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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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비자심리학_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소비자의 구매 동기 유형과 구매 전의 대안평가방식 중 보상적 방식과 비보상적 방식, 구매 후 부조화를 감소시키는 방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 소비자심리학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의 이해: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소비자의 구매 동기 유형과 구매 전의 대안평가방식 중 보상적 방식과 비보상적 방식, 구매 후 부조화를 감소시키는 방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소비자의 구매 동기 유형2. 소비자의 구매 전 대안평가방식3. 구매 후 부조화를 감소시키는 방법Ⅲ. 결론

    2024.04.13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동기 구매 , 소비자 방식 , 소비자심리학_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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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영정보시스템_관심기업 정보화 성공 및 실패 사례분석
  • 경영정보시스템주제 : 관심기업 정보화 성공 및 실패 사례분석1. 서론

    2024.04.13 / 4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비용 기업 , 시스템 정보 , 경영정보시스템_관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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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계원리_퇴직급여제도
  • 회계원리주제 : 퇴직급여제도1. 서론현재 우리나라의 사회는 노후 준비를 스스로 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해진 사회를 살아가고 있다. OECD가 발간한 보건 통계 2021의 내용에 따르면 우리나라 사람들의 기대수명은 83.3년으로, OECD 국가 중 상위권에 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나라의 법정 정년은 60세로 정해져 있지만 국민연금을 수령하는 나이는 65세이며, 최소5년의 소득 공백이 존재한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직장인이 체감하는 퇴직 연령은 51.7세로 실질적인 정년이 보장되지 않고 있으며, 국가가 제공하는 국민 연금 등과 같은 사회보장 제도만으로는 증가한 노후 생활을 준비하기에 부족하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퇴직급여제도를 통해 근로자로서 직장에 근속하는 동안 퇴직금을 쌓아 이러한 노후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본론에서는 이러한 퇴직급여제도의 종류인 퇴직금제도와 퇴직연금제도에 대해 논해보도록 하겠다.2. 본론(1) 퇴직금제도 흔히 퇴직금제도는 직장을 그만 두었을 때, 회사로부터 지급받는 급여이며, 근로자퇴직급여 보장법으로 이를 보장받을 수 있다. 법적으로 해당 회사에 근로기간이 만 1년 이상인 사람만 받을 수 있으며, 모든 회사는 직원의 퇴직 후 14일 이내에 퇴직급여를 지급해야할 의무가 있다. 퇴직금의 지급금액은 근로자 퇴직 직전 3개월 급여의 1일 평균임금에 30을 곱한 후 1년(365일) 중 재직일 수를 나눈 값을 다시 곱한 금액으로 산정된다.또한 관련 법에 따라 회사는 하나 이상의 퇴직급여제도를 설정해야 하며, 회사가 과실이나 고의로 이를 설정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법정분쟁에서는 회사가 퇴직금 제도를 설정한 것으로 보하고 지급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2) 퇴직연금제도 퇴직연금제도는 근로자의 노후 생활안정과 소득보장을 위해 재직기잔 중 기업에서 퇴직급여로 지급해야 할 재원을 은행이나 증권사 등 금융회사에 적립하고, 해당 재원을 기업이나 근로자가 운용하여 퇴직할 때 연금 형식으로 지급하는 제도이다. 우리나라는 2000년대 초부터 근로자의 잦은 이직과 퇴직금 중간정산과 같은 관행으로 인해 은퇴자금이나 노후재원으로 사용되어야 할 퇴직금이 은퇴 이전에 생활자금 등으로 소진되는 것을 방지하고, 기업의 도산으로 인해 근로자의 퇴직금이 체불되는 등의 문제를 개선할 필요성이 대두되기 시작하였다. 이에 퇴직연금제도는 현대 사회의 노동시장 여건의 변화와 이직 등에 따른 근로자의 노후생활 보장과 저출산과 고령화에 따른 노인의 빈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05년 12월부터 시행되었다. 퇴직연금제도를 통해 기업에서는 근로자가 퇴직할 때 지급할 목돈을 마련하지 않고 근로자가 근속하는 동안 나누어 납입할 수 있기 때문에 재무적인 부담이 감소하게 되며, 근로자는 자신의 퇴직금이 근무했던 기업이 아니라 적립된 금융기관으로부터 지급되기 때문에 기업이 파산하거나 재정상황이 악화되어도 퇴직금이 안전하게 보호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 종사자 300인 이상인 사업장의 약 91%가 퇴직연금제도를 도입하여 근로자의 노후 준비를 돕고 있으며, 2019년 말 기준으로 퇴직연금에 쌓인 퇴직금 적립금은 221조를 기록하였다. ① 확정급여형(DB)근로자가 퇴직할 때 받을 퇴직급여의 수준이 직전 3개월 급여의 1일 평균 급여로 기존 퇴직금 제도와 유사한 형태로 사전에 결정되는 퇴직연금제도이다. 적립금을 기업에서 직접 운용하기 때문에 기업의 부담금은 적립금의 운용실적에 따라 달라지지만 근로자는 정해진 퇴직급여를 수령하게 된다. 퇴직금의 수준이 이미 확정되어 있으므로 근로자는 안정적인 퇴직금의 수령이 가능하며, 운용의 책임이 기업에 있기 때문에 근로자가 퇴직금의 투자나 관리에 직접적인 관여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② 확정기여형(DC)기업의 부담금인 연간 임금 총액의 1/12 이상을 근로자의 계좌에 직접 적립해주면, 근로자가 이 적립금을 직접 운용하여 수익 및 손해에 대한 결과와 책임이 근로자에게 귀속되는 제도이다. 기업이 적립해야 하는 퇴직 급여 수준이 사전에 정해져 있으며, 근로자가 원한다면 스스로 추가 적립도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③ 혼합형확정급여형과 확정기여형을 선택한 특정한 비율에 따라 혼합한 형태로 근로자 개인이 확정급여형과 확정기여형에 동시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하여 퇴직연금제도를 기업과 근로자의 실정에 맞도록 유연하게 운영할 수 있게 지원하는 제도이다.혼합형 제도를 운용할 경우 확정급여형에 가입된 퇴직금은 회사가 직접 운용하며, 확정기여형에 가입된 퇴직금은 근로자가 원하는 금융상품에 직접 투자하게 된다. 따라서 근로자가 55세 이전에 퇴직할 경우에는 양 제도로부터 각각의 퇴직금이 근로자의 계좌에 자동 이전되어 노후까지 지속적으로 운용 가능하다. 55세 이후에 퇴직할 경우에는 양 제도로부터 각각의 퇴직금을 일시금이나 연금으로 선택하여 수령할 수 있다.

