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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케팅원론=오피스텔의 주거자들을 대상으로 주문배달형 세탁서비스 사업을 창업하려고 한다 가격, 유통경로, 촉진전략을 수립하기
  • Ⅰ. 서론 현대 사회가 바쁘게 진화함에 따라 오피스텔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용자가 출퇴근할 필요 없이 하루의 일과나 생활을 한 공간 내에서 처리할 수 있는 편리성이 있어 직장인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다. 따라서 오피스텔 주거자들 대부분이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임을 알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서비스가 개발되고 많은 주거자들이 이를 활용하게 된다. 본론에서는 이러한 서비스 중 하나로 주문/배달형 세탁 서비스 사업을 창업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자 한다. Ⅳ. 참고자료- 안광호(2018), 「마케팅원론」, 학현사.- 변윤재, 「진화는 이미 시작됐다세탁 플랫폼시대 활짝」, 데일리임팩트, 2021.11.11. (www.dailyimpact.co.kr/news/articleView.html?idxno=72966)

    2024.04.12 / 2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오피스텔 서비스 , 주거자 세탁 , 마케팅원론=오피스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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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비고 bibigo 경영전략과 해외시장 현지화 전략분석 / 비비고 마케팅전략과 4P전략 분석 / 비비고 SWOT분석과 향후발전방향 제시
  • 비비고 bibigo 경영전략과 해외시장 현지화 전략분석 / 비비고 마케팅전략과 4P전략 분석 / 비비고 SWOT분석과 향후발전방향 제시인터넷으로 대충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수많은 브레인스토밍을걸쳐 완성하였습니다.저렴한 레포트는 아니지만 그 누구와도 비교불가한 최고 품질의 레포트임을 자부합니다. 비비고 bibigo 경영전략과 해외시장 현지화 전략분석 / 비비고 마케팅전략과 4P전략 분석 / 비비고 SWOT분석과 향후발전방향 제시1. 비비고 bibigo 브랜드 소개2. 모기업 CJ푸드빌 소개3. 비비고 SWOT분석4. 고객분석5. 비비고 해외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전략6. 인수합병 M&A 전략7. 위기극복전략8. 비비고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9. 향후 시사점10. 향후발전방향 제시1. 비비고 Bibigo 브랜드 소개CJ푸드빌이 글로벌 한식 대표 브랜드를 지향하며2010년 런칭한 비비고Bibigo는 국내 및 해외시장에 만두, 앙념장, 장류, 즉석밥, 김치, 김 등의 한식메뉴을 선보이고 있는 글로벌 한식대표브랜드이다.CJ푸드빌의 비비고 런칭의 목표는 국내 시장의 입지를 견고하게 다지는 것과 동시에 해외로 한식 문화를 전파하는 것이었다. 비비고는 2011년 미국진출을 시작으로 일본, 중국, 영국, 동남아 국가 등으로 확대하며 전 세계로 나아가고 있다.

    2024.04.11 / 7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한식세계화 비비고 미국 , 비비고 bibigo , 비비고 bibi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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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영학개론_리더십의 유형에 대해 살펴보고, 리더십 이론을 배경으로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리더가 취해야 할 태도에 대해 서술하시오
  • Ⅰ. 서론 리더십이란 기업이나 조직을 경영하면서 구성원들에게 성과 창출 노력에 자발적으로 몰입할 수 있도록 이끌어가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회사의 구성원이 퇴사 이유로 꼽는 것이 업무량 과다, 조직 비전 부족, 급여와 복지 부족 등 여러 사유가 있지만 인간관계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특히 상사와의 갈등이 주요 사유로 파악되고 있다. 그만큼 상사의 리더십은 성과 창출 못지않게 회사의 중장기적인 발전 및 계속성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판단을 할 수 있다. 이에 본 과제에서는 리더십의 유형에 대해 살펴보고, 리더십 이론을 배경으로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리더가 취해야 할 태도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Ⅳ. 참고문헌- 나은영(2013), 『행복 소통의 심리』, 커뮤니케이션북스.- 안효자 외(2021), 『인간관계와 의사소통』, 수문사.- 이택호 외(2019), 『조직과 인간관계론』, 북넷.- 허전(2006), 『중앙행정부처의 남성과장과 여성과장의 리더십 비교』, 한국사회와 행정연구 17(3), pp.107-130.

