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 img
  • 경영학의 다른 관리제도(생산관리, 재무관리, 마케팅관리 등)와 다른 인적자원관리만의 고유한 성격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 주제에 대해 정성껏 조사하여 작성한 레포트로 a+ 받은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기원 드립니다.1. 서론2. 생산관리의 역할과 특성3. 재무관리의 중요성과 구성 요소4. 마케팅 관리의 전략적 접근5. 인적자원관리의 독특한 특성과 중요성6. 결론1. 서론경영학은 조직의 효율적 운영과 성공적인 성과를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관리 제도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리 제도들은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고,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경영학의 주요 관리 제도로는 생산관리, 재무관리, 마케팅 관리, 그리고 인적자원 관리 등이 있습니다. 각각의 관리 제도는 조직 내에서 독특한 기능을 수행하며, 조직의 다양한 측면을 지원합니다.생산관리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생산 과정을 계획, 조정, 그리고 제어하는 과정을 포함합니다. 이는 자원의 최적화를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둡니다. 생산 관리의 주요 목표는 효율적인 생산 프로세스를 통해 최대의 가치를 창출하는 것입니다.

    2024.04.24 / 8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마케팅 관리 , 경영학 성격 , 경영학의 다른 관리
  • img
  • 배달의민족 배달업계에 미친 영향분석과 기업전략 성공사례 및 배달의민족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연구
  • 배달의민족 배달업계에 미친 영향분석과 기업전략 성공사례 및 배달의민족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연구 레포트입니다.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1. 배달의민족 기업소개2. 배달의 민족이 배달업계에 미친 영향3. 배달의민족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배달의민족 기업전략 성공사례(1) 브랜드전략(2) 인적자원관리(3) 입소문전략(4) 마케팅전략5. 결론 및 향후시사점배달의민족 배달업계에 미친 영향분석과 기업전략 성공사례 및 배달의민족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연구1. 배달의민족 기업소개2010년 스마트폰이 보급되던 초창기에 기존 전단지에 있던 음식점 배달 광고를 모바일로 옮기고 주문도 바로 할 수 있게 하자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한 배달의 민족은 스마트폰 어플 개발 및 공급, 광고플랫폼을 제작하는 기업이다. 배달의민족은 사업초기 ‘의도된 저속함’을 즐기는 문화적 코드, 키치(kitsch)적인 코드로 어플 차별화를 시도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달어플리케이션으로 성장하였다. 이러한 배달의민족은 배달앱에만 머무르지 않고 종합 푸드테크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다.

    2024.04.24 / 6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요기요 배달의민족 성공 , 우아한형제들 배민 , 배달의민족 배달업계
  • img
  • 아모레퍼시픽 중국시장진출 성공전략 분석과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 및 중국시장에서의 향후전략수립
  • 아모레퍼시픽 중국시장진출 성공전략 분석과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 및중국시장에서의 향후전략수립아모레퍼시픽 중국시장진출 성공전략 분석과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 및중국시장에서의 향후전략수립1. 아모레퍼시픽 소개2. 화장품산업 특징분석3. 아모레퍼시픽 해외진출현황4.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중국시장 진출과정6. 아모레퍼시픽 중국시장진출 성공전략 분석(1) 제품전략 (라네즈,마몽드,설화수)(2) 브랜드전략(3) 인적판매전략(4) 품질경영과 R&D전략(5) 한류스타 활용전략7. 중국시장에서의 향후전략수립1. 아모레퍼시픽 소개지난 70여년간 한국 화장품산업을 선도해온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건강기능식품의 제조, 가공 및 판매를 하고 있는 우리나라 화장품산업의 대표기업이다.아모레퍼시픽은 확고한 채널 리더십과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의 욕구에 유연하게 대처하여 한국의 화장품 산업을 세계 수준으로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현재 중국, 홍콩, 일본, 미국 등으로 수출을 하고 있으며 글로벌 화장품의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2024.04.24 / 9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라네즈 아모레퍼시픽 , 중국 마케팅 아모레퍼시픽 중국 , 아모레퍼시픽 중국시
  • img
  • 현대자동차 경영전략 성공사례 분석과 현대자동차 SWOT분석 및 향후전략제언
  • 현대자동차 경영전략 성공사례 분석과 현대자동차 SWOT분석 및 향후전략제언 레포트입니다.많은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현대자동차 경영전략 성공사례 분석과 현대자동차 SWOT분석 및 향후전략제언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2. 자동차산업 특징분석3. 현대자동차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현대자동차 경영전략 성공사례 분석(1) 품질경영(2) 체험마케팅(3) SCM전략(4) 친환경전략(5) 중국진출전략5. 향후전략제언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1967년 12월 창립된 현대자동차는 현재 미국 러시아 중국 등 7개국의 생산공장과 우리나라를 포함한 17개국에 판매법인을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자동차 제조 기업이자. 세계 100대 브랜드 중 하나이며 자동차 판매량 세계 5위인 글로벌 기업이다,.

