매한 상품이나 서비스의 대가로서 구매하는 사람이 판매하는 사람에게 지불하는 금전적인 가치를 말한다. 소비자들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고 지급하는 화폐가치이며, 단순히 형체가 있는 제품뿐만 아니라 상품을 구매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효용과 가치, 그리고 부가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포함시켜 결정된다. 가격은 마케팅믹스 요인 중에서 가격전략을 시장 상황에 맞춰 즉각적으로 수립하여 경쟁제품을 압도할 수 있다.(3) 장소(Place)장소는 생산된 상품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과정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유통시키는 일련의 경로라고 할 수 있다. 유통경로는 생산된 상품이나 서비스가 소비되거나 사용될 수 있도록 하는 과정과 관련된 일체의 상호 의존적인 조직이며, 마케팅 통로라고 할 수 있다.(4) 촉진(Promotion)촉진은 광고와 홍보, 인적판매, 판매촉진 등과 같이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구매를 자극하기 위해 계획되는 활동을 의미한다. 또한 촉진은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정해진 가격에 구매하거나 지속적으로 구매하도록 유도할 목적으로 해당 제품과 서비스의 가치와 성능에 대해 고객을 대상으로 설득하거나 정보를 제공하는 등의 마케팅 행위의 일체라고 할 수 있다. 3. 최근 출시된 신제품의 마케팅믹스 전략 분석Ⅳ. 참고문헌- 임병규 외, 「온라인 쇼핑몰 창업자의 마케팅믹스(4P) 역량이 창업성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벤처창업연구 12(4)호, pp.73-84, 2017.- 서현주, 「마케팅믹스 요인이 화장품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국내석사학위논문 영산대학교 대학원, 2015.- 매일경제, 「디아지오 더블유 바이 윈저, 중년의 술 위스키 MZ 파고들다홈술족 겨냥한 프리미엄 저도주」, 2021.12.02(www.mk.co.kr/news/economy/view/2021/12/1109748/)

    2024.04.13 / 4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서비스 마케팅 , 고객 믹스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 img
  • 마케팅원론_전기자동차의 출현으로 기존 글로벌 자동차 기업들의 경쟁기업으로 구글 등 IT기업들이 부상하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경쟁의 개념과 경쟁우위 분석 과정 각 단계에 대해 설명하시오
  • ━━━━━━━━━━━━━━━━━━━━━━━━━━━━━━≪ 마케팅원론 ≫전기자동차의 출현으로 기존 글로벌 자동차 기업들의 경쟁기업으로 구글 등 IT기업들이 부상하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경쟁의 개념과 경쟁우위 분석 과정 각 단계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경쟁의 개념2. 경쟁우위 분석 과정 Ⅲ. 결론Ⅳ. 참고문헌- 이즈미다 료스케, 「구글은 왜 자동차를 만드는가」, 미래의창, 2015.- Dr. Jamie Hamilton 외, 「전기차 시장 전망 - 2030년을 대비하기 위한 전략」, Deloitte Insights, 2020.- 이항구윤자영, 「전기동력자율주행자동차산업의 현황 및 전망」, 산업연구원 정책자료 2018-332, 2018.

    2024.04.13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전기 자동차 , 구글 경쟁 , 마케팅원론_전기자동
  • img
  • 시장조사론_애견시장에 대한 시장조사를 추진하고 있다 이때 조사해야 될 항목과 항목별 적정한 사용척도의 유형을 각각 제시하시오
  • ━━━━━━━━━━━━━━━━━━━━━━━━━━━━━━≪ 시장조사론 ≫애견시장에 대한 시장조사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때 조사해야 될 항목과 항목별 적정한 사용척도의 유형을 각각 제시하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척도의 유형 2. 조사해야 될 항목과 항목별 적정한 사용 척도의 유형 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Ⅳ. 참고문헌* 김호정, 「순서화 로짓모형(Ordered Logit Model) : 설문조사에 적용되는 척도의 종류」, 국토 통권310호, pp.94-102, 2007.* 최지희 외, 「국내 반려동물 식품 및 용품 시장현황 분석 연구」,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9(8), pp.115-122, 2019.* 농림축산식품부, 「전국 638만가구에서 반려동물 860만마리 키운다」, 2021.04.22.(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448339)*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반려동물 용품 시장 급속 성장세. 온라인몰, ‘몰리스 SSG’ ‘ 펫플러스’ 등 전문관 오픈 잇따라」, 2021.09.28.(www.consumer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35903)* 조선비즈, 「수입 브랜드가 장악한 반려동물 시장에서 틈새 찾는 대기업들」, 2021.11.15.(biz.chosun.com/distribution/channel/2021/11/15/ILTJUA6SKNE7XFDN7QUGBNANXE/)