    2024.04.11 / 4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이론 리더십 , 조직 리더 , 경영학개론_리더십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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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더십_기업 내 다양성 관리의 중요성과 이를 효과적으로 실행하는 방법
  • 1. 서론 다양성이란 성별과 나이, 인종이나 문화적 혹은 지역적 차이, 신체적 조건과 경제적인 수준 등 사람들마다 다르게 드러나는 조건들이다. 과거의 다양성 관리는 대규모 글로벌 기업 등과 같이 다양한 구성원들이 있는 조직에서 주로 필요하였으며, 일반적인 기업에서는 고용조건에서의 차별을 배제하여 평등한 기회를 보장해주는 개념이었다. 오늘날의 다양성 관리는 단순히 차별적인 요소를 줄이거나 없애는 것이 아니라 구성원 각자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으며, 조직의 유연한 운영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2024.04.10 / 2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방법 기업 , 리더십 관리 , 리더십_기업 내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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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business_ 나만의 e-business 모델 만들기_e-비즈니스 모델 구성 요소에 기반해 자신만의 e-business 모델을 만들기
  • 1. 제품 소개(1) 제품명 -가정용 멀티탭 형 전기요금 측정기(2) 제품 설명 가정에서 사용하는 가전제품의 전기 사용량과 전기요금을 개별적으로 측정하여 스마트폰을 통해 전기요금 사용량을 분별, 시간별, 일별, 월별로 비교해 볼 수 있는 제품(3) 제품 제안 배경 ① 1인 가구의 증가와 전기요금의 인상- 통계청의 인구주택 총조사에 따르면 2020년 1인 가구는 전체 가구의 31.7%로 664만3000명으로 나타남.- 1인 가구가 전년보다 8.1%나 증가하였으며, 통계청이 2019년 발표한 예측치를 넘어섬. (출처 : 중앙일보, 2021)- 전력사용량이 적은 월 200㎾h 이하 가구는 전기요금이 2천원 인상될 예정이며, 주택용 필수사용공제 할인액이 절반으로 감소할 예정- 한국전력에 따르면 취약계층에 대한 혜택은 유지하고, 일반가구에 대한 필수사용공제 제도 혜택은 점차 줄인 뒤 2022년 7월 완전히 폐지할 계획임.

    2024.04.10 / 6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기반 모델 , 구성 비즈니스 , e-busin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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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업분석_오아시스 마켓의 CCVID를 분석하고, operation(공급측면), value creation(소비자접점 측면)에서 현재 진행하고 하고 스마트경영 세부사항을 분석하십시오
  • 1. 오아시스 마켓 기업 연혁(1) 2011년 당시 우리소비자생활협동조합(우리생협)의 김영준 이사장과 인원들이 생산자와 소비자가 win-win 할 수 있는 구조를 정착시키기 위해 오아시스를 설립하였다. 오아시스는 생산자에게 높은 이익을 가져다주고, 소비자는 좋은 품질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2) 2013년~2017년 2013년 경기 지역에 분당 미금점과 수원 영통점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매장 사업을 시작 하였다. 2014년에는 남양주의 진접점과 평내점, 마석점으로 확대하였으며, 2017년에는 서울 암사점과 서초점, 분당 서현점과 상현점, 분당본점 등 매장을 확대해 나갔다. (3) 2018년 모회사인 지어소프트 정보기술과의 협업으로 온라인 새벽배송 서비스인 오아시스 마켓을 시작하였다. 대표적인 자체 물류 시스템인 ‘오아시스루트’를 활용하여, 고객 주문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데 하였다. 상품 포장과 배송, 보관 및 포장재 요청 등과 같은 전 과정을 효율적이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었다.