    2024.04.23 / 8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 중국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마케팅 , 현대자동차 경영전략
  • img
  • 코카콜라 기업개요와 SWOT,STP분석과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 및 코카콜라 향후 기업전략도출
  • 코카콜라 기업개요와 SWOT,STP분석과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 및 코카콜라 향후 기업전략도출코카콜라 기업개요와 SWOT,STP분석과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 및 코카콜라 향후 기업전략도출1. 코카콜라 기업개요2. 주요제품군 소개3. 코카콜라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 (4) Threat 4. 코카콜라 STP분석(1) Segmentation(시장세분화) & Targeting (목표시장선정)(2) Positioning (포지셔닝)5. 코카콜라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코카콜라의 향후 기업전략도출1. 코카콜라 기업개요존 펨버튼이 1886년에 설립한 미국의 탄산음료 브랜드인 코카콜라는 사업 초기엔 두뇌강장제로서 개발되었나 이후 ‘세계를 상쾌하게 만들고, 긍정과 행복의 순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며, 가치와 새로운 차이를 창조한다’라는 기업 미션을 제시하며 아사 캔들러에 의해 대중화되었다.코카콜라는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좀 더 자주, 모든 곳에서 먹을 수 있게 한다는 기치 하에 전 세계적으로 20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는 세계적인 음료회사로 성장하였다.

    2024.04.23 / 9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펩시 코카콜라 마케팅 , 코카콜라 STP 코카콜라 , 코카콜라 기업개요와
  • img
  • 에어비앤비 기업전략 사례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및 에어비앤비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시 PPT
  • 에어비앤비 기업전략 사례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및 에어비앤비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시 PPT 발표자료입니다.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에어비앤비 기업전략 사례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및 에어비앤비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시 PPT1. 에어비앤비 서비스 소개2. 에어비앤비 성공요인3. 에어비앤비 수익발생구조4. 공유경제란5.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6. 에어비앤비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7. 에어비앤비 기업전략 사례(1) 현지화전략(2) 네트워크 전략(3) 서비스전략(4) 고객 커뮤니케이션 전략8. 에어비앤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시(1) 문제점(2) 해결방안 제시1. 에어비앤비 서비스 소개에어비앤비란 빈방이 있는 집주인(호스트)과 여행객(게스트)을 온라인을 통해 중계해주는 공유 경제 플랫폼으로서 단기간 숙소이용을 원하는 여행객과 자신의 공간을 임대하려는 사람을연결해주는 가장 성공적한 P2P 소셜 서비스.이러한 에어비앤비는 경제불황의 세계적 위기 속에서 기회를 포착하며 죽어있던 개인들의 자원에 네트워크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가치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