    2024.04.13 / 4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급여 퇴직 , 퇴직금 근로자 , 회계원리_퇴직급여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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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보시스템개발방법론_정보시스템 개발방법론의 유형
  • 주제 : 정보시스템 개발방법론의 유형1, 서론과거의 정보시스템은 가내수공업으로 무계획이나 주먹구구식으로 개발되었으나, 최신의 정보시스템은 더욱 복잡해지고 커졌으며 전략적으로 발전해 오면서 과거의 방식으로는 대응하기가 매우 어려워졌다. 특히, 기업의 비즈니스 시스템은 해당 업무의 효율을 높이는 시스템에서 기업 경쟁에서의 우위를 창출하는 개념으로 그 요구사항의 수준이 상승되었다. 이에 시스템 전략에 대한 계획에서부터 사용자의 요구의 분석과 설계를 보다 철저히 개발 방법의 체계화가 필요하게 되었다.정보시스템 개발 방법론은 정보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한 작업의 절차나 방법, 기법과 산출물 등을 논리적으로 정리한 체계를 의미한다. 즉, 정보시스템 개발 방법론은 시스템 개발의 이론적인 기반이라고 말할 수 있다.기업의 정보시스템 개발업무를 주로 하는 시스템 통합 작업에는 장기적인 일정을 두고 수많은 기술자를 통해 수행되고 있다. 따라서 소수의 개발자에 의지하기 보다는 팀을 통제하고 관리하며 목표를 달성하게 하는 시스템과 이를 완성할 수 있는 관리와 통제라고 할 수 있는 프로젝트 관리와 및 이것의 근간인 정보시스템 개발 방법론이 있어야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정보시스템 개발 방법론과 그 유형에 대해 논해보도록 하겠다. 2. 본론(1) 정보시스템 개발 방법론의 개념정보시스템 개발 방법론은 소프트웨어를 어떻게 만들지에 대한 방법이며, 단계별 산출물과 이를 누가 어떤 순서로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어떤 도구를 사용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정의해야 한다. 정보시스템 개발 방법론에서 작업절차란 작업을 진행할 때 이루어지는 순서를 의미하며, 작업방법은 각 단계별마다 작업 간 수행해야할 일을 나타낸다. 산출물은 각 단계별로 도출되는 설계서나 명세서 등을 의미하며 관리는 개발에 대한 진행을 어떠한 방법으로 감독하고 제어할 것인지를 뜻한다. 기법은 각 단계별로 작업할 때 사용하는 기술은 의미하며, 도구는 사용하는 기법별로 지원하는 도구를 말한다.실제 산업계에는 다양한 개발 방법론이 있으며, 대규모 IT 회사에서는 자체적인 정보시스템 개발 방법론을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이것은 완전히 새로운 개념이 아니라 전통적인 세 가지의 정보시스템 개발 방법론에서 각각의 장점을 추출하여 합성했거나 단점을 보완한 형태라고 할 수 있다. (2) 정보시스템 개발 방법론의 유형① 구조적 방법론소프트웨어의 개발은 1950년대부터 시작되었으며, 특별한 원칙없이 개발자의 손이 가는대로 개발하는 방식이었다. 이는 개발 생산성의 저하와 동시에 유지보수의 어려움으로 나타났으며,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것에 거의 모든 부분에서 문제점이 나타나게 되는 방식이었다. 1960년대 말에 구조적으로 프로그래밍을 하자는 개발자들의 주장이 분석과 설계 또한 구조적으로 하자는 의견으로 확대되면서 구조적 방법론이 시작되었다. 구조적 프로그래밍은 코드가 제한된 구조로 계층적인 형식으로 작성된 순서대로 순차적으로 실행한다는 특성이 있다. 알고리즘을 기술하는 것에는 순차와 선택, 반복 구조면 충분하며, 단일입구와 단일출구하는 처리구조를 가진다. 또한, 철저한 모듈화로 정보은닉과 추상화를 이루어 프로그램의 구조를 단순화하여 읽기 쉽게 만들었다. 데이터의 흐름을 지향하여 프로세스 위주의 분석과 설계 방식을 채택하였으며, 폭포수 모델을 기본으로 모듈의 분할과 정복에 의한 하향식 설계 방식이라는 특징이 있다. 다만 데이터의 구성에 대한 설계 방안이 부족하다는 점과 프로젝트의 관리 및 조직, 역할 등과 같은 방법론적인 요소들에 대한 정의가 없다. 이는 구조적 방법론은 단순한 소프트웨어의 개발을 목표로 가장 오래전에 규정된 방법론이라는 점이 그 한계로 나타난다.