    2024.04.10 / 6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마켓 측면 , 분석 경영 , 기업분석_오아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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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더십_직무 분석, 채용관리, 인사평가, 경력관리에 대한 이해
  • 1. 직무 분석의 주요 절차와 주의할 점에 대해 설명하시오.2. 외부 모집과 내부 모집의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각 방법이 지니고 있는 장단점에 대해 설명 하시오.3. 최근 기업체에서 인사평가 시 상대평가가 아닌 절대평가를 많이 도입하고 있습니다. 절대평가의 장/단점을 설명하시오. 4. 경력관리에 있어서 경력개발의 기본원칙에 대해 설명하시오.5. 출처 및 참고 문헌1. 직무 분석의 주요 절차와 주의할 점에 대해 설명하시오.직무분석은 직무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과 직무 수행에 필요한 자격요건처럼 직무의 성격과 관련된 모든 중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이들 정보를 직무 기술서 등과 같은 관리 목적에 적합하게 정리하는 체계적인 과정을 의미한다. 직무 분석의 주요 절차는 예비단계와 본조사단계, 정리단계 등으로 이루어 진다. 예비단계에서는 조직도와 업무 분담표, 직무 기술서와 직무 명세서 등을 활용하여 배경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이다. 조직에 대한 기초자료를 분석하고 예비 조사를 실시하며, 직무분석대상과 일정계획을 수립함과 동시에 직무분석을 위한 지원체계를 형성하여 직무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는 방법을 결정하기도 한다. 또한, 모든 직무를 한꺼번에 분석할 수도 있지만 시간과 비용의 문제가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대표 직위를 선정한 후에 이를 중점적으로 분석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진다.본조사단계에서는 직무 자료에 대한 본격적인 수집과 수집된 자료에 대한 분석을 한다. 대표 직무를 선정 후에 해당 직무의 실제 담당자와의 인터뷰나 관찰 등을 통하여 직무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다. 이 단계에서는 직무의 내용과 이를 수행하기 위한 자격요건 등을 구체적으로 분석해야 한다.

    2024.04.10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분석 관리 , 리더십 직무 , 리더십_직무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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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더십_동기부여 조직구조 전통적 리더십에 대한 이해
  • 1. 매클랜드(McClelland)의 욕구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 (1) 매클랜드의 욕구이론의 개념 (2) 매클랜드가 제시한 세 가지 욕구2. 공정성 이론과 3대 조직 공정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1) 공정성 이론의 개념 (2) 3대 조직 공정성3. 왜, 각 회사나 조직에서는 “다양한 조직구조”가 존재하는가?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4. 전통적 리더십 중 “행위론”에 대해 설명하시오. (1) 행위론의 의미(2) 일차원적 관점(3) 이차원적 관점5. 출처 및 참고자료1. 매클랜드(McClelland)의 욕구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1) 매클랜드의 욕구이론의 개념 매클랜드의 욕구이론에서는 인간의 내면에 존재하는 다양한 욕구를 동기부여의 원천으로 보고 그 욕구의 종류를 확인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인간의 욕구를 타고나는 선천적 욕구와 학습을 통해 생기는 후천적 욕구가 있다고 본다. 매슬로우(Maslow)는 인간은 선천적으로 일련의 욕구를 지니고 태어나며, 사람마다의 만족도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욕구의 중요성이 다르게 나타난다고 주장하였다. 하지만 매클랜드는 인간은 환경과 상호작용하면서 후천적으로 욕구를 개발한다고 하였으며, 후천적으로 학습된 욕구가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매클랜드는 인간의 성별과 나이, 문화 등에 상관없이 사람마다 세 가지 동기요인 중에서 하나가 각각 나타나며, 이것이 지배적인 동기의 요인이 될 것이라고 주장하였다. 또한 지배적인 동기는 주로 삶의 경험이나 문화에 달려 있으며, 인간의 욕구는 선천적인 것보다 후천적으로 사회문화로부터 학습되는 것으로 이해하였다.