    2024.04.22 / 31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공유경제 에어비앤비 마케팅 , AirBnB 에어비앤비 PPT , 에어비앤비 기업전략
  • img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4차산업혁명 대응전략 / 현대자동차 마케팅과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 / 현대자동차 미래전략방향 제시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4차산업혁명 대응전략 / 현대자동차 마케팅과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 / 현대자동차 미래전략방향 제시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4차산업혁명 대응전략 / 현대자동차 마케팅과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 / 현대자동차 미래전략방향 제시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2, 현대자동차 기업 히스토리3. 경쟁자 분석(1) 테슬라(2) 도요타(3) GM (제너럴모터스)4. 현대자동차의 4차산업혁명 대응전략(1) 자율주행자동차(2) 전기차와 수소차(3) 커넥티드카(4) 기타5. 차별화된 고객마케팅6. 친환경전략7.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1) 해외진출 현황분석(2) 해외진출 전략8. 미래전략방향 제시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현대자동차는 세계 시장에서의 성공을 거두고 있는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을 제조,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기업으로서 도요타와 폭스바겐그룹에 이어 사상 첫 글로벌 판매 3위에 오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이다.현대자동차는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해 있으며. 종속 자회사로 금융기업인 현대카드와 현대캐피탈을 운영하고 있다.

    2024.04.19 / 9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현대자동차 중국 현대자동차 마케팅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 img
  • 쿠팡 기업 경쟁우위요소분석과 SWOT분석 및 쿠팡 기업전략 사례분석과 영업이익률 높이기 위한 방안제시
  • 쿠팡 기업 경쟁우위요소분석과 SWOT분석 및 쿠팡 기업전략 사례분석과 영업이익률 높이기 위한 방안제시쿠팡 기업 경쟁우위요소분석과 SWOT분석 및 쿠팡 기업전략 사례분석과 영업이익률 높이기 위한 방안제시1. 쿠팡 기업소개2. 쿠팡의 경쟁우위 요소 분석3. 쿠팡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쿠팡의 기업전략 사례분석(1) MZ세대 공략전략(2) 기술경영(3) 서비스경영(4) 벤치마킹전략 (5) 물류 및 배송전략5. 쿠팡의 영업이익률 높이기 위한 방안제시1. 쿠팡 기업소개창립당시 소셜커머스 기업으로 시작한 쿠팡은 유례없는 성장 속도, 최단기간 흑자 달성으로 대한민국 이커머스의 선두주자가 되었고 이후 오픈 마켓으로의 전환과 미국 쿠팡 LLC의 자회사로서 미국증시상장을 통한 풍부한 투자금과 원활한 자금 흐름의 확보를 통해 국내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2024.04.18 / 8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쿠팡 마케팅 Coupang , 쿠팡 적자 쿠팡잇츠 , 쿠팡 기업 경쟁우위
  • img
  • 스타벅스 마케팅성공요인과 마케팅 사례분석 및 스타벅스 SWOT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PPT
  • 스타벅스 마케팅성공요인과 마케팅 사례분석 및 스타벅스 SWOT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PPT 발표자료입니다.늘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스타벅스 마케팅성공요인과 마케팅 사례분석 및 스타벅스 SWOT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PPT1. 스타벅스 기업소개2. 스타벅스 기업미션3. 카페시장 트렌드 분석4. 스타벅스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스타벅스 마케팅 성공요인6. 스타벅스 마케팅사례(1) 내부마케팅(2) 외부마케팅- 오감마케팅- PR전략- 친환경전략- 브랜드전략- 입지선정전략- 문화 마케팅- SNS마케팅7. 향후전략방향 제시(1) 기존고객 유지전략 (2) 고급스러운 이미지 유지전략1. 스타벅스 기업소개스타벅스는 커피를 비롯해 디저트,쥬스와 같은 식음료와 텀블러,머그 등의 악세사리를 판매하는 미국의 커피프랜차이즈 기업.커피 원두 로스팅을 하면서, 티와 각종 향신료 등을 판매하는 작은 상점에서 출발한 스타벅스는 현재 전세계인들의 생활 속에 스며들어 전 세계의 커피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으로 성장.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 하워드 슐츠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맹명관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김영한스타벅스, 공간을 팝니다, 주홍식