    2024.04.13 / 4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방법론 개발 , 시스템 정보 , 정보시스템개발방법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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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재무회계_기업의 재무보고와 공시제도를 요약설명하시오
  • 재무회계주제 : 기업의 재무보고와 공시제도를 요약설명하시오.재무보고(1) 재무보고의 의미재무보고(financial reporting)는 다양한 외부 이해관계자의 경제적인 의사결정을 위하여 경영자가 기업실체와 관련하여 경제적인 자원과 의무, 경영성과, 현금흐름, 자본변동 등에 대한 재무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현재 투자자나 잠재적인 투자자, 대여자, 기타 채권자 등의 주요이용자가 해당 기업에 자원 제공의 의사결정을 해야 할 때 기업의 가치를 추정할 수 있는 유용한 재무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다만, 일반목적 재무보고(general purpose financial reporting)의 경우 기업의 가치를 보여주기 위해 고안된 것은 아니므로 상당 부분이 추정이나 판단, 그리고 모형에 근거한다는 한계점이 있다. 따라서 재무보고를 위한 개념체계를 활용하여 추정이나 판단, 모형의 기초가 되는 개념을 정하게 되며, 이는 외부의 이용자를 위한 재무제표의 작성과 표시에 근간이 되는 개념이다. 해당 개념체계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 Korean International Financial Reporting Standards)이 상충하는 경우에는 K-IFRS가 우선적으로 적용된다.이 때, 재무정보의 전달에 사용되는 도구를 재무보고서라 하며, 재무보고서는 재무제표와 영업보고서와 사업설명서, 경영자 예측 등으로 구성된 기타 재무보고로 이루어진다. 제공되는 주요 재무제표는 특정 시점의 경제적 자원과 청구권 및 그 변동을 나타내는 재무상태표, 일정 기간 동안의 경영성과와 회계가 반영된 재무성과인 포괄손익계산서, 현금흐름을 나타낸 현금흐름표, 재무성과에 기인하지 않은 경제적 자원 및 청구권 등의 자본변동을 나타낸 자본변동표, 재무제표 전반의 이해를 위해 추가로 필요한 양적 정보와 질적 정보인 주석 등으로 구성된다. 따라서 재무정보가 외부의 이용자 유용하기 위해서는 그 목적에 적합해야 하며, 나타내고자 하는 바를 충실하게 표현해야 한다. 또한 재무정보가 비교와 검증이 가능해야 하며, 적시성이 있거나 이해 가능할 때에는 해당 재무정보의 유용성이 보강된다고 할 수 있다. (2) 재무보고의 근본적 질적 특성 목적적합성

    2024.04.13 / 6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기업 재무 , 증권 정보 , 재무회계_기업의 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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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재무관리 - 동일 기업에 대한 애널리스트 분석 보고서를 찾아 스크랩 한 뒤, 두 보고서의 차이점을 정리하고 자신의 의견을 정리하시오
  • 재무관리- 동일 기업에 대한 애널리스트 분석 보고서를 찾아 스크랩 한 뒤, 두 보고서의 차이점을 정리하고 자신의 의견을 정리하시오.1. 서론애널리스트는 재무분석과 증권분석, 투자운용 및 상담, 포트폴리오운용 등의 직업적인 행위나 이와 유사한 직무의 일환으로 재무와 경제 또는 통계 데이터를 평가하거나 사용하는 전문가를 의미한다. 그리고 투자분야에서 전문적인 지식과 분석기술을 응용하여 각종 정보의 분석이나 투자에 대한 가치를 평가하고, 투자조언과 투자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따라서 기업 혹은 개인 고객은 애널리스트가 분석하고 정리한 보고서를 참고하여 투자 의사에 대한 결정을 내리거나 기업의 경영에 관한 전략 수립에 반영할 수도 있기 때문에 애널리스트의 정확한 분석과 예상을 통한 정보의 정확성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한편, 한국의 대표적인 게임개발사이자 미국과 일본 등으로의 진출도 하고 있는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주력상품인 리니지와 등의 게임 시리즈로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주가가 100만원이 넘으며 한국 게임업계의 시가 총액 1위의 기염을 토하기도 하였다. 하지만 2021년 3월에 리니지M 게임의 과금과 환불, 고객 대응에 대한 오판, 신규로 출시한 트릭스터M과 블레이드 & 소울 2를 출시한 이후 그동안 쌓인 각종 악재들의 영향으로 인해 주가가 50만 원대까지 폭락하기도 하였다. 2021년 11월 4일에 엔씨소프트의 기대작인 리니지W가 출시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의 이목과 기대를 집중시키고 있다.본론에서는 많은 논란이 있었던 엔씨소프트에 대한 최근의 애널리스트 분석 보고서 중 이 베스트투자증권 성종화 님의 2021년 10월 7일 분석 보고서와 메리츠증권 김동희 님의 2021년 10월 8일 분석 보고서를 스크랩하여, 두 보고서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정리하고 의견을 논해보도록 하겠다.2. 본론(1) 보고서의 공통점 2021년 3분기 실적 전망수치는 대동소이 하지만 두 보고서 모두 공통적으로 2021년 3분기의 실적에 대해 미달하거나 하회할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양상 역시 공통적으로 전작에 대한 매출부진과 인건비, 마케팅 비용 등으로 인한 지출이라고 분석하였다.실제로 엔씨소프트는 전작인 트릭스터 M과 블레이드 & 소울 2 에서 발생한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사용자와 매출이 급감하였으며, 신작인 리니지 W를 통해 무너진 기업의 이미지와 주가를 회복해야 하는 상황에 놓여있다. 따라서 리니지 W에 대한 기대감 상승과 홍보를 위한 마케팅 비용에 많은 비용을 쏟았다.