    2024.04.10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조직 리더십 , 부여 동기 , 리더십_동기부여 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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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적자원관리_당신은 사무기기 판매회사의 인적자원 담당자로서 성과를 향상시킬 과제를 안고 있다 회사에서는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 콜센터의 고객 담당 직원에게는 고객이 전화로 문의하거나 불만을 제기한 사항에 대해 해결하는 과업이 주어진다 만일 전화로 해결되지 못한 사항이 있으면 기술자가 고객을 방문하게 되고 소정의 비용을 고객이 부담하게 된다
  • 1. 서론 우리나라는 정보통신과 관련한 기술의 발전과 경제적 환경이 급변하는 현대 사회에서는 고객과 소비자의 욕구는 또한 다양한 방면으로 변화하고 증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의 기업은 고객의 불만이나 문의사항 관리, 고객 창출이나 유지 등의 목적으로 콜센터를 설치하여 운영한다. 우리나라에서 콜센터와 관련한 산업은 1990년대 이후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콜센터 상담사나 텔레마케터 등으로 일컬어지는 산업 종사자들 또한 동시에 증가하고 있다. 휴대용 핸드폰이 대중화되고 소비자가 과거에 비해 비교적 손쉽게 필요한 정보를 요청하고 기업도 이를 통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시행 할 수 있게 되어 콜센터가 전반적으로 확대될 수 있는 시대적 배경이 되었다. 콜센터가 도입되고 효과적으로 운영될수록 기업 간의 경쟁이 계속됨에 따라 소비자의 욕구도 보다 다양해지고 눈높이도 높아지게 되었다. 이는 콜센터의 상담 직원의 역할이 단순 불만 처리나 질문을 처리하는 역할을 넘어서 고객과의 상호 작용을 통해 고객의 욕구 충족은 물론이고 계속 유지하기 위한 고객 지향적인 성향이 요구되는 등 매우 중요해 지고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하지만 콜센터가 다양해지고 산업이 확대되면서 사회 전반적으로 소비자와 이용자들의 편의가 증진되었지만 불합리한 고용형태와 지나친 감정노동 및 관리시스템으로 여러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콜센터 직원에 대한 성과 관리와 생산성 향상, 성과 측정에 대한 내용과 전자모니터링 시스템에 대하여 논해보도록 하겠다.

    2024.04.10 / 7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사항 고객 , 인적 기기 , 인적자원관리_당신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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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제학개론_2007년 이후 무료로 이용 중인 국립공원의 실질적인 보호를 위해서는 입장권을 유료로 전환해야 한다는 일부 의견에 대해 본인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1. 서론 다양한 스트레스로 지친 현대인들에게 국립공원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함과 동시에 우거진 삼림과 맑은 공기를 마시며 자유를 느끼며 편안한 휴식을 할 수 있는 사막의 오아시스와 같은 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국립공원에는 미래 세대를 위해 보존해야 할 동식물 등의 자연 환경적인 자원이 존재하며, 그 유지에 국민들은 많은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해외 각국에서도 유명한 공원은 곧 그 나라 혹은 지역의 유명한 관광지나 랜드 마크로 자리 잡아 많은 관광 수입을 발생하기도 하고, 한라산이나 설악산 등 우리나라의 명산들을 중심으로 하는 많은 국립공원의 경우에 수많은 관광객과 탐방객이 다녀가고 있다. 이와 동시에 국립공원의 이용과 보전이라는 상대적인 가치에 대한 갈등은 세계적으로 발생하는 공통적인 현상이며 논쟁이 끊임없이 계속되고 있다.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자연과 자원을 보전하기 위해서는 이용을 제한하여야 하지만 트레킹이나 경관 감상이 등 휴양에 대한 활동과 이용을 강조하는 경우엔 보존이 어려워질 수 밖에 없다. 하지만 환경부는 지난 2007년 1월 1일부터 국민에게 문화 휴식공간을 제공하여 사회적인 갈등을 해소하며, 국립공원의 공공성 제고를 위해 입장료를 폐지하였다. 2007년 이후 10여년이 지난 현재 무료로 이용 중인 국립공원의 실질적인 보호를 위해서 입장권을 유료로 전환해야 한다는 의견에 대해 생각해보고 생각은 논해보도록 하겠다.

    2024.04.10 / 6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중인 이용 , 일부 이후 , 경제학개론_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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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더십_협상전략에 대하여 논하시오
  • 1. 서론2. 본론 (1) 협상상황 분석과 협상전략 수립 (2) 정보교환 (3) 본협상 (가격협상) (4) 마무리 협상전략3. 결론4. 참고자료 및 출처1. 서론 협상은 둘 이상의 개인이나 조직 등의 주체가 상호간에 중요한 문제와 이슈에 대하여 상대방의 양보를 받아 내거나 상대방에게 양보함으로써 상호간의 만족을 얻기 위한 행위를 말한다. 보통 협상은 상호 의존하는 관계를 무조건 단절할 수 없는 둘 이상의 주체가 이해관계의 상충으로 인하여 중재자 없이 타협으로 이루어진다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협상은 소송이나 중재방법과 같은 갈등해결 방법보다는 중재자가 없어 비용과 시간이 절약되고 상호 이익이 발생할 수 있는 결론을 도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서로의 가치관이 다르거나 불신이 팽배해 질 경우 협상을 체결하기 위해 많은 협상 시도를 해야 하므로 오히려 시간과 비용이 더 소모 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세계 각국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고 협상도 그 변화에 빠질 수 없으며, 국가 간은 물론 개인과 기업을 막론하고 협상의 능력과 전략에 따라 경쟁력이 달라지는 시대가 도래 하였다. 시간이 흐를수록 글로벌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으며, 이와 같은 사회에서 협상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글로벌 사회에서 경쟁이 치열하다는 것은 조직과 구성원 등이 분열과 불통의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소통과 협상에 대한 철학과 방법이 보다 명확하고 과학적으로 발전해야 한다는 것을 뜻한다.