    2024.04.18 / 31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커피전문점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 ppt 스타벅스 , 스타벅스 마케팅성공
  • img
  • 아모레퍼시픽 중국시장 진출배경과 중국진출 성공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아모레퍼시픽 중국시장 진출배경과 중국진출 성공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연구 레포트입니다.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아모레퍼시픽 중국시장 진출배경과 중국진출 성공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2. 아모레퍼시픽 브랜드소개3. 아모레퍼시픽 중국시장 진출배경4. 중국 화장품시장 현황분석5. 아모레퍼시픽 중국시장진출 성공전략 분석(1) 시장진입전략(2) 현지화전략(3) 포지셔닝전략(4) 가격전략(5) 프리미엄전략(6) 마케팅 홍보전략6. 결론 및 향후시사점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2006년 6월 태평양에서 인적 분할을 통해 별도 법인으로 설립된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생활용품,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 등울 제조, 가공 및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기업이다.아모레퍼시픽은 그들만이 창조할 수 있는 아름다움은 ‘아시안 뷰티’에 있음을 깨닫고 이를 창출하고 계승해 나가고자 노력하고 있으며현재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 미국, 프랑스 3대 축으로 사업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후 문화 경제적 유사성 및 지리적 근접성에 기반 하여 새로운 권역에도 순차적으로 진입, 실현을 위해한 걸음 더 나아갈 예정이다.

    2024.04.17 / 7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글로벌마케팅 아모레퍼시픽 중국 , 국제마케팅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중국시
  • img
  •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제도를 선정해서 제도의 문제점을 설명하고, 제도의 개선 방향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히시오
  •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제도를 선정해서 제도의 문제점을 설명하고, 제도의 개선 방향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히시오.I. 서론II. 본론1. 저소득층 지원제도의 개요2. 제도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3. 자신의 견해III. 결론II. 본론1. 저소득층 지원제도의 개요저소득층 지원제도는 경제적으로 취약한 계층에게 필요한 금융적, 사회적, 교육적 자원을 제공하여 기본적인 생활을 보장하고, 사회적 통합을 증진시키는 정책의 총체입니다. 이 제도의 주된 목적은 빈곤의 사이클을 끊고, 모든 국민이 사회적 기회를 공정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있습니다. 저소득층 지원 제도는 크게 경제적 지원, 사회 서비스 제공, 교육 및 직업 훈련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됩니다.(1) 경제적 지원경제적 지원은 직접적인 금전 지원을 포함하며, 이는 주로 생계비, 주거비, 의료비 지원 등의 형태로 이루어집니다. 예를 들어, 기초생활보장제도는 저소득층의 최소한의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필수적인 비용을 지원합니다.(2) 사회 서비스 제공사회 서비스 제공은 저소득층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사회적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용이하게 합니다. 이는 양질의 보건 및 의료 서비스, 아동 돌봄 서비스, 노인 돌봄 서비스 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특히 가족 구조가 취약하거나, 특정한 사회적 도움이 필요한 경우 지원의 중요성이 커집니다.(3) 교육 및 직업 훈련 지원교육 및 직업 훈련 지원은 저소득층에게 더 나은 직업 기회를 제공하여 자립을 돕고, 장기적으로 경제적 자활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는 직업 훈련 프로그램, 장학금 제공, 성인 교육 및 기술 개발 지원 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4) 시행과 문제점이러한 지원들은 정부, 비정부기구(NGO), 지역사회 단체 등 여러 주체에 의해 시행되며, 대상자 선정은 주로 소득 기준, 자산 기준, 가구 구성 등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러나, 지원의 범위가 충분하지 않거나, 절차가 복잡하고, 지원이 단기적인 문제 해결에 집중되어 있어 장기적인 안정과 자립을 지원하는 데 한계를 보이기도 합니다.이러한 개요는 저소득층 지원 제도의 주요 구성 요소와 현재 시행 방식에 대한 이해를 돕고, 문제점을 식별하여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데 중요한 기초 자료가 됩니다.