    2024.04.13 / 6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증권 분석 , 보고서 투자 , 재무관리 -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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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산업심리학=여러 학자들의 4차 산업혁명의 정의와 구분에 대한 내용을 찾아보십시오 그리고 자신이 생각하기에 현재 시기를 4차 산업혁명이라고 불릴만한 이유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자신의 삶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를 기술하시오
  • ━━━━━━━━━━━━━━━━━━━━━━━━━━━━━━≪ 산업심리학 ≫현재는 4차 산업혁명시대라고 명명되기도 하는데요, 학자들마다 구분법이나 이유는 다소 다릅니다. 여러 학자들의 4차 산업혁명의 정의와 구분에 대한 내용을 찾아보십시오. 그리고 자신이 생각하기에 현재 시기를 4차 산업혁명이라고 불릴만한 이유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자신의 삶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를 기술하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학자들의 정의2. 4차 산업혁명시대를 구분하는 개인적인 이유3. 일상생활에서 4차 산업혁명의 적용Ⅲ. 결론Ⅳ. 참고문헌클라우스 슈밥(2016),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 메가스터디북스.김병운(2016), 『4차 산업혁명 핵심, 산업인터넷』, 경제규제와 법 9(1), pp.215-232.- 송성수(2017), 『산업혁명의 역사적 전개와 4차 산업혁명론의 위상』, 한국과학기술학회 학술대회, pp.1-18.- 유수정(2017),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 한국멀티미디어학회지 21(4), pp.1-8.- 인더스트리뉴스, 『미래학자 토마스 프레이가 꼽은 유망 산업분야 BEST 8』, 2017.11.23. (www.industr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217)- 인더스트리뉴스, 『한국의 4차 산업혁명, 독일의 플랫폼 인더스트리 4.0 배워야』, 2018.10.14. (www.industr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256)- AI타임스, 『미래학자 솅커, 한국은 기술의 미래 볼 수 있는 국가.ICT와 AI 기술 가능성 보여』, 2020.11.27. (www.a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34401)

    2024.04.13 / 6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혁명 차 , 기술 산업 , 산업심리학=여러 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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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제경영 - 마츠시타 기업의 사례를 바탕으로 글로벌 경영에 대해 논하시오
  • 국제경영마츠시타 기업의 사례를 바탕으로 글로벌 경영에 대해 논하시오.1. 서론마츠시타 기업은 현재 Panasonic으로 더 잘 알려진 일본의 전자기기 기업이며, 일본에서 경영의 신이라고 추앙받는 마쓰시타 고노스케가 설립한 회사이다. 그는 허약한 몸으로 인해 회사를 퇴직하고, 2층의 목조 주택을 빌려 마쓰시타 전기기구 제작소를 설립하였다. 직원으로는 그의 아내와 처남이 전부였지만 반세기도 걸리지 않아 세계 굴지의 기업으로 발전하였다. 일본에서 그를 경영의 신으로 추대하고 존경하는 이유는 자신의 기업을 글로벌 기업으로 키워냈다는 것도 있지만 그의 경영철학이 많은 기업인들의 마음을 울리기 때문이다. 기업이 어렵다고 해고 직원을 결코 해고하지 않고 종신고용을 고수하면서 일본식 연공서열제도를 확립하였으며, 이와 같은 경영철학은 많은 일본 기업의 롤 모델이 되었다.본론에서는 마쓰시타 기업을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전시킨 마쓰시타 고노스케의 경영철학과 마쓰시타 기업에 대하여 알아보고 이 사례를 바탕으로 글로벌 경영에 관하여 논하도록 하겠다. 2. 본론 (1) 종신고용 고수마쓰시타 기업은 1929년 세계 대공황과 정부의 긴축 경영에 의해 경제적인 타격을 입었는데, 매출은 반으로 떨어지고 재고품이 쌓이기 시작한 것이다. 이러한 위기 속에서 당시 병환으로 고생 중이던 마쓰시타 고노스케는 병상에서 이러한 위기를 넘기기 위해서는 직원을 반으로 줄여야 한다는 보고를 받았다. 마땅한 해결책이 없었던 고노스케는 고민 끝에 마쓰시타 기업을 더욱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직원이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생산을 반으로 줄이되 한 사람도 해고하지 않겠다는 결단을 내리게 된다. 대신 하루의 절반만 근무하고 월급을 전액 지급하는 대신에 휴일에도 전 직원이 재고품 판매와 소진을 위해 노력하라는 방침을 전달하였다. 모든 직원들은 이 의견에 찬성하였으며, 직원들의 사기를 높일 수 있었다. 생산량은 반으로 줄었지만 영업력은 배가 되었으니 재고는 빠르게 소진되었으며, 불과 2개월 후에 공장이 보유한 재고를 모두 처리하고 전일 생산 체제로 돌아갈 수 있었다. 