    2024.04.10 / 10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상대방 이익 , 의견 관계 , 리더십_협상전략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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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더십_리더십을 위한 동기부여에 대하여 논하시오
  • 1. 서론2. 본론(1) 동기부여의 개념 (2) 내용이론(3) 과정이론(4) 직장에서의 동기부여3. 결론4. 참고자료 및 문헌1. 서론 우리의 인생에 있어 대부분의 행동을 하도록 만드는 것은 바로 동기 부여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아침에 일어나서 냉장고 문을 열어보도록 만드는 것은 배고픔과 목마름 때문이고, 직장인들이 출근을 하는 이유는 돈을 벌기 위해서이다. 동기는 바로 이러한 원초적이면서 기본적인 욕구에서 출발해 보다 복잡하고 다양한 것으로 변화해 간다. 동기부여는 인간의 본성에서 비롯된 우리의 삶을 움직이는 강력한 원동력이라고 볼 수 있다. 사람들은 한 발자국이라도 더 전진하기 위해 이런 “왜?”라는 동기부여가 필요하다. 특히 하나의 팀이나 조직을 운영하는 리더는 구성원 개개인의 동기 부여가 중요성함을 인식하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사람의 본성이나 마음은 절대 예측할 수 없으므로 이를 이해하고 구성원의 동기부여를 효율적으로 구축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바로 리더가 가져야할 자질 중 하나일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리더십을 위한 동기부여에 대하여 알아보겠다.

    2024.04.10 / 8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단계 동기 , 부여 욕구 , 리더십_리더십을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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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케팅관리_포지셔닝의 개념 및 포지셔닝 전략의 수립과정
  • 1. 서론2. 본론(1) 포지셔닝(positioning)의 개념(2) 포지셔닝 전략의 수립과정3. 결론 4. 참고자료 및 문헌1. 서론 현대에서 우리가 주로 구매하고 소비하는 브랜드는 단순히 제품만을 지칭한다기보다 이제는 기업과 소비자가 상호적으로 소통하는 하나의 매개체로서의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겠다. 이러한 브랜드가 없다면 과연 무엇을 말하는지 또한 어떠한 속성과 편의가 담겨져 있는지 쉽게 설명하거나 이해하기 어려울 것이다. 만약 소비자와의 소통, 즉 커뮤니케이션이 이러한 브랜드를 통해 이루어진다고 가정하면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이다. 말하자면 브랜드는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과 구매하는 소비자 사이 존재하며커뮤니케이션 하는 중요한 매개체의 요소가 되는 것이다. 최근 통용되는 브랜드는 단순히 등록상표라는 의미에 심볼이나 로고, 캐릭터 등의 다른 제품과의 차별성과 더불어 가치가 포함되어, 기업의 입장에서는 장기적은 수익을 일으키는 자산이며 소비자에게는 편의과 동시에 부수적인 상징을 구축한다. 따라서 기업이 브랜드에 대해 자산구축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시장의 위험과 흐름을 파악하여 적절한 기회를 찾아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많은 역량을 활용한다. 장기적인 계획과 전략적인 의사 결정을 통해 이러한 마케팅 활동을 거치게 되는데, 적절한 시장 분석과 세분화를 통해 브랜드를 소비할 타겟을 설정하고 이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거나 선점하기 위한 포지셔닝(positioning)을 해야 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본문에서는 이 포지셔닝의 개념과 포지셔닝 전략의 수립과정을 설명하겠다.