    2024.04.14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사회복지 , , 개선이 필요하다고
  • img
  • 마케팅원론 -실제 제품 혹은 서비스의 마케팅전략 실패 사례를 선정하여 수업내용을 바탕으로 실패요인을 분석하세요
  • Ⅰ. 서론 기업에서 이루어지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개발에는 많은 인력과 자본, 시간 등이 투자되기 때문에 시장에서 해당 제품과 서비스의 판매와 유통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절한 마케팅전략을 실시하게 된다. 흔히들 성공한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이와 관련한 마케팅전략에 대한 사례에는 많은 사람들과 기업에서 관심을 가지게 된다. 이와 같은 성공적인 사례가 발생하면 연구의 대상으로 삼거나 벤치마킹을 하기 위한 수요가 증가하게 되는 등 관심이 집중되게 된다. 그러나 성공의 사례만큼이나 실패한 사례들이 적지 않음에도 이런 사례들을 면밀히 분석하여 이후에 유사한 마케팅전략을 사용할 경우 재발의 가능성을 미연에 방지하려는 활동은 거의 하지 않는다. 기업의 수익 관점에서 보았을 때 마케팅전략이 실패로 돌아갈 경우에 부정적인 파급효과가 발생하게 되며, 이는 제품과 서비스의 개발에 참여한 구성원뿐만 아니라 기업의 관리자나 경영진에게까지 영향을 미치게 된다. 기업의 경영 환경은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불확실성이 증가하고 있으며, 불확실한 환경에서는 성공보다 실패할 확률이 높다고 할 수 있다. 대부분의 기업에서는 실패를 활용하도록 조직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실패의 체계적인 연구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지 않으며, 실패로 인해 기업이나 브랜드의 평판이 나빠지는 것을 두려워하는 기업에서는 실패를 숨기거나 마케팅전략에서 논의의 대상에서 제외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국내 기업 브랜드의 실제 제품이나 서비스의 대한 최근 3년 내에 발생한 마케팅전략 실패 사례를 선정하여 실패요인에 대해 논해보도록 하겠다. Ⅳ. 참고문헌- 심형석 외(2014), 『실패지식을 활용한 리더십 실패 특성 도출에 관한 연구』, 지식경영연구 15(3), pp.1-12.- 오동훈 외(2014), 『개발마케팅 실패 사례 유형화에 관한 연구』, 도시행정학보 27(3), pp.1-32.- 조은영 외(2015), 『소셜미디어 마케팅 실패사례 분석을 통한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 연구』, 지식경영연구 16(2), pp.91-111.- 리타 군터 맥그래스(2011), 『실패는 죽음? NO, 똑똑한 실패가 조직을 키운다』, 동아비즈니스리뷰 93호.- 뉴스원, 『GS25 남혐 포스터 사태에 뿔난 점주들 집단소송 진행』, 2021.05.03.(www.news1.kr/articles/?4295123)- 뉴스핌, 『잘나가던 GS25, 남혐 논란에 시총 직격탄.라이벌 CU에 편의점株 1위 내줬다』, 2021.05.20. (www.newspim.com/news/view/20210518001255)- 일간스포즈, 『논란 제조기 GS25, 브랜드 평판도 급락』, 2021. 6. 8.(v.daum.net/v/cuysPfE0wd)- 조선비즈, 『코로나 보복소비도 빗겨간 GS리테일, 2분기 영업이익 28% 감소』, 2021.08.04. (biz.chosun.com/distribution/channel/2021/08/04/USWZJKFZ65GD5OFJ55QATLRPU4/)