일본에서는 아직도 불황기에 잉여 인력을 영업직으로 전환하는 관행이 남아있는데, 바로 마츠시타에서 생겨난 것이라고 할 수 있다.(2) 글로벌 경영의 시작고노스케는 경영에 대한 사상과 기술이 가장 잘 발달했다고 알려진 미국에서 많은 것을 보고 배워 시야를 넓히고 세계적인 수준의 기업인으로 변화하기 위해 1951년 1월에 미국을 포함한 세계 곳곳을 방문하기 시작했다.1952년 10월 세 번째 해외 출장길에서는 네덜란드의 기업인 필립스와 기술 제휴 계약에 조인하는 데 성공했다. 마쓰시타는 필립스와의 제휴로 1954년부터 전구와 형광등을 비롯해 진공관과 트랜지스터, TV의 주요 부품인 브라운관 등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마쓰시타 전기사업부는 이렇게 생산한 부품들을 사용해 라디오와 텔레비전 등과 같은 다양한 전자제품을 생산했다. 필립스와 맺은 기술 제휴는 이렇게 일본의 전자 공업의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할 수 있었다.미국의 일류 업체에서는 자사에서 고안해서 개발한 한 기계를 사용하며, 그 기계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아 다른 일반적인 기계 사업자가 파는 기계보다 기술적으로 훨씬 뛰어난다는 사실을 깨달은 고노스케는 1953년에 중앙연구소를 새로 만들어 본격적인 기술혁신에 박차를 가하기 시작했다. 이 연구소에는 공구의 연구개발과 함께 새로운 기술에 대한 설비까지 일괄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기계제작 전문 공장을 만들었다. 이러한 구조로 공장을 신설한 이유는 미국을 돌아본 고노스케가 주체성 없이 무턱대고 배우려고 하거나 자존감 없이 타인의 힘과 자본에만 의지하는 자는 나약한 자이며, 중요한 것은 자체적으로 고안하고 노력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배우고 느꼈기 때문이다.(3)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다마쓰시타 기업이 안정적인 궤도에 오른 1956년에 고노스케는 향후 5년 동안 판매액을 4배로 늘린다는 5개년 계획을 발표한다. 많은 사람들이 놀라움을 금치 못했고 해당 계획에 반신반의하는 모습이었다. 하지만 고노스케는 그는 이 계획이 수많은 일반 대중의 바람이자 욕망을 숫자로 나타낸 것이나 다름없기 때문에 실현 가능하다고 생각했다. 또한 해당 계획은 기업이 마땅히 행해야 할 사회적 의무이므로 스스로 태만하지만 않다면 반드시 실현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마츠시타는 명예나 성공과 같은 사적인 욕망에 이끌리지 말고 세상에 봉사한다는 숭고한 의무에 기인해 일하는 것이라고 발표하며 직원들을 설득했다. 이에 직원들 모두 노력하여 5개년 계획의 목표였던 800억 엔 달성을 1년 앞당긴 4년 만에 달성할 수 있었다.마쓰시타 기업은 1932년에 무역부를 설치했지만 본격적인 무역 업무와 해외 진출에 대한 열의를 나타낸 것은 1950년대 중반이다. 고노스케는 일본 내의 수요를 모두 다 채웠지만 여유가 생기면 다른 이에게 나눠줄 수 있는 것이 무역의 본질이라고 생각했다. 다른 사람들에게 베풀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의 배를 먼저 채워야하며, 자신이 먹지도 않고 다른 사람에게 베푼다면 오래 지속되지 못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고노스케는 이것을 무역에도 적용시켜 자국의 수요와 욕구를 만족시킨 다음 해외로 진출하는 것이 올바른 순서라고 인지하고 있었으며, 1959년 1월 정기 경영방침 발표회에서 이러한 무역 문제를 언급하면서 무역을 통하여 자국과 다른 나라 모두 번성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마츠시타는 이러한 무역 방침을 주장하면서 상대국의 처지가 되어 생각함으로써 상대국이 받아들일 수 있는 제품을 연구하고 생산해야 한다는 사명감을 직원들에게 부여하였다. 이러한 사명감이 무역의 본질을 충족한다고 주장하였으며 그의 주장하였다.또한 마츠시타는 1960년 1월의 경영 방침 발표회에서는 마쓰시타 기업의 제품들이 해외로 진출해 외국 업체들과 당당하게 경쟁하면서 국제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주 5일 근무가 필요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하였다. 미국에서는 주 5일 근무제를 실시하여 직원들이 해야할 일을 정확히 처리할 수 있도록 훈련하였으며, 이를 통해 1인당 GNP를 일본보다 몇 배가 높게 만들었다고 말하였다. 고노스케는 토요일도 휴일로 만들어 휴일의 절반은 피로의 해소를 위해 사용하고 나머지 절반은 높은 수준의 생활을 즐기기 위해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직원들이 이러한 생활로 회사 업무에 몰두하는 것이 국제 경쟁에서 승리하는 근간이라고 생각하며 지속적으로 주장하였으며, 결국 5년 후인 1965년에 마쓰시타 기업에서는 주 5일 근무제를 실시하게 되었다.(4) 과감한 선택과 추진력마츠시다 기업은 1964년의 도쿄올림픽 특수가 끝난 뒤에 곧바로 과잉 설비와 수요 정체, 판매 부진의 위기에 직면하게 되었다. 또한 밀어내기와 같은 영업 방식으로 인해 대리점과 계열 판매회사 등은 심각한 경영난에 봉착하였으며, 이들은 어쩔 수 없이 결재대금으로 대량의 어음을 발행해야만 했다. 당시 고노스케는 회장의 직함으로 직접적인 경영 일선에서는 물러나 휴양 중이었다. 그러나 회사의 심각한 상황을 보고 판매점과 대리점의 경영자들을 호텔에 불러 모아 13시간 동안 단상에 서서 그들의 불만을 경청하고, 3일에 걸친 열띤 토론을 벌이는 시간을 가지면서 창업자인 자신이 직접 회사의 잘못을 만회하기 위해 책임을 지기로 결심하였다.