    2024.04.13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항목 척도 , 동물 판매 , 시장조사론_애견시장
  • img
  • 생산관리_기업이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가치(value)창출을 통해 이윤을 창출해야 되는지를 지금까지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논하시오
  • ━━━━━━━━━━━━━━━━━━━━━━━━━━━━━━≪ 생산관리 ≫기업의 최종 목적은 이윤의 창출이다. 이를 위해 과거 기업은 경쟁우위 요소 중 비용절감을 통해 이익창출에 몰입하였으나, 20세기 후반부터는 비용절감을 통한 이익창출의 한계로 인해 현장에서나 이론적으로 힘들어진 상태이다. 그럼, 기업이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가치’(value)창출을 통해 이윤을 창출해야 되는지를 지금까지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논하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이윤 창출의 목적2. 이윤 창출을 위한 가치Ⅲ. 결론Ⅳ. 참고문헌Ⅳ. 참고문헌* 박영배 외, 「경영학개론」, 청람, 2018.* 신승환, 「이윤의 극대화? 그래도 이젠 ‘진짜 이윤’ 이 뭔가 물을 때」, DBR 169호, 2015.* CGS 사회파트, 「국내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현황과 시사점」, 기업지배구조리뷰, 2010.* 녹색경제신문, 「그린경영이 아니면 글로벌 기업이 될 수 없는 시대」, 2021.01.06. (www.greened.kr/news/articleView.html?idxno=282855)* 뉴스톱, 「소비자들이 화났다 한국 불매 운동, 효과 있었을까?」, 2020.09.25. (www.newstof.com/news/articleView.html?idxno=11316)

    2024.04.13 / 6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지역 기업 , 창출 이윤 , 생산관리_기업이 이
  • img
  • 재무관리_레버리지 또는 EVA에 관한 기사나 보고서를 찾아 스크랩 한 뒤, 이후 기업주가 또는 실적(영업이익, 순이익) 변화를 조사하고 자신의 의견을 정리하시오
  • ━━━━━━━━━━━━━━━━━━━━━━━━━━━━━━≪ 재무관리 ≫레버리지 또는 EVA에 관한 기사나 보고서를 찾아 스크랩 한 뒤, 이후 기업주가 또는 실적(영업이익, 순이익) 변화를 조사하고 자신의 의견을 정리하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레버리지(leverage)의 개념2. 레버리지의 종류3. 레버리지와 관련한 기업 기사 및 기업 분석Ⅳ. 참고문헌* 권민경, 「레버리지인버스 상품의 운용방식 개선방안」, 자본시장 포커스 2021-14호, 2021.* 박영석, 「달콤하지만 위험한 레버리지 효과」, DBR 81호, 2011.* 농민신문, 「양날의 검, 레버리지」, 2021.08.02.(www.nongmin.com/opinion/OPP/SWE/LJH/342494/view)* 연합뉴스, 「엎친 데 덮친 금호아시아나, 그룹 재건 물건너가나」, 2020.09.11. (www.yna.co.kr/view/AKR20200911099300003)* 프레시안, 「금호아시아나, 대우건설 3년 만에 재매각 결정」, 2009.06.28.(www.pressian.com/pages/articles/95614#0DKU)* 한경, 「박삼구에 발목 잡힌 아시아나항공금호건설주식 매매 정지」, 2021.05.26. (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1052625087)* KDI 경제정보센터, 「레버리지와 디레버리지」, 2010.04.29.(eiec.kdi.re.kr/material/clickView.do?clickyymm=201512&cidx=1207)

    2024.04.13 / 6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그룹 기업 , 리지 레버 , 재무관리_레버리지
  • img
  • 평생교육론_지식기반사회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주요 학자 2명 이상의 견해를 덧붙여서 서술하고 그리고 지식이 현대사회에서 왜 중요한지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 ━━━━━━━━━━━━━━━━━━━━━━━━━━━━━━≪ 평생교육론 ≫지식기반사회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주요 학자 2명 이상의 견해를 덧붙여서 서술하고 그리고 지식이 현대사회에서 왜 중요한지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지식기반사회의 개념2. 주요 학자가 주장한 지식기반사회3. 지식기반사회 지식이 중요한 이유Ⅳ. 참고문헌- 강순희 외, , 한국노동연구원, 2003.- 신기철, , 교육연수논총, pp.30-48, 2001.- 디지털밸리뉴스, , 2012.09.10.(www.dvn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7403)- 브런치, , 2021.04.26.(brunch.co.kr/@kimht7770/50)

    2024.04.13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산업 지식 , 기반 사회 , 평생교육론_지식기반
  • img
  • 소비자심리학_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소비자의 구매 동기 유형과 구매 전의 대안평가방식 중 보상적 방식과 비보상적 방식, 구매 후 부조화를 감소시키는 방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 소비자심리학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의 이해: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소비자의 구매 동기 유형과 구매 전의 대안평가방식 중 보상적 방식과 비보상적 방식, 구매 후 부조화를 감소시키는 방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소비자의 구매 동기 유형2. 소비자의 구매 전 대안평가방식3. 구매 후 부조화를 감소시키는 방법Ⅲ. 결론

    2024.04.13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동기 구매 , 소비자 방식 , 소비자심리학_소비자
  • img
  • 경영정보시스템_관심기업 정보화 성공 및 실패 사례분석
  • 경영정보시스템주제 : 관심기업 정보화 성공 및 실패 사례분석1. 서론

    2024.04.13 / 4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비용 기업 , 시스템 정보 , 경영정보시스템_관심

위로

최근 판매 자료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