    2024.04.13 / 6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기업 실패 , 마케팅 남성 , 마케팅원론 -실제
  • img
  • 광고학_성공한 브랜드의 통합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논하세요
  • Ⅰ. 서론 기술과 품질을 중요시하던 사회는 기술의 급속한 발전을 통해 정보와 가치가 중심이 되는 변화하였으며, 시장 경쟁이라는 환경에서는 기업 간의 기술적 평준화가 도래하게 되었다. 이러한 변화는 소비자의 생활 방식뿐만 아니라 상품을 선택하는 기준과 방식을 변화시키게 되어 기업에서는 마케팅의 변화를 모색하게 되었다. 이와 같이 현대 사회에서는 소비자의 욕구를 면밀히 파악하여 경쟁력 있는 제품을 활용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함과 동시에 기업과 제품의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있으며, 소비자에게 제휴와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중요시하는 가치와 감성 등을 지향하면서 소비자의 생활 습관이나 스타일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고객과 소비자가 중심이 되는 혁신을 채택한 기업들은 보다 높은 인지도를 형성하기 위해 마케팅을 활용하고 있다. 과거에는 단편적인 광고나 판촉 등을 통한 일방적인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였으나 현재는 IT 기술 등의 급격한 발전으로 인해 과거와는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게 되었으며, 기업이 보유한 상표와 가치의 인식에 대한 총체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해 통합 마케팅 전략을 활용하게 되었다. 이에 본론에서는 성공한 브랜드인 SK텔레콤의 통합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논해보도록 하겠다. Ⅵ. 참고문헌- 이경렬 외(2012), 「스마트 시대의 광고 미디어」, 한울아카데미.- 정혜욱(2013),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에서의 전략적 미디어 믹스(media mix)의 중요성」, 디자인융복합연구 12(5), pp.111-126.- 한정아(2010), 「IMC 전략을 통한 패션 & 뷰티 분야의 아트 콜래보레이션 상호 연관 분석」, 한국디자인포럼 27, pp.233-242.- 한지연(2007), 「기업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국내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SK텔레콤 Youtube 채널, 「SKT LTE 무한능력 눝팸 - 눝 소개(설리,윤아,규현,민호 : TV On-air Ver.)」, 2013. 4. 12. (www.youtube.com/watch?v=6QlxALGkwM4)- SK텔레콤 Youtube 채널, 「SKT LTE 무한능력- 윤아와 민호의 창원기계공고 눝어택!」, 2013. 8. 23. (www.youtube.com/watch?v=adUCx68iy2c)- SK텔레콤 Youtube 채널, 「놀면된다 SKT 눝 EXO, 설리, 윤아! 눝이 게임된다 SKT 눝 CF #3 -모두의 마블 편」, 2013. 10. 16.(www.youtube.com/watch?v=HngTcqw21Yo)