    2024.04.13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경영 고노스케 , 기업 마쓰시타 , 국제경영 - 마츠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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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고학 - 국내외 광고의 성공 또는 실패사례에 대하여 선정이유, 광고내용(광고이미지 삽입요망), 성공 또는 실패요인, 사례에 관한 자신의 의견 등을 정리하시오
  • 광고학국내외 광고의 성공 또는 실패사례에 대하여 선정이유, 광고내용(광고이미지 삽입요망), 성공 또는 실패요인, 사례에 관한 자신의 의견 등을 정리하시오.1. 서론광고는 일반적으로 상품과 서비스의 판매를 위해 이를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한 수단으로서 사용되었으며, 최근에는 기업이나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디지털 및 IT 산업의 확산으로 과거에는 TV나 라디오, 신문, 영화관 및 포스터 등의 광고에서 최근에는 인터넷과 스마트 기기 등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광고를 접할 수 있다. 이러한 점에 착안하여 기업과 브랜드의 광고시장도 다양한 광고 기법을 통하여 소비자의 구매 효과를 높이고 있으며, 광고의 효과가 기업 및 브랜드의 이미지 구축에 많은 영향을 발휘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한편, 2009년에 방송법 및 동법 시행령이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의결되면서 국내 공중파 프로그램에서는 간접광고(Product Placement, PPL)가 허용되었다. PPL은 드라마나 영화 등을 통해 상품이나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노출시킴으로써 소비자의 무의식 속에 이를 기억시키고자 하는 의도를 가진 광고이다. 간접광고는 우리가 현실과 유사하게 인식하는 자연스러운 상황 속에서 수행되므로 제품에 대한 현실감을 느낄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광고에 비해 호의적인 태도를 만들 수 있어 일반적인 TV광고에 비해 효과가 좋은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이처럼 PPL을 포함한 다양한 광고는 소비자들이 기존에 가고 있던 제품과 브랜드, 기업의 이미지나 인식을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으로 형성하는 데에 도움을 주고 있으므로, 기업에 대한 이미지를 호의적으로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광고 전략을 펼쳐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국내 광고시장에서 성공한 PPL 사례와 실패한 PPL 사례를 서술함으로써 광의 성공과 실패 요인을 분석하고 결론을 내려 보도록 하겠다.2. 본론(1) PPL 성공 사례 - tvN “미생”윤태호 작가의 인기 웹툰인 “미생”을 원작으로 tvN에서 창사 8주년 특별기획 드라마로 방영하였으며, 2014년 한국의 대표적인 드라마 중 하나로 인식될 만큼 화제가 되었다. 미생은 무역회사를 배경으로 치열한 삶의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직장인의 애환을 다룬 이야기를 잘 보여준 드라마로, 당시 직장인들 사이에서 미생 열풍을 불러일으킨 작품이다. 케이블 드라마라는 특성이지만 비교적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였으며, 단순히 잘 만든 드라마에 그치지 않고 사회적인 파급력을 가져왔다. 또한 드라마 내에 술, 음료, 건강식품, 사무용품, 앱, 인터넷 쇼핑몰, 학원, 음식점 등 PPL인지 아닌지 분간하기 힘든 현실감 있고 자연스러운 PPL로 호평받기도 하였다. 드라마 미생 작품 내 성공적인 PPL은 다음과 같다. 동서식품의 맥심, 카누사무실이 배경인 이 드라마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회의를 수시로 하거나 업무처리를 위한 전화 통화가 쉴 새 없이 쏟아진다. 틈이 날 때는 어김없이 인스턴트커피를 마시며 머리를 식히고 감정을 추스르는 장면들이 나온다. 각종 커피와 음료가 있는 탕비실의 모습은 실제 사무실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광경이며, 이러한 자연스러운 PPL은 드라마의 완성도와 몰입도를 높일 수 있었다. 동서식품의 맥심과 카누제품은 미생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업무 중 쉬는 시간 때 주로 마시는 음료로 등장하였으며, 그 효과로 인해 미생 방영기간인 2014년 10월 17일부터 12월 9까지 전년대비 매출이 106%가 증가하는 효과를 보게 되었다. KGC 인삼공사의 정관장 에브리타임40대 이상이 주로 먹는 건강식품이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던 홍삼 제품도 미생 드라마를 통해 사회초년생들에게도 필요한 건강식품이라는 인식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KGC 인삼공사에서는 미생 PPL로 인해 젊은 직장인들의 홍삼 제품의 수요와 구매가 증가하였다고 한다. 보통은 명절에 부모님이나 친지 어르신에게 선물로 드리기 구매하던 홍삼 제품이 미생 드라마를 통해 자신의 건강을 위해 젊은 직장인들이 구매하는 현상이 증가하였으며, 실제 매출 증대로 이어졌다. (2) PPL 실패 사례 - SBS “더 킹 : 영원의 군주”스타작가인 김은숙 작가의 2년 만의 복귀작으로, 군복무 이후 첫 복귀작인 배우 이민호와 전작인 드라마 도깨비의 김고은을 캐스팅 하며 방영 전부터 엄청난 화제를 불러일으킨 드라마이다. 방영 첫 주에 10%가 넘는 시청률로 무난하게 시작하였으나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최저 시청률이 5.2%까지 떨어지는 등 김은숙 작가의 작품 중 가장 실패한 드라마로 남게 되었다. 또한, 과도한 PPL로 인해 홈쇼핑 방송 같다는 시청자의 불만 의견이 빈번하게 발생하였고, 결국 방송통신위원회에서 해당 드라마를 방송심의에 관한 규정 제47조(간접광고) 제1항 제3호 및 제2항 제3호를 위반한 것으로 판단해, 경고조치를 받기도 했다. 조지아 크래프트의 커피이민호는 김고은과 통화를 하면서 병 커피를 마신 뒤 갑자기 외마디 비명을 지른다. 놀란 김고은이 왜 그러냐고 묻자 이민호는 황실 커피와 맛이 똑같다며, 첫맛은 풍부하고 끝 맛은 깔끔하다는 커피에 대한 설명을 한다. 또한 이민호가 든 병 커피 제품이 화면에 꽉 차게 등장한다. 이 장면이 드라마 PPL인지 커피 광고인지 모르겠다는 많은 논란을 낳았으며 실패한 PPL로 꼽게 되었다. 볶은 김치와 맛김치

    2024.04.13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커피 광고 , 드라마 미생 , 광고학 - 국내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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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영통계학_연속확률분포에 대하여 요약 정리하시오