    2024.04.10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과정 포지셔닝 , 경쟁 브랜드 , 마케팅관리_포지셔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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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재무관리_자본시장선(CML)과 증권시장선(SML)의 비교
  • 1. CAPM의 개념2. 자본시장선(CML)3. 증권시장선(SML)4. 자본시장선(CML)과 증권시장선(SML)의 비교5. 출처 및 참고자료1. CAPM의 개념 CAPM은 Capital Asset Pricing Model의 줄임말로 자본자산가격결정모형을 말한다. CAPM은 1950년 마코위츠(H.M. Markowitz)가 제시한 현대 포트폴리오 이론을 기반으로 재무가치를 평가할 수 있는 모델로, 자본시장이 균형 상태를 이룬다고 했을 때 기대 수익인 자본자산의 가격과 위험과의 관계를 설명하는 모형이다. 증권 등의 자본자산의 수익률과 위험 사이의 균형적인 관계를 설명하기 위한 이론적인 모형으로, 자산에 대한 투자 결정을 돕기 위해 기업의 가치를 계산하는 용도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 위험과 수익의 상충관계가 완벽하게 성립하는 High Risk, High Return 시장에서는 각 자산을 그에 맞춰 투자하기에 알맞은 정도의 위험으로 금액을 상정할 수 있다. 즉, 일정한 가정 하에서 시장이 자율적으로 위험과 수익(Risk–Return)의 균형을 맞추며 각 자산마다 최적의 가격을 공시하게 된다.

    2024.04.10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시장선 자본 , 기대 증권 , 재무관리_자본시장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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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력개발과활용_학습패러다임과 성과 패러다임에 대해 개관하시고, 이들이 어떠한 이론의 가정하에 조직에서 사용되고 있는지 철학적 관점에 기반하여 서술하시오
  • 1. 서론2. 본론 (1) 학습 패러다임과 성과 패러다임 (2) 조직에서의 이론 사용3. 결론 4. 참고문헌1. 서론 현대사회의 기업과 조직에서는 기존의 지식을 기반으로 여러 가지 환경적, 사회적 변화에 따른 인적자원의 개발을 통해 시대의 변화에 부응을 꾀하고 있다. 이는 전세계적으로 증가 추세라고 볼 수 있는 시스템의 불확실성과 이에 따른 불가피안 경쟁으로 인해 기업이나 조직의 기능을 실질적이며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조직원들의 역량 개발과 동시에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훈련 프로그램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또한 조직에서의 생산성 향상의 핵심은 사람의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는 가치가 있는 지식의 소유자이다(고승희, 2016). 스완슨(Swanson)에 따르면 인적자원의 개발은 조직의 성과 향상을 위해 개인과 조직, 그리고 팀의 전문성을 개발하는 것으로 정의한다(전정호, 2010). 인적자원의 개발에 대한 중요성은 꾸준히 강조되어 왔고 기업과 조직에서 전문적인 능력과 역량을 갖춘 구성원의 육성은 해당 조직에서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서 중요한 사항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의미에서 직원과 조직 구성원의 역량 강화는 기업이나 조직에서의 중요한 과제이며, 인적자원을 개발하고 육성하는 데 각종 지원은 필수적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인적자원의 개발을 위한 두 관점인 학습 패러다임과 성과 패러다임에 대해 알아보고, 이들이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논해보겠다. 4. 참고문헌- 개롤드 마클(2007), 「성과관리 시스템의 패러다임을 바꿔라」, 교보문고.- 고승희(2016), 「교육훈련 패러다임의 변화와 방향」, 열린충남 75, pp.45-50.- 박지원(2012), 「HR의 관점이 바뀌고 있다」, LG Business Insight 2012(2), pp.36-42.- 손유미(2005), 「평생학습의 새 퍄러다임과 지역사회」,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연구보고서 2005-5.- 에너지데일리, 「KOTRA, ‘평생학습기업’ 선언」, 2004.08.21.(www.energy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276)- 장원섭(2015), 「인적자원개발 이론과 실천」, 학지사.- 전정호(2010), 「교육본위론의 관점에서 본 HRD의 두 패러다임」, 교육원리연구 15(1), pp.149-166.

    2024.04.10 / 6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교육 성과 , 조직 패러다임 , 인력개발과활용_학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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