    2024.04.13 / 4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광고 마케팅 , 고객 통합 , 광고학_성공한 브랜
  • img
  • 0_최근 우리나라에 발생한 노사관계 관련 주요 이슈 사례를 조사, 분석하여 제출하십시오
  • Ⅰ. 서론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대유행으로 인해 사회, 문화, 경제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는 경제적인 위기에서부터 빠져 나오지 못하고 있다. 특히 4차 산업 혁명이라고 일컬어지는 인공지능(AI), 빅 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의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비즈니스의 생성과 지구적 기후위기 속에서 탈탄소화 시대를 향한 여러 국가들의 정책 개진, 그리고 고령화와 저출산이라는 사회적인 문제와 기존의 질서에 문제를 제기하고 도전하는 MZ 세대들의 부상과 같이 사회문화적인 양극화가 심화되면서 사회안전망의 개혁과 함께 고용질서의 재구성에 대한 필요성 등 사회경제체제상에 여러 가지의 변화와 도전들이 강하게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도전과 문제들 한꺼번에 발생하는 것은 위기임과 동시에 경제와 산업, 사회질서를 새롭게 이끌어갈 수 있는 동력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이와 같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복합적인 전환의 시대를 겪고 있으며, 도전과 문제의 각 영역에는 노동과 관련한 이슈가 겹쳐있기 때문에 노사관계에도 시대적인 압력이 전달될 수밖에 없다. 현대 사회에서 노사관계를 다양한 방면으로 이해하기 위한 시도 또한 시대적인 변화를 염두하고 발생하고 있다. 전환과 변화를 선도하면서 경재와 기업의 일자리와 당면하게 되는 부담을 해결할 수 있도록 능동적으로 기여하는 노사관계가 되는 등 노사관계의 대응은 전환의 과정이라는 특성을 규정할 수 있는 하나의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는 것이다. 이에 본 과제에서는 최근 우리나라에서 발생한 노사관계와 관련한 주요 이슈 사례를 조사 및 분석하고 논해보도록 하겠다. Ⅳ. 참고문헌- 기세환, 「키워드로 본 2022년 노사관계 전망」, 월간 노동법률 2022년 1월호.- 박명준, 「2021년 노사관계 평가와 2022년 전망」, 월간 노동리뷰 2022년 1월호.- 유정엽, 「2021년 노사관계 및 노동정책 전망」, 월간 노동법률 2021년 1월호.- 매일노동뉴스, 「주 52시간 상한제 전면 시행, 이제는 ‘노동시간 주권’이 화두」, 2021.12.27.(www.labor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607)- MBC뉴스, 「황건적 보호법? 누구를 위한 노란봉투법인가」, 2022.10.01. (imnews.imbc.com/replay/2022/nwdesk/article/641318135744.html)- YTN뉴스, 「노사관계 진화 vs 파업 촉진법.노란봉투법 쟁점은?」, 2022.09.21. (www.ytn.co.kr/ln/0103202209211236139182)- 고용노동부, 「노사관계」.(www.moel.go.kr/policy/policyinfo/verification/list.do)

    2024.04.13 / 7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관계 근로 , 이슈 시간 , 0_최근 우리나라에
  • img
  • 중급재무회계 - 부채요소와 자본요소는 복합금융상품의 공정가치를 각 요소의 상대적 공정가치를 기준으로 배분하여야 한다는 주장이 있다 이 주장이 가지는 문제점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Ⅰ. 서론 기업의 장기적인 성장을 유지하면서 주주들의 수익을 향상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자본 배분에 대한 적절한 결정이 필수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고도의 성장을 이룩한 이후 경제의 역동성이 저하되고 있으며,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해 생산가능 인구는 지속해서 감소하고 있으며, 심화되고 있는 자본축적의 문제는 노동과 자본을 투입하여 경제 성장을 꾀하는 전통적인 성장 방법 또한 한계에 다다르고 있다. 또한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가계뿐만 아니라 기업의 생존마저 위태로운 현대의 사회에서 투자의 결정을 방해하고 위협하는 다양한 요소를 제거하여 주주의 신뢰를 계속 유지할 수 있는 배분은 매우 중요하다. 이에 본 과제에서는 복합금융상품의 공정가치를 각 요소의 상대적 공정가치를 기준으로 배분하여야 한다는 주장이 가지는 문제점에 대해 논해보도록 하겠다.Ⅳ. 참고문헌- 송인만 외(2016), 「중급 재무회계」, 신영사.- 이장희 외(2021), 「K-IFRS 중급재무회계, 세학사.- 박용린 외(2021), 「기업부문 배분효율성 제고를 위한 자본시장의 역할」, 자본시장연구원 연구총서 21-02.- 송인만 외(2011), 「IFRS와 금융상품의 공정가치 평가」, 한국금융연구원 금융리포트 2011-03.- KIFRS, 「자본의 정의」. (www.kifrs.com/s/1000/25/70)- KIFRS, 「자본의 측정」. (www.kifrs.com/s/1000/35/115)

    2024.04.13 / 6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가치 자본 , 부채 기업 , 중급재무회계 - 부

위로

최근 판매 자료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