  • 경영통계학연속확률분포에 대하여 요약 정리하시오. 목 차 1. 서론2. 본론(1) 확률분포의 정의(2) 연속확률분포(3) 균등분포(4) 정규분포3. 결론4. 출처 및 참고 문헌1. 서론자연현상이나 사회현상, 가상공간의 자료 등을 통계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수량화한 것을 확률변수라고 하며, 이는 통계학의 기본적인 개념으로 통계학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연속확률분포는 자연현상과 사회현상에서 연속적으로 나타나는 다양한 수치들을 통계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 연속확률분포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2. 본론(1) 확률분포의 정의동전을 던지는 과정에서 앞이나 뒤가 나온다는 것은 알지만 앞과 뒤 중에 어떠한 결과가 나올지 알지 못하는 이러한 상황을 확률현상이라고 하며, 확률현상에 기인하여 결과값이 확률적으로 정해지는 변수를 확률변수라고 한다. 확률변수의 값이 항상 정해져 있지 않고 확률적인 현상인 확률현상을 통해 변화할 때, 확률변수가 특정한 값을 가질 확률이 얼마가 되느냐를 나타내는 함수가 확률분포이다.확률분포는 확률변수의 특성에 따라 이산확률분포와 연속확률분포로 나눌 수 있다. 확률분포는 자연수와 같이 무한개이지만 셀 수 있는 확률변수로 이루어진 이산확률분포와 확률변수의 개수를 셀 수 없는 연속확률분포로 나누어진다.(2) 연속확률분포연속확률분포는 연속확률변수의 확률분포를 의미하며, 연속확률변수는 확률변수가 가질 수 있는 값의 수를 셀 수 없다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확률변수 x를 전국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평균 몸무게라고 했을 때, x는 고등학생들의 몸무게이므로 실수값을 가지며 이는 정확하게 셀 수 없다. 따라서 이와 경우 확률변수 x는 연속확률변수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다. 연속확률분포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균등분포와 정규분포를 알아보겠다. (3) 균등분포

    2024.04.13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정규 확률 , 변수 분포 , 경영통계학_연속확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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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소기업인 A회사는 신제품 마케팅을 위해 회의를 진행 중이다 포지셔닝 전략을 위한 아이디어 구상 중 차별화 전략과 비차별화 전략을 주장하는 직원들의 대립이 벌어진 상황이다 둘 중 하나를 골라 어떤 것을 지지하는지, 그 이유와 근거를 주장하시오
  • 주제에 대해 정성껏 조사하여 작성한 레포트로 a+ 받은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기원 드립니다.1.서론: 중소기업 A회사의 신제품 마케팅 전략 선택의 중요성2.차별화 전략이란 무엇인가?3.차별화 전략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4.차별화 전략의 구현: A회사의 경우5.차별화 전략의 예상되는 도전 과제와 해결 방안6.결론: 차별화 전략의 중장기적 가치와 A회사의 미래 전망1. 서론: 중소기업 A회사의 신제품 마케팅 전략 선택의 중요성중소기업 A회사가 새로운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고민하는 과정에서, 전략적인 마케팅 접근법의 선택은 회사의 미래와 직결되는 중대한 결정입니다. 이와 관련해 차별화 전략은 그 중요성에서 결코 가볍게 여겨질 수 없는 방법론입니다. 현재 경쟁이 치열한 시장 환경에서는 단순히 제품을 출시하는 것만으로는 성공적인 결과를 보장받기 어렵습니다. 여기서 차별화 전략의 선택은 중소기업이 특히 주목해야 할 핵심 전략입니다.차별화 전략을 채택함으로써, A회사는 경쟁사와는 다른 독특한 가치를 제품에 녹여낼 수 있습니다. 이는 곧 소비자들에게 명확한 선택의 이유를 제시하며, A회사 제품의 특별함을 인지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차별화는 단순히 제품의 기능이나 품질에서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가격 책정, 포장, 고객 서비스 및 판매 후 지원에 이르기까지 회사의 모든 측면에서 구현될 수 있습니다. 이런 전략적 접근을 통해 A회사는 시장 내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하며,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그들의 충성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2024.04.12 / 7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소비자 차별 , 중소 기업 , 중소기업인 A회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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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주제에 대해 정성껏 조사하여 작성한 레포트로 a+ 받은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기원 드립니다.1. 서론2. 부정적인 리더십 상황의 사례3. 리더십의 근본 원인 분석4. 개선 방안 및 리더십 이론의 적용5. 결론1. 서론리더십은 개인이나 조직의 성공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수한 리더는 구성원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게 하고, 조직의 목표 달성을 위해 긍정적인 영향력을 행사합니다. 반면, 부정적인 리더십은 팀원들의 사기를 저하시키고, 조직의 성과에도 악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영향은 단순히 일의 효율성만 저하시키는 것이 아니라, 구성원들의 정서적 건강과 직업에 대한 만족도까지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부정적인 리더십의 영향을 구체적으로 들여다보면, 우선 구성원들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이 단절됩니다. 리더가 팀원들의 의견을 존중하지 않거나, 비판적인 방식으로만 의사소통을 할 경우, 팀원들은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는 데 주저하게 되고, 이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해결책이 표면화되지 못하게 합니다. 또한, 이러한 환경은 팀원들 사이의 신뢰를 저하시키고, 결국 조직 내 분열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부정적인 리더십이 가져오는 또 다른 문제는 업무에 대한 동기 부여의 저하입니다. 리더가 인정이나 보상 없이 지속적으로 높은 성과만을 요구하거나, 심지어는 부당한 압력을 가할 경우, 구성원들은 자신의 업무에 대한 열정을 잃고, 최소한의 노력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게 됩니다. 이는 개인뿐만 아니라 조직 전체의 성과에도 큰 영향을 끼치며, 장기적으로는 우수 인재의 이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024.04.12 / 7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업무 리더십 , 리더 조직 , 본인이 경험한 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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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4년 경영학원론 핵심요약서
  • 괴롭고 힘들게 공부하고 싶은 사람은 없습니다.예쁜 도식도 있고 페이지도 적으면서 모든 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마법 같은 책이 있으면 좋겠지만, 환상인 것을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많다면 많고 적다면 적은 88쪽에 반드시 필요한 것만을 눌러 담았습니다. 이 요약서가 경영학이 꼭 필요한 분들의 디딤돌이 되길 바랍니다.1. 경영학원론과 경영전략가. 경영학의 발전과정나. 기업의 형태다. 기업과 제도라. 기업분할과 M&A, 경영혁신기법마. 경영자 및 경영활동바. 경영전략 수립사. 기업환경분석(외부환경)아. 기업환경분석(내부환경)자. 기업수준사업부수준 전략차. 다국적 기업과 글로벌 경영전략2. 조직행동론가. 조직화의 이해나. 동기부여이론다. 권력유형과 리더십이론라. 리더십 상황이론과 현대적 리더십3. 인적자원관리가. 인적자원관리의 기초나. 인적자원의 확보 및 개발다. 인적자원의 유지관리4. 마케팅가. 마케팅의 개념과 역할나. 소비자행동의 이해다. 마케팅조사라. 마케팅전략(STP전략)마. 제품관리바. 브랜드전략 및 제품의 수명주기사. 가격관리아. 유통관리자. 촉진관리 5. 회계재무관리가. 회계관리나. 재무제표-재무상태표다. 포괄손익계산서와 현금흐름표라. 재무비율분석마. 원가회계-제주원가명세서바. CVP분석과 손익분기점 분석사. 재무관리의 이해아. 포트폴리오 이론자. 투자 의사결정(자본예산)차. 파생상품(선물과 옵션)부록 경영투자금융 관련 시사용어♣ 요약집 활용법 현실 세계에서의 경영은 전혀 그렇지 않지만, 시험에서의 경영학은 ‘암기’에 가깝습니다(재무회계 제외). 즉, 시험에 나오는 개념을 본 적이 없다면 틀리고, 알면 맞출 수 있습니다.이런 시험에서는 ‘다독’이 왕입니다. 처음에는 낯설어도, 계속 보면 1시간 만에도 전체를 훑을 수 있습니다. 얇지만 모든 내용을 알차게 담았습니다. 합격과 성공에 작은 디딤돌이 되길 기원합니다. ★ 시험 난이도에 따른 경영학 공부법 ■ 매경테스트, 테셋, 비메이저 공기업, 경영학원론 등→ 요약집만 다독하셔도 충분합니다. ■ 전문자격증, 메이저 공기업, 7급 공무원 등→ 개념을 충분히 숙지 후 되도록 많은 양의 문제집을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변별을 위해 지엽적인 부분이 출제될 수 있으므로 가장 괜찮은 문제집을 다 풀어본 후 나머지 문제집에서 교차하지 않는 문제만 골라 푸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재무회계에 대한 별도 공부도 필수입니다.★ 경제학 공부법은 경영학과 어떻게 다른가? - 경제학은 기본적으로 이해를 기반으로 한 응용을 필요로 합니다. 개념을 보고 이해했더라도 문제집을 풀어봐야 시험에 적응력이 높아지므로, 개념집과 별도로 문제집을 풀어 보시기 바랍니다. 이때, 여러 권을 사서 보는 것보다 제대로된 한 권을 다회 풀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사람의 암기력에 한계가 있기에 증발하는 부분이 있으며, 새로운 몇 문제를 풀기 위해 소비되는 에너지가 대비 효율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2024.04.12 / 88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경영학원론요점 경영학개론 , 경영학원론요약 경영학원론정리 , 2024년 경영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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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더십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Ⅰ. 서론 모 TV 채널에서 연예인 CEO들과 직장인들의 이야기를 담은 예능 프로그램을 방영한 적이 있다. 해당 프로그램에 출연한 연예인 CEO들은 출근길에 회사 앞에 떨어진 쓰레기를 솔선수범하여 청소하거나 어린 자녀를 돌봐야하는 직원을 일찍 퇴근시키는 등의 행동을 통해 굳은 일도 마다하지 않고 자신이 먼저 나서거나 직원을 배려하여 직원들이 자연스럽게 믿고 따를 수 있도록 하는 CEO의 모습을 인상 깊게 보여주었다. 이는 CEO가 리더인지 혹은 관리자인지 구분할 수 있도록 하는 행동일 수 있으며, 본 과제에서는 리더와 관리자와의 의미와 차이를 사례를 통해 논해보도록 하겠다.Ⅳ. 참고문헌- 강정애 외(2016), 「리더십론」, 시그마프레스- 하미승(2022), 「리더십」, 윤성사

    2024.04.12 / 4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목표 리더 , 관리자 직원 , 리더십 - 리더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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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고학-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스스로의 광고방법을 구체적으로 계획 해보기
  • Ⅰ. 서론 온라인 광고는 20년 전에 단순한 아이디어에 불과했던 개념이었지만 현재는 수백억 달러 규모의 시장가치로 평가받고 있으며,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 분야로 자리 잡았다.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온라인 광고는 소박한 웹사이트 배너 광고를 시작으로, 최근 들어서는 혁신적인 모바일 및 동영상 광고로 진화하기 시작했다. 이와 동시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은 위치 추적 단말기의 활용 기술 또한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이 같은 놀라운 성장세는 모바일, 소셜 미디어, 그리고 동영상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으로 판단된다. 많은 전문가들은 전 세계 모바일 광고 시장 규모를 약 50억 달러로 추산하고 있으며, 소셜 미디어 채널의 광고 매출 규모는 2013년에 100억 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Ⅳ. 참고문헌- 김주호 외(2015), 「광고학개론」, 이프레스- 이지화(2022), 「인스타그램(Instagram)의 광고유형과 광고속성에 따른 광고효과」, 국내석사학위논문 제주대학교 대학원.- 정창준(2020), 「SNS 광고의 속성인식과 구전의도 비교연구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트위터를 중심으로」, 문화기술의 융합 6(2), p.419-428.- 최영호, 「미국 2분기 광고비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소셜 미디어의 주요 점유율이 증가했다」, 매드타임즈, 2020.10.02(www.madtimes.org/news/articleView.html?idxno=5702)- Jennifer Lonoff Schiff, 「디지털 세대에 주효한 온라인 마케팅 팁 8가지」, CIO Korea, 2016.05.19. (www.ciokorea.com/news/29721)

    2024.04.12 / 3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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